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세대] 2인조 보컬그룹, 길구봉구 노래모음

K-POP

by 2영하 2023. 9. 21. 08:59

본문

반응형

길구봉구 노래모음

○ 장르 R&B 발라드
3세대아이돌 리스트

1.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2. 이 별
3. 있어줄래
4. 모든 계절은 너였다
5. 사랑이 늦어서 미안해
6. 거짓말은 하기 싫었어
7. 다시, 우리
8. 뭘해도 예쁜걸
9. 좋아(JOA)

앨범커버


1. 길구봉구/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음원

□ 가사
웃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그런 너를 기억하면서
괜찮아 넌 잘할 거라 말하던
또 그런 너를 기억하면서

뭐가 그리 내 눈에 깊이 박혔는지
너무 선명해서 이젠 보낼 수가 없잖아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널 잊어내도록 널 씻어 내도록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남은 마음까지도 멀리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어느새 너의 얼굴을 떠올려
또 그런 나를 바라보면서

뭐가 그리 내 눈에 깊이 박혔는지
너무 선명해서 이젠 보낼 수가 없잖아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널 잊어내도록, 널 씻어내도록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남은 마음까지도 멀리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엉켜버린 나의 마음이
다시금 너로 제자릴 찾아가 워
머릴 흔들어봐도 억지로 다른 생각을 해도
나는 너만~

내 얘길 들었으면 좋겠어
닿을 수 있도록 널 볼 수 있도록
내 얘길 들었으면 좋겠어
흔들 수 있도록 날 볼 수 있도록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내 맘 전해지도록 너에게로 다시 갈 수 있도록


2. 길구봉구/이 별

MV

□ 가사
함께였었던 너 지금 어느 별에 있니
난 아직도 이별에 있어
흩어져가는 하늘에 나를 태워 보면
볼 수 있을까 너 있는 곳에
혹시 너도 나를 찾고서 있는지
마치 시간이 멈춘 듯이
너를 기다리고만 있어
Oh you're my star
Oh you're my star in the sky
너의 밤하늘 속에 내가 있다면
그 수 많은 별들 중에
한 점이라도 채워지면
그걸로 좋아 이별이 된대도
함께였었던 너 지금 어느 별에 있니
난 아직도 이별에 있어
환하게 웃어주던
니 마지막 모습이 그리워
꿈에서 라도 만날까
너를 품에 안고 잠들어
Oh you're my star
Oh you're my star in the sky
너의 밤하늘 속에 내가 있다면
그 수 많은 별들 중에
한 점이라도 채워지면
그걸로 좋아 이별이 된대도
너를 잊지 않을게
Oh you're my star
Oh you're my star in the sky
너의 밤하늘에도 내가 있다면
그 수 많은 별들 중에
한 점이라도 채워지면
그걸로 좋아 이별이 된대도


3. 길구봉구/있어줄래

MV

□ 가사
세상에 어떤 꽃잎도 아름답지만
짧은 기억을 머금고 떨어지듯이
영원한 것은 없다고
난 그걸 너무 잘 알지만
너만은 아니길 난 기도해
바람이 불어도
나의 마음이
흩어지지 않게
나의 손을
내 마음을 안아줄래
나의 옆에 있어줄래
내가 모든 걸 잃어도
너만은 꼭 남아줄래
모두가 날 떠나가도
넌 지금 이대로 늘 변치 않기를
널 기억 못 하는
그날이 와도
나와 있어줄래
내일을 약속해줄 수 없는 나지만
변함없는 그 마음을
내려준 너라서 고마워
우리의 오늘이
시간에 바래
녹슬어 간대도
나의 눈에
나의 품에 안겨줄래
나의 옆에 있어줄래
내가 모든 걸 잃어도
너만은 꼭 남아줄래
모두가 날 떠나가도
넌 지금 이대로
늘 변치 않기를
사실 난 그게 너무 두려워
다 주고도 다 하고도
늘 미안한 그 말 널 사랑해
영원보다 더 영원히
내 옆에 있어줘
My love
이 세상에
모든 빛이 사라진대도
너만은 내 눈앞에서
지금처럼 날 비춰주길
사랑해 영원히
사랑해 영원히
너를 기억 못 하는
그날이 와도
나와 있어줄래


4. 길구봉구/모든 계절은 너였다

MV

□ 가사
너와의 그 시간은 여태 멈춰있어
그때의 우릴 추억이나 하듯이
멍하니 또 어제가 그리워져
떠나간 네가 아직까지 받아들여지지 않아
바람이 따듯해서 네가 보고 싶어지는 날 보면
이제 그만 힘들고 싶다고
새어 나온 너를 하염없이 덮어보려 해도
아무것도 난 지워지지가 않아
나의 모든 계절에
네 흔적들이 남아서
난 여기 없는데 매일 이별하는 것만 같아
짙어져 가 내게 다가왔던
너의 모든 순간들 모두
어떻게든 네게서 멀어지고 싶은데
그다음 계절이 다가올 때면
또다시 그대가 불어올까 하루종일 맘 졸이곤 해
이제야 겨우 깨달았어 내가 좋아했던 계절 모두
다 너여서 가능했었던 거야
나의 모든 계절에
네 흔적들이 남아서
난 여기 없는데 매일 이별하는 것만 같아
짙어져 가 내게 다가왔던
너의 모든 순간들 모두
시간이 지나도 온통 너였어
결국 너는 그렇게 내 모든 날에 스며들어
모든 계절들은 또 너를 내게 데려와
날 힘들게 해
나의 모든 계절은
또 결국 너로 가득해
날 매일 울리고 이별보다 힘든 하루를 보내
짙어져 가 내게 다가왔던
너의 모든 순간들 모두
어떻게든 네게서 멀어질 수 있을까


5. 길구봉구/사랑이 늦어서 미안해

MV

□ 가사
항상 곁에 있지만 언젠가는 스쳐 갈 사람
금을 그어둔 채 그렇게 지냈어
이런 나를 알잖아, 뭐든지 한 걸음 느린 거
가슴이 하는 말 모른 척했나 봐
금방 울 것 같은 널 바라보며
침묵으로 너를 난 밀쳐 냈었지
알 것 같아, 내 마음 조금도 미안하지 않게
어깨 들썩임까지 마음 썼던 너
난 그런 너를 두고도 사랑이 온 지 몰랐어
너 떠나가는 순간도 사랑했는지 몰랐어
가슴 아픔이 너 때문이란 걸 이제 알았어
사랑이 너무 늦어서 미안해
나의 마음도 알지 못하면서
사랑을 다 아는 듯 떠들었었지
난 힘들어 너무 생각나서, 또 생각 안 나서
그 한 가지 생각에 또 눈물만 나
난 그런 너를 두고도 사랑이 온 지 몰랐어
너 떠나가는 순간도 사랑했는지 몰랐어
가슴 아픔이 너 때문이란 걸 이제 알았어
사랑이 너무 늦어서 미안해
자꾸만 나를 속이며 고개 돌렸나 봐
행복이 겁나서 날 아프게 했나 봐 ah-oh
아직 날 잊진 않았지?
니 미련도 느리잖아
더 기다리면 올 거지?
이제 내가 아플 차롈테니까
이제 너에게 가장 좋은 사랑이 되어 줄게
시작이 너보다 늦어서 (너보다 늦어서)
너보다 더 오랫동안
너보다 많이 사랑할게


6. 길구봉구/거짓말은 하기 싫었어

MV

□ 가사
너에게 문득 생각나는
나의 모습은 웃는 표정이길 바라서
길었던 인연 짧았던 이별
슬픔은 삼키고 너를 보내줬어
알잖아 괜찮아 지나간다는 걸
다 알면서도 보고 싶은 마음은
착각일 거야
미안해 너를 잊어야
난 살아서
괜히 좋은 기억마저
지우고 있어
차마 해줄 수 없던 말
누구를 만나 사랑하든 괜찮아
진심이 아닌 말인데
거짓말은 하기 싫었어
기다림 그리움 낯설은 감정이 괴롭히는데
그래서 더 궁금해 아직 사랑하나 봐
미안해 너를 잊어야
난 살아서
괜히 좋은 기억마저
지우고 있어
차마 해줄 수 없던 말
누구를 만나 사랑하든
괜찮아
진심이 아닌 말인데
거짓말은 하기 싫었어
다시 잘해보고 싶어도
많이 서투른 사람이라
다가갈 수 없는 내 아픔을 알까
그렇게 하루를 버티면
나답게 언젠가는 모두 잊고
살아가겠지
그땐 말할 수 있을까
누구를 사랑하며 행복하기를
미련이 가끔 불러도
우리 추억 모른 척할 게


7. 길구봉구/다시, 우리

MV

□ 가사
뚜루루 온종일 비가 내렸지
눅눅히 젖은 신발을 보다가
엉겨 붙어버린 기억의 먼지 한 줌이
빗물에 씻겨지질 않네
아무리 우산을 써봐도
내 맘은 젖어만 가
다시 널 불러 사랑했던 그때로
가슴이 아파 넌 들을 수도 없잖아
너 다시 돌아오라고
네가 보고 싶다고 노래해
내게로 와 다시 우리 다시
푸르른 하늘이 오랜만이라
널려있었던 옷을 주워 담다가 오
너의 흔적들이 아직도 여기저기에
온기로 남아 있었구나
빨래를 돌려 바래버린 때를 지운들
그때가 지워질까
다시 널 불러 사랑했던 그때로
가슴이 아파 넌 들을 수도 없잖아
너 다시 돌아오라고
네가 보고 싶다고 노래해
내게로 와 다시 우리 다시
그대 두고 간 베겐 젖어 있고
네 칫솔은 내 맘처럼 말라가
하나씩 버리고 흔적을 지워 봐도
내 맘은 너를 쳐낼 수가 없는걸
시간을 돌려 사랑했던 그때로
가슴이 아파 워 워
너 다시 돌아오라고
네가 보고 싶다고 노래해
내게로 와 너를 기다려 네가 그리워
돌아와


8. 길구봉구/뭘해도 예쁜걸

음원

□ 가사
세수도 안 했다는 너의 그 맨 얼굴이
정말 이상하게도 내 눈엔 더 예뻐 보여
민망할 걸 알면서도 뚫어지게 널 보는 게
난 좋아

네가 처음으로 내게 너무 보고 싶다고
수화기 저 너머로 수줍게 말해줬을 때
덤덤한 척 했지만 사실은 너무 기뻐서
날아갈 것 같았어

뭘 해도 예쁜걸 잠깐 보아도 좋은걸 넌
날 보며 웃어주는 네가 너무 좋은걸
내 품에 있는 널 놓지 않을게
고마워 사랑을 해줘서
지금보다 내가 더 잘할게

네가 첨으로 내게 멋있다고
부끄러운 말투로 나에게 말해 줬을 때
덤덤한 척 했지만 사실은 너무 기뻐서
날아갈 것 같았어

뭘 해도 예쁜걸 잠깐 보아도 좋은걸 넌
날 보며 웃어주는 네가 너무 좋은걸
내 품에 있는 널 놓지 않을게
고마워 사랑을 해줘서
지금보다 내가 더 잘할게

아직도 나는 꿈을 꾸는 것만 같아
지금처럼 곁에 있어 언제까지나

넌 아마 모를걸 온통 네 생각뿐인걸 난
아무리 미운 짓을 해도 너무 좋은걸
내 품에 있는 널 놓지 않을게
고마워 사랑을 해줘서
내가 정말 잘할게 사랑해

뭘 해도 예쁜걸 잠깐 보아도 좋은걸 넌
날 보며 웃어주는 네가 너무 좋은걸
내 품에 있는 널 놓지 않을게
고마워 사랑을 해줘서
내가 정말 잘할게 사랑해


9. 길구봉구/좋아(JOA)

MV

□ 가사
어린아이를 닮은 웃음이 좋아
아무 말이라도 해줘
달콤한 너의 목소리로
엄마를 닮은 미소가 좋아
네 곁에 있으면 맘이
편안해 널 사랑해서

좋아 손을 잡고 길을 걷는게 좋아
한 귀로 나눠 듣는 음악도 좋아 난
너와 함께 있다면 지루한 하루도

좋아 그냥 얘기할 때 손짓이 좋아
멍하니 생각하는 표정도 좋아 난
네가 알지 못하는
너의 모든 것들이 다

어린아이를 닮은 웃음이 좋아
아무 말이라도 해줘

달콤한 너의 목소리로
엄마를 닮은 미소가 좋아

네 곁에 있으면
맘이 편안해 널 사랑해서

좋아 너를 웃게 할 수 있어서 좋아
널 데려다 줄 수 있다는게 좋아 난
너와 함께 있다면
바보가 되어도 좋아

작은 소녀시절 얘기가 좋아
요리에 소질 없단 고백도 좋아
오 난 너를 알아가면서
너를 더 사랑하는게

어린 아이를 닮은 웃음이 좋아
아무 말이라도 해줘
달콤한 너의 목소리로
엄마를 닮은 미소가 좋아
네 곁에 있으면 맘이
편안해 널 사랑해서

좋아 온종일 보고 있어도
자꾸 더 보고 싶은게 이게 사랑인가 봐
밤새도록 너의 얘길 듣고 싶어
더 알고 싶은데 우린
하루가 너무나도 짧아
매일 아침 함께
눈을 뜨고 삶의 마지막
눈 감을 때까지 사랑하자 우리

어린 아이를 닮은 웃음이 좋아
아무 말이라도 해줘
달콤한 너의 목소리로
엄마를 닮은 미소가 좋아
네 곁에 있으면 맘이 편안해
널 사랑하게 돼서 좋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