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년도별 트로트 히트곡, 2010년대 1/5

트로트

by 2영하 2023. 9. 11. 00:20

본문

반응형

2010년대 히트곡(인기곡) 1/5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00년대 노래모음 바로가기
2010년 노래모음 2 바로가기

01. 2010년 금잔디 신 사랑 고개
02. 2010년 장윤정 초혼
03. 2010년 김단아 정기적금
04. 2010년 윙크 얼쑤
05. 2010년 박구윤 뿐이고
06. 2010년 김혜연 마지막은 나와 함께
07. 2010년 우연이 당신만
08. 2011년 백수정 바로 내 남자
09. 2011년 주현미 여백
10. 2011년 연지후 언니가 간다
11. 2011년 설운도 추억속으로
12. 2011년 정다비 딩동댕 정답입니다

장윤정 앨범커버



01. 금잔디 신 사랑 고개

트롯파이터 영상(MBN)

□ 가사
미아리 눈물 고개
님이 넘던 이별 고개
아주 오래전에
미아리 고개
울며 불며 매달리던
눈물 고개
오늘날에 현재
미아리 고개
갈테면 가라지
냅두는 고개
내가 뭐 잡을 줄 아니
천만의 만만의 콩떡
여자답게 상냥하게
보내는 거야
미아리 눈물 고개
니가 떠난 이별 고개
니가 없어도
남자는 많아
갈테면 어서 가라지
행여 나에게
돌아올 생각
꿈에도 하지 말아줘
아주 오래전에
미아리 고개
울며 불며 헤어지던
눈물 고개
오늘날에 현재
미아리 고개
갈테면 가라지
냅두는 고개
내가 뭐 잡을 줄 아니
천만의 만만의 콩떡
여자답게 깔끔하게
보내는 거야
미아리 눈물 고개
니가 떠난 이별 고개
니가 없어도
남자는 많아
갈테면 어서 가라지
행여 나에게
연락 할 생각
꿈에도 하지 말아줘
행여 나에게
돌아올 생각
꿈에도 하지 말아줘
닐니리 닐리닐리리


02. 장윤정 초혼

열린음악화(KBS 레전트 케이팝)

□ 가사
살아서는 갖지 못하는
그런 이름 하나 때문에
그리운 맘 눈물 속에
난 띄워 보낼 뿐이죠
스치듯 보낼 사람이
어쩌다 내게 들어와
장미의 가시로 남아서
날 아프게 지켜보네요
따라가면 만날 수 있나
멀고 먼 세상 끝까지
그대라면 어디라도
난 그저 행복할 테니

살아서는 갖지 못하는
그런 이름 하나 때문에
그리운 맘 눈물 속에
난 띄워 보낼 뿐이죠
스치듯 보낼 사람이
어쩌다 내게 들어와
장미의 가시로 남아서
날 아프게 지켜보네요
따라가면 만날 수 있나
멀고 먼 세상 끝까지
그대라면 어디라도
난 그저 행복할 테니
난 너무 행복할 테니


03. 김단아(김다나) 정기적금

MV

□ 가사
아침에 당신 품에서
달콤한 꿈을 꾸고서
잠든 그대 뒤로 한 채 앞치마를 두르고
당신 하나만을 위한 요리를 하겠어요
오늘은 여우 같이
내일은 장미꽃 같이
정기적금 정기적금 모아서 시집가요
정기적금 정기적금 부어서 시집가요
그댄 나의 여보 그댄 나의 자기
영원한 내 사랑이야
정기적금 정기적금

당신이 돌아 올 시간
그대여 어서 오세요
지친 그대 무릎 위에 편안하게 누이고
당신 하나만을 노래를 하겠어요
오늘은 여우 같이
내일은 장미꽃 같이
정기적금 정기적금 모아서 시집가요
정기적금 정기적금 부어서 시집가요
그댄 나의 여보 그댄 나의 자기
영원한 내 사랑이야
정기적금 정기적금 모아서 시집가요
정기적금 정기적금 부어서 시집가요
그댄 나의 여보 그댄 나의 자기
영원한 내 사랑이야
영원한 내 사랑이야
영원한 내 사랑이야


04. 윙크 얼쑤

MV

□ 가사
얼쑤 얼쑤 얼쑤
울고 불고 했던 지난날은 잊고
지지고 볶고 했던 그 남자는 잊고
다른 (다른) 사람 (사람)
만나요 요요 요요 요요 요요요
어떤 옷을 입고 갈까 고민 고민
큰 거울 앞에 이런저런 포즈 포즈
지금 (지금) 만나 (만나) 러 가요
요요 요요 요요 요요요
굽이굽이 이 높은 구두 신고 사뿐히
걸어 (걸어) 가면 (가면) 저기 당신 보여요
당 다 달아 밝은 달아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해야 해야 밝은 해야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얼쑤 얼쑤 얼쑤
울고 불고 했던 지난날은 잊고
지지고 볶고 했던 그 남자는 잊고
다른 (다른) 사람 (사람)
만나요 요요 요요 요요 요요요
어떤 옷을 입고 갈까 고민 고민
큰 거울 앞에 이런저런 포즈 포즈
지금 (지금) 만나 (만나) 러 가요
요요 요요 요요 요요요
굽이굽이 이 높은 구두 신고 사뿐히
걸어 (걸어) 가면 (가면) 저기 당신 보여요
당 다 달아 밝은 달아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해야 해야 밝은 해야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당 다 달아 밝은 달아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해야 해야 밝은 해야 나 좀 예쁘게
잘 좀 비춰라 이 사람 내게 혹 가버리게
얼쑤 얼쑤 얼쑤


05. 박구윤 뿐이고

음원

□ 가사
(뿐이고 뿐이고 뿐이고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여기에 있어도 당신뿐이고 저기에 있어도 당신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힘든 날은두 어깨를 기대고
가고 좋은 날은 마주 보고 가고
비바람 불면 당신 두 손을 내가 내가 붙잡고 가고

돈 없어도 당신뿐이고 돈 많아도 당신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여기에 있어도 당신뿐이고저기에 있어도 당신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힘든 날은 두 어깨를 기대고
가고 좋은 날은 마주 보고 가고
비바람 불면 당신 두 손을 내가 내가 붙잡고 가고

돈 없어도 당신뿐이고 돈 많아도 당신뿐이고
이 넓은 세상 어느 곳에 있어도 내 사랑은 당신뿐이다
뿐이고 뿐이고 뿐이고 당신뿐이다


06. 김혜연 마지막은 나와 함께

음원

□ 가사
마지막은 나와함께 걸어갑시다
하루하루 채워 갑시다
힘이들땐 그렇게 내게 기대고
기쁠땐 합께 웃어요
처음엔 대화조차 어색했지만
어느덧 세월이 흘러
나를 살게 하고 내가 사는 이유가
당신이 되버린지금
먼훗날 늙고 지쳐 병들어 가도
내가 당신 안아줄께요
당신있어 나는 행복합니다
마지막은 나와 함께
마지막은 나와함께 걸어갑시다
하루하루 채워 갑시다
힘이들땐 그렇게 서로 기대고
슬플땐 함께 울어요
처음엔 모든것이 어색했지만
어느덧 세월이 흘러
나를 살게 하고 내가 사는 이유가
당신이 되버린 지금
먼훗날 늙고 지쳐 병들어 가도
내가 당신 안아줄께요
당신있어 나는 행복합니다
마지막은 나와 함께
마지막은 나와 함께


07. 우연이 당신만

음원

□ 가사
나의 맘이 맘이 맘이
흔들 흔들 흔들
사랑하고 있어요 그댄 나만의 사랑
난 몰라 몰라 몰라 아무것도 몰라
나를 안아주세요 그대 내 사랑아
당신만 보면 당신만 보면
울다가 웃다가 아이가 되고
당신 못보면 전화 안되면
걱정해 슬퍼해 잠못들어요
어쩌면 내 생에 운명일지 모르는
이 사랑 다시는 놓치지 않아요
아무도 모르게 나만 사랑할래요
이 세상 다하도록
당신만 사랑해요
나의 맘이 맘이 맘이
흔들 흔들 흔들
사랑하고 있어요 그댄 나만의 사랑
난 몰라 몰라 몰라 아무것도 몰라
나를 안아주세요 그대 내 사랑아
어쩌면 내 생에 운명일지 모르는
이 사랑 다시는 놓치지 않아요
아무도 모르게 나만 사랑할래요
이 세상 다하도록
당신만 사랑해요
나의 맘이 맘이 맘이
흔들 흔들 흔들
사랑하고 있어요 그댄 나만의 사랑
난 몰라 몰라 몰라 아무것도 몰라
나를 안아주세요 그대
내가 많이 많이 많이 아주 많이 많이
사랑하고 있어요
그댄 나만의 사랑
난 좋아 좋아 좋아
당신 너무나 좋아
나를 안아주세요 그대 사랑해요


08. 백수정 바로 내 남자

음원

□ 가사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당신은 내 사랑 영원한 사랑 바로바로 바로 내 남자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당신 만나 행복합니다
여린 가슴에 꿈을 준 당신 나만을 사랑한 당신
따뜻한 가슴으로 내 전부를 받아준 사람
내가 죽어서라도 사랑하고 픈 사랑하고 픈 당신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당신은 내 사랑 영원한 사랑 바로바로 바로 내 남자

따뜻한 가슴으로 내 전부를 받아준 사람
내가 죽어서라도 사랑하고 픈 사랑하고 픈 당신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바로바로 바로 당신 바로 내 남자
당신은 내 사랑 영원한 사랑 바로바로 바로 내 남자


09. 주현미 여백

영상(주현미TV)

□ 가사
처음 만났던 그 순간부터
우린 서로 마음이 끌려
하얀 가슴에 오색 무지개
곱게 곱게 그렸었지.
우리는 진정 사랑했기에
그려야 할 그림도 많아
여백도 없이 빼곡 빼곡
가슴 가득 채워놓았지.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이에
바람처럼 스며든 공간
가슴앓이 속의 이 순간이
사랑의 여백인가요.
바람 부는데 구름 가는데
내 마음도 흘러 가는데
언제쯤일까 어디쯤일까.
우리 사랑 여백의 끝은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이에
바람처럼 스며든 공간
가슴앓이 속의 이 순간이
사랑의 여백인가요.
바람 부는데 구름 가는데
내 마음도 흘러 가는데
언제쯤일까 어디쯤일까.
우리 사랑 여백의 끝은
언제쯤일까 어디쯤일까.
우리 사랑 여백의 끝은


10. 연지후 언니가 간다

음원

□ 가사
왕언니가 왕언니가
왕언니가 나간다
매력 없다 볼 것 없다 깍쟁이라
불리는 여자라지만
누구보다 잘난여자 팔방미인
언니가 간다 기죽지 않는다
때론 화려한 화장을 하고
화려한 옷을 입고
화려한 꿈도 꾸지만
그건 꿈이 아니야
나의 꿈이 아니야
내 꿈을 다시 펼쳐라
누구보다 멋진 언니가 간다
다시 또 언니가 왔다
쓰러지지 않는 왕언니란다
멋진 꿈을 향해 언니가 나간다
언니가 간다 왕언니


11. 설운도 추억속으로

음원

□ 가사
야외전축 틀어놓고 너와 내가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갈래머리 단발머리 몽땅치마
휘날리며 주름잡던 그 시절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오늘따라 너무나 보고싶네
가끔씩 생각나는 그리운 친구들
지금은 무엇을 할까
아직도 그때처럼 철없는 모습으로
멋지게 살아가고 있을까
야외전축 틀어놓고 너와 내가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갈래머리 단발머리 몽땅치마
휘날리며 주름잡던 그 시절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오늘따라 너무나 보고싶네
뒷 동산에 올라가 너와 내가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꽃 반지를 살짝 끼워주며
첫 사랑을 고백하던 그 시절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오늘따라 자꾸만 생각나네
가끔씩 생각나는 그리운 친구들
지금은 무엇을 할까
아직도 그때처럼 철없는 모습으로
멋지게 살아가고 있을까
뒷 동산에 올라가 너와 내가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꽃 반지를 살짝 끼워주며
첫 사랑을 고백하던 그 시절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오늘따라 자꾸만 생각나네
오늘따라 너무나 보고싶네
오늘따라 자꾸만 생각나네


12. 정다비 딩동댕 정답입니다

음원

□ 가사
딩동댕 정답입니다 여자는 그런 남자 좋아합니다
어리숙해도 매력넘치는 남자를 좋아해

왜 자꾸 몰라 몰라 여자를 몰라요
여자들은 확인받고 싶어요
드라마속의 주인공처럼
따라하다 다쳐요

부드럽게 말을 해주세요
사근사근 속삭여주세요
사랑한다면 표현하세요
빼지 좀 마세요

왜 자꾸 무심한척 안 그런척 하는가요
나쁜 남자가 대세라는 말
그말을 믿는가요

땡땡땡 틀렸습니다 여자는 나쁜 남자 싫어합니다
아무 여자나 다 잘해주는 남자를 싫어해
딩동댕 정답입니다 여자는 그런 남자 좋아합니다
어리숙해도 매력넘치는 남자를 좋아해


마스카라로 세운 짙은 속눈썹이
그대 때문에 눈물 젖어 있네요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빼지 좀 마세요

땡땡땡 틀렸습니다 여자는 나쁜 남자 싫어합니다
아무여자나 다 잘해주는 남자를 싫어해
딩동댕 정답입니다 여자는 그런 남자 좋아합니다
어리숙해도 매력 넘치는 남자를 좋아해

딩동댕 딩동댕 사랑에 정답따윈 없지만
딩동댕 딩동댕 나만을 아껴주세요

딩동댕 정답입니다 여자는 그런 남자 좋아합니다
어리숙해도 매력넘치는 남자를 좋아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