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년도별 트로트 히트곡, 2000년대 1/5

2영하 2023. 9. 10. 12:41
반응형

2000년대 트로트 히트곡(인기곡) 1/5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990년대 노래모음 바로가기
2000년대 노래모음 2 바로가기

1. 2000년 김수희 정열의 꽃
2. 2000년 남진 둥지
3. 2000년 주현미 러브레터
4. 2000년 태진아 사랑은 아무나 하나
5. 2000년 이혜리 혼자 사는 여자
6. 2000년 조승구 외로운 여자
7. 2000년 서지오 어디갔을까
8. 2001년 유지나 저 하늘 별을 찾아
9. 2001년 현숙 친구에서 애인으로
10. 2001년 태진아 잘났어 정말
11. 2001년 한혜진 변심
12. 2001년 오승근 있을때 잘해
13. 2001년 배일호 당신때문에
14. 2001년 박상철 자옥아
15. 2001년 박주희 럭키

태진아 앨범커버


1. 김수희 정열의 꽃

음원

□ 가사
정열의 꽃 피었다 가슴에 내 가슴에
정열의 꽃 피었다 가슴에 내 가슴속에 피었다
그대 사랑 참이슬로 뿌리를 내리고
밤 풀벌레 소리로 그대 이름 외우며
달과 별을 헤이면서 사랑을 만들고
세상 속에 빛을 모아 정열의 꽃 피웠죠
고마워요 절 지켜줘서 난 너무 행복해요
이제서야 끝이 보인 서로의 시작 앞에
산소처럼 너무 깨끗한
공기처럼 너무 투명한
이런 사랑 갖게 해 준 당신을 사랑해요
오늘은 찐찐하게 키스해줘요
정열의 꽃 피었다 가슴에 내 가슴에
정열의 꽃 피었다 가슴에 내 가슴속에 피었다
그대 사랑 참이슬로 뿌리를 내리고
밤 풀벌레 소리로 그대 이름 외우며
달과 별을 헤이면서 사랑을 만들고
세상 속에 빛을 모아 정열의 꽃 피웠죠
고마워요 절 지켜줘서 난 너무 행복해요
이제서야 끝이 보인 서로의 시작 앞에
산소처럼 너무 깨끗한
공기처럼 너무 투명한
이런 사랑 갖게 해 준 당신을 사랑해요
오늘은 찐찐하게 키스해줘요
당신을 사랑해요
오늘은 찐찐하게 키스해줘요


2. 남진 둥지

음원

□ 가사
너 빈자리 채워 주고 싶어
내 인생을 전부 주고 싶어
이제는 너를 내 곁에다 앉히고
언제까지나 사랑 할까봐
우리 더 이상 방황하지마
한눈 팔지마 여기 둥지를 틀어
지난날의 아픔은 잊어버려
스쳐 지나가는 바람처럼
이제 너는 혼자가 아니잖아
사랑하는 나 있잖아
너는 그냥 가만히 있어 다 내가 해 줄게
현실일까 꿈일까 사실일까 아닐까
헷갈리고 서 있지마 우
사랑이 뭔지 그동안 몰랐지
내 품에 둥지를 틀어봐
너 빈자리 채워 주고 싶어
내 인생을 전부 주고 싶어
이제는 너를 내 곁에다 앉히고
언제까지나 사랑 할까봐
우리 더 이상 방황하지마
한눈 팔지마 여기 둥지를 틀어
지난날의 아픔은 이겨버려
스쳐 지나가는 바람처럼
이제 너는 혼자가 아니잖아
사랑하는 나 있잖아
너는 그냥 가만히 있어 다 내가 해 줄게
현실일까 꿈일까 사실일까 아닐까
헷갈리고 서 있지마 우
사랑이 뭔지 그동안 몰랐지
내 품에 둥지를 틀어봐
내 품에 둥지를 틀어봐


3. 주현미 러브레터

음원

□ 가사
구름에 달빛 가린
캄캄한 밤에
나홀로 잠못 들어요
당신앞에 자신이 없어
몰래 편지를 써요
사랑에 까막눈인데
내가 왜 이럴까 몰라요
나도 몰라요
울고만 싶어
아무리 써봐도
자꾸만 보아도
뭔가 빠졌어
사랑해요
I love you 그 한마 디 가
아 얄미운 사람
낯설은 이름에
깜짝 놀랐죠
바로 당신이군요
누가볼까 숨을 멈추고
몰래 읽어봅니다
사랑에 까막눈인데
내가 왜 이럴까 몰라요
나도 몰라요
울고만 싶어
아무리 읽어도
자꾸만 보아도
뭔가 빠졌어
I love you
I love you 그 한마 디 가
아 얄미운 사람
구름에 달빛 가린
캄캄한 밤에
나홀로 잠못 들어요
당신앞에 자신이 없어
몰래 편지를 써요
사랑에 까막눈인데
내가 왜 이럴까 몰라요
나도 몰라요
울고만 싶어
아무리 써봐도
자꾸만 보아도
뭔가 빠졌어
사랑해요
I love you 그 한마 디 가
아 얄미운 사람


4. 태진아 사랑은 아무나 하나

음원

□ 가사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눈이라도 마주쳐야지
만남의 기쁨도 이별의 아픔도 두 사람이 만드는걸
어느 세월에 너와 내가 만나 점 하나를 찍을까
사랑은 아무나 하나 어느 누가 쉽다고 했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흔히 하는 얘기가 아니지
만나고 만나도 느끼지 못하면 외로운 건 마찬가지야
어느 세월에 너와 내가 만나 점 하나를 찍을까
사랑은 아무나 하나 어느 누가 쉽다고 했나
어느 세월에 너와 내가 만나 점 하나를 찍을까
사랑은 아무나 하나 어느 누가 쉽다고 했나


5. 이혜리 혼자 사는 여자

음원

□ 가사
(왜 혼자살아요)
(왜 혼자살아요)

혼자사는 여자
자존심만큼 버릴수 없는거지
혼자사는 남자
기분에 취해 나이를 잊고 살지
아무에게나 간섭받지 않고
산다는게 좋아
누구에게나 자신있는척 표현을 하지
하지만 속마음은 그게 아니야
결국엔 외로워지는 거야
혼자사는 여자, 혼자사는 여자
어느 누구나
사랑이 필요한거야~
혼자사는 남자, 혼자사는 남자
그 역시도, 그역시도 마찬가지야


혼자사는 여자
자존심만큼 버릴수 없는거지
혼자사는 남자
기분에 취해 나이를 잊고 살지
아무에게나 간섭받지 않고
산다는게 좋아
누구에게나 자신있는척 표현을 하지
하지만 속마음은 그게 아니야
결국엔 외로워지는 거야
혼자사는 여자, 혼자사는 여자
어느 누구나
사랑이 필요한거야
혼자사는 남자, 혼자사는 남자
그 역시도, 그역시도 마찬가지야
혼자사는 남자, 혼자사는 남자
그 역시도, 그역시도 마찬가지야


6. 조승구 외로운 여자

음원

□ 가사
지금 이순간 나에게로 오세요
오늘밤 만은 사랑하고 싶어요
갖혀있던 내 사슬을 망가뜨리고
자유롭게 살고 싶어요

잠시 잠깐 이라도 꿈을 꾸는 것처럼
화려했던 꿈속에 빠져들고 싶어요
산들바람에 흔들리는 꽃처럼
내 마음이 흔들리고 있어요
어떡하나요 막을 수 가 없는 걸
나는 외로운 여자

지금 이순간 나에게로 오세요
오늘밤 만은 사랑하고 싶어요
묶여있던 내 사슬을 풀어 버리고
자유롭게 날고 싶어요

잠시 잠깐 이라도 꿈을 꾸는 것처럼
활짝 날개를 펴고 날아보고 싶어요
산들바람에 흔들리는 꽃처럼
내 마음이 흔들리고 있어요
어떡하나요 막을 수 가 없는 걸
나는 외로운 여자


7. 서지오 어디갔을까

음원

□ 가사
슬픈 사연일랑 잊어야지 하면서도
자꾸 눈물이 나요
그대 떠난 뒤에 그렇게 아파 울었어도
아직도 그 옛날 생각하면서 길을 걷네
어디 갔을까 우리의 푸른 꿈들은
추억 속에 잊혀져버린 슬픈 옛이야기
어디 있을까 우리의 빛나는 사랑
어제처럼 우리의 사랑을 한번 더 얘기해요
그대 떠난 뒤에 그렇게 아파 울었어도
아직도 그 옛날 생각하면서 길을 걷네

슬픈 추억일랑 잊어야지 하면서도
자꾸 생각이 나요
그대 떠난 뒤엔 외로워 혼자 울었어도
오늘도 그 옛날 생각하면서 길을 걷네
어디 갔을까 우리의 푸른 꿈들은
추억 속에 잊혀져버린 슬픈 옛이야기
어디 있을까 우리의 빛나는 사랑
어제처럼 우리의 사랑을 한번 더 얘기해요
그대 떠난 뒤에 그렇게 아파 울었어도
아직도 그 옛날 생각하면서 길을 걷네
아직도 그 옛날 생각하면서 길을 걷네


8. 유지나 저 하늘 별을 찾아

음원

□ 가사
오늘은 어느곳에서 지친몸을 쉬어나 볼까
갈곳없는 나그네의 또 하루가 가는구나
하늘을 이불삼아 밤이슬을 베개 삼아
지친몸을 달래면서 잠이드는 집시인생
아 침 해가 뜰 때까지 꿈속에서 별을 찾는다
오늘은 어느곳에서 지친몸을 쉬어나 볼까
사랑찾는 나그네의 또 하루가 가는구나
밤별을 친구삼아 풀벌레를 벗을 삼아
지친몸을 달래면서 잠이드는 집시인생
아 침 해가 뜰 때까지 꿈속에서 별을 찾는다


9. 현숙 친구에서 애인으로

음원

□ 가사
아직도 너는 날 이해못하니
왜그렇게 넌 고집센거야.
진짜로 나에게 잘못있어도 때로는 눈 감아줄수 있잖아
언제나 우린 내가 두손을 들지
한번도 널 이겨 본 적이 없어
가깝다 느끼지만 때론 너무 멀어
친군지 애인인지 난 잘 모르겠어

니가만일 나와 결혼 해 준다면
널 왕자처럼 모시고 살꺼야
밤마다 나는 너의 곁에 잠들꺼야
베게 나로 충분 하니까

너의 생일날 회사앞 커피숍에서
니가 좋아하는 해즐넛 커피에
니생일 기억하는 선물과 축하의 꽃다발도 샀지

rap)
세상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사랑하는 너너 당연 한거야
니가바로 내가되고 내가 계속 니가되고
이렇게 서로 같이 있는건 당연한거야.
거리에 걸어가는 연인들 중에 정말로
사랑하는 커플들 이제는 하루세번 볼수 있겠어
한번 생각 해봐 나를 믿어줘
너를 정말 사랑한거야 농담이아냐.
나 정말 널 사랑해

니가만일 나와 결혼 해 준다면
널 왕자처럼 모시고 살꺼야
밤마다 나는 너의 곁에 잠들꺼야
베게 나로 충분 하니까

너의 생일날 회사앞 커피숍에서
니가 좋아하는 해즐넛 커피에
니생일 기억하는 선물과 축하의 꽃다발도 샀지

너는 나의 주민등록 번호를 아니
운전면허 적성 검사 기간을 아니
얼마나 니가 나를 사랑하는지
네 그마음을 내게 보여줘
이제는 애인으로 곁에있어죠
그래 차라리 그게 좋겠어
난 너와 영원히 함께있고싶어
너를 바라 볼 수있게 차라리 그게 좋겠어


10. 태진아 잘났어 정말

음원

□ 가사
네가 잘나서 일색이더냐
내가 못나 바보였더냐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어울리며 사는 거지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제멋에 사는 거지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사는게 행복인 거야

네가 잘나서 일색이더냐
내가 못나 바보였더냐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어울리며 사는 거지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제멋에 사는 거지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사는게 행복인 거야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제멋에 사는 거지
잘나면 잘났지 못나면 못났지
사는게 행복인 거야


11. 한혜진 변심(상심)

음원

□ 가사
가져가 내게 주었던
사랑은 다 가져가
이렇게 아픈거라면
내가 먼저 너를 떠날께

그렇게 살지마 이제는 내가 너를
더 이상 볼 수가 없어
나를 너무 잔인하다 생각하지마
받은만큼 준거야
후회해도 이젠 너무 늦어버려서
내가 너를 떠난거야

가져가 내게 주었던
사랑은 다 가져가
이렇게 아픈거라면
내가 먼저 너를 떠날께

언제나 니 맘대로
세상을 살아겠지
하지만 이젠 끝이야

나를 너무 잔인하다 생각하지마
받은만큼 준거야
후회해도 이젠 너무 늦어버려서
내가 너를 떠난거야
나를 너무 잔인하다 생각하지마
받은만큼 준거야
후회해도 이젠 너무 늦어버려서
내가 너를 떠난거야


12. 오승근 있을때 잘해

음원

□ 가사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흔들리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흔들리지 말고)
가까이 있을 때 붙잡지 그랬어
있을 때 잘해 그러니까 잘해
(있을 때 잘해 그러니까 잘해)
이번이 마지막 마지막 기회야
이제는 마음에 그 문을 열어줘
아무도 모르게 보고파질 때
그럴 때마다 너를 찾는거야
바라보고 있잖아(있잖아)
사랑하고 있잖아(있잖아)
더 이상 내게 무얼 바라나
있을 때 잘해 있을 때 잘해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흔들리지 말고
(있을 때 잘해 흔들리지 말고)
가까이 있을 때 붙잡지 그랬어
있을 때 잘해 그러니까 잘해
(있을 때 잘해 그러니까 잘해)
이번이 마지막 마지막 기회야
이제는 마음에 그 문을 열어줘
아무도 모르게 보고파질 때
그럴 때마다 너를 찾는거야
바라보고 있잖아(있잖아)
사랑하고 있잖아(있잖아)
더 이상 내게 무얼 바라나
있을 때 잘해 있을 때 잘해


13. 배일호 당신때문에

음원

□ 가사
당신때문에 내가 울지요
당신때문에 내가 웃지요
이세상에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내 모든걸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한때는 당신이미워 후회도했지요
헤어질까 망설였지만
당신이없으면 당신이없으면
단하루도 살수없어요
당신때문에 내가울지요
당신때문에 내가 웃지요
이세상에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내모든걸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당신때문에 내가 울지요
당신때문에 내가 웃지요
이세상에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내 모든걸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한때는 당신이 미워 후회도 했지요
헤어질까 망설였지만
당신이없으면 당신이없으면
단하루도 살수없어요
당신때문에 내가울지요
당신때문에 내가웃지요
이세상에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내모든걸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내모든걸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14. 박상철 자옥아

음원

□ 가사
내 곁을 떠나간 그 사람 이름은
자옥 자옥 자옥이 였어요
그 사람 어깨에 날개가 있어
멀리 멀리 날아 갔어요

자옥아 자옥아 내가 내가 못 잊을 사람아
자옥아 자옥아 내가 정말 사랑한 자옥아
내 어깨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어디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바람만 불어도 구름만 떠가도
깜빡 깜빡 생각이 난다.

자옥아 자옥아 내가 내가 못 잊을 사람아
자옥아 자옥아 내가 정말 사랑한 자옥아
내 어깨 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

내 어깨 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 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


15. 박주희 럭키

음원

□ 가사
내맘에 꼭드는 사람을 만날것 같아
가슴이 쿵쾅쿵쾅 뛰는것보니
얼마나 너를 너를 기다렸는데
이렇게 깊은밤 널 만나다니
이밤이 너무너무 행복해
당신이 너무도 아름다워
너를 만난 오늘밤은 영원히 내게
있지못할 추억으로 남아서
내마음 깊은 깊은곳 그곳까지
그대의 향기로 나를 취하게 해

내맘을 달래줄 사람을 만날것 같아
가슴이 자꾸 자꾸 뛰는걸 보니
화려한 불빛 불빛 그 불빛 아래
사랑한 그대를 만날것 같아
이밤이 너무너무 행복해
당신이 너무도 아름다워
너를 만난 오늘밤은 영원히 내게
있지못할 추억으로 남아서
내가슴 깊은 깊은곳 그곳까지
그대의 향기로 나를 취하게 해
내가슴 깊은 깊은곳 그곳까지
그대의 향기로 나를 취하게 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