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60년대 히트곡, 연도별 히트곡(대한민국 대중가요) 2/2

옛송(90년대 이전)

by 2영하 2023. 9. 16. 10:45

본문

반응형

1960년대 히트곡, 연도별 히트곡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960년대 히트곡 1 바로가기
1970년대 히트곡 바로가기

1. 1966년/이씨스터즈 - 울릉도 트위스트
2. 1966년/차중락 -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
3. 1967년/정훈희 - 안개
4. 1967년/남진 - 가슴 아프게
5. 1967년/배호 - 돌아가는 삼각지
6. 1968년/이미자 - 여자의 일생
7. 1968년/은방울자매 - 마포종점
8. 1968년/펄 시스터즈 - 커피 한 잔
9. 1968년/이미자 - 그리움은 가슴마다
10. 1969년/키보이스 - 해변으로 가요
11. 1969년/김추자 -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12. 1969년/이미자 - 기러기 아빠
13. 1969년/조영남 - 최 진사댁 셋째 딸

앨범커버




1. 1966년/이씨스터즈 - 울릉도 트위스트

#작사/작곡: 황우루

음원

□ 가사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 안고
연락선을 타고 가는 울릉도라
뱃머리도 신이 나서 트위스트 아름다운 울릉도
붉게 피어나는 동백 꽃잎처럼 아가씨들 예쁘고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르는 호박엿
울렁울렁 울렁대는 처녀 가슴
오징어가 풍년이면 시집가요
육지 손님 어서 와요 트위스트 나를 데려가세요

울렁울렁 울렁대는 울릉도 길
연락선도 형편없이 지쳤구나
어지러워 비틀비틀 트위스트 요게 바로 울릉도
평생 다 가도록 기차 구경 한 번 못해 보고 살아도
기차보다 좋은 비행기는 구경 실컷 하며 살아요
싱글벙글 생글생글 처녀 충각
영감 마님 어서 와서 춤을 춰요
오징어도 대풍일세 트위스트 사랑을 합시다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 안고
연락선을 타고 가는 울릉도라
뱃머리도 신이 나서 트위스트 아름다운 울릉도
붉게 피어나는 동백 꽃잎처럼 아가씨들 예쁘고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르는 호박엿
울렁울렁 울렁대는 처녀 가슴
오징어가 풍년이면 시집가요
육지 손님 어서 와요 트위스트 나를 데려가세요


2. 1966년/차중락 -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

#작사: 강찬호 / 작곡: 돈 로버트손/편곡:정민섭

음원

□ 가사
찬 바람이 싸늘하게 얼굴을 스치면
따스하던 너의 두 뺨이 몹시도 그리웁구나
푸르던 잎 단풍으로 곱게곱게 물들어
그 잎새의 사랑의 꿈 고이 간직 하렸더니

아~ 그 옛날이 너무도 그리워라
낙엽이 지면 꿈도 따라 가는 줄 왜 몰랐던가
사랑하는 이 마음을 어찌하오 어찌하오
너와 나의 사랑의 꿈 낙엽따라 가버렸으니

아~ 그 옛날이 너무도 그리워라
낙엽이 지면 꿈도따라 가는 줄 왜 몰랐던가
사랑하는 이 마음을 어찌하오 어찌하오
너와 나의 사랑의 꿈 낙엽따라 가버렸으니


3. 1967년/정훈희 - 안개

#작사: 김승옥 / 작곡: 이봉조

음원

□ 가사
나 홀로 걸어가는 안개만이 자욱한 이 거리
그 언젠가 다정했던 그대의 그림자 하나
생각하면 무엇 하나 지나간 추억
그래도 애타게 그리는 마음
뚜루 뚜루루루 뚜룻뚜
뚜루 뚜루루루 뚜룻뚜
그 사람은 어디에 갔을까?
안개 속에 외로이 하염없이 나는 간다
돌아서면 가로막는 낮은 목소리
바람이여 안개를 걷어가다오
뚜루 뚜루루루 뚜룻뚜
뚜루 뚜루루루 뚜룻뚜
그 사람은 어디에 갔을까?
안개 속에 눈을 떠라
눈물을 감추어라


4. 1967년/남진 - 가슴 아프게

#작사: 정두수 / 작곡: 박춘석

음원

□ 가사
당신과 나 사이에 저 바다가 없었다면
쓰라린 이별만은 없었을 것을
해 저문 부두에서 떠나가는 연락선을
가슴 아프게 가슴 아프게 바라보지 않았으리
갈매기도 내 마음 같이 목메어 운다

당신과 나 사이에 연락선이 없었다면
날 두고 떠나지는 않았을 것을
아득히 바다 멀리 떠나가는 연락선을
가슴 아프게 가슴 아프게 바라보지 않았으리
갈매기도 내 마음 같이 목메어 운다


5. 1967년/배호 - 돌아가는 삼각지

#작사: 인성. 이인선 / 작곡: 배상태

음원

□ 가사
삼각지 로타리에 궂은 비는 오는데
잃어버린 그 사랑을 아쉬워 하며
비에 젖어 한숨 짖는 외로운 사나이가
서글피 찾아왔다 울고가는 삼각지

삼각지 로타리를 헤메도는 이 발길
떠나바린 그 사랑을 그리워 하며
눈물 젖어 불러보는 외로운 사나이가
남 몰래 찾아왔다 돌아가는 삼각지


6. 1968년/이미자 - 여자의 일생

#작사: 한산도 / 작곡: 백영호

음원

□ 가사
참을 수가 없도록 이가슴이 아퍼도
여자이기 때문에 말 한마디 못하고
헤아릴 수 없는 설움 혼자 지닌 채
고달픈 인생 길을 허덕이면서
아- 참아야 한다기에
눈물로 보냅니다 여자의 일생

견딜 수가 없도록 외로워도 슬퍼도
여자이기 때문에 참아야만 한다고
내 스스로 내 마음을 달래어 가며
비탈진 인생 길을 허덕이면서
아- 참아야 한다기에
눈물로 보냅니다 여자의 일생


7. 1968년/은방울자매 - 마포종점

#작사: 정두수 / 작곡: 박춘석

음원

□ 가사
밤 깊은 마포 종점 갈 곳 없는 밤 전차
비에 젖어 너도 섰고 갈 곳 없는 나도 섰다

강 건너 영등포에 불빛만 아련한데
돌아오지 않는 사람 기다린들 무엇 하나
첫 사랑 떠나 간 종점 마포는 서글퍼라

저 멀리 당인리에 발전소도 잠든 밤
하나 둘씩 불을 끄고 깊어가는 마포 종점

여의도 비행장엔 불빛만 쓸쓸한데
돌아오지 않는 사람 생각한들 무엇하나
궂은 비 내리는 종점 마포는 서글퍼라


8. 1968년/펄 시스터즈 - 커피 한 잔

#작사/작곡: 신중현

음원

□ 가사
커피 한 잔을 시켜놓고
그대 올 때를 기다려봐도
왠일인지 오지를 않네
내 속을 태우는구려

8분이 지나고 9분이 오네
1분만 지나면 나는 가요
정말 그대를 사랑해
내 속을 태우는구려

아 그대여 왜 안오시나
아 내 사람아 오 기다려요
오 기다려요 오 기다려요

불덩이 같은 이 가슴
엽차 한 잔을 시켜봐도
보고 싶은 그대 얼굴
내 속을 태우는구려

아 그대여 왜 안오시나
아 내 사람아 오 기다려요
오 기다려요 오 기다려요

불덩이 같은 이 가슴
엽차 한 잔을 시켜봐도
보고 싶은 그대 얼굴
내 속을 태우는구려


9. 1968년/이미자 - 그리움은 가슴마다

#작사: 정두수 / 작곡: 박춘석

음원

□ 가사
애타도록 보고파도 찾을 길 없네
오늘도 그려보는 그리운 얼굴
그리움만 쌓이는데
밤 하늘의 잔별 같은 수 많은 사연
꽃은 피고 지고 세월이 가도.
그리움은 가슴마다 사무쳐 오네

꿈에서도 헤맸지만 만날길 없네
바람 부는 신작로에 흩어진 낙엽
서러움만 더하는데
밤이슬에 젖어드는 서글픈 사연
꽃이 다시 피는 새봄이 와도
그리움은 가슴마다 메아리 치네


10. 1969년/키보이스 - 해변으로 가요

#작사: 이철 / 우리말 번역: 이호철 / 작곡: 이철

음원

□ 가사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달콤한 사랑을
속삭여 줘요
연인들의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사랑한다는
말은 안 해도 말은 안 해도
나는 나는 행복에
묻힐 거에요
불타는 그 입술
처음으로 느꼈네
사랑의 발자욱
끝없이 남기며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달콤한 사랑을
속삭여 줘요
나는 나는 행복에
묻힐 거에요
불타는 그 입술
처음으로 느꼈네
사랑의 발자욱
끝없이 남기며
연인들의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
사랑한다는
말은 안 해도 말은 안 해도
나는 나는 행복에
묻힐 거에요
나는 나는 행복에
묻힐 거에요


11. 1969년/김추자 -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

#작사/작곡: 신중현

음원

□ 가사
월남에서 돌아온 새카만 김 상사
이제서 돌아왔네
월남에서 돌아온 새카만 김 상사
너무나 기다렸네
굳게 닫힌 그 입술 무거운 그 철모
웃으며 돌아왔네
어린 동생 반기며 그 품에 안겼네
모두 다 안겼네
말썽 많은 김 총각 모두 말을 했지만
으젓하게 훈장 달고 돌아온 김 상사
동네 사람 모여서 얼굴을 보려고
모두 다 기웃기웃
우리 아들 왔다고 춤추는 어머니
온 동네 잔치 하네
폼을 내는 김 상사 돌아온 김 상사
내 맘에 들었어요
믿음직한 김 상사 돌아온 김 상사
내 맘에 들었어요
월남에서 돌아온 새카만 김 상사
이제사 돌아왔네
월남에서 돌아온 새카만 김 상사
너무나 기다렸네
굳게 닫힌 그 입술 무거운 그 철모
웃으며 돌아왔네
어린 동생 반기며 그 품에 안겼네
모두 다 안겼네
말썽 많은 김 총각 모두 말을 했지만
으젓하게 훈장 달고 돌아온 김 상사
동네 사람 모여서 얼굴을 보려고
모두 다 기웃기웃
우리 아들 왔다고 춤추는 어머니
온 동네 잔치하네
폼을 내는 김 상사 돌아온 김 상사
내 맘에 들었어요
믿음직한 김 상사 돌아온 김 상사
내 맘에 들었어요
내 맘에 들었어요 내 맘에 들었어요


12. 1969년/이미자 - 기러기 아빠

#작사: 하중희 / 작곡: 박춘석

음원

□ 가사
산에는 진달래 들엔 개나리
산새도 슬피우는 노을진 산골에
엄마구름 애기구름 정답게 가는데
아빠는 어디갔나 어디서 살고 있나
아- 우리는 외로운 형제 길잃은 기러기
하늘에 조각달 강엔 찬바람
재너머 기적소리 한가로운 밤중에
마을마다 창문마다 등불은 밝은데
엄마는 어디갔나 어디서 살고 있나
아- 우리는 외로운 형제 길잃은 기러기


13. 1969년/조영남 - 최 진사댁 셋째 딸

작사: 전우중 / 작곡: Oscar Brown, Jr.

음원

□ 가사
건너 마을의 최진사댁에 따님이 셋 있는데
그 중에서도 셋째 따님이 제일 예쁘다던데
아따 그 양반 호랑이라고 소문이 나서
먹쇠도 얼굴 한번 밤쇠도 얼굴 한번 못 봤다나요
그렇다면 내가 최진사 만나 뵙고 넙죽 절하고
아랫마을 사는 칠복이 놈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나서
염체 없지만 최진사댁의 따님을 사랑하니
사윗감 없으시면 이 몸이 어떠냐고 졸라봐야지

다음날 아침 용기를 내서 뛰어 갔더니만
먹쇠란 놈이 눈물 흘리며 엉금엉금 기면서
아침 일찍이 최진사댁의 문을 두드리니
아! 얘기도 꺼내기 전 볼기만 맞았다고 넋두리하네
그렇지만 나는 최진사네 대문을 활짝 열고 들어가
요즘 보기 드문 사윗감이 왔노라고 말씀을 드리고 나서
육간 대청에 무릎꿇고서 머리를 조아리니
최진사 호탕하게 껄껄껄 웃으시며 좋아하셨네 하! 하! 하!

아! 웃는 소리에 깜짝 놀라서 고개를 들어보니
최진사 양반 보이지 않고 구경꾼만 모였네
아차 이제는 틀렸구나 하고 일어서려니까
웬걸! 최진사네 셋째딸이 사뿐사뿐 걸어와서 절을 하네요
얼시구나 좋다 지화자 좋을시고 땡이로구나
천하에 호랑이 최진사네 사위 되고 예쁜 색시 얻으니
먹쇠란 놈도 밤쇠란 놈도 나를 보며는
일곱개 복중에서 한개가 맞았다고 놀려대네요
놀려대네요
장가를 들었네요 장가를 들었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