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2-05/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2. 5. 19:17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2월05일

12월04일 선곡표
12월06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다섯손가락 - 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2. 박보검 - 별 보러 가자
3. 김만준 - 모모
4. 석미경 - 물안개
5. 신효범 - 슬플 땐 화장을 해요
6. 트윈 폴리오 - 실버벨
7. JS - 종로에서
8. 에밀레 - 그대 떠난 빈들에 서서
9. 이선희 - 갈등
10. 어니언스 - 편지

2부
1. 토이 윤종신 김형중 - 스케치북
2. 심수봉 - 미워요
3. 이승철 -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4.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5. 이장희 - 이젠 잊기로 해요
6. 강승모 - 내 눈물 속의 그대
7. 화이트 - 화이트
8. 박승화 - 바람과 나(DJ 라이브, 한대수 원곡)
9. 전영록 - 그대 뺨에 흐르는 눈물
10. 적우 - 꿈꾸는 카사비앙카
11. 써니 힐 - 두근두근

한대수 앨범커버



1부

1-1. 다섯손가락 - 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음원

□ 가사
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을 보면
수많은 꿈과 사랑이 가득 있는 듯해요
꿈을 잃은 사람들의 표정을 보면
한아름 별을 따다가 나눠주고 싶어요
세상에 살아 있는 시간 동안 즐거움을
다함께 나눌 수가 있다면
늘 아름다운 세상이 온누리에 펼쳐지겠죠
늘 아름다운 마음만 복잡한 거리에도 나의 빈 마음에도

푸른 하늘 날아가는 새들을 보면
하늘엔 자유로움이 가득 있는 듯해요
슬픈 일에 눈물 짓는 사람을 보면
가만히 마주 앉아서 울어주고 싶어요
세상에 살아있는 시간동안
슬픈 일도 다함께 나눌 수가 있다면
늘 아름다운 세상이 온누리에 펼쳐지겠죠
늘 아름다운 마음만 복잡한 거리에도 나의 빈 마음에도


1-2. 박보검 - 별 보러 가자

MV

□ 가사
찬 바람이 조금씩 불어오면은
밤 하늘이 반짝이더라
긴 하루를 보내고 집에 들어가는 길에
네 생각이 문득 나더라
어디야 지금 뭐 해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너희 집 앞으로 잠깐 나올래
가볍게 겉옷 하나 걸치고서 나오면 돼
너무 멀리 가지 않을게
그렇지만 네 손을 꼭 잡을래
멋진 별자리 이름은 모르지만
나와 같이 가줄래
찬 바람이 조금씩 불어 오면은
네 생각이 난 그렇게 나더라
긴 하루 끝 고요해진 밤거리를 걷다
밤 하늘이 너무 좋더라
어디야 지금 뭐해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어디든 좋으니 나와 가줄래
네게 하고 싶었던 말이 너무도 많지만
너무 서두르지 않을게
그치만 네 손을 꼭 잡을래
멋진 별자리 이름은 모르지만
나와 같이 가줄래
너와 나의 걸음이 향해 가는 그곳이
어디 일진 모르겠지만
혼자였던 밤 하늘 너와 함께 걸으면
그거면 돼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1-3. 김만준 - 모모

음원

□ 가사
모모는 철부지 모모는 무지개
모모는 생을 쫓아가는 시계바늘이다
모모는 방랑자 모모는 외로운 그림자
너무 기뻐서 박수를 치듯이 날개짓하며
날아가는 니스의 새들이 꿈꾸는 모모는 환상가
그런데 왜 모모 앞에 있는 생은 행복한가
인간은 사랑없이 살 수 없다는 것을
모모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모모는 철부지 모모는 무지개
모모는 생을 쫓아가는 시계바늘이다
우~우우 우우 우 우우

모모는 철부지 모모는 무지개
모모는 생을 쫓아가는 시계바늘이다
모모는 방랑자 모모는 외로운 그림자
너무 기뻐서 박수를 치듯이 날개짓하며
날아가는 니스의 새들이 꿈꾸는 모모는 환상가
그런데 왜 모모 앞에 있는 생은 행복한가
인간은 사랑없이 살 수 없다는 것을
모모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모모는 철부지 모모는 무지개
모모는 생을 쫓아가는 시계바늘이다
우~우우 우우 우 우우


1-4. 석미경 - 물안개

음원

□ 가사
하얗게 피어나는 물안개처럼
당신은 내 가슴 속에 살며시 피어났죠.

조용히 밀려드는 물안개처럼
우리의 속삭임도 그러했는데...

하얗게 지새운 밤을
당신은 잊었나요.
그날의 기억들도 당신은 잊었나요.

기다림에 지쳐버린 이 내 작은 영혼.
온밤을 꼬박 새워 널 위해 기도하리.

조용히 밀려드는 물안개처럼
우리의 속삭임도 그러했는데...

하얗게 지새운 밤을
당신은 잊었나요.
그날의 기억들도 당신은 잊었나요.

기다림에 지쳐버린 이 내 작은 영혼
온밤을 꼬박 새워 널 위해 기도하리


1-5. 신효범 -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음원

□ 가사
슬플 땐 난 곱게 화장을 해요
그대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나는요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우리의 사랑을 예쁘게 색칠해요
거리를 수놓은 네온불빛처럼
화려한 날개옷을 입고
조금은 우울한 우리의 사랑에
빠알간 장미꽃이 되어
그대의 표정을 밝게
나는요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우리의 사랑을 예쁘게 색칠해요
슬플 땐 난 곱게 화장을 해요
그대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나는요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우리의 사랑을 예쁘게 색칠해요
거리를 수놓은 네온불빛처럼
화려한 날개옷을 입고
조금은 우울한 우리의 사랑에
빠알간 장미꽃이 되어
그대의 표정을 밝게
나는요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우리의 사랑을 예쁘게 색칠해요
사랑을 예쁘게 색칠해요



1-6. 트윈 폴리오 - 실버벨

□ 가사
거리마다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이
웃으며 기다리던 크리스마스
아이들도 어른들도 은종을 만들어
거리마다 크게 울리네
실버벨 실버벨 아름다운 종소리를
종소리 울려라 크리스마스의 종소리

거리마다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이
웃으면서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아이들도 어른들도 은종을 만들어
거리마다 크게 울리네
실버벨 실버벨 아름다운 종소리를
종소리 울려라 크리스마스의 종소리를
종소리 울려라 크리스마스의 종소리


1-7. JS - 종로에서

음원

□ 가사
그렇게 떠나야만 했던 시간 속에서
너를 보내기는 정말 싫었어
돌아서는 너의 슬픈 미소 속에
사무친 그리움을 나는 알았어

회기로 향하던 쓸쓸한 플랫폼에서
서성이던 모습 보이지 않고
허전한 빈 공간 속을 걷고 있는 너의 모습 생각해봤어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너는 무얼 생각하고 있을까
두눈에 이슬 가득 담고 슬픈 미소 지으며
무얼 그리워하고 있을까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내일은 사랑한다 말해줄거야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너는 무얼 생각하고 있을까
두눈에 이슬 가득 담고 슬픈 미소 지으며
무얼 그리워하고 있을까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내일은 사랑한다 말해줄거야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1-8. 에밀레 - 그대 떠난 빈들에 서서

음원

□ 가사
저 넘어 빈들엔 울어 지친 소리는
내 텅빈 가슴을 채우리
어느 하늘위 부드러운 손길 있어
그 소리 조용히 달랠까
나는 한 마리 날으는 새가 되어
그대 곁으로 날아 가리라
나는 한 마리 날으는 새가 되어
그대 곁으로 날아 가리라
그대 창밖에 슬픔을 따다가
내 꿈 깊은 곳에 심어 두리라
그대 가슴 속 아픔을 따다가
내 꿈 깊은 곳에 심어 두리라
난 날아가는 한 마리 새가 되리
그대 가슴 속 한 마리 작은 새
되리라
되리라
우...


1-9. 이선희 - 갈등

음원

□ 가사
개요동영상가사듣기
지금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
지금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
지금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
지금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
지금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
진정 날 사랑하실 사람인가요
그대 사랑 영원하다 약속하지만
추억 속에 그 사람도 그랬답니다
이별 뒤에 나에게 온 사랑이기에
말 못하는 이 가슴을 헤아려줘요
아, 이별 뒤엔
만남이 만남 뒤엔 무엇이 기다리나요
지나버린 추억일랑 묻어버리고
나 그대 믿고 따라가리니, yeah
이내 작은 가슴에 가슴에 아픈 추억을
두 번 다시 만들지 만들지 마세요
이별 뒤에 나에게 온 사랑이기에
말 못하는 이 가슴을 헤아려줘요
아, 이별 뒤엔
만남이 만남 뒤엔 무엇이 기다리나요
지나버린 추억일랑 묻어버리고
나 그대 믿고 따라가리니, yeah
이내 작은 가슴에 가슴에 아픈 추억을
두 번 다시 만들지 만들지 마세요
Yeah, yeah, yeah, yeah, yeah


1-10. 어니언스 - 편지

음원

□ 가사
말 없이 건네주고 달아난 차가운 손
가슴속 들려주는눈물 젖은 편지
하얀 종이 위에 곱게 써 내려간
너의 진실 알아낸 후 난 그만 울어버렸네
뻥 뚤린 내 가슴에 서러움이 물 흐르면
떠나버린 너에게 사랑 노래 보낸다

말 없이 건네주고 달아난 차가운 손
가슴속 울려주는 눈물 젖은 편지
하얀 종이 위에 곱게 써 내려간
너의 진실 알아내고 난 그만 울어버렸네
뻥 뚤린 내 가슴에 서러움이 물 흐르면
떠나버린 너에게 사랑 노래 보낸다



2부

2-1. 토이 윤종신 김형중 - 스케치북

음원

□ 가사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라는 시간동안
어떤 색을 칠할 수가 있을까
파란 하늘처럼 하얀 초생달처럼
항상 그렇게 있는 것처럼 살 수 있을까

붓을 들 땐 난 고민을 하지
조그만 파레트 위에 놓인 몇 되지도 않는
물감들은 서로 날 유혹해
화려한 색칠로 (멋을 냈지만) 들여다보면 어색할 뿐

고민하지마 너 느끼는 그대로 (너의) 지금 (모습)
솔직하게 그리면 되잖니
걱정하지는 마 네 작은 꿈들을 (칠할) 하얀 (공간)
아직까지 충분해

평범했던 내 비좁은 마음
무엇을 찾아 헤매인 걸까 내 옆에 있어준
소중한 것들을 잊은 채
현실이란 이유 (그것만으로) 이기적인 삶 걸어왔지

고민하지마 좀 잘못되면 어때 (처음) 부터 (다시)
지우개로 지우면 되잖니
걱정하지는 마 좀 서투르면 어때 (그런) 너의 (모습)
아름답기만 한 걸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라는 시간동안
어떤 색을 칠할 수가 있을까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나나 나나나나나~


2-2. 심수봉 - 미워요

음원

□ 가사
죽도록 사람하면서
두번다시 만나지 못해
보고싶단 말도 한마디
전하지 못한채
세월은 자꾸 변해만가는데
잊으려고 애를 써도 못잊고
술잔을 붙잡고 사랑에
노래를 붙잡고 남자 남자
남자에 눈물이 미워요
따르고 싶었지만
그럴수가 없었어요
언제가는 찾아주겠죠
산넘고 바다건너
어젯밤꿈에 당신을 보았죠
다시한번 뜨겁게 사랑을 해주던
마지막 그모습이 오늘밤도 나를 울리네
남자 남자 남자에 작별이 미워요
바보같은 여자랍니다
단한번에 추억만을 간직한
그래도 당신만이 당신만이 사랑이에요
남자 남자 남자에 약속이 미워요


2-3. 이승철 -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음원

□ 가사
천 번이고 다시 태어난대도
그런 사람 또 없을 테죠 음음
슬픈 내 삶을 따뜻하게 해 준
잠 고마운 사람입니다
그런 그댈 위해서 나의 심장쯤이야
얼마든 아파도 좋은데
사랑이란 그 말은 뭇 해도
먼 곳에서 이렇게 바라만 보아도
모든 걸 줄 수 있어서 사랑할 수 있어서
난 슬퍼도 행복합니다 오오 우 우
나 태어나 처음 가슴 떨리는
이런 사랑 또 없을 테죠 음음
몰래 감춰 둔 오랜 기억 속의
단 하나의 사랑입니다
그런 그댈 위해서 아픈 눈물쯤이야
얼마든 참을 수 있는데
사랑이란 그 말은 뭇 해도
먼 곳에서 이렇게 바라만 보아도
모든 걸 줄 수 있어서 사랑할 수 있어서
난 슬퍼도 행복합니다
아무것도 바라지 않아도
그대 웃어 준다면 난 행복할 텐데
사랑은 주는 거니까
그저 주는 거니까
난 슬퍼도 행복합니다
음음 니라 라라라 음음


2-4.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7080콘서트

□ 가사
풀잎끝에 이슬 방울처럼
당신의 맑은 눈동자
언제나 나만을 사랑하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힘이 들 때 어려울 때마다
항상 사랑으로 감싸주는
당신의 따뜻한 그 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들판에 핀 예쁜 꽃들처럼
당신의 어여쁜 모습이여
언제나 나만을 믿어주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외로울 때 슬퍼할 때마다
항상 들꽃같은 당신이여
당신의 꿋꿋한 그 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2-5. 이장희 - 이젠 잊기로 해요

음원

□ 가사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사람 없는 성당에서
무릎 꿇고 기도했던 걸 잊어요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그대 생일 그대에게
선물했던 모든 의미를 잊어요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술 취한 밤 그대에게
고백했던 모든 일들을 잊어요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눈 오던 날 같이 걷던
영화처럼 그 좋았던 걸 잊어요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이젠 잊기로 해요
이젠 잊어야 해요


2-6. 강승모 - 내 눈물 속의 그대

음원

□ 가사
가슴 가득한 그대는
내 눈물속에 철없는 그대를
사랑할수록 깊어갈수록
아픔으로만 내게 돌아오네요
소리낼수 없는 사랑이
가슴속에서 소리내어 울어요
돌이킬수 없는 사랑이
내안에 울고 있어
같은 추억으로 살지만
다른 세상에 살아가야 하네요
우린 서로 다른 길에서
두손을 놓지 못해
어떡하나요 이 사랑을
돌아갈 길을 난 몰라요
그대 없이는 난 안돼요
어떡하나요 이 사랑을
내 사랑을
소리낼수 없는 사랑이
가슴속에서 소리내어 울어요
돌이킬수 없는 사랑이
내안에 울고 있어
같은 추억으로 살지만
다른 세상에 살아가야 하네요
우린 서로 다른 길에서
두손을 놓지 못해
어떡하나요 이 사랑을
돌아갈 길을 난 몰라요
그대 없이는 난 안돼요
어떡하나요 이 사랑을
내 사랑을


2-7. 화이트 - 화이트

음원

□ 가사
너도 오늘만은 기억하고 있겠지
벌써 만나지도 일 년이 됐어
우리 그때보다 변한 것이 있다면
좀 더 커져버린 사랑일 거야
겨울 내내 너를 생각하며 만들던
빨간 스웨터도 입혀줄 거야
항상 포근했던 니 마음과 어울려
날 생각하면 정말 좋겠어
거리에 함께 나온 연인들
밤새 들려오는 노랫소리들
모두가 우리 둘의 만남을
축복하는 예쁜 선물들 같아
저기 하얀 눈이 내려 저 하늘 모두 내려
우리 서로 낳은 마음 위로 사랑이 내려
살짝 니 가슴에 기대 안겨 먼저 말을 할까
나를 느끼는 너의 모든 걸 사랑해
우리 처음 만난 일 년 전의 오늘도
지금처럼 하얀 눈이 내렸지
추워 코끝까지 빨개진 날 보면서
널 놀려대며 웃고 있었어
가만히 빛을 내는 촛불에
지금 내 마음을 비춰보일까
이렇게 너와 함께 있는 이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다고
저기 하얀 눈이 내려 저 하늘 모두 내려
우리 서로 낳은 마음 위로 사랑이 내려
살짝 니 가슴에 기대 안겨 먼저 말을 할까
나를 느끼는 너의 모든 걸
지금 니 바램이 들려 저 하늘까지 들려
나도 오늘 밤엔 같은 소원 빌게 될 거야
많은 시간들이 흘러가도 우리들의 사랑
지금처럼만 간직해주길 기도해


2-8. 박승화 - 바람과 나(DJ 라이브, 한대수 원곡)

음원

□ 가사
끝 끝없는 바람
저 험한 산 위로 나뭇잎 사이 불어 가는
아 자유의 바람
저 언덕 위로 물결 같이 춤추던 님
무명 무실 무감한 님
나도 님과 같은 인생을 지녀 볼래 지녀 볼래

물결 건너 편에
황혼에 젖은 산 끝 보다도 아름다운
아 나의 님 바람
뭇 느낌 없이 진행하는 시간 따라
무명 무실 무감한 님
나도 님과 같은 인생을 지녀 볼래 지녀 볼래


2-9. 전영록 - 그대 뺨에 흐르는 눈물

음원

□ 가사
나 이렇게 울지만 슬프지는 않아요
언젠가는 그 날이 다시 돌아오는데
떠나가는 너에게 무슨 말을 하나요
우리들의 사랑이 멀어지고 있는데

이젠 사랑할 수 없어요 차라리 웃어봐야지
그러나 그대 뺨에 흐르는 눈물은 어이 하나
흔들리는 이 마음 난 어떻게 하나요
우리들의 사랑이 멀어지고 있는데

이젠 사랑할 수 없어요 차라리 웃어봐야지
그러나 그대 뺨에 흐르는 눈물은 어이 하나
흔들리는 이 마음 난 어떻게 하나요
우리들의 사랑이 멀어지고 있는데

이젠 사랑할 수 없어요 차라리 웃어봐야지
그러나 그대 뺨에 흐르는 눈물은 어이 하나
흔들리는 이 마음 난 어떻게 하나요
우리들의 사랑이 멀어지고 있는데


2-10. 적우 - 꿈꾸는 카사비앙카

음원

□ 가사
꿈꾸는 카사비앙카 바다와 맞닿은 그곳에
붉은빛에 부겐빌레아 그대를 기다리네
잊지못할 그이름 그댈찾아 길을 나서면
와인빛에 그날의 바다 나처럼 울고있네
석양은 물드는데 그댄 어디쯤 있나
늦은아침이오면 그대 내일은 오시려나
추억의 카사비앙카 눈물의 언덕이되어
그리움을 간직한채로 아련한 꿈을꾸네
석양은 물드는데 그댄 어디쯤 있나
늦은아침이오면 그대 내일은 오시려나
꿈꾸는 카사비앙카 바다와 맞닿은 그곳에
붉은빛에 부겐빌레아 그대를 기다리네
오늘도 기다리네


2-11. 써니 힐 - 두근두근

MV

□ 가사
우린 첨부터 어울리지는 않았죠
다투기만 하고
속만 태우던 사이였었는데
참 이상한건요
어느새 맘이 통해서
곁에 없으면 미칠 것처럼
그댈 보고 싶은 걸
특별한 나만의 님으로
설렘이 가득찬 선물로
점점 다가서는 그대를 어쩜 좋아요
그대 때문에 가슴이
이 심장이 두근두근
난 그대만을 사랑해
내 맘 가득 외치는 말
두 눈을 꼭 감고서
떨리는 입술을 내민 날 보면
먼저 안아주는
그댈 꿈꾸고 있죠
그대에 기대어
잠든 척 했었던 그 날
나보다 더 큰 그대의
심장 소리가 들려 왔죠
숨겨도 감출 수 없는 건
꿈에도 원하고 있는 건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오직 한 사람
그대 때문에 가슴이
이 심장이 두근두근
난 그대만을 사랑해
내 맘 가득 외치는 말
두 눈을 꼭 감고서
떨리는 입술을 내민 날 보면
먼저 안아주는 그댈 꿈꾸고 있죠
이미 알고 있어요
그대 나와 같단 걸
눈부시게 심장 속에
새겨진 사랑인 걸
그대 때문에 영원히
이 심장이 두근두근
난 그대만을 사랑해
내 맘 가득 행복한 말
두 팔 활짝 펼쳐서
떨리는 가슴을 내준 그대여
최고의 사랑을
가득 안겨 줄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