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파, 까도까도 매력적인 그녀

90년대음악

by 2영하 2023. 4. 23. 01:00

본문

반응형

양파 히트곡

1. 애송이의 사랑
2. 알고 싶어요
3. 사랑 그게 뭔데

양파(본명 이은진)


'양파'라는 예명은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양파의 신비한 모습에 착안해,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로 지었다고 한다. 본인은 맘에 안들어 며칠을 밤새 울었다고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1세대 아이돌 전성시대에 혜성처럼 화려하게 데뷔한 여고생 가수이며, 모범생이란 이미지 덕에 데뷔(데뷔곡 애송이의 사랑) 당시 신드롬을 일으켰다.

정규 3집 활동 후 명문인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에 asian scholarship 전형으로 4년 전액장학금 받고 유학을 갔으며 같은 해 김동률, 그 후 윤상 등 내로라하는 엘리트 뮤지션들이 입학했다.
여타 가수들과는 다르게 한창 전성기에 유학을 선택하며 이례적인 행보를 보인 셈이다.
2015년 기준 데뷔한 지 20년차가 되는 국민가수지만, 공백 기간이 10년을 넘겨 컴백하는 모습을 보였다.
같은 해에 MBC <나는 가수다 3>에 출연하여 담담하게 자전적 이야기를 풀며 큰 호응을 받았다.
너무 이뻐져서...언뜻 김희선인줄 알았다는ㅎㅎ

1. 애송이의 사랑

https://youtu.be/B21cndb2vBc

□ 가사
#작사 최석영
#작곡 신성호
잠못 이룬 새벽 난 꿈을 꾸고 있어
흐느낀만큼 지친 눈으로
바라본 우리의 사랑은
너의 미소처럼 수줍길바래
조금만 더 가까이 내곁에 있어줘
널 사랑하는만큼 더 기대 쉴 수 있도록
지친 어둠이 다시 푸른 눈 뜰 때
지금 모습 그대로 uh baby 제발 내 곁에 있어줘

잃어버린만큼 자유롭다는걸
세상은 쉽게 잊으려 해
소중한 우리의 바램이
다시 피어날 그 날을 꿈꾸며
조금만 더 가까이 내 곁에 있어줘
we can reach the other side
if we hold on to the passion
지친 어둠이 다시 푸른 눈 뜰 때
getting closer day by day
uh baby 제발 내 곁에 있어줘
만들고 싶진 않아
세상이 바라는걸 우리만의 미랠 만들거야
작지만 소중한 꿈을 위해
조금만 더 가까이 내 곁에 있어줘
널 사랑하는만큼 기대 쉴 수 있도록
지친 어둠이 다시 푸른 눈 뜰 때
지금 모습 그대로 uh baby 제발 내 곁에 있어줘
지금 이대로 내 곁에 있어줘
널 사랑하는만큼 기대 쉴 수 있도록
지친 어둠이 다시 푸른 눈 뜰 때
지금 모습 그대로 uh baby 제발 내 곁에 있어줘



2. 알고 싶어요

https://youtu.be/AuhOOk4nku4

□ 가사
#작사 심상원
#작곡 채정은
내가 그대에게 부족한걸 알아요
아일 보는듯한 그런 눈빛
그건 너무나 슬픈걸요
아직 내가 어리다고 세상 모두가 말한데도
다 상관없지만 그대에겐 난 사랑이고 싶어요
그대 이토록 아름다운 다른 세상을
펼쳐주며내가 더 가까이 보게 빛을 밝혔죠
난 너무나 조심스레 늘 고개만 숙이지만
이런 내마음을 볼수 있나요
조금 기다려요 아주 조금만 기다려줘요
그대가 원하는 그런 모습 내가 되드릴
그때까지 사랑하는 걸요
그대 모든걸 알고 싶어요 이룰수 있겠죠
나의 첫사랑을요 지난 꿈속에
내 모습처럼 나 행복하게요
- 간 주 중 -
그대 이토록 아름다운 다른 세상을
펼쳐주며 내가 더 가까이 보게 빛을 밝혔죠
난 너무나 조심스레 늘 고개만 숙이지만
이런 내마음을 볼수 있나요
조금 기다려요 아주 조금만 기다려줘요
그대가 원하는 그런 모습 내가 되드릴
그때까지 사랑하는 걸요
그대 모든걸 알고 싶어요 이룰수 있겠죠
나의 첫사랑을요 지난 꿈속에
내 모습처럼 나 행복하게요



3. 사랑 그게 뭔데

https://youtu.be/C7_4TaZbnG0

□ 가사
#작사 강은경
#작곡 박근태
무슨 뜻인 건가요 지금 한 그 말
잊으라는 지우라는 차가운 한 마디
믿어지지 않아요 거짓말 같아
왜 우리가 왜 우리가 헤어져야 해
제발 말해줘요 잘못 들은 거라고
이러다 내 가슴이 터지기 전에

대체 네가 뭔데 날 울려 날 울려
어떻게 네가 날 떠나가
이렇게 버릴걸 왜 나를 가졌니
사랑 그게 뭔데 이토록
가슴에 힘겨운 상처만 남겨놔
너 아닌 누구도 이제 다신 품을 수 없게

나를 알잖아요 여린 사람이란 걸
왜 기어코 자꾸 날 독해지게 해

대체 네가 뭔데 날 울려 날 울려
어떻게 네가 날 떠나가
이렇게 버릴걸 왜 나를 가졌니
사랑 그게 뭔데 이토록 가슴에
힘겨운 상처만 남겨놔
너 아닌 누구도 이제 다신 품을 수 없게

도대체 어쩌라고 날 더러 날 더러
왜 나를 미치게 만들어
네까짓 게 뭔데 날 아프게 해
그런 너를 위해 지금껏 모든 걸
다 줬던 내가 난 더 미워
그런 널 아직도 사랑하는 내가 더 미워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아직도 너를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영원히
돌아와 돌아와 나의 곁으로 제발

반응형

'90년대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정안 무정,편지  (2) 2023.04.27
쎄쎄쎄, 파워풀한 걸그룹 원조  (0) 2023.04.23
유채영, 항상 유쾌했던 그녀  (3) 2023.04.22
김민우, 짧고 굵게  (0) 2023.04.22
지누션 노래모음  (2) 2023.04.2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