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연우 노래모음

90년대음악

by 2영하 2023. 7. 16. 11:07

본문

반응형

김연우 노래모음

○ 본명은 김학철.유희열이 새로운 예명을 붙여 준것이 바로 '연우'. 이후 유희열의 스케치북, 해피투게더에 나와 밝힌 바로는 유희열이 대학 시절 자주 갔던 동네 다방 이름이었다고 한다.
○ 발라드 보컬계의 정석이자 텍스트북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세대 아이돌
김연우 2집 바로가기

1. 여전히 아름다운지
2.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걸
3. 이별택시
4. 사랑한다는 흔한 말
5. 거짓말 같은 시간
6. 그곳에 올라

(MBC가 2012 런던 올림픽부터 대한민국 선수들이 올림픽,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확정지을 때마다 틀어주는 노래이다. 2018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에서는 소유가 부른 버전을 병행해서 틀어주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는 메달의 색깔과 관계없이 틀어주는 듯하다.)

김연우



1. 김연우/여전히 아름다운지

음원

□ 가사
#작사ㆍ작곡 유희열
첨엔 혼자라는게 편했지
자유로운 선택과 시간에
너의 기억을 지운 듯 했어
정말 난 그런줄로 믿었어
하지만 말야 이른 아침 혼자 눈을 뜰때
내 곁에 네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면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날 웃게 했던
예전 그 말투도 여전히 그대로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때 보다
나를 이해해 준 지난 날을
너의 구속이라 착각했지
남자다운 거라며 너에겐
사랑한단 말조차 못했어
하지만 말야 빈 종이에 가득 너의 이름
쓰면서 네게 전활 걸어 너의 음성 들을 때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내가 그토록
사랑한 미소도 여전히 아름답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때 보다
그는 어떠니 우리 함께한 날들
잊을 만큼 너에게 잘해주니
행복해야돼 나의 모자람
채워줄 좋은 사람 만났으니까


2. 김연우/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걸

음원

□ 가사
#작사ㆍ작곡 유희열
지운줄 알았어 너의 기억들을
친구들 함께 모여 술에 취한 밤
네 생각에 난 힘들곤 해
그런채 살았어 늘 혼자 였잖아
한때는 널 구원이라 믿었었어
멀어지기 전엔

그것만 기억해 줄 수 있겠니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끔 널 거리에서 볼까봐
초라한 날 거울에 비춰 단장하곤 해
아프진 않니 많이 걱정돼
행복하겠지만 너를 위해 기도할께
기억해 다른 사람 만나도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웃을수 있었어 널 보고 있을땐
조그만 안식처가 되어 주었지
멀어지기 전엔
그것만 기억해줄수 있겠니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끔 널 거리에서 볼까봐
초라한 날 거울에 비춰 단장하곤 해
아프진 않니 많이 걱정돼
행복하겠지만 너를 위해 기도할께
기억해 다른 사람 만나도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잠시 살았다는 걸


3. 김연우/이별택시

영상(Mtv)

□ 가사
#작사 윤종신
#작곡 김승진
건너편에 니가 서두르게
택시를 잡고있어
익숙한 니 동네 외치고 있는 너
빨리 가고 싶니 우리 헤어진 날에
집으로 향하는 너
바라보는 것이 마지막이야
내가 먼저 떠난다
택시 뒷창을 적신
빗물 사이로 널 봐야만 한다
마지막이라서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우는 손님이 처음인가요
달리면 어디가 나오죠 빗속을
와이퍼는 뽀드득 신경질 내는데
이별하지 말란건지
청승 좀 떨지말란 핀잔인건지
술이 달아 오른다
버릇이 된 전화를
한참 물끄러미 바라만 보다가
내 몸이 기운다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우는 손님이 귀찮을텐데
달리면 사람을 잊나요 빗속을
지금 내려버리면
갈길이 멀겠죠 아득히
달리면 아무도 모를거야
우는지 미친 사람인지


4. 김연우/사랑한다는 흔한 말

MV

□ 가사
#작사 이승민
#작곡 조규만
끝이란 헤어짐이 내겐 낯설어
아직까지 난 믿을수 없는데
마치 거짓말인 것처럼

힘들단 내색조차 너는 없어서
아무것도 난 몰랐어
한동안 그저 좋은 줄만 알았어

하루만 나 지우면 되니
잠시만 나 네 눈 앞에서 멀어지면
토라진 맘 풀릴수 있니

사랑한다는 흔한 말
한번도 해주지 못해서
혼자 서운한 마음에
지쳐서 숨어버렸니

심장이 멎을듯 아파
너 없이 난 살수 없을거 같아
정말 미안해 내가 더 잘할께

가끔씩 네 생각에 목이 메어와
바보 같이 늘 너만은
내곁에 있을거라 생각했나봐

한번더 날 봐줄수 없니
모르는척 네 곁에 먼저 다가가면
태연한 척 해줄수 없니

사랑한다는 흔한 말
한번도 해주지 못해서
혼자 서운한 마음에
지쳐서 숨어버렸니

심장이 멎을듯 아파
너 없이 난 살수 없을것 같아
정말 미안해 내가 더 잘할께

두려워 네가 날 떠날까봐



5. 김연우/거짓말 같은 시간

영상(EBS)

□ 가사
#작사ㆍ작곡 유희열
믿을 수가 없어 우리 끝난거니
널 제일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넌
낯선 눈빛과 몸짓들 처음 내게 보이네

한다고 했는데 많이 부족했나봐
하긴 그랬겠지 불확실한 내 미래는
네겐 벅찬 일이었겠지

바보같은 꿈을 꿨어 우리만의 집을 짓는 꿈을
너의 미소 널 기다리며 서성대던 공간과
그때 내 머리위에 쏟아지던 햇살
그 하나까지도 잊지 않을께 영원히 기억해

무슨 말을 할까 널 보내는 지금
애써 난 웃지만 사실 난 겁내고 있어
다신 널 볼 수 없기에

바보같은 꿈을 꿨어 우리만의 집을 짓는 꿈을
너의 미소 널 기다리며 서성대던 공간과
그때 내 머리위에 쏟아지던 햇살
그 하나까지도 잊지 않을께 영원히

부끄러운 눈물 흘러 어서 빨리 떠나가
초라한 날 보기전에
냉정한척 해준 니 고마운 마음
나 충분히 알아

어서 가 마지막 돌아서는
떨리는 너의 어깨 안쓰러 볼 수 없어
많이 힘들었겠지
니 어른스러운 결정 말없이 따를께

너의 미소 널 기다리며 서성대던 공간과
그때 내 머리위에 쏟아지던 햇살
그 하나까지도 잊지 않을께 영원히



6. 김연우/그곳에 올라

영상(Music Lyric)

□ 가사
한걸음 앞으로 나가 당당히 더 높이 올라
언제나 바래온 꿈이 이제 모두 이뤄진다

모두다 그대를 향해 모두가 그대를 위해
소리쳐 한마음으로 기쁨의 노랠부른다

늘 힘든시간 숨죽여 함께 애태우던
그 많은순간 소중히 이 가슴에 담아

수많은 시련을 딛고 수없이 눈물을 닦고
드디어 맞이한 시간 모든 꿈이 이뤄진다

한걸음 앞으로 나가 당당히 더 높이 올라
언제나 그려온 순간 이젠 그 곳에 올라 아

반응형

'90년대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수근 노래모음  (1) 2023.07.16
이현도 노래모음  (3) 2023.07.16
유비스(U-BeS) 노래모음(히트곡)  (3) 2023.07.16
리아 노래모음  (1) 2023.07.16
소찬휘 노래모음  (2) 2023.07.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