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음악

#2016년 사극OST

2영하 2023. 1. 20. 20:00
반응형

#2016년 사극OST 모음

1. 구르미 그린 달빛
2. 옥중화
3. 대박
4. 달의연인
5. 마녀보감
2015년 사극 OST
2010년 사극 OST
● 2017년부터 개별포스팅(블로그 메인 화면에서 "사극OST" 로 검색)

사진/아이유


1. 구르미 그린 달빛/거미

구르미그린달빛 OST 구르미그린달빛

■노래를 잘 부를거처럼 생기지 않은 거미, 외모와 더불어 뛰어난 감성보컬인듯 합니다. 다소의 코 맹맹이 소리를 넣어 듣는 이로 하여금 드라마에 더욱 몰입하게 해주고 있네요.


2. 옥중화/차지연

옥중화OST 그대를그대만을

■역시 차지연입니다. 감성적이면서도 시원스런 가창력의 소유자네요. 괜히 복면가왕이 아니었군요.


3. 대박/박완규

대박OST 시간이멈추면

■노래도 좋고 보컬도 훌륭하다. 다만 드라마가 좀더 역동적인 부류였으면 더욱 잘 어울렸을듯 합니다.
음악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드네요.


4. 달의연인/첸, 백현, 시우민(EXO)

달의연인OST 너를위해

■다른 노래들에비해 확 가슴에 박히는건 이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노래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5. 마녀보감/The Rush

미녀보감OST 연

■더러쉬(사라,미나,제이미)의 노래네요. 이곡을 듣고 더러쉬에 대해서 정보조사좀 해봤네요. 2014년에 데뷔한 3인조 걸그룹인데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스러져간게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파워풀 보다는 감성보컬쪽에 점수를 더 주는 편이라^^
편안하게 듣기 좋으니 한 번 감상해 보시길..

○하북트진, 2영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