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년도별 트로트 히트곡, 2022년

트로트

by 2영하 2023. 9. 11. 11:20

본문

반응형

2022년 트로트 히트곡(인기곡)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21년 노래모음
2023년 노래모음

01. 장민호 고맙고 미안한 내사람
02. 금잔디 당신은 명작
03. 송가인 비 내리는 금강산
04. 홍지윤 사랑의 여왕
05. 별사랑 놀아나보세
06. 황우림 내사랑 바보
07. 김희재 짠짠짠
08. 박상철 님이라 남이라
09. 홍진영 Viva La Vida
10. 윤서령 나비소녀
11. 양지은 그 정 때문에
12. 배일호 나는 당신이 좋다

송가인 앨범커버



01. 장민호 고맙고 미안한 내사람

음원

□ 가사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람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람
긴 세월 불안한 내 곁에서 나를 믿어준
그댈 위해 나는 노래 부르리
사랑한다는 그 말 미안하다는 그 말
따뜻한 한마디 못해준 못난 사람
약속할게요 그대 내 남은 모든 시간
그댈 위해 모두 쓰겠소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람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람
고운 그대 두 눈가에 항상 눈물만 남겨준
이런 나를 용서할 수 있나요
사랑한다는 그 말 미안하다는 그 말
따뜻한 한마디 못해준 못난 사람
약속할게요 그대 내 남은 모든 시간
그댈 위해 모두 쓰겠소
살다가 너무 힘이 들 때면
내 어깨에 기대 편히 쉬기를
행복하기를 그대 울지 말기를 이제
그댄 누구보다 행복해야 될 사람
내가 그대를 만나 사랑한 모든 날들
기적 같은 행운이었소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람


02. 금잔디 당신은 명작

MV

□ 가사
아름다워라 당신이
내곁에 오신 이후로
세상이 살만해지고
위로가 되었습니다
아프지 맙시다
건강합시다
잡은 두 손 놓지말고
사는 게 힘들 때
잡아줍시다
세상이 무겁더라도
당신은 하늘이 준 명작이오
난 당신을 그리는 화가일세
한 폭에 잘 그린 그림처럼
아름답게 살아갑시다
세월이라는 길 따라
내 손 하나 잡고 살아온
당신을 생각해보니
가슴이 미어집니다
아프지 맙시다
건강합시다
잡은 두 손 놓지말고
사는게 힘들 때
잡아줍시다
세상이 무겁더라도
당신은 하늘이 준 명작이오
난 당신을 그리는 화가일세
한 폭에 잘 그린 그림처럼
아름답게 살아갑시다
한 세상 나머지 여백들도
좋은 추억 채워갑시다
행복이 뭐 별거 있나요


03. 송가인 비 내리는 금강산

MV

□ 가사
비에 젖은 금강산이 한 맺혀 우는데
흐느껴 외쳐봐도 목놓아 불러봐도 대답이 없네
고향 땅 그려보며 지새운 세월
울다가 지친 날이 그 언제던가
떠나올 때 눈물짓던 어머니 모습
헤매도는 불효자식 불러나 주오
고향 땅 그려보며 지새운 세월
울다가 지친 날이 몇 해였던가
이제는 기억 속에 멀어져 가네
저녁달도 홀로 지는 이국 하늘에
헤매도는 불효자식 불러나 주오


04. 홍지윤 사랑의 여왕

MV

□ 가사
별빛 쏟아지는 구름에 앉아
한 잔 술을 마셔요
권커니 (권커니) 잣거니 (잣거니)
따라, 따라요 (오-오-오-오-오)
알쏭달쏭 정말 알쏭달쏭해 (해)
날 보는 눈빛
마음 주고 정 주는 당신이 난 좋아요
사랑아 취하지 마
아직 아니야
한 송이 (송이), 두 송이 (송이)
꺾어봐 내 꽃을
나는 사랑의 여왕
당신만 사랑할까 봐
난리 났네, 난리 났어
나의 가슴에 불 질렀네
나는 여왕처럼
사랑의 여왕처럼
드레스를 휘날리며 밤새도록
나 춤출까나?
달빛 아래 우리 둘이 단둘이
사랑 노랠 불러요
주거니 (주거니) 받거니 (받거니)
뚜루 뚜루루 (오-오-오-오-오)
알콩달콩 정말 알콩달콩해 (해)
날 보는 눈빛
마음 주고 정 주는 당신이 난 좋아요
사랑아 취하지 마
아직 아니야
한 송이 (송이), 두 송이 (송이)
꺾어봐 내 꽃을
나는 사랑의 여왕
당신만 사랑할까 봐
난리 났네, 난리 났어
나의 가슴에 불 질렀네
나는 여왕처럼
사랑의 여왕처럼
드레스를 휘날리며 밤새도록
나 춤출까나?
사랑의 여왕


05. 별사랑 놀아나보세

음원

□ 가사
인생은 인생은
사는 것이 아니라
죽을 힘 다해 살아내는 것
나도 예전엔 아가씨였다
아주 예쁜 아가씨였다
그런데 세월이 잡아주질 않았다
얄밉게 나를 버렸다
세월엔 장사없단 그말이 맞더라
나를 보니 딱 맞더라
인생은 인생은 사는것이 아니라
죽을 힘 다해 살아내는 것
그래서 내 인생 쉬지도 못하였구나
지금이라도 놀아나보세
나도 예전엔 사나이였다
아주 멋진 사나이였다
그런데 세월이 잡아주질 않았다
얄밉게 나를 버렸다
세월엔 장사없단 그말이 맞더라
나를 보니 딱 맞더라
인생은 인생은 사는것이 아니라
죽을 힘 다해 살아내는 것
그래서 내 인생 쉬지도 못하였구나
지금이라도 놀아나보세
지금이라도 놀아나보세


06. 황우림 내사랑 바보

라이브클립

□ 가사
당신은 바보 내 사랑 바보
눈치 코치 하나 없는 바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모두
나 없으면 안되는 바보
바보 내 사랑 바보
잘생긴 것 밖에 없는 바보
험한 세상 착해 빠진 사람
내가 당신 지켜줄게 바보
착하기만한 내 사랑
나 하나만 보고있는 사람
미련하게 아픈날도 손잡아주면
웃는 그사람
사랑의 홀씨 바람에 날려
사뿐사뿐 당신의 품에 앉아
사랑의 꽃망울 싹 틔워냈으니까
당신은 바보 내 사랑 바보
눈치 코치 하나 없는 바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모두
나 없으면 안되는 바보
바보 내 사랑 바보
잘생긴 것 밖에 없는 바보
험한 세상 착해 빠진 사람
내가 당신 지켜줄게 바보
빤히 보이는 내 사랑
서툰 표현이 매력인 사람
장미 한송이 건내곤 어색해 하며
웃는 그사람
사랑의 홀씨 바람에 날려
사뿐사뿐 당신의 품에 앉아
사랑의 꽃망울 싹 틔워냈으니까
당신은 바보 내 사랑 바보
눈치 코치 하나 없는 바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모두
나 없으면 안되는 바보
바보 내 사랑 바보
잘생긴 것밖에 없는 바보
험한 세상 착해 빠진 사람
내가 당신 지켜줄게 바보
내 마음을 다 가져간 사람
내 사랑은 당신뿐야 바보


07. 김희재 짠짠짠

MV

□ 가사
만만한 게 하나 없어
비틀거리는 쓰디쓴 인생아
사랑에 속고 실패에 울고
가엽기 짝이 없구나 (짝이 없구나)
떠난 기차에 손 흔들어도
되돌릴 수 없는 것을
한잔 술에 비워버리자
속은 쓰리겠지만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아픈 기억일랑 잊고 (잊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오늘은 비워버리자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슬픈 사연일랑 묻고 (묻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사는 게 그런 거지 짠짠짠
사나이로 태어나서
이름 석 자는 남기고 가야지
어깨를 펴고 독하게 맞서
인생은 파도라더라 (파도라더라)
지나간 세월을 불러봐도
돌아오지 않는 것을
잊자, 잊자, 털어버리자
속은 쓰리겠지만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아픈 기억일랑 잊고 (잊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오늘은 비워버리자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슬픈 사연일랑 묻고 (묻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사는 게 그런 거지 짠짠짠
사는 게 야속해도
외롭고 힘들어도
세상살이 사연 없는
사람이 어딨겠어 가즈아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아픈 기억일랑 잊고 (잊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오늘은 비워버리자
진하게 한잔 받으시오 (시오)
슬픈 사연일랑 묻고 (묻고)
돌리고 돌리고 (짠)
돌리고 돌리고 (짠)
사는 게 그런 거지 짠짠짠
사는 게 그런 거지 짠짠짠


08. 박상철 님이라 남이라

음원

□ 가사
그대의 사랑은 너무 힘들어
그 속을 알 수가 없어
가까이 가려면 멀어지고
멀어지면 곁에 있는 사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밀고 당기는 우리 사랑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
당신의 사랑은 너무 힘들어
서글픈 우리 사랑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그대의 사랑은 너무 힘들어
그 속을 알 수가 없어
가까이 가려면 멀어지고
멀어지면 곁에 있는 사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09. 홍진영 Viva La Vida

MV

□ 가사
매일 똑같은 하루하루
의미 없이 또 지나가네요
내일 또 후회하긴 싫어
그래, 행복이 별거겠어? (Hey!)
야-이-야이야 날 따라와요
야-이-야이야
손끝에 스치는 이 바람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
눈 부신 태양보다 뜨겁게
그깟 눈물 저 멀리
Bye, bye, bye, bye
빛나는 별빛보다 환하게
반짝이는 내 인생 viva la vida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그냥 신나게 즐겨볼래요
누가 뭐라 해도 안 들려
그래, 행복이 별거겠어? (Hey!)
야-이-야이야 날 따라와요
야-이-야이야
코끝에 스치는 이 바람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
눈 부신 태양보다 뜨겁게
그깟 눈물 저 멀리
Bye, bye, bye, bye
빛나는 별빛보다 환하게
반짝이는 내 인생 viva la vida
오늘만 살 것처럼 즐겨봐
괜한 걱정 저 멀리
Bye, bye, bye, bye
마지막인 것처럼 사랑해
아름다운 내 인생 viva la vida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oh)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
눈 부신 태양보다
(라-라-라라라라) 빛나는 별빛보다
(라-라-라라라라) 아름다운 내 인생
(라-라-라라라)


10. 윤서령 나비소녀

MV

□ 가사
교복을 입고 버스를 타고서 창밖을 바라보다가
나도 모르게 마주치는 그 눈빛 가슴이 콩닥거려요
내 맘을 꽃향기로 채우는 오빠 날아가 앉고 싶지만
수줍어 말 못 해 애만 태우는 난
몰래 그대만 보네요
오빠가 좋아 어쩌면 좋아 두근거리는 내 맘을
오빠는 몰라 어쩌나 몰라 콩닥거리는 사랑을
교복을 입고 버스를 타고서 창밖을 바라보다가
나도 모르게 마주치는 그 눈빛 가슴이 콩닥거려요
내 맘을 꽃향기로 채우는 오빠 날아가 앉고 싶지만
수줍어 말 못 해 애만 태우는 난
몰래 그대만 보네요
오빠가 좋아 어쩌면 좋아 두근거리는 내 맘을
오빠는 몰라 어쩌나 몰라 콩닥거리는 사랑을
오빠가 좋아 어쩌면 좋아 두근거리는 내 맘을
오빠는 알까 사랑을 알까 살랑거리는 내 맘을
콩닥거리는 사랑을


11. 양지은 그 정 때문에

음원

□ 가사
아 그 정 때문에 아 그 정 때문에
바람에 늙고 시름에 젖어도
단 한 번도 잊은 적 없네
똑딱똑딱 가는 소리에
내 모습 변해만 져도
맺지도 못할 사랑 때문에 목메어 운다
그 정 때문에 그 정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
아 그 정 때문에 아 그 정 때문에
바람에 늙고 시름에 젖어도
단 한 번도 잊은 적 없네
똑딱똑딱 가는 소리에
내 모습 변해만 져도
맺지도 못할 사랑 때문에 목메어 운다
그 정 때문에 그 정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
그 정 때문에 그 정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


12. 배일호 나는 당신이 좋다

음원

□ 가사
당신이 나를 별로라지만
나는 당신이 좋다
지금행복도 살아온날도
모두가 당신 덕이요
말도많고 탈도많은 세상속에서
나하나만 믿고 살아온당신
당신과 함께한 그날들이 나는 참 좋다
젊어서 지금까지 사랑하면서 내곁에 있어준 당신
당신은 나를 별로라지만
나는 당신이 참 좋다

당신이 나를 별로라지만
나는 당신이 좋다
지금 내곁에 당신이있어 내게는 행복이라오
말도많고 탈도많은 세상속에서
나하나만 믿고 살아온당신
당신과 함께한 그날들이 나는 참 좋다
젊어서 지금까지 사랑하면서 내곁에있어준 당신
당신은나를 별로라지만
나는 당신이 참 좋다
나는 당신이 참 좋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