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송(90년대 이전)

1980년대 히트곡 5/5, 연도별 히트곡(대한민국 대중음악)

2영하 2023. 9. 16. 18:45
반응형

1980년대 히트곡 5/5, 연도별 히트곡(1989년)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980년대 히트곡 4 바로가기
1990년대 히트곡 바로가기

1. 1989년/주현미 - 짝사랑
2. 1989년/김흥국 - 호랑나비
3. 1989년/변진섭 - 희망사항
4. 1989년/변진섭 - 너에게로 또다시
   ● 변진섭 노래모음 바로가기
5. 1989년/태진아 - 옥경이
6. 1989년/나훈아 - 갈무리
7. 1989년/노사연 - 만남
8. 1989년/김지애 - 얄미운 사람
9. 1989년/해바라기 - 사랑으로
10. 1989년/조정현 -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변진섭 앨범커버




1. 1989년/주현미 - 짝사랑

#작사: 이호섭 / 작곡: 김영광

주현미TV

□ 가사
마주치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작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 두근 아 사랑인가봐
해질 무렵이면 창가에 앉아
나는요 오느샌가 그대 머습 그려요
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주세요
눈물만큼 고운벌이 될래요 그대 가슴에
속삭이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 두근 아 사랑했나봐
그대 지나치는 시간이 대면
나는요 오느샌가 거울앞에 있어요
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주세요
눈물만큼 고운별이 될래요 그대 가슴에
속삭이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 두근 아 사랑했나봐
그대 지나치는 시간이 대면
나는요 오느샌가 거울앞에 있어요
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주세요
그대 가슴속애 꺼지지 않는 별이 될래요


2. 1989년/김흥국 - 호랑나비

#작사/작곡: 이혜민

가요톱텐영상(Again가요톱10)

□ 가사
호랑나비 한마리가
꽃밭에 앉았는데
도대체 한사람도
즐겨찾는이 하나없네
하루이틀 기다려도
도대체 사람없네
이거 참 속상해
속상해 못살겠네
호랑나비야 날아봐
하늘높이 날아봐
호랑나비야 날아봐
구름위로 숨어봐

호랑나비 한마리가
꽃밭에 앉았는데
도대체 한 사람도
즐겨찾는이 하나없네
호랑나비야 날아봐
하늘높이 날아봐
호랑나비야 날아봐
구름위로 숨어봐
숨어봐
숨을까
숨었다
하하하하하하...


3. 1989년/변진섭 - 희망사항

#작사: 노영심 / 작곡: 노영심

음원

□ 가사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
밥을 많이 먹어도 배 안 나오는 여자
내 얘기가 재미없어도 웃어주는 여자
난 그런 여자가 좋더라
머리에 무스를 바르지 않아도
윤기가 흐르는 여자
내 고요한 눈빛을 보면서
시력을 맞추는 여자
김치볶음밥을 잘 만드는 여자
웃을 때 목젖이 보이는 여자
내가 돈이 없을 때에도
마음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여자
멋 내지 않아도 멋이 나는 여자
껌을 씹어도 소리가 안 나는 여자
뚱뚱해도 다리가 예뻐서
짧은 치마가 어울리는 여자
내가 울적하고 속이 상할 때
그저 바라만 봐도 위로가 되는 여자
나를 만난 이후로 미팅을
한 번도, 한 번도 안 한 여자
랄라-랄라-랄라-랄라-라랄라
랄라-랄라-랄라-랄라-랄라-라랄라
라라랄라-라라라-라라라
라랄라-랄라랄라-랄라라
랄라-랄라-랄라-랄라-라랄라
랄라-랄라-랄라-랄라-랄라-라랄라
랄라랄라-라라라-라라라
라랄라-랄라랄라-랄라라라
난 그런 여자가 좋더라
난 그런 여자가 좋더라

여보세요, 날 좀 잠깐 보세요
희망 사항이 정말 거창하군요
그런 여자한테 너무 잘 어울리는
난 그런 남자가 좋더라


4. 1989년/변진섭 - 너에게로 또다시

#작사: 박주연 / 작곡: 하광훈

음원

□ 가사
그 얼마나 오랜 시간을
짙은 어둠에서 서성거렸나?
내 마음을 닫아 둔 채로
헤매이다 흘러간 시간
잊고 싶던 모든 일들은
때론 잊은 듯이 생각됐지만
고개 저어도 떠오르는 건
나를 보던 젖은 그 얼굴
아무런 말 없이 떠나버려도
때로는 모진 말로 멍들이며 울려도
내 깊은 방황을 변함없이 따뜻한
눈으로 지켜보던 너
너에게로 또다시
돌아오기까지가
왜 이리 힘들었을까~~
이제 나는 알았어
내가 죽는 날까지
널 떠날 수 없다는 걸

아무런 말 없이 떠나버려도
때로는 모진 말로 멍들이며 울려도
내 깊은 방황을 변함없이 따뜻한
눈으로 지켜보던 너
너에게로 또다시
돌아오기까지가
왜 이리 힘들었을까?
이제 나는 알았어
내가 죽는 날까지
널 떠날 수 없다는걸


5. 1989년/태진아 - 옥경이

#작사: 조운파 / 작곡: 임종수

음원

□ 가사
희미한 불빛 아래 마주 앉은 당신은
언젠가 어디선가 본 듯한 얼굴인데
고향을 물어 보고 이름을 물어 봐도
잃어버린 이야긴가 대답하지 않네요
바라보는 눈길이 젖어있구나
너도 나도 모르게 흘러간 세월아
어디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물어도 대답없이 고개 숙인 옥경이

바라보는 눈길이 젖어있구나
너도 나도 모르게 흘러간 세월아
어디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물어도 대답없이 고개 숙인 옥경이


6. 1989년/나훈아 - 갈무리

#작사/작곡: 나훈아

음원

□ 가사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런지 몰라
꼬집어 말할 순 없어도
서러운 마음 나도 몰라
잊어야 하는 줄은 알아
이제는 남 인줄도 알아
알면서 왜 이러는지 몰라
두 눈에 눈물 고였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제는 정말 잊어야지
오늘도 사랑 갈무리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런지 몰라
꼬집어 말할 순 없어도
서러운 마음 나도 몰라
이래선 안 되는 줄 알아
지나간 꿈인 줄도 알아
그런줄 뻔히 알면서도
마음을 참지 못하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다시는 생각 말아야지
오늘도 사랑갈무리


7. 1989년/노사연 - 만남

#작사: 박신 / 작곡: 최대석

음원

□ 가사
우리 만남은 우연히 아니야
그것은 우리의 바램이었어
잊기엔 너무한 나의 운명이였기에
바랄수는 없지만 영원을 태우리
돌아보지 마라 후회하지 마라
아~~바보같은 눈물 보이지 마라
사랑해 사랑해 너를 너를 사랑해

돌아보지 마라 후회하지 마라
아~~바보같은 눈물 보이지 마라
사랑해 사랑해 너를 너를 사랑해


8. 1989년/김지애 - 얄미운 사람

#작사/작곡: 전영록

음원

□ 가사
사랑만 남겨놓고 떠나 가느냐 얄미운 사람
슬픈 음악처럼 이 마음 울려 놓고
저 멀리 떠나간 사람

미련만 남겨 놓고 돌아가느냐 얄미운 사람
미련 때문인가 멍들은 이내 가슴
아픔만 주고 간 사람

정 주고 마음 주고 사랑도 줬지만
지금은 남이 되어 떠나가느냐
이별의 아픔일랑 가져가 다오 아 얄미운 사람

사랑만 남겨 놓고 떠나 가느냐 얄미운 사람
슬픈 음악처럼 이 마음 울려 놓고
저 멀리 떠나간 사람

정 주고 마음 주고 사랑도 줬지만
지금은 남이 되어 떠나 가느냐
이별의 아픔일랑 가져가 다오 아 얄미운 사람

미련만 남겨 놓고 돌아가느냐 얄미운 사람
미련 때문인가 멍들은 이내 가슴
아픔만 주고간 사람

미련 때문인가 멍들은 이내 가슴
아픔만 주고간 사람


9. 1989년/해바라기 - 사랑으로

#작사/작곡: 이주호

음원

□ 가사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일이 또 하나 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 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 하나 떨어지면
눈물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 주리라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 일이 또 하나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 하나 떨어지면
눈물 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 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 주리라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밝혀주리라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밝혀주리라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 주리라


10. 1989년/조정현 -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작사: 이지영 / 작곡: 신재홍

음원

□ 가사
너를 처음 만난 날
소리 없이 밤새 눈은 내리고
끝도 없이 찾아드는 기다림
사랑의 시작이였어
길모퉁이에 서서 눈을 맞으며
너를 기다리다가
돌아서는 아쉬움에 그리움만 쌓여도
난 슬프지 않아
눈 내리고 외롭던 밤이 지나면
멀리서 들려오는 새벽 종소리
혼자만의 사랑은
슬퍼지는 거라 말하지 말아요
그대 향한 그리움은
나만의 것인데
외로움에 가슴 아파도 오
그 아픔까지 사랑 한거야

눈 내리고 외롭던 밤이 지나면
멀리서 들려오는 새벽 종소리
혼자만의 사랑은
슬퍼지는 거라 말하지 말아요
그대 향한 그리움은
나만의 것인데
외로움에 가슴 아파도 오
그 아픔까지 사랑 한거야
그 아픔까지 사랑 한거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