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23-추억의명곡

2영하 2023. 11. 23. 19:43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23일

11월22일 선곡표
11월24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패티김 이문세 - 그대없이는 못 살아
2. 장나라 - SWEET DREAM
3. 김종국 -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4. 김광석 - 먼지가 되어
5. 페이지 - 벙어리 바이올린
6. 김종찬 - 당신도 울고 있네요
7. 나미 - 슬픈 인연
8. 마음과마음 - 그대 먼 곳에
9. 왁스 - 아줌마
10. 신해철 -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2부
1. 조규만 - 다 줄거야
2. 조용필 - 친구여
3. JS - 종로에서
4. 변진섭 - 사랑이 올까요
5. 서영은 - 꿈을 꾼다
6. 이찬원 - 시절인연
7. 클론 - 초련
8. 박승화 - 떨어진 잎새(DJ 라이브/ 전영록 원곡)
9. 남화용 - 가버린 추억
10. 김태정 - 백지로 보낸 편지

전영록 앨범커버




1부

1-1. 패티김, 이문세 - 그대없이는 못 살아

음원

□ 가사
좋아해 좋아해 당신을 좋아해
저하늘에 태양이 돌고있는 한 당신을 좋아해
좋아해 좋아해 당신을 좋아해
밤하늘에 별들이 반짝인는 한 당신을 좋아해
그대없이는 못살아 나혼자서는 못살아
헤어져서는 못살아 떠나가면 못살아

사모해 사모해 당신을 사모해
강물이 바다로 흘러가듯이 당신을 사모해
사모해 사모해 당신을 사모해
장미꽃이 비오기를 기다리듯이 당신을 사모해

그대없이는 못살아 나혼자서는 못살아
헤어져서는 못살아 떠나가면 못살아


사랑해 사랑해 당신을 사랑해
이생명 이마음을 다바치고 당신을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당신을 사랑해
영원히 영원히 변함이없이 당신을 사랑해

그대없이는 못살아 나혼자서는 못살아
헤어져서는 못살아 떠나가면 못살아
그대없이는 못살아 나혼자서는 못살아
헤어져서는 못살아 떠나가면 못살아
나혼자서는 못살아


1-2. 장나라 - SWEET DREAM

음원

□ 가사
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
햇살은 나의 창을 밝게 비추고
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
내 볼에 살짝 입맞추고
사랑한다고 속삭였죠
내 머리맡엔 morning coffee
혹시 내가 꿈을 꾸나요
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
햇살은 나의 창을 밝게 비추고
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
when we can get together
I feel paradise
이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겠죠
아마 그럴꺼에요
지금 내 곁엔 그대가 있잖아요
너무 흔해서 나조차도
싫어했었던 내 이름도
왠지 그대가 불러주면
예쁘게만 느껴지네요
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
그대가 나를 아름답게 하네요
나를 안아줄래요
사랑한다고 말해줄께요
when we can get together
I feel paradise
마치 난 영화속의 주인공처럼
사랑받기 위해서
그대 맘 속에 다시 태어난거죠
지금 이 순간 나보다
행복한 사람은 없겠죠
깨지 않게 해줘요
Don't break it 난 이 꿈 안에서
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
햇살은 나의 창을 밝게 비추고
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
when we can get together
I feel paradise
이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겠죠
아마 그럴꺼에요
지금 내 곁엔 그대가 있잖아요
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
그대가 나를 아름답게 하네요
나를 안아줄래요
사랑한다고 말해줄게요
when we can get together
I feel paradise
마치 난 영화속의 주인공처럼
사랑받기 위해서


1-3. 김종국 -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음원

□ 가사
눈이 부시도록 투명한 아침 싱그러운 햇살속에
잠든 너의 숨결위로 묻어나는 행복
별이 되어 바람이 되어 추억에 잠기면
어느새 잠에서 깨어 날 부르며 웃는 너

baby never say goodbye
단 한사람 너만 있어주면 돼
이 세상 무엇도 널 대신할 순 없어
baby don't you ever cry
아름다워 네가 있는 이 세상
사랑하기에 나는 행복하니까

내 몸 가득 배인 너의 향기와 입술 가득 고인 미소
여기 이 모든 행복이 정말 내 것인지
사라질까 잃어 버릴까 두려운 마음에
살며시 너를 안고서 저 하늘에 기도해

baby never say goodbye
단 한사람 너만 있어주면 돼
이 세상 무엇도 널 대신할 순 없어
baby don't you ever cry
아름다워 네가 있는 이 세상
사랑하기에 나는 행복하니까

그림 속의 연인들처럼 늘 함께 있어도
이렇게 안고 있어도 더 그리워지는 너

baby never say goodbye
단 한사람 너만 있어주면 돼
이 세상 무엇도 널 대신할 순 없어
baby don't you ever cry
아름다워 네가 있는 이 세상
사랑하기에 나는 행복하니까

영원히 지금 이대로 워우워~
나나나~ 나나나~
너만을 사랑하겠어 워우워~
나나나~ 나나나~


1-4. 김광석 - 먼지가 되어

음원

□ 가사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이면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나네요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도
휘파람 소리로 돌아오네요
내 조그만 공간 속에 추억만 쌓이고
까닭 모를 눈물만이 아른거리네
작은 가슴을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작은 가슴을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뜹뚜르르 뜹뚜르르 뜹뚜르르 뚜와
뜹뚜르르 뜹뚜르르 뜹뚜르르 뚜와
뜹뚜르르 뜹뚜르르 뜹뚜르르 뚜와



1-5. 페이지 - 벙어리 바이올린

음원

□ 가사
My love my love is your love
어디에선가 그대와 함께 들었던 음악이 흐르죠
햇살이 눈부셔 그대가 생각났어요
내가 없는 오늘도 그댄 잘 지냈겠죠
다시 또 그대의 환상이 밀려와
이른 새벽녘까지 잠을 못 이룰 거예요
그댈 잊겠다고 한 적 하루도 없었죠

사랑해요 마지막 그 날까지
My love 그대가 보고 싶어요
그대가 보고싶어 죽을 것만 같아요

누군가 그대를 잊었냐고 묻죠
내 맘은 벙어리가 되어 아무 말도 할 수 없어요
그댈 잊겠다고 한 적 하루도 없어요

사랑해요 마지막 그 날까지
My love 그대가 보고 싶어요
그대가 보고싶어 죽을 것만 같아요


1-6. 김종찬 - 당신도 울고 있네요

음원

□ 가사
당신은 울고 있네요
잊은 줄 알았었는데
찻잔에 어리는 추억을 보며
당신도 울고 있네요
이렇게 만나게 될 줄을
그 누가 알았던가요
옛날에, 옛날에 내가 울 듯이
당신도 울고 있네요
한때는 당신을 미워했지요
남겨진 상처가 너무 아파서
당신의 얼굴이 떠오를 때면
나 혼자 방황했었죠, 오
당신도 울고 있네요
잊은 줄 알았었는데
옛날에, 옛날에 내가 울 듯이
당신도 울고 있네요
한때는 당신을 미워했지요
남겨진 상처가 너무 아파서
당신의 얼굴이 떠오를 때면
나 혼자 방황했었죠, 오
당신도 울고 있네요
잊은 줄 알았었는데
옛날에, 옛날에 내가 울 듯이
당신도 울고 있네요
옛날에, 옛날에 내가 울 듯이
당신도 울고 있네요


1-7. 나미 - 슬픈 인연

음원

□ 가사
멀어져 가는 저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난 아직도 이 순간을 이별이라 하지 않겠네
달콤했었지 그 수많았던 추억 속에서
흠뻑 젖은 두 마음은 우린 어떻게 잊을까?
아 다시 올거야, 더는 외로움을 견딜수 없어
아 나의 곁으로 다시 돌아 올거야
그러나 그 시절에 너를 또 만나서 사랑할 수 있을까?
흐르는 그 세월에 나는 또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달콤했었지 그 수많았던 추억 속에서
흠뻑 젖은 두 마음을 우린 어떻게 잊을까?
아 다시 올거야, 더는 외로움을 견딜수 없어
아 나의 곁으로 다시 돌아 올거야
그러나 그 시절에 너를 또 만나서 사랑할 수 있을까?
흐르는 그 세월에 나는 또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그러나 그 시절에 너를 또 만나서 사랑할 수 있을까?
흐르는 그 세월에 나는 또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1-8. 마음과마음 - 그대 먼 곳에

강변가요제영상

□ 가사
우~ 우우우
먼곳에 있지 않아요 내곁에 가까이 있어요
하지만 안을수 없네요 그대 마음 아주 먼곳에
그대가 내곁을 떠나갈 때 마치 넋이 빠진 모습으로
난 몹시 담담한 마음으로 그대를 보냈어요
아~ 아~ 그대는 내곁에 없나요
아~ 그대는 먼곳에 있나요

사랑도 생각했어요 영혼도 생각했어요
하지만 잡을수 없네요 그대 생각은 아주 먼곳에
그대가 내곁을 떠나갈 때 마치 넋이 빠진 모습으로
난 몹시 담담한 마음으로 그대를 보냈어요
아~ 아~ 그대는 내곁에 없나요
아~ 그대는 먼곳에 있나요


1-9. 왁스 - 아줌마

음원

□ 가사
또 학교 늦기전에 밥먹고 학교가라
또 회사 늦기전에 밥 먹고 회사가라
돈 걱정하지말고 공부만 잘해다오
돈 없어 죽겠으니 돈 많이 벌어와라

우리 옆에 항상 이 험한 세상에 큰 다리가 있어
때론 지겹고 사랑스러운 단 한사람

아줌마는 너무 힘들어 아줌마는 너무 외로워
아줌마는 우릴 지켜줘 아줌마는 우리 모두를 사랑해

처녀땐 죽자 살자 결혼만 해 달라던
남편은 귀찮다며 술취해 자버리고
열달을 뱃속에서 힘들게 키워왔던
자식은 이제와서 더 이상 간섭하지

말라며 소리치고 그렇게 나이만 먹어가고
어디서 보상 받을 수 있나 아까운 청춘

아줌마는 너무 힘들어 아줌마는 너무 외로워
아줌마는 우릴 지켜줘 아줌마는 우릴 사랑해

아줌마는 너무 힘들어 아줌마는 너무 외로워
아줌마는 우릴 지켜줘 아줌마여 그대 이름은 천사여


1-10. 신해철 -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음원

□ 가사
너에게 전화를 하려다
수화기를 놓았네
잠시 잊고 있었나봐
이미 그 곳에는 넌 있지 않은걸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마지막 작별의 순간에
너의 눈 속에 담긴
내게 듣고 싶어 한 그 말을
난 알고 있었어 말하진 못했지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너에게 내 불안한 미래를
함께 하자고 말하긴 미안했기에
내게로 돌아올 너를
또 다시 혼자이게 하지는 않을거야
내 품에 안기어
눈을 감을 때 널 지켜줄거야
언제까지나 너를 기다려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너에게 내 불안한 미래를
함께 하자고 말하긴 미안했기에
내게로 돌아올 너를
또다시 혼자이게 하지는 않을거야
내 품에 안기어
눈을 감을 때 널 지켜 줄거야
언제까지나 너를 기다려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2부

2-1. 조규만 - 다 줄거야

음원

□ 가사
그대 내게 다가오는 그 모습
자꾸 다시 볼수 없을 것만 같아서

감은 두눈 뜨지 못한거야
너를 내게 보내준 걸 감사할뿐야
고마울 뿐야

많이 외로웠던 거니 그동안
야워가는 너를 보며 느낄 수 있어

너무 힘이들땐 실컷 울어
눈물속에 아픈기억 떠나보내게
내품에서

서글픈 우리의 지난 날들을
서로가 조금씩 감싸줘야 해

난 네게 너무나도 부족하겠지만
다 줄꺼야 내 남은 모든 사랑을

많이 지쳐있던거야 그동안
자꾸 야워가는 너를 보며 느낄 수 있어

너무 힘이들땐 실컷 울어
눈물속에 아픈기억 떠나보내게
내품에서

서글픈 우리의 지난 날들을
서로가 조금씩 감싸줘야 해

난 네게 너무나도 부족하지만
다 줄꺼야 내 남은 모든 사랑을

난 네게 너무나도 부족하지만
다 줄거야 내 남은 모든 사랑을

내 모든 사랑을


2-2. 조용필 - 친구여

음원

□ 가사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옛 일 생각이 날 때마다
우리 잃어버린 정 찾아
친구여 꿈속에서 만날까
조용히 눈을 감네
슬픔도 기쁨도 외로움도 함께 했지
부푼 꿈을 안고 내일을 다짐하던
우리 굳센 약속 어디에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옛 일 생각이 날 때마다
우리 잃어버린 정 찾아
친구여 꿈속에서 만날까
조용히 눈을 감네
슬픔도 기쁨도 외로움도 함께 했지
부푼 꿈을 안고 내일을 다짐하던
우리 굳센 약속 어디에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2-3. JS - 종로에서

음원

□ 가사
그렇게 떠나야만 했던 시간 속에서
너를 보내기는 정말 싫었어
돌아서는 너의 슬픈 미소 속에
사무친 그리움을 나는 알았어

회기로 향하던 쓸쓸한 플랫폼에서
서성이던 모습 보이지 않고
허전한 빈 공간 속을 걷고 있는 너의 모습 생각해봤어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너는 무얼 생각하고 있을까
두눈에 이슬 가득 담고 슬픈 미소 지으며
무얼 그리워하고 있을까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내일은 사랑한다 말해줄거야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너는 무얼 생각하고 있을까
두눈에 이슬 가득 담고 슬픈 미소 지으며
무얼 그리워하고 있을까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내일은 사랑한다 말해줄거야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여
힘겹던 네 모습이 나를 울리네
내가 곁에 있어도 그립다고 말하던 그대에게
내일은 사랑한다 말해줄거야


2-4. 변진섭 - 사랑이 올까요

MV

□ 가사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아무리 비켜서도 나 못 피하나봐
모른척 고개를 돌려도 자꾸 내 가슴이 너를 찾아
사랑 아닌줄만 알았어 더 다가와도 고갤 저었어
내 마음속에 어느샌가 들어온 너란걸 모르고 oh~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널 위해 여기까지 나 돌아 왔나봐
몇 번의 사랑을 보낸건 너를 위한 오랜 준비였지
이제 다신 놓지 않겠어 널 지켜주는 내가 되겠어
내 가슴속에 외쳐오던 그 말을 너에게 할거야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사랑이 오네요 또 다시 내게 오네요
한참을 잊은 채로 살아왔던 그 사랑이
어떻게 막아요 두 눈을 꼭 감고 귀를 막아봐도
가슴에 차버린 사랑을...


2-5. 서영은 - 꿈을 꾼다

MV

□ 가사
때론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지나간 세월을 돌아보면
괜히 웃음이 나와
정신없는 하루 끝에
눈물이 날 때도 있지만
지나간 추억을 뒤돌아보면
입가엔 미소만 흘러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혹시 너무 힘이 들면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천천히 함께 갈 수 있다면
이미 충분하니까
자꾸 못나 보이는 나
맘에 들지 않는 오늘도
내일의 나를 숨 쉬게 하는
소중한 힘이 될 거야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꿈을 꾼다
잠시 외로운 날도 있겠지만
세월이 흘러서
시간이 가면 모두 지나간다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행복한 꿈을 꾼다


2-6. 이찬원 - 시절인연

불후의명곡(KBS 레전드 케이팝)

□ 가사
사람이 떠나간다고
그대여 울지 마세요
오고 감 때가 있으니
미련일랑 두지 마세요
좋았던 날 생각을 하고
고마운 맘 간직을 하며
아아아 살아가야지
바람처럼 물처럼
가는 인연 잡지를 말고
오는 인연 막지 마세요
때가 되면 찾아올 거야
새로운 시절인연
친구가 멀어진다고
그대여 울지 마세요
영원한 것은 없으니
이별에도 웃어주세요
좋았던 날 생각을 하고
고마운 맘 간직을 하며
아아아 살아가야지
바람처럼 물처럼
가는 인연 잡지를 말고
오는 인연 막지 마세요
때가 되면 찾아올 거야
새로운 시절인연
새로운 시절인연
사람이 떠나간다고
그대여 울지 마세요


2-7. 클론 - 초련

음원

□ 가사
난 그냥 좋았어 니 앞에만 서면
요즘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몰라
니 생각만 하고 자꾸 보고싶고
틈만 나면 난 너를 만나고 싶어
이런 맘 첨이야 누군가를
내가 주체하지 못할 만큼 좋아하는게
너와 약속하면 기분이 들떠
난 몇 번씩 거울 앞을 서성이곤 해
길가다 멋진 옷을 볼때면
항상 언제나 너에게 다 사주고 싶고
사소한 악세사리까지 모두다
예쁜걸 보면 항상 너를 먼저 떠올려
바다가 보이는 분위기가 좋은 멋진
카페를 우연히 알게되도 제일먼저
니 생각을 하면서 나는 빨리 너와
둘이서 다시 또 와봐야지
너에게 내가 아는 모든걸 해주고 파
말론 설명할수가 없어 내눈엔
오직 너만 보여 내자신 조차도 주체할수
없는 이런 감정이 사랑인가봐
오레오레오 난 지금 웃고 있어
오레오레오 너만을 생각하며
오레오레오 언제나 니곁에서 오레오레오
너와 함께 할 꺼야
난 너무 아쉬워 널 바래다줄 팬 일부러
한정거장 앞에서 내리지
너와 걷고 싶어 좀더 있고 싶어 이밤이
깊어가는게 아쉬워서
집에 돌아오면 니 생각을 하며 어느새
난 또 너에게 전화를 걸어
할말도 없는데 이 애기 저 애기 몇 시간씩
또 너와 애길 나누지
햇살이 창가에 머무는 아침엔 눈뜨면
제일먼저 널 생각하고
오늘은 널 만나 또 무엇을 할까 콧노랠
부르면서 즐겁게 샤워를 해
재미있는 영화를 보는게 더 날까 아니면
교외로 나가는게 날까
아니야 즐겁게 쇼핑을 즐기며
니가 깜짝 놀라게
선물을 사줘야지
숨겨둔 비상금을 모두 털어서라도
말론 설명할수가 없어 내눈엔
오직 너만 보여 내자신 조차도 주체할수
없는 이런 감정이 사랑인가봐
오레오레오 난 지금 웃고 있어
오레오레오 너만을 생각하며
오레오레오 언제나 니곁에서 오레오레오
너와 함께 할 꺼야


2-8. 박승화 - 떨어진 잎새(DJ 라이브/ 전영록 원곡)

음원

□ 가사
떨어진 잎새엔 무슨 사연 있었을까
흩어진 잎새엔 어떤 슬픔 있었을까
빗방울이 잎새에 내릴 때 나는 생각에 잠겨있네
내 너를 주어다 책속에 넣고서
떨어진 잎새 지만 너를 보고 글을 썼네

떨어진 잎새엔 무슨 사연 있었을까
흩어진 잎새엔 어떤 슬픔 있었을까
빗방울이 잎새에 내릴 때 나는 고독에 잠겨있네
내 너를 안아다 마음속에 넣고서
수많은 사랑잎새 나누어서 시를 썼네


2-9. 남화용 - 가버린 추억

음원

□ 가사
멀어져간 날들이 생각이 납니다
잊혀져간 그 날들이
가슴을 적시는 빗물방울이 지금도 생각납니다

흘러 가버린 시절 아쉬움만 남기고서
멀어져 가고 있지만
가슴에 새겨지는 그리움들은 더해만가고
옛날을 생각하면 아쉬운 마음
눈물되어 흘러요 빗물처럼

흘러 가버린 시절 아쉬움만 남기고서
멀어져 가고 있지만
가슴에 새겨지는 그리움들은 더해만가고
옛날을 생각하면 아쉬운 마음
눈물되어 흘러요 빗물처럼


2-10. 김태정 - 백지로 보낸 편지

음원

□ 가사
나나나나
언제라도 생각이 생각이 나거든
그 많은 그리움을 편지로 쓰세요
사연이 너무 많아 쓸 수가 없으면
백지라도 고이 접어 보내주세요
지워도 지워도 지울 수 없는
백지로 보내신 당신의 마음
읽어도 읽어도 끝이 없을거에요
나나나나
지워도 지워도 지울 수 없는
백지로 보내신 당신의 마음
읽어도 읽어도 끝이 없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