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4-06-24/추억의명곡

2영하 2024. 6. 24. 21:03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4-06-24/추억의명곡


6월23일 선곡표
6월25일 선곡표


1부
1. 신승훈/처음 그 느낌처럼
2. 박준하/너를 처음 만난 그때
3. 이소라/첫사랑
4. 이승철/아마추어
5. 송골매/사랑 그 아름답고 소중한 얘기들
6. 민들레/난 너에게
7. 마야/진달래꽃
8. 장남들/바람과 구름
9. 이동원/내 사람이여
10. 이문세/파랑새
11. 정윤선/엽서


2부
1. 동물원/거리에서
2. 샌드페블즈/나 어떡해
3. 한마음/갯바위
4. 덧마루/길 잃은 친구에게
5. 윤시내/인생이란
6. 김종환/백년의 약속
7. 스탠딩에그/오래된 노래
8. 송창식/맨 처음 고백(DJ라이브)
9. 박인희/스카브로우의 추억
10. 김형용/다시 사랑할 수 있다면


마야 앨범커버



1부

1.1. 신승훈/처음 그 느낌처럼

콘서트7080 영상



1.2. 박준하/너를 처음 만난 그때

KBS토요대행진 영상



1.3. 이소라/첫사랑

음원



1.4. 이승철/아마추어

음원



1.5. 송골매/사랑 그 아름답고 소중한 얘기들

KBS 쇼토요특급 영상

□ 가사
이 세상사람들아 모두모여라 내 말좀 들어보렴아.
흰눈이 송이송이 내리던날 난 그애와 처음 만났지,
이 세상사람들아 모두모여라 내말좀 들어 보렴아.
길 모퉁이 이름없는 찻집에서 우린 얘길 했다네.
꽃들은 부러운듯 미소를짓고,새들은 노랠부르네
사랑은 소리없이 다가와 내마음 깊은곳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아 모두모여라 손에 손을 잡고
이 아름답고 소중한 얘기들을 우리 함께 나누자

이 세상사람들아 모두모여라 내 말좀 들어 보렴아.
온세상이 하얗게 빛나던날 난 그애와 처음 만났지.
이 세상사람들아 모두모여라 내말좀 들어 보렴아.
가로등불 졸고있는 골목에서 우린 얘길했다네.
별들은 샘이나서 삐쭉거리고,달님은 노래부르네,
사랑은 소리없이 다가와 내마음 깊은곳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아 모두모여라 손에 손을 잡고
이 아름답고 소중한 얘기들을 우리 함께 나누자.
우리 함께 나누자



1.6. 민들레/난 너에게

가요톱10 영상



1.7. 마야/진달래꽃

MV



1.8. 장남들/바람과 구름

콘서트7080 영상

□ 가사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모든 슬픔을 거둬가다오
광활한 대지에 끝없는 바다에
오오 바람이 분다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높은 저 곳에 데려가다오
푸른 창공으로 영원한 곳으로
오오 구름이 간다
나도 따라서 갈래
머나먼 저곳으로
나의 꿈을 따라서
멀리 머나먼 곳에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푸른 희망 속에 끝없이 달리는
오오 바람과 구름
나도 따라서 갈래
머나먼 저곳으로
나의 꿈을 따라서
멀리 머나먼 곳에
부는 바람아 너는 나의 힘
가는 구름아 너는 나의 꿈
푸른 희망 속에 우리 함께 달린다
오오 바람과 구름
오오 바람과 구름
오오 바람과 구름



1.9. 이동원/내 사람이여

음원

□ 가사
내가 너의 어둠을 밝혀줄 수 있다면
빛 하나 가진 작은 별이 되어도 좋겠네
너 가는 곳마다 함께 다니며
너의 길을 비추겠네

내가 너의 아픔을 만져줄 수 있다면
이름 없는 들에 꽃이 되어도 좋겠네
음- 눈물이 고인 너의 눈 속에
슬픈 춤으로 흔들리겠네

그럴 수 있다면 그럴수 있다면
내 가난한 살과 영혼을 모두 주고 싶네

내가 너의 사랑이 될수 있다면
노래 고운 한 마리 새가 되어도 좋겠네
너의 새벽을 날아 다니며
내 가진 시를 들려 주겠네

그럴 수 있다면 그럴 수 있다면
이토록 더운 사랑 하나로 네가슴에 묻히고 싶네
그럴 수 있다면 ,그럴 수 있다면
내삶의 끝자리를 지키고 싶네
내사람이여 내사람이여
너무 멀리 서있는 내 사람이여!



1.10. 이문세/파랑새

음원



1.11. 정윤선/엽서

음원

□ 가사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말아요
어쩌더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2부

2.1. 동물원/거리에서

음원



2.2. 샌드페블즈/나 어떡해

음원



2.3. 한마음/갯바위

음원



2.4. 덧마루/길 잃은 친구에게

https://youtu.be/ShCwqjMVRWA?si=UNkD_zSfM1PDwkCL
□ 가사
반짝이는 젖은 하늘 위에 흐르는 한 떨기 연꽃은
너와 나의 사랑이 가득한 우정의 등불

고요하게 여린 밤 하늘을 수놓은 은은한 별빛은
길을 잃은 친구의 갈등과 슬픔을 감싸 주네

흔들리는 호롱불 그리운 얼굴 되어
흐르는 달빛 따라 내 마음 속에 머무네

언제나 진실만을 아끼고 사랑하자
그 약속을 지키며 너를 그리워하노라

너와 나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하고파
모든 것 보여주고 어려움 함께 나누리
너와 나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하고파
너와 나 손을 잡고서 어려움 함께 나누리


흔들리는 호롱불 그리운 얼굴 되어
흐르는 달빛 따라 내 마음 속에 머무네

언제나 진실만을 아끼고 사랑하자
그 약속을 지키며 너를 그리워하노라

너와 나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하고파
모든 것 보여주고 어려움 함께 나누리
너와 나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하고파
너와 나 손을 잡고서 어려움 함께 나누리
너와 나 아름다운 우정을 간직하고파
너와 나 손을 잡고서 어려움 함께 나누리



2.5. 윤시내/인생이란

가요무대 영상

□ 가사
우리는 어떤 존재인가
어디서 왔다 어디로 가나
아무리 몸부림쳐도
인생이란 알 수가 없네
험한 길도 가게 되더라
좋은 길은 보이질 않고
비가 올땐 비를 맞고
눈이 올땐 눈도 맞았네
살아 갈수록 눈물이
살아 갈수록 외로움이
웃어도 가슴이 아프다
검은 머리만 하얘지니까
가만히 생각해보니
당연한데 왜 눈물이 날까
세상을 보며 느낀게 많아
지친 세상에 사람들 보며
욕심을 버린 후 알았네
내가 얼마나 바보였는지

살아 갈수록 눈물이
살아 갈수록 외로움이
웃어도 가슴이 아프다
검은 머리만 하얘지니까
가만히 생각해보니
당연한데 왜 눈물이 날까
어제보다 오늘이 좋아
또 다른 희망이 있으니
당신만 내 곁에 있다면
진흙길도 나는 행복해
당신만 내 곁에 있다면
진흙길도 나는 행복해
진흙길도 나는 행복해



2.6. 김종환/백년의 약속

이소라의 프로포즈 영상



2.7. 스탠딩에그/오래된 노래

음원



2.8. 송창식/맨 처음 고백(DJ라이브)

음원

□ 가사
말을 해도 좋을까
사랑하고 있다고
마음 한번 먹는데
하루, 이틀, 사흘
돌아서서 말할까
마주서서 말할까
이런 저런 생각에
일주일, 이주일
맨 처음 고백은
몹시도 힘이 들어라
땀만 흘리며 우물 쭈물 바보 같으니
화를 내면 어쩌나
가버리면 어쩌나
눈치만 살피다가
한달, 두달, 세달
맨 처음 고백은
몹시도 힘이 들어라
땀만 흘리며 우물 쭈물 바보 같으니
낼 다시 만나면
속시원히 말해야지
눈치만 살피다가
일년, 이년, 삼년
눈치만 살피다가
지나는 한 평생
에-에-에-에-에-에



2.9. 박인희/스카브로우의 추억

음원

□ 가사
추억속의 스카브로우여 나 언제나 돌아가리
내 사랑이 살고 있는 가고 싶은 나의 고향
추억속의 스카브로우여 나 언제나 찾아가리
내 사랑이 기다리는 아름다운 나의 고향

나나나나 나나나나
내 사랑이 기다리는 아름다운 나의 고향
추억속의 스카브로우여 나언제나 부르리라
내 마음이 담겨있는 아름다운 나의 노래



2.10. 김형용/다시 사랑할 수 있다면

음원

□ 가사
야윈어깨로 흘러내리는 너무슬픈 미련때문에
나여기까지 그댈찾아서 왔어요
유리창밖엔 바람이 불고 아름다운 연인들끼리
추억속으로 걸어가는걸 보았죠

너무나 사랑했기 때문에 잊을수가 없어요
지난날들이 아름다워요
너무나 행복했기 때문에 지울수가 없어요
이내가슴이 멍들어도

그대 꿈속이라도 한번 다시 만나볼수 있다면
그대 이내영혼을 태워 다시 사랑할수 있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