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쉬베놈(MUSHVENOM) 노래모음, 래퍼

K-POP

by 2영하 2023. 10. 16. 00:21

본문

반응형

머쉬베놈(MUSHVENOM) 노래모음

○ 본명 이태민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4세대아이돌 리스트

■ About MUSHVENOM
It has a flow that actively utilizes the accent of Chungcheong-do dialect.
Mushvenom's flow is in line with the style that Korean hip-hop tried in the past. Hip Hop's native English spoken in the United States has accents and accents. These accents and accents also play an important role in rap, emphasizing not only the rhythm of the rap, but also the melody of the rap. Focusing on this point, there were rappers who attempted to melt the accent of the dialect into the flow in Korea.

A case in point is MC Metana Mainos, who played a lot of songs in Daegu dialect, and Jay Tong, who emphasized Gyeongsang-do dialect and regional color. However, the trend of Korean hip-hop since the 2010s has eventually changed to who brings in the latest trends in the mainland U.S. hip-hop, and the price has been cut off. The reason why Simon Dominic and Eacens were so happy about Mushvenom's appearance may be because they made us feel the memories and memories of this time again.

As such, Mushvenom's rap uses the accent of Chungcheong-do dialect very actively, and this style of problem makes a strong impression when hearing it for the first time, but it is easy to give the impression of "chill" or "doing old things" if it is wrong. Mushvenom is turning this part over with a very humorous use of lyrics and flow. Indeed, hip-hop fans love and his popular songs are all marked with humor. When the flow and tone are extremely exaggerated, the so-called Joseon style flow. He seems to be trying to express Gung Ye, and sometimes shows an image reminiscent of the tone of the drama's historical drama.

○ 노래목록
1. 안될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2. 옜다
3. 부어라 비워라
4. 가다
5. 여백의 미
6. 고독하구만
7. VVS
8. 보자보자
9. 왔다
10. 버르장멋
11. 알려 좀 주쇼
12.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앨범커버


1. 머쉬베놈/안될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음원

□ 가사
고독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이제 와서 이런
아 고독하네
I don’t wanna be a rapstar
나는 그냥 될래 부자
여러분은 나를 뽑자
그리고 뽑자 뽕 오옹
가만있다간 순삭
되면 대체 누구를 탓
사번 주자 머쉬 베놈 오오오오
올빼미족 아 잠깐 wait
하지 말란 거 왜 자꾸 해
타협 안 하다 너넨 retire
취직해라 한국타이어
일단 은 올라가
그리고 외쳐라
두한이 형처럼 4 달라
아니 4만 달라
아니면 불구덩이 잘가세요
네 꿈 죄다 뺐지 가짜 죄다 스위칭
손목에는 AP는 없고
대신 목에 T-R-A-P
멘탈 흔들리면은 안돼요
무소속 머쉬 매섭게
Ha 대단하지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이제와서 개 싸가지 없는 새끼들 uh
아 고독하네
그럼 나도 됐다고 하네
1년 지켜봐라 박타 무안해
그러곤 뒤돌아가네
그것도 개 멋있게 배짱 대단해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잖아
그래서 멋이 베게 했잖아
또한 너의 여자의 팔베개 했잖아
빈 수레 제일 말 많아
아직도 그러냐 어지간하다
그래 너 애증을 한다
왔다에서 나온 빠따 가지고
최선을 다해 너의 마가리를 지금 빡
대치동 간지로 야 이 시빨놈아
공연을 뛰어라 난 광고 찰카닥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됐다고 하네
안될 것도 되게 하래서
되게 했더니만 이제 와서 이런
아 고독하네


2. 머쉬베놈,저스디스/옜다

음원

□ 가사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t
Hey new water new VV 난 알바 째고 무대 위
Yeah, go get it, go get it
가사 위 가난이 빛나지
안 가 무한리필
살아봐야겠어 내 빌딩 yeah
개 같던 세상의
뒤통수 치러 왔지
더 크게 callin' ma name
모두 날 보고 놀래
'미란이가 TV에'
떼버려 tag
사 새롭게 yeah yeah
타고 비행
Skrrt skrrt 난 올라가
Skrrt skrrt 난 빛이 나
내가 뭐라 했어 mom
꺼내겠다고 포차
맨 밑바닥의 소녀
엄마의 술병이 날 만들어
허기져 이를 꽉 물어
Chit chat 'bout me 덤벼 겁쟁이 너
VVS on ma neck 꿈 앞에
녹슨 팔찌 버려 문 앞에
구제 벨트 아직 허리에
원망하던 과거와 춤출래
인디고 카니발 Skrrt, skrrt
목숨은 다 꺼내놓고
자판기 밑 먼지 덕지덕지 붙은 동전까지 털어 털어
여기까지 왔지 what you know about me
내 속 이야기 털어놓으려
지갑 털어 차린 술상 위
넌 폰만 바라봤잖아
이제 그 스크린에서 날 봐라 I'ma
먹고서 fly 너가 나갈 건 삔또지
악플들이 돈과 함께 쏟아지니
Got a nice ring to it
꼬우면 네 오빠인지 아저씨인지한테
일러바치고 한 판 더 뜨자 해 빛이
나는 solo라니까 뭘 그렇게 재니
다 드루와 내 패기
170에 60kg도 안 되지만 국보 1호 MC
The Q's certified new king in the rap
내가 TV에 쬐끔 나왔다고
연예인 된 줄 알았다는 이미 넌 패
Bigger stacks, bigger schemes
Do bigger thang
G Jus like this team I'm blessed
모든 게 끝나고 홍대로 돌아가도
모든 건 변함없겠지 like this VVS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ay)
먼치맨 복근에 장착된 VVS
내 행동 위험해 걸리지 심의에
자체 발광 계속해 실시해
날 보고 배워요 EBS
흔들릴 바엔 다 흔들어
흘려온 땀이 내 career
명품이 없어도 고개를 쳐들어
Keep my head up
Keep your head up yo
걱정도 했었지 day 'n' night
싸워서 만드는 내일의 나
MBA 11명 매일이 party
난 역시나 함께일 때가 빛나
I'ma good vibe
GV처럼 춤춰 good bye
내 사랑아, 잘 가 웃자
형은 미련 안 키워
OK 이제 난 노래나 불러
전방에 1분간 함성을 발사
기 모아 발포해 내 에너지파
수직상승 올라가 내 텐션 도레미파
먼치맨 yo yo I ain't got no lie
이제 빛난대 주변에서 (true)
어쩌면 너가 응원해서
근데 네 말대로 "모두 특별하니까"라면
특별히 뭐가 특별해
더 묻고파도 바뀌었지
마치 내 작업실 앞 거리
짧던 이 사정거리 가사가 다 퍼진 광역시
또 걔가 부럽다는 팔로잉
Now you see
삐까번쩍 빛나 벌써 이 밤처럼
시간 없어 바쁜 삶
일단 먼저 필사적으로 덤벼, 던져
기회는 한순간
잡았다면 밝게 빛나 그 어떤 래퍼의 목걸이보다도
그 heartbeat, 진실의 파동
넌 곧 못 볼 거니 좀 봐둬
내 손목은 비었지만
그건 실은 의도적이야
천리안 없이 난 멀리 봐
머리와 멋진 rhyme, 시급으로 따지면 아마도 천만 원이야 (힉)
야 못 돌아가 시야가 넓어서
날 부정하려면 너 보여봐라
지금 내가 네게 보여준 것처럼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ay)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역시 성공은 고난을 동반
말없이 등산을 등반하는 것처럼 I gotta move
하늘에 계신 할매 보고 있습니까
조금 늦었습니다
저 뱀들을 물리치느라 이겨내거라
내일이 없는 듯이 아버지
권투선수 인생 한방이니깐
필요하다 한방이 알겠슴돠
동네의 육상선수 나의 어머니
론다로우지 장애물 따윈
없는 듯이 달려라 태민
You gotta move
Let's go, let's go
멜로디 없던 내 인생
아침 해 다시 꼬기오
술 팔아 쪽 팔아 벌었던 돈
하루 사는 하루살이의 콧노래
후룰룰루, 훈화말씀
새 나라의 어린이 아니 뭐 그런 흔한 말씀을 또
Let's go
요것 좀 봐라
라고 하는 선생 그거 좀 마라
Oh 이 멋 좀 봐라
야 걱정하지마
머쉬베놈
월이백에서 이천으로
넌 떠나 서울 to 경기 이천으로
넌 찍어라 브이로그
옜다 저스디스 톤으로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왔노라 봤노라
결국 이겨냈노라


3. 머쉬베놈/부어라 비워라

음원

□ 가사
High way, freeway
Liberate, freedom
High way, freeway
Liberate, freedom
자유에서 태어나 자유를 위해서 깨어나
보이는 태연함 좀 먹어버린 내 시간과 세상아
죄여 내 목을 나의 첫 대목은 절실함
하지만 까라면 까란 이 세상을 재건하기 위해
난 다시 오늘도 재결합해 대견하게
쳐다보던 그 눈빛 사라졌고 나는 배워가
Groovy everywhere
High way, freeway
Liberate, freedom
High way, freeway
Liberate, freedom
Let's go, 절실함, I got the power
내 형제 자매들 가면 쓴 warriors
빗발치는 바람에 맞서
열정을 더 태워라, the yoga fire
움직여라 한발 세상을 속여 당장
덩기덕 쿵 더러러러러럴 turn it up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집 나갔어도
보란 듯 우린 여전히 still alive
Eye 더는 don't test me
무뎌진 칼이라 해도 받아 칠 준비
선글라스 그 까짓거 어둠 따위 낯설지 않다
일곱번을 넘어져도 여덟번을 오뚜기로
본능적인 생각
쑥과 마늘은 생략하고 밖으로 나와 거리로
Ayy, 나무 아닌 숲으로 real eyes
맨손으로 젠장 날려 나센간
친구들아 wake up
세상은 이미 두꺼운 make up
이번 쇼에서 또 한탕을 쳐 버리고
다시 뭘 가져갈지 몰라도 let's go
무릎 꿇을 일 전무후무
가면, 선글라스로 가린 내 분노
우리의 초점은 여전하게도 way up
Straight up
Every time I ride my plan
빠르지 네 차보다 더
배춧잎 속에 살던 넌
속았어 속았어
Every time we were looking for you
드디어 찾았어, okay
Tricker, tricker, tricker, tricker
부어라, 비워라 (high way)
부어라, 비워라 (freeway)
부어라, 비워라 (liberate)
부어라, 비워라 (high way)
부어라, 비워라 (freeway)
부어라, 비워라 (liberate)
Do you wanna be the one?
아직도 거리엔 만취한 사람들
자신 깔아 자는 사람 늘
술로 자기 몸 세척한 여자들
광합성을 놓친 서울
생기를 잃어버린 새싹들
당연한걸 바라게 된 나날들
속임수 가득 찬 이 거리 위에서
내 이름 세글자 적지, let's get it, ha
슬퍼도 즐겨라 무대 위
피워라 웃음꽃을 반드시
마음껏 비웃어라 반드시
버텨 보란 듯이
방안에 갇힌 누나까지
동네의 친구, 선생, 부장까지, 유년시절 기억까지
아버지, 아버지, 어머니, 어머니
내가 입던 교복은 다 타버리고 있지, let's go
Every time I ride my plan
빠르지 네 차보다 더
배춧잎 속에 살던 넌
속았어 속았어
Every time we were looking for you
드디어 찾았어 okay
Tricker, tricker, tricker, tricker
부어라, 비워라 (high way)
부어라, 비워라 (freeway)
부어라, 비워라 (liberate)
부어라, 비워라 (high way)
부어라, 비워라 (freeway)
부어라, 비워라 (liberate)
Do you wanna be the one?
요동쳐 투쟁의 리듬
미래는 광복의 또 다른 이름
생기를 잃은 이 거리 위에서
High way, freeway (liberate)
남겨라 가죽과 이름
지켜라 너의 가족 모든 이를
광합성을 놓친 이 도시 위에서
(High way, freeway, liberate) freedom
Okay, T-R-I-C-K-E-R checkin' 내 눈알의 색
만들어 track, yes, I'm always, ha
평생을 바쳤던 만큼
울려라 bass, 울려라 승전보, ha
단물 빠지면은 토사구팽
세상에 say, 세상에 say
I don't care 난 너네 우월감 위에서
선입견 깨버릴 준비해
자유를 쥔채 take it 말대꾸 take it back
투쟁은 또 다른 분쟁을 새로운
주제는 만들어 문제를 그렇담
Brr-ta-ta-ta, 절심함 속에서 여기까지 혼자
I'm on the new level
약이나 팔아라 난 악으로 살아
나의 적들에게 trauma
난 개무시 널 개무시
찢어발겨 버려 너네 부심
작지만 커지는 투쟁의 힘
생성시켜 아이들 이끌 힘을
머쉬베놈에게 구원자 같은
역할 했던 것은 맞아 음악
그런데 뭐하나 보여준 거 하나 없이 떠들어봐
거리에 배째고 누워 난, let's get it


4. 머쉬베놈/가다

음원

□ 가사
머쉬, 머쉬베놈, let's go
나는 가다, ayy
나는 앞으로만 가다, ayy
누나를 두고 나는 가다
갈까 말까 하다 그냥 가다
어 가냐 어 가 어 그려, 나는 가다
존나 앞으로만 가다
너는 뛰거라 노가다
이제야 나오냐 나의 가다, 오 가다 가다 가다
후딱 해치워버려 다
훅 가는 게 인생이잖아
돈 때문에 변해가는 삶
뭣 때문에 망해가는 삶
Okay, 그렇담 움직여 부지런히
온 더 탑 그래야 풀려 나는 직성이
난 남자니깐 넌 나의 낭자니깐
밀당 귀찮으니깐 그냥 꽂아 돈다발
그러면 그녀는 씩 웃어, 응 나도 씩 웃어
참 돈은 개 무섭, 문이 열렸어
그럼 난 뽕 뽑아야, 곡도 뽑아야
힙합 하는 척하더니 넌 아직도 간 보냐
넌 씨눈 빠져라 살아라 포장마차
숟가락 꽂은 담 민자들 잡아 놓고
영웅담 술 한잔 언제까지 뒤질래
군바리 때 얘기 언제까지 뒤질
나는 가다, ayy
나는 앞으로만 가다, ayy
누나를 두고 나는 가다
갈까 말까 하다 그냥 가다
어 가냐 어 가 어 그려, 나는 가다
존나 앞으로만 가다
너는 뛰거라 노가다
이제야 나오냐 나의 가다, 오 가다 가다 가다
Yeah, yeah, 내가 나타날 때 마다 나는 효과음은 ta-da
진득하게 발려 있지 목소리에 빠다
행운은 내 애인이지 옆에 붙어있어 따닥
Pandemic 상황에도, 난 더 ill하고 sick 하잖아
내 출신은 밑바닥, 서울 집 두 개 다 자가
난 Pac 보다 Biggie지만 my ambition as a ridah
가끔 악마 같을 때도 있지만 I'm proud of...
Me, myself and I, 돈은 계속 나를 따라
시세 몇 백은 해 벌스 한 마디 마디마다
대신 내 인정을 받으면 페이 따윈 안 받아
지노, 언티, 크러쉬 and 머쉬를 좀 봐봐
You gotta know my vision clear, 나한테 있나 봐 뭔가가
나는 가다 (let's go)
나는 앞으로만 가다 (I go)
걸어가다 뛰어가다
갈까 말까 할 땐 그냥 가라
우연히 만나면 인사하자 오고 가다
난 계속 앞으로만 가다
뛰어가다 날아가다
태생부터 나왔다 나의 가다
오 가다 가다 가다, yay, yay, yay, yay
Yo, cash rules everything around me
And I rule cash 아주 평화롭지 나의 마음이
앞만 보고 가네 바삐
대충 하고 나와도 이천은 넘어 나의 outfit
랩과 돈 they all about me
유행 그런 건 모르겠고 그냥 이게 나다운 짓
난 근본적으로 멋이란 게 배어 있지
My paycheck's nonstop and go so crazy
Handsome boys in the building, it's our turn
머쉬 우리보다 열살 어린 게 함정
랩 하우스에서 쏘아 올린 삼점
내 그림 이 무대 위에서 완성
하고서 난 가다, yeah
계속 앞으로만 가다, yeah
머쉬와 기석이와 가다, yeah
갈까 말까 없이 가다
만약 랩이 슬램덩크라면 난 Vince Carter, yeah
하나 꽂고 다시 가다, yeah
S 모드로 난 가다, yeah
목걸이 차다 그래도 가다 가다 가다, yeah, yeah, yeah, yeah
Let's go, ayy, 돼 버려 천만 제조기가
억울할 시간에 이제 억을 벌 시간
Ha, ha, 이제 와 연락 쌔리냐
선생님 양심에 버섯이 났네여, hey
뭐만 하면 가난 뭐만 하면 부자
그럼 강 부자 되어 나는 으름장을 두자
OG들의 부름을 받아 세상 밖으로 나와
내가 부를 차례 이젠 생방송에 나와
아직 안 끝났다 가긴 어디를
나는 가다, ayy
나는 앞으로만 가다, ayy
누나를 두고 나는 가다
갈까 말까 하다 그냥 가다
어 가냐 어 가 어 그려, 나는 가다
존나 앞으로만 가다
너는 뛰거라 노가다
이제야 나오냐 나의 가다, 오 가다 가다 가다


5. 머쉬베놈/여백의 미

음원

□ 가사
Groovy everywhere
무시마라 날, 짬에서 나온 바이브
넌 몰라 노가다의 밤 너의 낮보다 light
아잇, 아잇,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정말로 불태웠다 난 하얗게
내린다 눈 하얀색, 가득히 쌓여 입가에
내가 만만히 보이냐?
온실 속 화초들을 cut it
묵묵부답으로 일관 돌하르방
노빠구로 준비, 갈 길도 없으니 time less
철들었담 종말 알려 너의 순수함
여백의 미 이 짓거리 의미
찾기 전 쉬지
못해 달려라 하니처럼 running
이젠 깨 공백기빈칸을 채워 두번째 시즌 (let's go)
겨울이 왔지, 날씨는 춥고도 춥다
집 떠난 길거리 혼자서, 어딨나 날 떠난 친구들
아무나 빨리, 딴따라 인생은 빠삐용
날아라 저 멀리 까치, 아홉시 되면은 땡 여백의 미
결국 여백의 미
(Oh, oh-oh, oh-oh, oh-oh-oh-oh-oh)
(Oh, oh-oh, oh-oh, oh-oh-oh-oh-oh, oh) 결국 여백의 미
성공과 실패 중에 난 택 일
성공이 데려간 내 할머니와 나의 할아버지 제길
딴따라 인생 예 오토바이 시동 걸어 예예
손잡고 어디던지 가던 새벽 교회
아무것도 몰라도 그저 god bless
괴로워도, 외로워도
그대의 고생에 비하면 아무것도
떠난 동네로, 현실 재산 핑계로
구멍가게서 다시 만나기로, hey
가마솥 끓였던 라면
주름 쥔 손 잡았다면
그때의 나도 나이가 들 줄 알았다면
항상 맞은편 다시 찾은 해질녘
성공이 왔지만 데려와 실패를 다시
내 유년시절과 탁자 위 영정 사진 속 그댄
아름다울 미
보이는 게 아냐 전부가 니 눈을 떠봐
내가 하는 말을 잘 들어봐 인생은 아냐 show가, yeah
They tryna be me, I'm ahead of their peak
But we ain't the same, yeah, huh
뒤에선 욕해 앞에 서면 "네네네"
Step in the door, I be wrecking the show
Jessi fo' sho', I be flexing the flow
감히 누가 내게 입을 열어?
그래서 난 눈누난나, let's go
겨울이 왔지, 날씨는 춥고도 춥다
집 떠난 길거리 혼자서, 어딨나 날 떠난 친구들
They keep on testing me, 모르겠음 go away
입 닫고 너나 잘해, 보여줬잖아, yeah, that's me
무대 위 막은 내리고
모두 제 길로 돌아가도
다듀 노래 제목처럼
우리 가끔씩 오래오래 보자
바쁘더라도 하면서 문자는 한 통씩
자랑스러 우린 현실에서 증명했으니
부정하는 것들 뇌엔 구멍 있겠지
Groovyroom, JUSTHIS and Jessi
옜다 머쉬베놈 톤으로
유종의 미
(Oh, oh-oh, oh-oh, oh-oh-oh-oh-oh)
(Oh, oh-oh, oh-oh) 유종의 미
(Oh, oh-oh, oh-oh, oh-oh-oh-oh-oh)
(Oh, oh-oh, oh-oh, oh-oh-oh-oh-oh, oh)
겨울이 왔지, 날씨는 춥고도 춥다
집 떠난 길거리 혼자서, 어딨나 날 떠난 친구들
아무나 빨리, 딴따라 인생은 빠삐용
날아라 저 멀리 까치, 아홉시 되면은 땡 여백의 미


6. 머쉬베놈/고독하구만

음원

□ 가사
Groovy everywhere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참말로 고독하구만
이젠 내 주머니는 두둑하지만 (Yeah)
정말 참말로 고독하구만
오 이런, 뭐 이런, 또 이런
세상에 이런 일이 yo
똑똑똑똑 계세여, 누구여?
있는 거 아니깐 나와여, 누구여?
성공, 그래, 인생은 선공, 작년에 등장해 두둥
앞으로 고 하기 위해서 더욱 더 독해지거라 고독
독도는 우리 땅처럼 너무나 당연한 말, don't talk
그놈의 똑똑한 세상과 자식들의 앞에 헛똑똑한 머쉬베놈
멋이 밴 놈 진정한 머슴애로
백만에서 이제는 천만 제조기다
3단 기어를 tic toc 박고
가방끈보다 중요한 건 바로 기립근
교대 나온 너는 뛰거라 이교대를 (Ay)
삼대 오백 친 너와 달에 오백 번 나
그 중에 택 1을 하라 한다면 누나 고민 따위를 하덜덜 마
왜냐면 빠세, 우리 진짜 고생했어, 빠세
원래 인생 독고다이니깐 (Let's go)
Oh wow beautiful my life
그동안 난 I ran for my life
빠세, 우리 진짜 고생해서 빠세
원래 인생 독고다이니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참말로 고독하구만
이젠 내 주머니는 두둑하지만 (Yeah)
정말 참말로 고독하구만
오 이런, 뭐 이런, 또 이런
세상에 이런 일이 yo
All White G-Wagon을 타고 riding around my city
이게 boss의 삶, Yng & Rich we get it
Show Me The Money 수퍼비와
사람들은 아직도 물어봐 진 이유에 대해서 DM (Don't do that)
근데 오늘 I can't lose, 나 두번지고는 안 살아
Mush가 뒤에, 피해, 피해, 피해, 이 BEE에
Go, 독해서 독해진 인생의 비애
All of My Life on the mission
내가 만약 뒤로 쓰러짐 백 텀블링
앰뷸런스 부르던 철부지
예상은 역배였지만 너무 커버림
머쉬야 쳐봐 여 더블링
아 여깄습니다 더블링
이승에서 세종대왕을 벌지만
저승에선 염라대왕을 세버림
Yeah, we gon rob this 가요 market
VVS 거 제일 많은 새끼 하면 나지
알아 파악해 (Huh, huh)
Yeah, I started out with nothin'
맨날 따지 비싼 champagne
Rap 엄홍길 외로히 top 위 (Huh, huh)
Oh wow beautiful my life
그동안 난 I ran for my life
빠세, 우리 진짜 고생해서 빠세
원래 인생 독고다이니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Go독, go독, go독, 고독하구만
참말로 고독하구만
이젠 내 주머니는 두둑하지만 (Yeah)
정말 참말로 고독하구만
오 이런, 뭐 이런, 또 이런
세상에 이런 일이 yo
안 본 사이 내 어머니 뒷바라지하다
소녀의 기억을 잃었지
내게 인생을 즐기란 아버지 표정은 고독하시지
Sing along
장례식장에서 마저 자랑거리 된 나의 옆에
영정사진 속에 웃고 계신 나의 할머니
웃긴 놈으로 내가 남는 이유, 잘난 놈 못 되는 이유
평생 쪽을 팔며 사는 이유, 고독하지만 난
문제야 문제, yeah, yeah
아가 내는 문제
풀 준비를 해, yeah
다음 주까지 숙제, yeah, yeah
난 지켜 hip-hop을 위해, yeah, yeah, yeah
이 심장도 내, yeah, yeah, yeah
Gonzo가 내게, yeah, yeah
맡기고 떠난 걸 해내기 위해, yеah, yeah
Hip-hop 이전에 나를 위해서
배 째라던 식에서 베테랑 됐어
허나 얻은 만큼 잃은 게 많아서
배고픔 여전히 계속
내 다이아몬드는 씬을 빛내기 위해서
근데 난 과녁판 됐어
칼이 온대도 야마 또 신념을 지켜
진정 내 편 없나, 고독하구만
네 가족 요구로 없애 네 career, 버르장머리를 재개조
21개월을 거치고 거치며 나는 또 현자로 level up
너 같은 애는 제대로 맛보기로 보여줘
You won't gеt it, 내게 내게로 지금 당장 let's get it on
전에도 말했듯 이젠 네 자리로 돌아가, 화장실 변기통 (Grrrah)
참말로 고독하구만
이젠 내 주머니는 두둑하지만 (Yeah)
정말 참말로 고독하구만
오 이런, 뭐 이런, 또 이런
세상에 이런 일이 yo


7. 머쉬베놈/VVS

음원

□ 가사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t
Hey new water new VV 난 알바 째고 무대 위
Yeah, go get it, go get it
가사 위 가난이 빛나지
안 가 무한리필
살아봐야겠어 내 빌딩 yeah
개 같던 세상의
뒤통수 치러 왔지
더 크게 callin' ma name
모두 날 보고 놀래
'미란이가 TV에'
떼버려 tag
사 새롭게 yeah yeah
타고 비행
Skrrt skrrt 난 올라가
Skrrt skrrt 난 빛이 나
내가 뭐라 했어 mom
꺼내겠다고 포차
맨 밑바닥의 소녀
엄마의 술병이 날 만들어
허기져 이를 꽉 물어
Chit chat 'bout me 덤벼 겁쟁이 너
VVS on ma neck 꿈 앞에
녹슨 팔찌 버려 문 앞에
구제 벨트 아직 허리에
원망하던 과거와 춤출래
인디고 카니발 Skrrt, skrrt
목숨은 다 꺼내놓고
자판기 밑 먼지 덕지덕지 붙은 동전까지 털어 털어
여기까지 왔지 what you know about me
내 속 이야기 털어놓으려
지갑 털어 차린 술상 위
넌 폰만 바라봤잖아
이제 그 스크린에서 날 봐라 I'ma
먹고서 fly 너가 나갈 건 삔또지
악플들이 돈과 함께 쏟아지니
Got a nice ring to it
꼬우면 네 오빠인지 아저씨인지한테
일러바치고 한 판 더 뜨자 해 빛이
나는 solo라니까 뭘 그렇게 재니
다 드루와 내 패기
170에 60kg도 안 되지만 국보 1호 MC
The Q's certified new king in the rap
내가 TV에 쬐끔 나왔다고
연예인 된 줄 알았다는 이미 넌 패
Bigger stacks, bigger schemes
Do bigger thang
G Jus like this team I'm blessed
모든 게 끝나고 홍대로 돌아가도
모든 건 변함없겠지 like this VVS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ay)
먼치맨 복근에 장착된 VVS
내 행동 위험해 걸리지 심의에
자체 발광 계속해 실시해
날 보고 배워요 EBS
흔들릴 바엔 다 흔들어
흘려온 땀이 내 career
명품이 없어도 고개를 쳐들어
Keep my head up
Keep your head up yo
걱정도 했었지 day 'n' night
싸워서 만드는 내일의 나
MBA 11명 매일이 party
난 역시나 함께일 때가 빛나
I'ma good vibe
GV처럼 춤춰 good bye
내 사랑아, 잘 가 웃자
형은 미련 안 키워
OK 이제 난 노래나 불러
전방에 1분간 함성을 발사
기 모아 발포해 내 에너지파
수직상승 올라가 내 텐션 도레미파
먼치맨 yo yo I ain't got no lie
이제 빛난대 주변에서 (true)
어쩌면 너가 응원해서
근데 네 말대로 "모두 특별하니까"라면
특별히 뭐가 특별해
더 묻고파도 바뀌었지
마치 내 작업실 앞 거리
짧던 이 사정거리 가사가 다 퍼진 광역시
또 걔가 부럽다는 팔로잉
Now you see
삐까번쩍 빛나 벌써 이 밤처럼
시간 없어 바쁜 삶
일단 먼저 필사적으로 덤벼, 던져
기회는 한순간
잡았다면 밝게 빛나 그 어떤 래퍼의 목걸이보다도
그 heartbeat, 진실의 파동
넌 곧 못 볼 거니 좀 봐둬
내 손목은 비었지만
그건 실은 의도적이야
천리안 없이 난 멀리 봐
머리와 멋진 rhyme, 시급으로 따지면 아마도 천만 원이야 (힉)
야 못 돌아가 시야가 넓어서
날 부정하려면 너 보여봐라
지금 내가 네게 보여준 것처럼
보여줘야겠어 (겠어)
내가 망할 거랬던 놈들에게도 (게도)
내가 잘될 거라 했던 너에게도
다 할게 최선
갈아끼워 다 새 거 (ay)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역시 성공은 고난을 동반
말없이 등산을 등반하는 것처럼 I gotta move
하늘에 계신 할매 보고 있습니까
조금 늦었습니다
저 뱀들을 물리치느라 이겨내거라
내일이 없는 듯이 아버지
권투선수 인생 한방이니깐
필요하다 한방이 알겠슴돠
동네의 육상선수 나의 어머니
론다로우지 장애물 따윈
없는 듯이 달려라 태민
You gotta move
Let's go, let's go
멜로디 없던 내 인생
아침 해 다시 꼬기오
술 팔아 쪽 팔아 벌었던 돈
하루 사는 하루살이의 콧노래
후룰룰루, 훈화말씀
새 나라의 어린이 아니 뭐 그런 흔한 말씀을 또
Let's go
요것 좀 봐라
라고 하는 선생 그거 좀 마라
Oh 이 멋 좀 봐라
야 걱정하지마
머쉬베놈
월이백에서 이천으로
넌 떠나 서울 to 경기 이천으로
넌 찍어라 브이로그
옜다 저스디스 톤으로 (my life's shining like a VVS, VVS)
내 삶은 빛나 VVS, VVS
보란 듯 나와 TV에 now you see me babe
내 삶은 빛나 VVS, VVS
Skrrt, skrrt
왔노라 봤노라
결국 이겨냈노라


8. 머쉬베놈/보자보자

MV

□ 가사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너 두고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넌 다음에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아 미안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다음
머쉬베놈의 등장 시작해 반격의 서막 uh
역시 사람 인생 어떻게 될지를 몰라
돌려라 연락 동창회 열어 너 빨리 동참해 어서 빨리
어 왔어? 앉아 딴따라한테 거 술 한잔 따라봐
너 요즘 어때? 어김없이 또 떨어져 공무원
그렇다면 네 어깨 토닥 그리고 그 후에 술 따르고 카드 계산
멋이 밴 머쉬베놈 진정한 머심 애로
그러고 나서 오 분 뒤 황급히 자리를 뜨는 너의 여자
왜인지 차마 내 입으론 못해 말
당장 신어봐 고무신 cinderella
여자 얘기 싫어하는 너 이 자식 헌팅 술집은 왜 가냐
돈 얘기 싫다며 달에 한 번 쎄진 이유를 아 알려 좀 주쇼
안된다고 했던 나의 친구들 어디
힙합 이래서 역시나 하지
너네 보란 듯이 간지를 나는 계속 뿜어내
너 몰래 너의 여자와 두 번 해
자 두 번에 우리 결혼까지 약속을 해
Let's go get'em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너 두고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넌 다음에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아 미안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다음
네가 가라 하와이 그럼 나는 잘 갔다 올게요
누나들과 Too Many Gwap
술값 안 할 거면 너 집에나 가
난 나훈아처럼 그냥 까고 날
5 minutes 동안 보여줘야만 너넨 입 다물지
아가리 나가리 잘 가세요
손목 무겁다면서 시계는 왜 차 것도 두 개나
네 오빠 허세 부리다 손목 건초염이 걸려라
힙합이잖아 그래도 그리운 거는 집 밥이잖아
힙합이 문제인 거냐 너 원래 이런 놈 아니었잖아
뒤지겠어 신념 빌어
처먹다 굶어 뒤지겠어
관심 없어
서로 그만 좀 불러 대 이름 다 닳겠어
나는 박차고 나가리 상처 나도 씻어 바카디로
카디비로 바뀐 나의 이상형 혹시 헬스 끊었어?
Ok 노 대신 모터 달아 너는 그래도 토 달아
그럼 덤벼라 세상아 질 수 없다 따라와라
네 사륜 차보다 빠른 내 연륜
엄마는 타카야 켄지 나는 아빠는 강일보
너는 일름보 올빼미족 arrrr 머쉬베놈
멋이 밴 놈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너 두고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넌 다음에 보자
보자 보자 어디 보자 아 미안
보자 보자 어디 보자 다음으로 가다


9. 머쉬베놈/왔다

MV

□ 가사
나는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울 엄마의 고기반찬
왔다
자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엄마 고기반찬
누나는 방문을 열어줘요 당장
와버렸다 일 났다, ay
돌아갈 길 그딴 건 없다, yeah
닦아 닦아 누나 그만 눈물 닦아, ay
올라와보니 기분 아이 좋아
할머니와 할아버지 지켜봐
아우 아무 말도 하지 마 예
내 사랑은 영원하지만
너의 이혼 염원
나는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울 엄마의 고기반찬
누나는 방문을 열어줘요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엄마 고기반찬
왔다
자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왔다
맛다시다 급으로 싹 다 뿌려버려, huh
뭐라고요 안 들려요, huh
한번 살다가는 인생 왜
아우 짜증 나서 나는 못 살겠네
자네 하네 마네만 하다가 벌써 한 해가 가네
반짝 못해 소매 바짝
날 웃긴 놈으로 봤던 넌 웃긴 놈 이제 잘 가요
듣기 싫으면 듣지 말고 잘 가요
빵가요? 안 가요, 안 사요 안 팔아요
다각도 바라봐요, 너네 뭘 꼬나봐요
연락해? 연락 마요, 열나게 하지 마요
머쉬 베놈, 멋이 밴 놈, 짱 강해 거의 망나뇽
나는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울 엄마의 고기반찬
왔다
자 왔다
나는 여기까지 혼자 왔다
아빠 빠따 맞고 와서 나는 왔다
나는 원해 엄마 고기반찬
누나는 방문을 열어줘요 당장
나는 왔다


10. 머쉬베놈/버르장멋

음원

□ 가사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런가?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난 큰 그림을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내 정신은 고구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버르장머리 없어 생긴 버르장멋
라고 생각하고 살다
막상 보니까는 아니었어
경찰차 보면 도망을 친다는데
진짜 할 수 있어?
할 수 있다면 육상
국가대표가 돼 금메달 따라
경찰 아저씨 1종 보통
속도를 이길 수 있어?
강력계 가면 넌 아가리
왜 이렇게 땀이 다한증있어?
있어 역시나 말뿐인
니 오빠 먹어라 엿이나
왜 또 화가 나셨나? 화강암이신가요?
니 오빠 겸손 니 오빠 개주다 도사견
아우 답 대가리 안 나와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런가?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난 큰 그림을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내 정신은 고구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버르장머리 없어 생긴 버르장멋
웨이브 타는척하다 너의 뺨때기를 딱
자 때릴까 말까 고민하다 결국 한번 봐줬다
자 왜냐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게 인생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그렇지
그렇담 일단은 올라가
그리고 곽철용처럼 멋 따블로
짜장면이 싫다신 어머니
야이 자식 고거는 개구라
근데 넌 탕수육까지
쳐먹는 모습이 대견하구나
세상에 너만 촌놈이냐 70퍼센트가 산
그냥 니 오빠 꽃길만 걸어
근데 그 꽃이 국화꽃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런가?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난 큰 그림을 그려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내 정신은 고구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버르장머리 없어 생긴 버르장멋
한국 힙합은 무너졌냐?
가오 묻고 멋 따블로가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안 그려 어 그려
어디서 배운 버르장 멋
그려 어 그려
나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느냐?
화란이 제끼고 멋은 챙기고
현실이란 놈을 다 죽였다
머쉬야 너도 나처럼
멋있게 베팅할 수 있겠냐?
그땐 나도 버섯이 되는 거야
그려 버르장머리 없어 생긴 버르장멋
머쉬야 너 내 밑으로 들어올 생각 없냐?


11. 머쉬베놈/알려 좀 주쇼

MV

□ 가사
아 알려 좀 주쇼
네가 왜 이리 가오를 잡는지
아 알려 좀 주쇼
네가 왜 이렇게 깝을 싸는지
아 알려 좀 주쇼
네가 왜 이리 랩을 못하는지
아 알려 좀 주쇼 머쉬베놈
알려 좀 주쇼 알려 좀 알려 좀 주쇼
A lot 강가에 있는 오리 육 마리처럼
그녀는 너무 육덕 방송 내겐 그냥 꿀떡
만날 때 숨겨 내 본성 그랬더니 너 딱 걸림
강자가 약자에게 약해야지
어디서 부리냐 텃세
Trap로 정신 무장해요 부장님
하면서 평생 너네 똥꼬 빨지
또 떨어져 공무원 꿀 떨어져 너의 여자
눈에서 바로 내게로
아 스무스 하게 거의 스무디 킹
양주 좀 갖고 와
뭔지 모르지만 먹자 그냥 가오로
자식아 동창회 열 시간이다 이 자식아
열시간 해라 이 알바야 뭘 그리 또 꼬라봐
꺼내버릴까 내 사륜안
연륜을 장착 덤벼 이 세상아
웨이브를 타는척하다
너의 옆자리로 슬그머니
가서 너의 뺨때기를 딱
예술인척하다
너는 이제 예순이야 Huh huh
그래도 보험은 들고 뒤져라
그게 너의 마지막 효도인 거야
흥국이 형이 내게 와서 하는 말
새끼 겉멋만 있고 깊이 없잖아
그래서 난 만들라고
거의 나일강 급으로 급으로
그럼 너네들은 어서 들어가
익사하세요 식사하세요
어 갖고 와 너네들 주둥이 난 질러 떳떳이
나 정신 멀쩡히 뭔 놈의 Plug?
야 이 자식아 네가 들고 있는 거
국산 담배야
정신을 차려 네 커리어 시작의 끝
네 진지 탈룰라니깐 듣다 봄 탈이 나니깐
매달 20일 날 가로채야지
매달 20일 날 가로채야지
매달 20일 날 가로채야지
매달 20일 날 가로채야지
네 월급봉투
아 알려 좀 주쇼
네가 왜 이리 가오를 잡는지
아 알려 좀 주쇼
네가 왜 이렇게 깝을 싸는지
아 알려 좀 주쇼 어 그냥 아가리
아 알려 좀 주쇼 나 머쉬베놈
아 알려 좀 주쇼 알려 좀 알려 좀 주쇼
아 알려 좀 주쇼 알려 좀 알려 좀 주쇼
아 알려 좀 주쇼 알려 좀 알려 좀 주쇼
아 알려 좀 주쇼 나 머쉬베놈


12. 머쉬베놈/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MV

□ 가사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앞뒤 안 보이냐 존 시나?
그럼 까라고 거기나
이게 내 마지막 mercy 야
아니 나는 그냥 mush야
누나야 지금이 몇 시야?
그럼 한 번 더 하는 것이야
래퍼들 왜 이리 거지야?
아니 네 오빠만 거지야
군대를 뺄려니 머리 아
프지만 응 나는 아니야
응 나는 갔다 왔으니깐
까라면 까라면 까임 마
난 한국 힙합의 싸이 야
넌 파밍 하다 뜬 사이가
약을 또 빨아야 합니까?
정신을 차려 이 자식아
힙합 왜 이리 겉멋이야
찐따 보다는 일진이야
일 끝나면 가지 마사지 방
오해 마 건전 마사지 야
싸지마 싸지마 싸지마
아가리로 똥 좀 싸지마
넌 1호선 같은 이야
그러고 보니 인천역이야
여긴 많다면 양아치가
걔네 만날 건 동현이야
MC 말고 UFC 김 동 현 이야
난 아주 현실적 사고야
너 랩 오져도 면상 사고야
뭔 만함 가사에 반지하
용쓴다 힘내라 자식아
세상 어려운 건 정치야
네가 제일 잘하고 있는데도
담배 한 대 피우고 보니깐
충청도 가끔은 그리워요
근데 우물 안 개구리가
된 친구를 보고 있으니깐
어쩌면 내 욕심인가 봐
쟤 공무원 또 떨어지잖아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일까?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인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