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재 뮤지션, 현이와 덕이(장덕) 노래모음

옛송(90년대 이전)

by 2영하 2023. 8. 15. 12:06

본문

반응형

현이와 덕이 노래모음

○ 장현, 장덕
○ 장덕 : 싱어송라이터, 작사가, 작곡가, 음반 프로듀서, 배우
○ 사망

1990년 2월 4일에 서울특별시 마포구 염리동 진주아파트에서 감기약과 기관지 확장제, 소량의 수면제를 동시에 복용해 신음하고 있는 것을 함께 살고 있던 의상 담당 문인옥씨가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결국 숨졌다(28세). 미인박명이란 단어가...ㅜㅜ
이렇듯 3가지 약을 일시에 복용해 상승 작용에 의한 쇼크 사망, 즉 자살이 아니었음에도 자살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여전히 많다.

○ 그녀의 유산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장덕의 작품 수는 총 136개이다. 생전 약 300여곡을 남겼다고 전해지며, 현이와덕이 앨범4장, 솔로음반 9장, 참여음반 33장이나돼 어린 나이부터 왕성하게 활동하여 많은 작품을 남겼다. 요즘 들어도 촌스럽지않고 세련된 노래들이 많네요.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추억의 노래 리스트

1. 뒤늦은 후회
2.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
3. 작은 소녀의 사랑이야기
4. 님 떠난후
5. 소녀와 가로등
6. 친구야 친구
7. 예정된 시간을 위해
8. 이별인줄 알았어요
9. 얘얘

앨범커버


1. 장덕/뒤늦은 후회

음원

□ 가사
#작사 장현
#작곡 장덕
창밖에 내리는 빗물소리에
마음이 외로워져요
지금 내곁에는 아무도
아무도 없으니까요

거리에 스치는 바람소리에
슬픔이 밀려와요
눈물이 흐를것만 같아서 살며시
눈감았어요
계절은 소리없이 가고요
사랑도 떠나 갔어요
외로운 나에겐 아무것도 남은게 없고요
순간에 잊혀져갈 사랑이라면
생각하지 않겠어요
이렇게 살아온 나에게도
잘못이 있으니까요
계절은 소리없이 가고요
사랑도 떠나 갔어요
외로운 나에겐 아무것도 남은게 없고요
순간에 잊혀져갈 사랑이라면
생각하지 않겠어요
이렇게 살아온 나에게도
잘못이 있으니까요


2. 장덕/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

음원

□ 가사
#작사 장현
#작곡 장덕
속절없이 흐르는게 시간이야
세월가도 모르는게 사랑이야
안개처럼 가리워진 마음이야
샛별처럼 빛나는게 사랑이야

어제도~ 어제도~ 오늘도~ 오늘도~
내일도~ 변함없이 듣고 싶은 말.말.말..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매일매일 하고 싶은 이야기야
두근두근 설레이는 순간이야
둘이서만 주고 받는 사랑이야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속절없이 흐르는게 시간이야
세월가도 모르는게 사랑이야
안개처럼 가리워진 마음이야
샛별처럼 빛나는게 사랑이야

어제도~ 어제도~ 오늘도~ 오늘도~
내일도~ 변함없이 듣고 싶은 말.말.말..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매일매일 하고 싶은 이야기야
두근두근 설레이는 순간이야
둘이서만 주고 받는 사랑이야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둘이서만 주고 받는 사랑이야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3. 장덕/작은 소녀의 사랑이야기

음원

□ 가사
그대를 만날때면 이렇게 포근한데
이룰수 없는 사랑을 사랑을 어쩌면 좋아요

미소를 띄워봐도 마음은 슬퍼져요
사랑에 빠진 나를 나를 건질 수 없나요

내 인생의 반은 그대에게 있어요
그 나머지도 나의 것은 아니죠
그대를 그대를 그리워하며 살아야 하니까

이 마음 다 바쳐서 좋아한 사람인데
이룰 수 없는 사랑을 사랑을 어쩌면 좋아요

내 인생의 반은 그대에게 있어요
그 나머지도 나의 것은 아니죠
그대를 그대를 그리워하며 살아야 하니까

이 마음 다 바쳐서 좋아한 사람인데
이룰 수 없는 사랑을 사랑을 어쩌면 좋아요


4. 장덕/님 떠난후

음원

□ 가사
#작사ㆍ작곡 장덕
사랑했던 사람은 곁에 없지만
사랑했던 마음은 남아 있어요
홀로 남아 이렇게 생각해봐도
어쩌면은 그것이 잘된 일이야
어느 날 우연히 사랑을 알게 됐지만
사랑을 하면서 슬픔은 커져만 가고
서로가 서로를 더 깊이 이해 못 하며
우리의 갈등은 자꾸만 커져 갔지요
나 혼자면 어때요 난 아직 어린걸
슬퍼지면 어때요 울어버리면 되지
떠난 님이 그리워 방황하고 있어요
미워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하나
어느 날 우연히 사랑을 알게 됐지만
사랑을 하면서 슬픔은 커져만 가고
서로가 서로를 더 깊이 이해 못 하며
우리의 갈등은 자꾸만 커져 갔지요
나 혼자면 어때요 난 아직 어린걸
슬퍼지면 어때요 울어버리면 되지
떠난 님이 그리워 방황하고 있어요
미워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하나


5. 장덕/소녀와 가로등

음원

□ 가사
#작사ㆍ작곡 장덕
조용한 밤이었어요
너무나 조용했어요
창가에 소녀 혼자서
외로이 서 있었지요
밤하늘 바라보았죠
별 하나 없는 하늘을
그리곤 울어버렸죠
아무도 모르게요
창밖에 가로등불은
내 맘을 알고 있을까?
괜시리 슬퍼지는 이 밤에
창백한 가로등만이
소녀를 달래주네요
조용한 이 밤에
슬픔에 지친 소녀를
살며시 달래주네요
창밖에 가로등불은
내 맘을 알고 있을까?
괜시리 슬퍼지는 이 밤에
창백한 가로등만이
소녀를 달래주네요
조용한 이 밤에
슬픔에 지친 소녀를
살며시 달래주네요


6. 장덕/친구야 친구

음원

□ 가사
#작사 장덕
#작곡 장덕
친구야 친구야 노래를 부르자 아하 아하
정다운 미소로 흥겹게 부르자 아하 아하
한마음 한뜻으로
노래하면 마음은 푸른 하늘로
친구야 친구야 노래를 부르자 아하 아하
아하 아하 아하 아하

한마음 한뜻으로 노래하면
마음은 푸른 하늘로
친구야 친구야 노래를 부르자 아하 아하
아하 아하 아하 아하


7. 장덕/예정된 시간을 위해

음원

□ 가사
#작사 장덕
#작곡 장덕
나 이제는 너를 잊으려 하네
아직 못다한 사랑을
여기에 남긴 채
나 이제는 나의 길을 가야만 하네
아직 모르는 곳이지만
너를 두고 가려 하네
수 많은 별들이 가득한 이 밤
창가에 스치는 얼굴들
모든 것이 여기에 있는데
내가 정말 떠나야 하는지
잊지 말아요 우리의 사랑을
잊지 말아요 그날의 기억들을
이제는 시간이 됐어요
그대여 안녕
수 많은 별들이 가득한 이 밤
창가에 스치는 얼굴들
모든 것이 여기에 있는데
내가 정말 떠나야 하는지
잊지 말아요 우리의 사랑을
잊지 말아요 그날의 기억들을
이제는 시간이 됐어요
그대여 안녕
안녕


8. 장덕/이별인줄 알았어요

음원

□ 가사
#작사 장덕
#작곡 장덕
시간이 자꾸 흘러 가고 있는데
할말이 있을것 같은데
그대는 지금 무엇을 망설이나
이렇게 조바심만 나는데
거리엔 벌써 찬바람이 불어와
내 작은 마음 설레게해
누군가 내게 가만히 속삭여 주네
나는 너를 사랑해
난 그대에게 내 모든것을
이제는 말할께요
숨겨진 애기 모두다 털어 놓고서
다시한번 사랑해요
이렇게 마주앉아 있는 순간이
다시 못올줄 알았어요
눈물 흘리면서 돌아서는
연인들처럼
이별인줄 알았어요
거리엔 벌써 찬바람이 불어와
내 작은 마음 설레게해
누군가 내게 가만히 속삭여 주네
나는 너를 사랑해
난 그대에게 내 모든것을
이제는 말할께요
숨겨진 애기 모두다 털어 놓고서
다시한번 사랑해요
이렇게 마주앉아 있는 순간이
다시 못올줄 알았어요
눈물 흘리면서 돌아서는
연인들처럼
이별인줄 알았어요
눈물 흘리면서 돌아서는
연인들처럼
이별인줄 알았어요


9. 장덕/얘얘

음원(출처 https://youtube.com/@albertkim5450)

□ 가사
#작사 장덕
#작곡 장덕
은하수를 타고 무지개를 건너
사랑하는 그대 꿈속으로 갈까
반짝이는 별을 모두 따다줄까
귀기울여봐요 사랑해 사랑해 너만을
애타는 나의 심정
그대 아는지 모르는지 몰라
온밤을 꼬박 새우면서
너만을 생각하는데
사랑하자 얘얘
만나보자 얘얘
오늘밤도 나는 그대를 그대를 생각해
은하수를 타고 무지개를 건너
사랑하는 그대 꿈속으로 갈까
반짝이는 별을 모두 따다줄까
귀기울여봐요 사랑해
사랑해 너만을
애타는 나의 심정
그대 아는지 모르는지 몰라
온밤을 꼬박 새우면서
너만을 생각하는데
사랑하자 얘얘
만나보자 얘얘
오늘밤도 나는 그대를
그대를 생각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