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년도별 트로트 히트곡, 1990년대 1/4

트로트

by 2영하 2023. 9. 10. 08:41

본문

반응형

1990년대 트로트 히트곡(인기곡) 1/4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980년대 노래모음 바로가기
1990년대 노래모음 2 바로가기

01. 1990년 하춘화 날버린 남자
02. 1990년 주현미 잠깐만
03. 1990년 김지애 몰래한 사랑
04. 1990년 방실이 서울탱고
05. 1990년 태진아 거울도 안보는 여자
06. 1990년 오은주 돌팔매
07. 1990년 고영준 정에 약한 남자
08. 1990년 이영화 날이 날이 갈수록
09. 1990년 김상배 몇 미터 앞에 두고
10. 1991년 김정수 당신
11. 1991년 유현상 여자야
12. 1991년 김상배 안돼요 안돼
13. 1991년 김흥국 59년 왕십리
14. 1991년 인순이 잠깐
15. 1991년 김수희 서울여자

이영화 앨범커버



01. 하춘화 날버린 남자

음원

□ 가사
사랑이 야속하더라
가는 당신이 무정하더라
잡지도 못하고 막지도 못하고
어쩔수가 없더라 여자이기 때문에
나를 두고 떠나가면 떠나버리면
정 때문에 나는 어떡해
날 울린 남자 날 버린 남자
사랑한게 잘못이더라 사랑한게 잘못이더라

사랑이 야속하더라
가는 당신이 무정하더라
잡지도 못하고 막지도 못하고
어쩔수가 없더라 여자이기 때문에
나를 두고 떠나가면 떠나버리면
정 때문에 나는 어떡해
날 울린 남자 날 버린 남자
사랑한게 잘못이더라 사랑한게 잘못이더라


02. 주현미 잠깐만

영상(EBSCulture)

□ 가사
잠깐만 잠깐만
그 발길을 다시 멈춰요
이제는 내가 미워
이제는 내가 싫어
간다 간다 아주 가

만날 때 아름다운 사랑보다는
돌아설 때 아름다운 사랑이 되자
잠깐만 잠깐만
그대 나를 이리저리 스쳐가지마
불러도 대답은 깜깜

잠깐만 잠깐만
그 마음을 다시 돌려요
이제는 내가 미워
이제는 내가 싫어
간다 간다 아주 가

만날 때 아름다운 사랑보다는
헤어질 때 아름다운 사랑이 되자
잠깐만 잠깐만
쏟아지는 그 추억을 밟고 가지마
불러도 소식은 깜깜

만날 때 아름다운 사랑보다는
돌아설 때 아름다운 사랑이 되자
잠깐만 잠깐만
그대 나를 이리저리 스쳐가지마
불러도 대답은 깜깜


03. 김지애 몰래한 사랑

음원

□ 가사
그대여 이렇게 바람이 서글피 부는 날에는
그대여 이렇게 무화과 익어가는 날에도
너랑 나랑 둘이서 무화과 그늘에 숨어앉아
지난 날을 생각하며 이야기 하고 싶구나
너 몰래 사랑했던 그 여자 (그리고)
너 몰래 사랑했던 그 남자 (지금은)
지금은 어느 하늘 아래서 (그 누굴)
그 누굴 사랑하고 있을까
그대여 햇살이 영그는 가을날 뚝에 앉아서
이렇게 여미어진 마음 열고 싶을 때는
너렁 나랑 둘이만 들을 수있는 목소리로
네 눈물을 바라보며 이야기 하고 싶구나
남몰래 사랑했던 그 여자 (그리고)
또 몰래 사랑했던 그 남자 (지금은)
지금은 어는 하늘 아래서 ( 그 누굴)
그 누굴 사랑하고 있을까

그대여 이렇게 바람이 서글피 부는 날에는
그대여 이렇게 무화과 익아가는 날에는
너랑 나랑 둘이서 무화과 그늘에 앉아
지난 날을 생각하며 이야기 하고 싶구나
너 몰래 사랑했던 그 여자(그리고)
너 몰래 사랑했던 그 남자(지금은)
지금은 어느 하늘 아래서(그 누굴)
그 누굴 사랑하고 있을까
너 몰래 사랑했던 그 여자 (그리고)
너 몰래 사랑했던 그 남자 (지금은)
지금은 어느 하늘 아래서 (그 누굴)
그 누굴 사랑하고 있을까


04. 방실이 서울탱고

음원

□ 가사
내 나이 묻지 마세요 내 이름도 묻지 마세요
이리 저리 나부끼며 살아온 인생입니다
고향도 묻지 마세요 아무 것도 묻지 마세요
서울이란 낯 선 곳에 살아가는 인생입니다
세상의 인간사야 모두 다 모두 다 부질없는 것
덧없이 왔다가 떠나는 인생은 구름 같은 것

그냥 쉬었다 가세요 술이나 한 잔 하면서
세상살이 온갖 시름 모두 다 잊으시구려
세상의 인간사야 모두 다 모두 다 부질없는 것
덧없이 왔다가 떠나는 인생은 구름 같은 것
그냥 쉬었다 가세요 술이나 한 잔 하면서
세상살이 온갖 시름 모두 다 잊으시구려


05. 태진아 거울도 안보는 여자

음원

□ 가사
사랑 찾아 헤매도는 쓸쓸한 여자
오늘 밤은 그 어디서 외로움을 달래나
입가에 머문 미소는 내 마음 흔들고
수수한 너의 옷차림 나는 좋아
거울도 안보는 여자 거울도 안보는 여자
외로운 여자
오늘 밤 나하고 우우우우우우우우
사랑할 거나

이 거리를 지날 때면 생각이 난다
향기없는 꽃이지만 난 너를 사랑하나 봐
입가에 머문 미소는 내 마음 흔들고
수수한 너의 옷차림 나는 좋아
거울도 안보는 여자 거울도 안보는 여자
외로운 여자
오늘 밤 나하고 우우우우우우우우
사랑할 거나


06. 오은주 돌팔매

음원

□ 가사
누구야 누가 또 생각 없이 돌을 던지는가
무심코 당신은 던졌다지만 내 가슴은 멍이 들었네
당신이 내 인생에 무엇이길래
당신이 내 앞길에 무엇이길래
단 한 번 돌팔매로 단 한 번 돌팔매로 멍들게하나
누구야 서러운 내 가슴을 울리는 사람
누구야 누가 또 할 일 없이 돌을 던지는가
모르고 당신은 던졌다지만 내 가슴은 상처가 깊어
당신은 내 인생의 방관자면서
당신은 내 인생의 제삼자면서
무심한 돌팔매로 무심한 돌팔매로 상처를 주나
누구야 하소연 할 곳 없이 울리는 사람


07. 고영준 정에 약한 남자

음원

□ 가사
당신을 생각하면 그립습니다.
당신을 그리면서 잠이듭니다
그때도 병실에서 마지막으로
애덜과 나를 위해 기도해주고
떠나간 당신 모습 끌어안으며
오늘도 눈물속에 꿈을 꿉니다
한번도 싫은 소리 내색도 없이
묵묵히 긴세월을 살아온 당신
당신이 잠든곳에 코스모스가
생전에 웃음처럼 하늘거리고
내 영혼 부르는듯 춤을 춥니다
업드려 당신 이름 불러봅니다
허 여보 허 여보
당신을 사랑했다오
아직도 귓전에는 당신 목소리
여보 부르면서 찾을것같아
이세상 다시 한번 태어난다면
한 없이 당신을 위해 주련만
당신을 생각하며 글을 쓸때는
눈물이 먹물속에 떨어집니다
허 여보 허 여보
당신을 사랑했다오


08. 이영화 날이 날이 갈수록

음원

□ 가사
날이 날이 갈수록 생각이 나네요
깜빡 깜빡 잊었다 또 생각나네요
주었기에 받았다 받았기에 주었다
사랑했던 사람아
둘이서 나눈 얘기 바람에 흩어져
둘이서 새운 밤은 비에 젖었네
손으로 부를까 발길로 찾을까
못잊을 내 사랑 우
날이 날이 갈수록 생각이 나네요
또 생각이 나네요


날이 날이 갈수록 생각이 나네요
깜빡 깜빡 잊었다 또 생각나네요
주었기에 받았다 받았기에 주었다
사랑했던 사람아
둘이서 나눈 얘기 바람에 흩어져
둘이서 새운 밤은 비에 젖었네
손으로 부를까 발길로 찾을까
못잊을 내 사랑 우

날이 날이 갈수록 생각이 나네요
또 생각이 나네요
둘이서 나눈 얘기 바람에 흩어져
둘이서 새운 밤은 비에 젖었네
손으로 부를까 발길로 찾을까
못잊을 내 사랑 우
날이 날이 갈수록 생각이 나네요
또 생각이 나네요 또 생각이 나네요


09. 김상배 몇 미터 앞에 두고

음원

□ 가사
사랑했던~그사람을 몇미터 앞에다두고
나는 나는 말한마디 끝내 붙힐수없었다
마주앉은 사람이 누구인지 몰라도
행복해하는 모습을보고
나는 그냥 돌아설수 밖에 없었다
그사람을 바로 몇미터앞에다두고~

그리웠던 그사람을 몇미터 앞에다두고
하고싶은 말한마디 끝내 붙힐수없었다
마주앉은 사람이 누구인지 몰라도
행복해하는 웃음소리를
나는 그냥 돌아설수밖에 없었다
그사람을 바로 몇미터 앞에다두고


10. 김정수 당신

음원

□ 가사
내품에 안기어 곤히 잠든 그대여
어느듯 그대 눈가에도 주름이졌네
내가슴에 묻혀 꿈을 꾸는 그대여
야위어진 그댈 바라보니 눈물이 솟네
고왔던 여자의 순정을 이못난 내게 바쳐두고
한마디 원망도 않은채 긴세월을 보냈지
난 맹세하리라 고생 많은 당신께
이 생명 다하는 날까지 그대를 사랑하리

고왔던 여자의 순정을 이못난 내게 바쳐두고
한마디 원망도 않은채 긴세월을 보냈지
난 맹세하리라 고생 많은 당신께
이 생명 다하는 날까지 그대를 사랑하리


11. 유현상 여자야

음원

□ 가사
여자야 여자야
너는 아직 모르지
울고 있구나 여자야
약해지면 안돼


한동안 못 본다고 잊어지겠니
하룻밤의 정도 아닌데
간다는 말도 없이 온다는 기약없이
그렇게 떠나갔지만


돌아올거야 여자야
약해지면 안돼


여자야 여자야
너는 아직 모르지
웃고 있구나 여자야
흔들리면 안돼


한동안 못 본다고 어디 가겠니
하룻밤의 정도 아닌데
간다는 말도 없이 온다는 기약없이
그렇게 떠나가지만


기다려야지 여자야
흔들리면 안돼
여자야 여자야
약해지면 안돼


12. 김상배 안돼요 안돼

음원

□ 가사
무슨 말을 해야만이 내게로 오시렵니까
아무 말도 하지않는 이 내 맘을 모르시나요
이렇다할 말도 없이 떠나려만 하신답니까
이 가슴에 새긴 정을 그대 어찌 모르십니까
안돼요 안돼 그리는 못합니다 울면서 애원했건만
스쳐가는 세월이 나를 울리면
이 몸 홀로 어이합니까

그리워도 보고파도 만날 수는 없는 겁니까
마음 주고 떠나시면 이내 몸은 어이하나요
이렇다할 말도 없이 떠나려만 하신답니까
이 가슴에 새긴 정을 그대 어찌 모르십니까
안돼요 안돼 그리는 못합니다 울면서 애원했건만
스쳐가는 세월이 나를 울리면
이 몸 홀로 어이합니까


13. 김흥국 59년 왕십리

음원

□ 가사
왕십리 밤거리에 구슬프게 비가 내리면
눈물을 삼키려 술을 마신다 옛사랑을 마신다
정주던 사람은 모두 떠나고 서울 하늘 아래 나홀로
아아 깊어가는 가을 밤만이 왕십리를 달래주네

왕십리 밤거리에 구슬프게 비가 내리면
눈물을 삼키려 술을 마신다 옛사랑을 마신다.
정주던 사람은 모두 떠나고 서울 하늘 아래 나홀로
아아 깊어가는 가을 밤만이 왕십리를 달래주네
아아 깊어가는 가을 밤만이 왕십리를 달래주네


14. 인순이 잠깐

노래가좋아(KBS 레전드 케이팝)

□ 가사
돌아서서 떠나갈 때 가더라도
잠깐 묻고싶은 말이 있어요

왜 가는지 왜 가는지 떠나가는 이유라도 들어봅시다
사랑은 농담처럼 장난으로 생각하나요

묻는 내가 바보지 묻는 내가 바보야
묻는 내가 어리석지 도망치듯 달아나듯 가는 그대

잠깐 그럴수가 있나요
가더라도 가더라도 마지막 술잔이나 비우고 가소
속 다르고 겉 달랐던 사랑한단 그 말을 믿은
내가 바보지 믿은 내가 바보야 믿은 내가 어리석지


15. 김수희 서울여자

음원

□ 가사
지금 당신은 날 기억하나요
이제 난 잊어야 하는데
수많은 날들을 허물고 허물어
당신만 기다리며 살아도 보았죠
그러나 지금은 눈물만 흘려요
내 작은 온 몸을 적셔요
정에 못이겨 사랑에 못이겨
떠나가는 서울의 여인
지금 네온이 쓸쓸히 흐르는
서울의 거리를 걸어요
저 하늘 어디에 당신이 있을까
한번 더 아쉬움에 뒤돌아 보지만
그러나 지금은 상처만 남았죠
긴 세월 아물지 않아요
정에 못이겨 사랑에 못이겨
떠나가는 서울의 여인
정에 못이겨 사랑에 못이겨
떠나가는 서울의 여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