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홍진영 노래모음, 장거리운전에 딱, 명절 운전중 신나는 노래 추천곡

2영하 2023. 9. 25. 09:15
반응형

매력만점 그녀, 홍진영 노래모음

○ 밧데리, 갓데리 누나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00년대 트로트 히트곡 모음
2세대 아이돌 리스트

1. 오늘 밤에
2. 산다는 건
3. 사랑디 배터리
4. 잘가라
5. 사랑이 좋아
6. 엄지 척
7. 따르릉
8. 사랑은 꽃잎처럼
9. 눈물비
10. 월량대표아적심(기다리는 마음)
11. 부기맨
12. 술한잔 해요
13. 안돼요
14. 비바 라 비다
15. 사랑의 와이파이

앨범커버


1. 홍진영/오늘 밤에

#작사 조영수,안영민/작곡 조영수,이유진

MV

□ 가사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너랑 둘이서 둘이서 사랑을 할거야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뚜뚜 뚜루 뚜뚜 뚜두르
이 밤이 무서워 난 네가 없으면
내 곁에 좀 더 머물러요
리듬 속 너와 내가 춤을 출 때면
그 순간이 행복할거야
Baby 너랑 나랑 우리 둘이 영원하도록
사랑의 맹세를 난 약속할거야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너랑 둘이서 둘이서 사랑을 할거야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둘이서 하는 불장난
후우 후우 후우
뚜뚜 뚜루 뚜뚜 뚜두르
사랑이 뭐냐고 물어보신다면
나의 대답은 말해 뭐해
불타는 마음으로 지켜줄거야
당신만이 곁에 있다면
Baby 너랑 나랑 우리 둘이 영원하도록
사랑의 맹세를 난 약속할거야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너랑 둘이서 둘이서 사랑을 할거야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뚜뚜 뚜루 뚜뚜 뚜두르
꿈이라면 깨지 않게 해줘
떠나가지마 가지마 가지마 가지마
오늘 밤에 아무도 모르게
둘이서 하는 불장난
후우 후우 후우
뚜뚜 뚜루 뚜뚜 뚜두르


2. 홍진영/산다는 건

#작사 강은경/작곡 조영수

MV

□ 가사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
힘들고 아픈 날도 많지만
산다는 건 참 좋은 거래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어떻게 지내셨나요?
오늘도 한잔 걸치셨네요
뜻대로 되는 일 없어
한숨이 나도 슬퍼 마세요
어느 구름 속에 비가
들었는지 누가 알아
살다 보면 나에게도
좋은 날이 온답니다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
힘들고 아픈 날도 많지만
산다는 건 참 좋은 거래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라랄라 라라
옆집이 부러운가요?
친구가 요즘 잘 나가나요?
남들은 다 좋아 보여
속상해져도 슬퍼 마세요
사람마다 알고 보면
말 못 할 사연도 많아
인생이 별거 있나요
거기서 거기인 거지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
힘들고 아픈 날도 많지만
산다는 건 참 좋은 거래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
세상일이란 알 수 없지만
산다는 건 참 멋진 거래요
모두가 내일도 힘내세요
라랄라 라라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3. 홍진영/사랑디 배터리

#작사 강은경/작곡 조영수

MV

□ 가사
나를 사랑으로 채워줘요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 봐요
당신 없인 못 살아 정말 나는 못 살아
당신은 나의 배터리
얼짱이 아니라도 좋아요 (좋아요)
몸짱이 아니라도 좋아요 (좋아요)
나만을 위해줄 당신이 바로
내겐 짱이랍니다
한 번 더 나를 안아주세요 (주세요)
가슴이 터지도록 안아주세요
사랑의 약발이 떨어졌나 봐
당신이 필요해요
나를 사랑으로 채워줘요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 봐요
당신 없인 못 살아 정말 나는 못 살아
당신은 나의 배터리
내겐 당신만이 전부예요
당신이 너무 좋아 완전 좋아요
하나뿐인 내 사랑 둘도 없는 내 사랑
당신이 짱이랍니다
사랑을 가득 넣어 주세요
가슴이 넘치도록 넣어주세요
사랑의 약발이 떨어졌나 봐
당신이 필요해요
나를 사랑으로 채워줘요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 봐요
당신 없인 못 살아 정말 나는 못 살아
당신은 나의 배터리
내겐 당신만이 전부예요
당신이 너무 좋아 완전 좋아요
하나뿐인 내 사랑 둘도 없는 내 사랑
당신이 짱이랍니다
아무리 힘든 날에도
당신만 있다면
힘들지 않아 나는 슬프지 않아
당신 곁이라면, oh
당신만 보고 싶어 당신이 내 배터리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 봐 나의 사랑
사랑이 필요할 땐 (홍진영이 필요해)
당신이 내 배터리 사랑의 배터리
내겐 당신만이 전부예요
당신이 너무 좋아 완전 좋아요
하나뿐인 내 사랑 둘도 없는 내 사랑
홍진영 짱이랍니다
내겐 당신만이 전부예요
당신이 너무 좋아 완전 좋아요
하나뿐인 내 사랑 둘도 없는 내 사랑
당신이 짱이랍니다
당신이 짱이랍니다
짱이랍니다
사랑의 배터리


4. 홍진영/잘가라

MV

□ 가사
잘 가라 나를 잊어라
이까짓 거 사랑
몇 번은 더 할 테니
알잖아 내가 뒤끝이 좀 짧아서
알잖아 내가 너 말고도 님이 많아서
난 싫어 간질간질거리는 이별
이맘때쯤 때쯤 흐르는 눈물
할 만큼 했잖아 미련이 없잖아
짠짠 짜잔 짠
잘 가라 나를 잊어라
이까짓 거 사랑
몇 번은 더 할 테니
잘 가라 돌아보지 말아라
여기서 난 안녕
멀리 안 나갈 테니
울지 마라
알잖아 내가 깔끔한 게 좋아서
혹시나 하는 맘에 하는 얘기인 거야
비라도 부슬부슬 오는 늦은 밤
술이 한 잔 두 잔 들어가는 밤
혀 꼬인 말투로 전화하지 마라
짠짠 짜잔 짠
잘 가라 나를 잊어라
이까짓 거 사랑
몇 번은 더 할 테니
잘 가라 돌아보지 말아라
여기서 난 안녕
멀리 안 나갈 테니
잘 가라 나를 잊어라
이까짓 거 이별
몇 번은 더 할 테니
잘 가라 돌아보지 말아라
여기서 난 안녕
멀리 안 나갈 테니
울지 마라
울지 마라
울지 마라


5. 홍진영/사랑이 좋아

음원

□ 가사
사랑이 좋아 가슴 아파도
누가 뭐래도 난 당신이 최고야
인생이 힘들어도 세상이 날 속여도
난 당신 밖에 없어요
인생이 나를 울게 한대도
당신이 나를 또 웃게 만드니까
다시 힘을 내야지 다시 일어서야지
이게 바로 인생 아닐까
비바람 몰아쳐도 당신이 있고
길 잃어 헤멜 때도 당신이 있어
나는 알아 나는 알아
당신이 내게 전부라는 걸
돈이 없어도 내겐 당신이 있고
친구들 날 떠나도 당신이 있어
난 알아 나는 알아
당신 없으면 나는 못살아
사랑이 좋아 가슴 아파도
누가 뭐래도 난 당신이 최고야
인생이 힘들어도 세상이 날 속여도
난 당신 밖에 없어요
인생이 나를 울게 한대도
당신이 나를 또 웃게 만드니까
다시 힘을 내야지 다시 일어서야지
이게 바로 인생아닐까
슬플 때 내 곁에는 당신이 있고
기쁠 때 웃을 때도 당신이 있어
난 알아 나는 알아
당신 없으면 나는 못살아
사랑이 좋아 가슴 아파도
누가 뭐래도 난 당신이 최고야
인생이 힘들어도 세상이 날 속여도
난 당신 밖에 없어요
인생이 나를 울게 한대도
당신이 나를 또 웃게 만드니까
다시 힘을 내야지 다시 일어서야지
이게 바로 인생 아닐까


6. 홍진영/엄지 척

#작사 최비룡/작곡 최고야

MV

□ 가사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자상하고 다정다감해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쳐요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천생연분 내 사랑이에요
그냥 좋아요 왠지 좋아요 엄지 척
평범하고 편안한 속이 깊은 이 남자
사람 냄새가 풍겨서 좋아요
성실하고 진실한 믿음직한 내 남자
당신을 정말로 사랑해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자상하고 다정다감해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쳐요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천생연분 내 사랑이에요
그냥 좋아요 왠지 좋아요 엄지 척
오늘보다 내일을 약속하고 싶어요
꿈과 희망이 있어서 좋아요
평생토록 나만을 지켜준다 말해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해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자상하고 다정다감해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쳐요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천생연분 내 사랑이에요
그냥 좋아요 왠지 좋아요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자상하고 다정다감해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쳐요
엄지 엄지 척 엄지 엄지 척
천생연분 내 사랑이에요
그냥 좋아요 왠지 좋아요 엄지 척
사랑해요 내 사랑 엄지 척
엄지 척


7. 홍진영/따르릉

음원

□ 가사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누나야
Yeah 따르릉
1 2 3 4
니가 먼저 만나재 놓고
내 탓을 하지 마
니가 니가 나쁜 남자
내 탓을 하지 마
이 여자 저 여자 다 만나놓고
내 탓을 하지 마
누나야 누나 누나야 니 누나야
누나야 누나 누나야 니 누나야
이 여자 저 여자 만나봤겠지만
즐거웠겠지만
너를 사랑해 사랑해
따르릉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누나야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누나야
누누나나 내가 니 누나야
누누나나 내가 니 누나야 니 누나야
1 2 3 4
니가 먼저 날 차버렸지
내 탓을 하지 마
니가 먼저 꽁무니 뺏지
내 탓을 하지 마
이 여자 저 여자 다 만나놓고
내 탓을 하지 마
누나야 누나 누나야 니 누나야
누나야 누나 누나야 니 누나야
이 여자 저 여자 만나봤겠지만
후회하겠지만
너를 사랑해 사랑해
따르릉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누나야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누나야
누누나나 내가 니 누나야
누누나나 내가 니 누나야 니 누나야


8. 홍진영/사랑은 꽃잎처럼

MV

□ 가사
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라
나를 떠나가면 안 돼요
멀어지면 안 돼요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내게 더 머물러요
사랑하면 할수록 난 아파요
그대 품속이 그리워요
스치는 바람처럼 짧았던 인연이래도 난
후회하지 않아요
황홀한 가시처럼 내 안에 깊숙이 박혀
자꾸 날 아프게 하네요
하룻밤 꿈처럼 깨면 다 사라져
아쉬워 뜨거운 눈물만 두 볼에 흘러요
나를 떠나가면 안 돼요
멀어지면 안 돼요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내게 더 머물러요
사랑하면 할수록 난 아파요
그대 품속이 그리워요
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라
좋았던 기억들만 가슴에 깊숙이 남아
자꾸 떠오르게 하네요
하룻밤 꿈처럼 깨면 다 사라져
아쉬워 뜨거운 눈물만 두 볼에 흘러요
나를 떠나가면 안 돼요
멀어지면 안 돼요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내게 더 머물러요
사랑하면 할수록 난 아파요
다시 한 번만 안아줘요
사랑은 꽃잎처럼 피면 다시 또 지고
그리워 그리워 그리워 그대
보고 싶은데
두 번 다신 없을 그 말 I love you
우리 사랑은 꽃잎처럼


9. 홍진영/눈물비

음원

□ 가사
눈물비 주루루 내리면
내겐 우산 같던 한 사람
세상 아픔들을 대신 맞아주고
나를 지켜주던 한 사람
미안해요 미안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비 개인 하늘은 저리 맑은데
마음에 빗물은 그치지 않아
미안한 마음은 먹물이 되어
가슴에 번져가네요
오오 못해준 기억이 많아
너무 멀리 가버린 사람
눈물비 주루루 내리면
내겐 우산 같던 한 사람
세상 아픔들을 대신 맞아주고
나를 지켜주던 한 사람
미안해요 미안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오오 못해준 기억이 많아
너무 멀리 가버린 사람
눈물비 주루루 내리면
내겐 우산 같던 한 사람
세상 아픔들을 대신 맞아주고
나를 지켜주던 한 사람
미안해요 미안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10. 홍진영/월량대표아적심(기다리는 마음)

MV

□ 가사
내 마음이죠 다 내꺼죠
그대만 몰라요
내 가슴속에 애타는 이 마음
그댄 모르잖아요
참 나빠요 못됐어요
왜 모른 체 해요
옆에 있는 날 한번 봐줘요
여기 서 있을게요
바람타고 멀리 벚꽃향기 스칠 때
내게로 와줘요, 내 손 잡아주세요
바람 속에 그대 향기
내 마음을 적실 때
나의 눈물이 말해주네요
그댈 기다리는 마음
바람타고 멀리 벚꽃향기 스칠 때
내게로 와줘요, 내 손 잡아주세요
바람 속에 그대 향기
내 마음을 적실 때
나의 눈물이 말해주네요
그댈 기다리는 마음
나의 눈물이 말해주네요
그댈 기다리는 마음


11. 홍진영/부기맨

MV

□ 가사
끝내주네요 젠틀하네요
당신은 끝내주네요
보지말아요 자꾸보나요
설레게 빤히 보지말아요
흔들흔들해 맘이 흔들해
두근거리게 하는 이사람
당신은 대박이에요
너무 좋아요
부끄러워요 너무 부끄러워요 난 몰라요
당신만을 당신만을 기다려요
부기부기부기맨 나를 사랑한다해요
이렇게 일년이가고 십년이가도 나는 기다려요
부기부기부기맨 나를 원한다고 말해요
이렇게 애타게하면 애타게하면 아이야이야이야이야
맘에 없는척 하지말아요
모른척 하지말아요
고민 말아요 용기를 내요
고민고민 하지말아요
오고 있어요 오고 있어요
당신이 오고 있어요
기분이 대박이에요
너무좋아요
부끄러워요 너무 부끄러워요 난 몰라요
당신만을 당신만을 기다려요
부기부기부기맨 나를 사랑한다해요
이렇게 일년이가고 십년이가도 나는 기다려요
부기부기부기맨 나를 원한다고 말해요
이렇게 애타게하면 애타게하면 아이야이야이야이야
부기부기부기맨 나를 원한다고 말해요
이렇게 애타게하면 애타게하면 애타게하면
아이야이야이야이야 부기부기부기맨


12. 홍진영/술한잔 해요

MV

□ 가사
술 한잔해요 날씨가 쌀쌀하니까
따끈따끈 국물에 소주 한 잔 어때요
시간 없다면 내 시간 빌려줄게요
그대 떠나간 후에 내 시간은 넘쳐요
눈치 없는 여자라 생각해도 좋아요
난 그냥 편하게 그대와 한잔하고 싶을 뿐
괜찮다면 나와요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그 집에서 먼저 한 잔 했어요
조금 취했나 봐요
그대가 내 앞에 있는 것 같아
바보처럼 자꾸 눈물이 나요
그대 마음이 차갑게 식어갔듯이
따뜻했던 국물도 점점 식어가네요
한 잔 더 하고 이제 난 일어날래요
비틀대는 내 모습 보기 싫어질까 봐
오늘따라 그대가 너무 보고 싶어서
난 그냥 편하게 그대와 한잔하고 싶었죠
괜찮다면 나와요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그 집에서 먼저 한 잔 했어요
조금 취했나 봐요
그대가 내 앞에 있는 것 같아
바보처럼 자꾸 눈물이 나요
술잔 속엔 눈물이
마음속엔 그대가 흘러넘치잖아
그대 가슴에 안겨
그대의 가슴에 쓰러져
그대의 가슴에 무너져
마음 놓고 울어보고 싶어요
늦게라도 와줘요
나 혼자 이렇게 울게 하지 마
우린 항상 같이 있었으니까
사랑해요, 사랑해요
사랑하기 싫어서 미치겠어


13. 홍진영/안돼요

#작사 갓떼리C/작곡 황치열

MV

□ 가사
안 돼요 그대 떠나신다면
안 돼요 나는 못 보내요
싫어요 그대 잊으시라면
그럴 자신 나는 없어요
시간이 흘러 흘러가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기억들
단 하루를 살아도 나에겐 전부인 걸
그대 곁에 머물고 싶어
세상에 남아 아픈 추억에 남아
기다리면 다시 볼 수 있을까
눈물에 담아 시린 가슴을 숨겨봐도
난 나는 안 돼요
안 돼요 그대 잊으시라면
그럴 자신 나는 없어요
잊으려 미워 미워해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기억들
단 하루를 살아도 나에겐 전부인 걸
그대 곁에 머물고 싶어
세상에 남아 아픈 추억에 남아
기다리면 다시 볼 수 있을까
눈물에 담아 시린 가슴을 숨겨봐도
나는 나는 안 돼요
가슴에 남아 그대 흔적이 남아
꿈에서나 다시 볼 수 있을까
눈물에 담아 시린 가슴을 숨겨봐도
난 나는 안 돼요
난 나는 안 돼요


14. 홍진영/비바 라 비다

MV

□ 가사
매일 똑같은 하루하루
의미 없이 또 지나가네요
내일 또 후회하긴 싫어
그래, 행복이 별거겠어? (Hey!)
야-이-야이야 날 따라와요
야-이-야이야
손끝에 스치는 이 바람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
눈 부신 태양보다 뜨겁게
그깟 눈물 저 멀리
Bye, bye, bye, bye
빛나는 별빛보다 환하게
반짝이는 내 인생 viva la vida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그냥 신나게 즐겨볼래요
누가 뭐라 해도 안 들려
그래, 행복이 별거겠어? (Hey!)
야-이-야이야 날 따라와요
야-이-야이야
코끝에 스치는 이 바람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
눈 부신 태양보다 뜨겁게
그깟 눈물 저 멀리
Bye, bye, bye, bye
빛나는 별빛보다 환하게
반짝이는 내 인생 viva la vida
오늘만 살 것처럼 즐겨봐
괜한 걱정 저 멀리
Bye, bye, bye, bye
마지막인 것처럼 사랑해
아름다운 내 인생 viva la vida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라 (oh)
라-라-라라라라
라-라-라라라
눈 부신 태양보다
(라-라-라라라라) 빛나는 별빛보다
(라-라-라라라라) 아름다운 내 인생
(라-라-라라라)


15. 홍진영/사랑의 와이파이

MV

□ 가사
오직 나만을 사랑해줘요
평생 나만을 바라봐줘요

첫눈에 홀딱 반했나 봐요
사랑의 삘이 통했나 봐요
그대는 이제 내꺼 영원히 내꺼야
당신만이 내 사랑

하루도 우리 사랑 끊기면 안 돼
느려도 싫어 싫어요
낮에도 한밤에도 팡팡 터져라
사랑의 와이파이야

첫눈에 홀딱 반했나 봐요
사랑의 삘이 통했나 봐요
그대는 이제 내꺼 영원히 내꺼야
당신만이 내 사랑
오직 나만을 사랑해줘요
평생 나만을 바라봐줘요
당신 밖에 나는 몰라요
내겐 당신뿐이야

오늘은 나를 향한 그대 마음이
웬일로 잡히질 않아
산 넘고 물 건너도 팡팡 터져라
사랑의 와이파이야

첫눈에 홀딱 반했나 봐요
사랑의 삘이 통했나 봐요
그대는 이제 내꺼 영원히 내꺼야
당신만이 내 사랑
오직 나만을 사랑해줘요
평생 나만을 바라봐줘요
당신 밖에 나는 몰라요
내겐 당신뿐이야

라라라라라 라라라
내가 내가 외롭지 않게
라라라라라 라라라
내 가슴 울리지 않게

오직 나만을 사랑해줘요
평생 나만을 바라봐줘요
당신밖에 나는 몰라요
내겐 당신뿐이야
그대는 이제 내꺼 영원히 내꺼야
당신만이 내 사랑


■ About Hing Jinyoung

She is Korea's representative trot singer, debuted as a solo artist at MBK Entertainment in 2009, and her debut song "Love Battery" was a huge hit, making her unusually recognized among trot singers. It's called battery sister and ghostly sis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