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20/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1. 20. 19:56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20일

11월19일 선곡표
11월21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김종서 - 주머니 속의 행복
2. 유열 -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3. 이정열 - 그대 고운 내 사랑
4. 주현미(feat. 국카스텐) - 쓸쓸한 계절
5. 부활 - 생각이 나
6. 쿨 - 애상
7. 이문세 - 그대 나를 보면
8. 김승덕 - 우리 사랑
9. 구창모 - 외로워 외로워
10. 나현희 - 사랑하지 않을거야


2부
1. 임병수 - 약속
2. 015B - 신인류의 사랑
3. 소향 - 바람의 노래
4. 정차식 - 나는 너를
5. 일기예보 - 인형의 꿈
6. 금과은 - 사랑을 미워해
7. 김완선 - 오늘밤
8. 박승화 - 서른 즈음에(DJ 라이브, 원곡)
9. 한울타리 - 그대는 나의 인생
10. 신형원 - 커피향 가득한 거리

김광석 앨범커버



1부

1-1. 김종서 - 주머니 속의 행복

음원

□ 가사
날마다 내 작은 꿈들을
주머니 속에 담고 싶어
아침에 눈뜨면 휘파람 불면서
오늘 하루도 난 집을 나서네
꿈 찾아서
날마다 내 작은 기쁨을
주머니속에 담고 싶어
진정한 행복은 저절로 오지 않아
오늘 하루도 난 길을 나서네
꿈 찾으러
세상을 탓하기엔 내 젊음이 아까워
눈물아 슬픔아 내 갈 길을 비켜줘
세상을 탓하기엔 내 젊음이 아까워
눈물아 슬픔아 내 갈 길을 비켜줘
날마다 내 작은 꿈들을
주머니 속에 담고파
날마다 내 작은 기쁨을
주머니 속에 담고파
날마다 내 작은 사랑을
모든이에게 주고파


1-2. 유열 -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및 유열 노래모음


1-3. 이정열 - 그대 고운 내 사랑

음원

□ 가사
세상에 지쳐가던 내게 그대는 다가와
가물어 갈라진 가슴에단비를 주었죠
잊었던 희망의 노래가새록새록 솟고
그댈 그리며 사는 날들꿈만 같아요

그대 고운 내사랑

오월의 햇살같은 꿈이여그댈 기다리며
보내는 밤은 왜이리 더딘지그대 짊어진 삶의 무게
가늠하지 못해오늘도 나는 이렇게 외로워 하지만
가시나무숲 서걱이던내 가슴 치우고
그대를 쉬게 하고 싶어

내 귀한 사람아

그대 고운 내사랑

오월의 햇살같은 꿈이여그댈 기다리며
보내는 밤은 왜이리 더딘지그대 짊어진 삶의 무게
가늠하지 못해오늘도 나는 이렇게
외로워 하지만가시나무 숲 서걱이던
내 가슴 치우고 그대를 쉬게 하고 싶어

내 귀한 사랑아
그대를 쉬게 하고 싶어
내 귀한 사람아~~


1-4. 주현미(feat. 국카스텐) - 쓸쓸한 계절

음원

□ 가사
낙엽은 떨어져서 땅 위에 뒹굴고
가을도 소리 없이 다시 찾아왔는데
언제나 나에게 다정했던 그대는
내 곁을 떠나가고 돌아올 줄 모르네
허전한 마음에 정처 없이 걸어도
나를 반겨줄 사람이 없네
아 내 마음은 어디로 갈까
낙엽은 떨어져서 땅 위에 뒹굴고
가을도 소리 없이 다시 찾아왔는데
언제나 나에게 다정했던 그대는
내 곁을 떠나가고 돌아올 줄 모르네
허전한 마음에 정처 없이 걸어도
나를 반겨줄 사람이 없네
아 내 마음은 어디로 갈까
낙엽은 떨어져서 땅 위에 뒹굴고
가을도 소리 없이 다시 찾아왔는데
언제나 나에게 다정했던 그대는
내 곁을 떠나가고 돌아올 줄 모르네
언제나 나에게 다정했던 그대는
내 곁을 떠나가고 돌아올 줄 모르네
언제나 나에게 다정했던 그대는
내 곁을 떠나가고 돌아올 줄 모르네


1-5. 부활 - 생각이 나

유희열의 스케치북(KBS Kpop)

□ 가사
항상 난 생각이나 너에게 기대었던게
너는 아무 말 없이 나를 안고 있었고
그땐 난 몰랐지만 넌 홀로 힘겨워하던
그 모습이 자꾸 생각이나

아주 오랜 후에야 내가 알 수 있었던 건
나를 안고 있지만 너도 힘겨워했지
항상 나에게 웃으며 넌 다가왔지만
나에게 항상 넌 기대고 싶었음을

꿈 속에선 보이나봐 꿈이니까 만나나봐
그리워서 너무 그리워 꿈 속에만 있는가봐
힘겨워했었던 날이 시간이 흘러간 후엔
아름다운 너로 꿈 속에선 보이나봐

아주 오랜 후에야 내가 알 수 있었던 건
나를 안고 있지만 너도 힘겨워했지
항상 나에게 웃으며 넌 다가왔지만
나에게 항상 넌 기대고 싶었단 걸 몰랐기에

꿈 속에선 보이나봐 꿈이니까 만나나봐
그리워서 너무 그리워 꿈 속에만 있는가봐
힘겨워했었던 날이 시간이 흘러간 후엔
아름다운 너로 꿈 속에선 보이나봐

나에게 넌 그런가봐 잊혀질 수가 없나봐
사랑해서 사랑을 해서 그럴 수가 없나봐
시간으로 시간으로 잊혀져가는 거지만

아름다운 너로 꿈 속에선 보이나봐


1-6. 쿨 - 애상

MV

● 가사 및 쿨 노래모음


1-7. 이문세 - 그대 나를 보면

음원

□ 가사
그대 나를 보면 울기만 했지
하루종일 울다가 웃어버렸지만
나 그대의 연인되진 않아
나 그대의 사람되진 않아

그대 아름다운 여인이여
울다 웃는 꽃처럼 그런 그대를 안고 싶지만
그저 나의 친구로 좋아

나도 그대보며 사랑 느끼지만
하루종일 보다도 웃어버렸지만
나 그대의 연인되진 않아
나 그대의 사람되진 않아
그대 아름다운 여인이여

비에 젖은 꽃처럼 그런 그대를 안고 싶지만
그저 나의 친구로 좋아


1-8. 김승덕 - 우리 사랑

음원

□ 가사
눈물이 흘러 나의 볼이 젖어가도
그대향한 마음은 지울수는 없는데
우리정말 헤어지나요

그대와 나는 미워할 수 없기에
헤어지는 아픔이 더욱더 깊은데
우리사랑 어이하나요

지울수 없는 추억들을 남겨두고
언젠가는 서로가 헤어져야하는데
우린 정말 잊혀질까요

그대와 나는 미워할 수 없기에
헤어지는 아픔이 더욱더 깊은데
우리사랑 어이하나요


1-9. 구창모 - 외로워 외로워

음원

● 가사 및 구창모 노래모음


1-10. 나현희 - 사랑하지 않을거야

음원

□ 가사
어딘가에 있는줄 알면서도 만날 수 없는 현실이 싫어
왜 자꾸 눈물이 나는 걸까 이제는 소용이 없는데
이렇게 끝날줄을 알았다면 시작도 하지 않았을텐데
이미 늦어버린 지금에 후회는 의미없는걸

앞으로 보내야할 시간이 두려워
견딜 수 없이 길게만 느껴져
어떤 아픔이 와도 참아야지
고통은 지나가는 순간일뿐

한번쯤 만나고 싶다는 생각들겠지
깊이 사랑하니까
하지만 혼자남는 법을 알때까지
다시 사랑하지 않을거야

앞으로 보내야할 시간이 두려워
견딜 수 없이 길게만 느껴져
어떤 아픔이 와도 참아야지
고통은 지나가는 순간일뿐

한번쯤 만나고 싶다는 생각들겠지
깊이 사랑하니까
하지만 혼자남는 법을 알때까지
다시 사랑하지 않을거야



2부

2-1. 임병수 - 약속

음원

□ 가사
별이 유난이도 밝은 오늘 이시간이 가면
그대 떠난다는 말이 나를 슬프게 하네
이밤 다 가도록

아 행복했던 시절 말은 우리들의 약속
자꾸 귓가를 스쳐 나를 슬프게 하네

그대 잘못 아니에요 왠지 울고 싶어져요
나는 너무나도 파란 꿈을 꾸고 있었어요

그대 떠난다는 말이 나를 슬프게 하네
이밤 다 가 도록

아 행복했던 시절 말은 우리들의 약속
자꾸 귓가를 스쳐 나를 슬프게 하네

그대 잘못 아니에요 왠지 울고싶어져요
나는 너무나도 파란 꿈을 꾸고 있었어요
나는 너무나도 파란 꿈을 꾸고 있었어요


2-2. 015B - 신인류의 사랑

음원

□ 가사
맘에 안드는 그녀에겐 계속 전화가 오고
내가 전화하는 그녀는 나를 피하려하고
거리엔 괜찮은 사람 많은데
소개를 받으러 나간 자리엔
어디서 이런 여자들만 나오는거야
이야이야이야이야
나도 이젠 다른 친구들처럼
맘에 드는 누군가를 사귀어보고 싶어

어쩌다 맘에 드는 그녀 남자친구가 있고
별로 예쁘지 않은 그녀 괜히 콧대만 세고
거리에선 본 괜찮은 여자에게 용기를 내서
말을 걸어보면 항상 젤 못생긴 친구가 훼방을 놓지
이야이야이야이야
나도 이젠 다른 친구들처럼
맘에 드는 누군가를 사귀어보고 싶어

주위를 보면 나보다 못난 남자들이 예쁜 여자와
잘도 다니는데 나는 왜 이럴까
나도 이젠 다른 친구들처럼
맘에 드는 누군가를 사귀어보고 싶어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나~ 나나~


2-3. 소향 - 바람의 노래

MV

□ 가사
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의 노래를
세월 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 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 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2-4. 정차식 - 나는 너를

음원

□ 가사
시냇물 흘러서 가면
넓은 바닷물이 되듯이
세월이 흘러 익어간 사랑
가슴속에 메워 있었네

그토록 믿어 온 사랑
내 마음에 믿어 온 사랑
지금은 모두 어리석음에
이제 너를 떠나 간다네

저녁 노을 나를 두고 가려 마
어서 가려 마
내 모습 감추게
밤하늘에 찾아오는
별들에 사랑이야기
들려 줄 거야

시냇물 흘러서 가면
내 사랑 찾아오겠지
모두 다 잊고 떠나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저녁 노을 나를 두고 가려 마
어서 가려 마
내 모습 감추게
밤하늘에 찾아오는
별들에 사랑이야기
들려 줄 거야

세월이 흘러서 가면
내 사랑 찾아 오겠지
모두 다 잊고 떠나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2-5. 일기예보 - 인형의 꿈

MV

□ 가사
그대 먼곳만 보네요
내가 바로 여기 있는데
조금만 고개를 돌려도
날 볼 수 있을텐데
처음엔 그대로 좋았죠
그저 볼 수만 있다면
하지만 끝없는 기다림에
이제 난 지쳐 가나봐
한걸음 뒤에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댄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요
오 나를 바라보며
내게 손짓하며
언제나
사랑할텐데
난 매일 꿈을 꾸죠
함께 얘기 나누는 꿈
하지만 그 후의 아픔을
그댄 알 수없죠
한걸음 뒤에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댄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요 오
나를 바라보며
내게 손짓하며
언제나 사랑할텐데
사람들은 내게 말했었죠
왜 그토록
한 곳만 보는지
난 알 수 없었죠
내 마음을
작은 인형처럼
그대만을 향해 있는 날
나를 바라보며
내게 손짓하며
언제나
사랑할텐데
한걸음 뒤에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대 영원히 내 모습
볼 순 없나요 오
나를 바라보며
내게 손짓하며
언제나 사랑할텐데
영원히 널 지킬텐데


2-6. 금과은 - 사랑을 미워해

□ 가사
사랑은 괴롭고 쓰지만
사랑은 무섭다고 말하지만
그러나 사랑을 못할 이마음
사랑을 미워해 미워해
아아 그대는 날 버리고 그리울땐
너부르는그대의 모습
그러나 지금은 멀리 사라져 사랑을 미워해 미워해
오예

그러나 지금은 멀리 사라져 사랑을 미워해 미워해
오예


2-7. 김완선 - 오늘밤

음원

● 가사 및 김완서 노래모음


2-8. 박승화 - 서른 즈음에(DJ 라이브, 원곡)

음원

● 가사 및 김광석 노래모음


2-9. 한울타리 - 그대는 나의 인생

1983KBS가요대상(Again가요톱10)

□ 가사
나 오직 그대를 사랑해 그 사랑 변하지 마오
우린 비밀이 없어요 꿈과 사랑을 나누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인생 아직은 아쉬움도 있지만
그대는 나의 인생 인생 우리는 선택했어요
나 오직 그대를 사랑해 그 사랑 변하지 마오
우린 모든것 다 주어요 그대 나의 인생이기에

그대는 나의 인생 인생 아직은 아쉬움도 있지만
그대는 나의 인생 인생 우리는 선택했어요
나 오직 그대를 사랑해 그 사랑 변하지 마오
우린 모든것 다 주어요 그대 나의 인생이기에


2-10. 신형원 - 커피향 가득한 거리

음원

□ 가사
커피향 가득한 거리 벤-취에서
해가 지는-저녁보낸기억있나 요
꽃내음 가득한 들녁 언-덕에서-
쏟아 지는 - 비를맞은기억있나 요
낯익은 아-픔은 밤이 깊을수록더하지만-
밤 은 새롭 기만해 요
낯익은 아-픔은 비가 내릴수록더하지만-
비 는 새롭기만해요
마지막- 가을 비는 우산없이 맞고-싶어-요
시월의- 후회를- 씻고 싶으니까 -요-
시월의- 후회를- 씻고- 싶으니까 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