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지/Too Far Away

드라마&영화 음악

by 2영하 2023. 1. 8. 13:09

본문

반응형

박신양,최진실 주연의 1997년 작품. The Letter

편지OST/Too Far Away/정여진

당시 전 국민을 눈물 흘리게 했던 바로 그 영화의 OST입니다. 지금은 가고 없는 진실님의 빈자리가 너무 크게 느껴지는 2023년이네요.
보고 싶어도 볼 수 없고 불러도 대답 없는 최진실 님을 잠시나마 추모해 봅니다.

포스터/영화 편지

1. 영화 시놉시스

국문과 대학원생 정인은 기차 시간에 서두르다 그만 지갑을 떨어뜨린다. 환유는 택시를 타고 기차를 쫓는 추격전 끝에 지갑의 주인을 만나게 되고 이들은 이렇게 첫인사를 한다. 무엇인가 양자택일의 기로에 설 때면 늘 동전을 던져 결정하는 환유는 정인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한다. 동전이 앞면이 나오면 정인과 결혼하는 것이고 뒷면이 나오면 예정대로 유학을 떠나겠다고 정인이 뭐라 대답할 틈도 없이 던져지는 동전. 펼쳐보면 앞면이다. 자신의 사랑을 최고의 걸작으로 만들고 싶어 했던 환유와 그 사랑을 잘 받아 안을 줄 알았던 정인은 사막을 건너는 낙타와 상인처럼 언제나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 그런 행복이 환유에게는 어울리지 않았기 때문이었을까? 어쩌면 그 남자의 사랑이 너무 완벽하고 행복해 보이는데서 불행이 시작된 걸까? 환유는 떠나가고 정인은 혼자 남겨진다. 온통 기대 왔던 어깨를 잃어버린 정인은 더 이상 살아갈 아무런 이유를 찾지 못하고 떠나버린 그 사람처럼 떠날 채비를 하고 있었다. 그런 그녀 앞에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하는데. [출처, 나무위키]

2.Too Far Away/정여진

'Too Far Away'는 '水越恵子(미즈코시 케이코)'의 곡을 번안한 곡인데, 꿈속 같은 몽롱하고 아련하게 느껴지는 멜로디에 못다 한 사랑의 애틋한 감성이 담겨 있는 노래입니다. 애니메이션 곡들에 참여를 많이 하였던 정여진이 보컬을 담당하여 노래의 아련한 감정선을 자극해주고 있는 듯합니다.

영상/영화편지OST/정여진


3. 노래를 들으며...

아직도 노래를 들으면 영화의 기억이 떠올라 울컥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눈물이 나오면 눈물을 흘리고 누군가가 보고 싶으면 크게 소리쳐 불러보기도 하고...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너무 숨기며 사는 것 같습니다. 영상중, 진실님의 눈물 흘리는 장면은 정말 참기 힘드네요.

○하북트진,2영하

반응형

'드라마&영화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OST/최수종  (27) 2023.01.10
#사극OST/2010년  (34) 2023.01.08
#힐링송/격려송/시작/Butterfly/돌덩이  (27) 2023.01.07
#슬픈인연/나미 vs 015B vs 아이유  (22) 2023.01.03
#에일리(Ailee) OST 모음  (44) 2023.01.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