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비, 이 비가 그치고나면...우리들의 감성과 낭만

K-POP

by 2영하 2023. 4. 5. 06:50

본문

반응형

봄비..감성..그리고 음악

제목은 김건모의 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이지만 봄비 노래 소개해드립니다.
1. 장범준/봄비
2. 이은하/봄비
3. 배따라기/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4.서영은/비오는거리
   ♤ 원곡 이승훈/비오는거리(가사 유첨)
5. 김건모/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안 넣을라고 했는데..ㅎㅎ)
   ♤임현정/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제 감성은 네번째곡이네요^^

봄비


1. 장범준/봄비

장범준/봄비


□ 가사

#작사 장범준
#작곡 장범준,장기준

그녀를 잊어 보려 하지만
비가 또 내려 모르는 이 맘
난 지금 비가 오면 떠올라
니가 더 내려오려는 이 밤
주루루 루루루 주루루 루루루
그날의 봄비가 떨어진다
주루루 루루루 주루루 루루루
다시 또 이 비가 떨어진다
이제는 아무것도 아닌데
비가 더 내려 보내는 이 맘
언제나 비 내리면 떠올라
비가 또 내려 부르는 이 맘
주루루 루루루 주루루 루루루
그날의 봄비가 떨어진다
주루루 루루루 주루루 루루루
다시 또 이 비가 떨어진다
우 아름답죠 늘 그저 바래다 줬어
어쩌나 그녀와
이 비를 또 기다리고 있어
한 번 더 그녀의 집 앞을 거닐다
기다렸던 비가 떨어지면
한 번 더 그날의 사랑을 원하고
사랑에 봄비가 떨어진다
언젠가 그녀도 집 앞을 거닐다
기다렸던 비가 떨어지면
한 번 더 그날의 기억이 번지고
사랑했던 비가 떨어진다



2. 이은하/봄비

이은하/봄비


□ 가사

#작사 이희우
#작곡 김희갑

봄비 속에 떠난 사람
봄비 맞으며 돌아왔네
그때 그날은 그때 그날은
웃으면서 헤어졌는데
오늘 이시간 오늘 이시간
너무나 아쉬워
서로가 울면서 창밖을 보네 혜에헤
봄비가 되어 돌아온 사람
비가 되어 가슴 적시네
오늘 이 시간 오늘 이시간
너무나 아쉬워
서로가 울면서 창밖을 보네 헤에에
봄비가 되어 돌아온 사람
비가 되어 가슴 적시네


3. 배따라기/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배따라기/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 가사

#작사ㆍ작곡 이혜민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나는요 비가오면
추억속에 잠겨요
그댄 바람소리
무척 좋아 하나요
나는요 바람불면
바람속을 걸어요
외로운 내가슴에
남 몰래 다가와
사랑 심어놓고
떠나간 그 사람을
나는요 정말
미워하지 않아요
그댄 낙엽지면
무슨 생각 하나요
나는요 둘이걷던
솔밭길 홀로 걸어요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나는요 비가오면
추억속에 잠겨요
외로운 내가슴에
남 몰래 다가와
사랑 심어놓고
떠나간 그 사람을
나는요 정말
미워하지 않아요
그댄 낙엽지면
무슨 생각 하나요
나는요 둘이걷던
솔밭길 홀로 걸어요
솔밭길 홀로 걸어요
솔밭길 홀로 걸어요



4.서영은/비오는거리



5. 김건모/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

김건모 데뷔곡/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


□ 가사

#작사ㆍ작곡 김창환

슬픈 노래는 듣고 싶지않아
내 마음 속에 잠들어있는 네가
다시 나를 찾아와 나는 긴긴
밤을 잠 못들것 같아
창밖에 비가 내리면 우두커니
창가에 기대어 앉아
기타를 퉁기며 노래를 불렀지
네가 즐겨듣던 그 노래
창밖을 보면 비는 오는데 괜시리
마음만 울적해
울적한 마음을 달랠 수가 없네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이젠 나의 희미한 기억 속에 너는
점점 더 멀어져가고
너의 슬픈 미소만이 나의
마음속에 가득 남아 흐르고 있어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너는
나를 더욱 슬퍼지게해
언제나 즐겨듣던 그 노래가
내 귓가에 아직 남아있는데
이렇게 비가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거야
슬픈 노래는 듣고 싶지않아
내 마음 속에 잠들어있는 네가
다시 나를 찾아와 나는 긴긴
밤을 잠 못들것 같아
창밖에 비가 내리면 우두커니
창가에 기대어 앉아
기타를 퉁기며 노래를 불렀지
네가 즐겨듣던 그 노래
두눈을 감고 잠을 청해도 비오는
소리만 처량해
비오는 소리에 내 마음 젖었네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이젠 나의 희미한 기억 속에
너는 점점 더 멀어져가고
너의 슬픈 미소만이 나의
마음속에 가득 남아 흐르고 있어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너는
나를 더욱 슬퍼지게해
언제나 즐겨듣던 그 노래가
내 귓가에 아직 남아있는데
이렇게 비가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거야
이렇게 비가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거야


□ 봄비

한국인들은 봄비를 보면서 다양한 정서적인 감정을 느끼는거 같습니다. 먼저, 봄비는 새해의 시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있어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봄비는 새로운 생명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봄비가 오면 나무와 꽃들이 생기며,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봄비는 때로는 우울하고 슬픈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봄비는 비가 내리는 양 날카로운 소리를 내며,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봄비가 내리면서 사람들은 그동안의 추운 겨울을 떠올리며 아쉬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봄비가 내리면서 옷이 젖거나, 머리카락이 헤어지는 등 불편한 상황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봄비는 우리에게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적인 느낌과 함께, 아쉬움과 불안감도 함께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개인적인 추억인듯 합니다. 봄비에 어린 추억들이 있으신지요?
어린시절 초저녁에 비가 내려 아무도 없던 캄캄한 집에 들어가기 무서워서 아이들과 비 맞으며 놀던때가 그립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