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22/추억의명곡

2영하 2023. 11. 22. 20:00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22일

11월21일 선곡표
11월23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여행스케치 - 왠지 느낌이 좋아
2. 백미현 - 하늘만 보면
3. 멜로망스 - 사랑인가 봐
4. 도시아이들 - 소설 속 연인
5. 이예린 - 포플러 나무 아래
6. 전원석 - 떠나지 마
7. 소향 - 잊었니
8. 김현식 - 내 사랑 내 곁에
9. 제이 하울 - 사랑인가요
10. 이승기 - 결혼해 줄래

2부
1. 김돈규 - 나만의 슬픔
2. 이선희 - 인연
3. 신효범 - 난 널 사랑해
4. 강승모 - 사랑아
5. 김혜림 - 이젠 떠나가 볼까
6. 어우러기 - 밤에 피는 장미
7. 김정민 - 슬픈 언약식
8. 박승화 - 아베마리아(DJ 라이브, 김승덕 원곡)
9. 정윤선 - 엽서

앨범커버




1부

1. 여행스케치 - 왠지 느낌이 좋아

열린음악회(KBS 레전드 케이팝)

□ 가사
널 만난 후부터 난 달라지고 있어
매일 걷던 그 길 거리를 걸어도
늘 새롭게 느껴져 처음인 것처럼
온 종일 구름 위를 걷는것 같아
이 기분 조금은 두려워
너에게 푹 빠져드는 내 모습
멈출 수 없기에
하지만 왠지 느낌이 좋아
나를 사랑해줘 한번 꼭 안아줘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야
수줍은 소녀처럼 늘 마음뿐이지만
행복한 순간이야 널 그릴때마다
몇 번의 만남과 몇번의 이별 후에
누군가를 또 다시 만난다는게
내겐 가장 어려운 일이 됐었는데
넌 나의 천사가 되줄 것만 같아
우연히 거울앞에 서면
너와의 입맞춤하는 상상에
눈을 감아버려
달콤하고 너무 짜릿해
나를 사랑해줘 한번 꼭 안아줘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야
수줍은 소녀처럼 늘 마음뿐이지만
행복한 순간이야 널 그릴때마다
이대로 이 느낌 그대로
영원히 변치 않기만을 바래
나의 눈빛속에 비춰진
너의 미소처럼
나를 사랑해줘 한번 꼭 안아줘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야
수줍은 소녀처럼 늘 마음뿐이지만
행복한 순간이야
나를 사랑해줘 한번 꼭 안아줘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야
수줍은 소녀처럼 늘 마음뿐이지만
행복한 순간이야 널 그릴때마다
왠지 느낌이 좋아


2. 백미현 - 하늘만 보면

음원

□ 가사
떠나가지마 나를 두고서
너만 혼자서 떠나가지마
나만 혼자서 험한 세상을
어찌 살라고 너만 혼자 가
우린 너무나 사랑했잖아
우린 정말로 행복했잖아
하늘만 보면 눈물이 나와
하늘만 보면 너의 얼굴이
네가 떠난 후 세월은 가고
네가 없는 난 더욱더 슬퍼
이젠 정말로 혼자인가 봐
너는 정말로 떠나갔나 봐
우린 너무나 사랑했잖아
우린 정말로 행복했잖아
하늘만 보면 눈물이 나와
하늘만 보면 너의 얼굴이
우린 너무나 사랑했잖아
우린 정말로 행복했잖아
하늘만 보면 눈물이 나와
하늘만 보면 너의 얼굴이


3. 멜로망스 - 사랑인가 봐

MV

□ 가사
너와 함께 하고 싶은 일들을 상상하는 게
요즘 내 일상이 되고
너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따라 웃고 있는 걸
너의 행동에 설레어하고 뒤척이다가
지새운 밤이 많아지는데
이건 누가 봐도 사랑일 텐데
종일 함께면 질릴 텐데
나 돌아서도 온통 너인 건
아무래도 사랑인가 봐
점점 너와 하고 싶은 일들 생각하면서
하룰 보낸 날이 많아지는데
이건 누가 봐도 사랑일 텐데
종일 함께면 질릴 텐데
나 돌아서도 온통 너인 건
아무래도 사랑인가 봐
너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따라 웃는데
이 정도면 알아줄 만하잖아
너도 용기 낼만 하잖아
나만 이런 게 아니라면
우리 만나볼 만하잖아
아무래도 사랑인가 봐


4. 도시아이들 - 소설 속 연인

음원

□ 가사
소설속에 나오는 연인들처럼
붉은 장미와 같은 정열로
보라빛 무지개같은 환상으로
그대와 나의 사랑은 시작되었고
소설속에 나오는 연인들처럼
폭풍처럼 몰아치는 아픔으로
구슬프게 내리는 빗물같은 슬픔으로
그대와 나의 사랑은 끝나버렸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소설속에 나오는 연인들처럼
붉은 장미와 같은 정열로
보라빛 무지개같은 환상으로
그대와 나의 사랑은 시작되었고
소설속에 나오는 연인들처럼
폭풍처럼 몰아치는 아픔으로
구슬프게 내리는 빗물같은 슬픔으로
그대와 나의 사랑은 끝나버렸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아아 그대와 나는 소설속의 연인이 아니오
현실의 연인이오


5. 이예린 - 포플러 나무 아래

음원

□ 가사
포플러 나무 아래
나만의 추억이 젖네
푸른하늘이 슬프게만 보이던
거리에서 언제나 말이 없던
너는 키작은 나를 보며
슬픈 표정으로 훔쳐보곤 했지
아무도 모르게 담벼락에 기대서서
긴머리를 쓸어 올리며
기억의 저편에서 우린 또 만나겠지
흐려진 눈가엔 가득 너의 그리움만
라-라- 너의 그리움만 라-라-
포플러 나무 아래
나만의 추억이 젖네
푸른하늘이 슬프게만 보이던
거리에서 언제나 말이 없던
너는 키작은 나를 보며
슬픈 표정으로 훔쳐보곤 했지
아무도 모르게 담벼락에 기대서서
긴머리를 쓸어 올리며
기억의 저편에서 우린 또 만나겠지
흐려진 눈가엔 가득 너의 그리움만
라-라- 너의 그리움만 라-라-
너의 그리움


6. 전원석 - 떠나지 마

음원

□ 가사
뭐라고 말을 하나
그 사람을 위해서
어떻게 달래주나
울고 있는 너에게

그렇게 눈물지면
내 마음 아프잖아
하고픈 말은 많은데
건넬 수가 없잖아

내 맘을 왜 몰라
사랑하고 있는데
그 맘도 몰라주고
어떻게 나를 사랑해

그대여 왜 떠나는가
내 마음 울고 있잖아
그대여 떠나지 마라 그대여

그렇게 눈물지면
내 마음 아프잖아
하고픈 말은 많은데
건넬 수가 없잖아

내 맘을 왜 몰라
사랑하고 있는데
그 맘도 몰라주고
어떻게 나를 사랑해

그대여 왜 떠나는가
내 마음 울고 있잖아
그대여 떠나지 마라 그대여


7. 소향 - 잊었니

MV

□ 가사
잊었니 날 잊어버렸니
그 수많은 추억들은 잊어버렸니
가슴은 널 향해 팔 벌려
오늘도 간신히 버티고 있는데
추억이 점점 빛 바래가면
너와 거닐던 길에 우두커니 서
지우고 또 지우려 해도
니 숨결 목소리가 귓가에 들려
잊었니 날 잊어버렸니 아직 난 널 기다리잖아
사랑이 또 울고 있잖아 가슴엔 늘 눈물이 고여
지워도 자꾸 지우려해도
그대 얼굴이 자꾸 떠오르네요
잊었니 날 잊어버렸니
수많은 추억들은 잊어버렸니
가슴은 널 향해 팔 벌려
오늘도 간신히 버티고 있는데
잊었니 날 잊어버렸니 아직 난 널 기다리잖아
사랑이 또 울고 있잖아 가슴엔 늘 눈물이 고여
잊었니 날 잊어버렸니 아직 난 널 기다리잖아
사랑이 또 울고 있잖아 가슴엔 늘 눈물이 고여
지워도 자꾸 지우려 해도
그대 얼굴이 자꾸 떠오르네요
지워도 자꾸 지우려 해도
그대 얼굴이 자꾸 떠오르네요


8. 김현식 - 내 사랑 내 곁에

음원

□ 가사
나의 모든 사랑이 떠나가는 날이
당신의 그 웃음 뒤에서 함께 하는데
철이 없는 욕심에 그 많은 미련에
당신이 있는 건 아닌지 아니겠지요
시간은 멀어 집으로 향해 가는데
약속했던 그대만은 올 줄을 모르고
애써 웃음 지으며 돌아오는 길은
왜 그리도 낯설고 멀기만 한지
저 여린 가지 사이로 혼자인 날 느낄 때
이렇게 아픈 그대 기억이 날까
내 사랑 그대 내 곁에 있어 줘
이 세상 하나뿐인 오직 그대만이
힘겨운 날에 너 마저 떠나면
비틀거릴 내가 안길 곳은 어디에


9. 제이, 하울 - 사랑인가요

음원

□ 가사
언제였던건지 기억나진 않아
자꾸 내 머리가 너로 어지럽던 시작
한두 번씩 떠오르던 생각
자꾸 늘어가서 조금 당황스러운 이 마음
별일이 아닐 수 있다고
사소한 마음이라고
내가 내게 자꾸 (내게 자꾸)
말을 하는 게 어색한걸
사랑인가요
그대 나와 같다면 시작인가요
맘이 자꾸 그댈 사랑한대요
온 세상이 듣도록 소리치네요
왜 이제야 들리죠
서롤 만나기 위해 이제야 사랑 찾았다고
지금 내 마음을 설명하려 해도
니가 내가 되어 맘을 느끼는 방법뿐인데
이미 난 니 안에 있는걸
내 안에 니가 있듯이
우린 서로에게 (서로에게)
이미 길들여진지 몰라
사랑인가요
그대 나와 같다면 시작인가요
맘이 자꾸 그댈 사랑한대요
온 세상이 듣도록 소리치네요
왜 이제야 들리죠
서롤 만나기 위해 이제야 사랑 찾았다고
생각해보면 (생각해보면) 많은 순간 속에 (속에)
얼마나 많은 설레임 있었는지
조금 늦은 그만큼 난 더 잘 해 줄게요
함께 할게요 추억이 될 기억만 선물 할게요
다신 내 곁에서 떠나지 마요
짧은 순간조차도 불안한걸요
내게 머물러 줘요
그댈 이렇게 많이 (이토록 많이)
사랑하고 있어요 (그대 하나만 ) 이미


10. 이승기 - 결혼해 줄래

음원

가사 및 이승기 노래모음




2부

1. 김돈규 - 나만의 슬픔

음원

□ 가사
내 소식 그녀가 들을 때쯤엔
난 아마 세상 어디에도 없겠지
친구야 내게 허락된 시간이
이젠 다 되어 가나봐
알리진 말아줘 차라리 그녀가 모르게
아무런 슬픔도 남기기 싫어
연락이 닿아도 올 수가 없을 거야
이제는 다른 세상에서
그녀를 만나서 내 얘기를 묻거든
그저 난 잘 있다고 대답해줘
이제야 알겠어 그녀가 내게는
얼마나 소중했는지 가슴이 메어와
나 훗날 재 되면 그녀가 다니는 길목에
아무도 모르게 흩어 놓아줘
가끔씩 오가는 그 모습만이라도
그 길에 남아 볼 수 있게
그녀를 만나서 내 얘기를 묻거든
그저 난 잘 있다고 대답해줘
이제야 알겠어 그녀가 내게는
얼마나 소중했는지
약속해줘
나 없는 세상에 남겨진 그녀를
나대신 지켜준다고
그녀를 부탁해


2. 이선희 - 인연

음원

가사 및 이선희 노래모음


3. 신효범 - 난 널 사랑해

음원

가사 및 신효범 노래모음


4. 강승모 - 사랑아

음원

□ 가사
사랑아 이제는 울지 말아요, ,
내 맘이 너무 아파요, ,
떠나야 하는데 나는 못가요 그 눈물 가슴에 맻혀
사랑을했던 우리추억이 흐느껴 울고있는데
갖어선안될 사랑이기에 이제는 멈춰야 해요
아 사랑아 사랑아 울면안되요 그대울면 나는못가요
아, , 이별아 이별아 아퍼지않게 내사랑 데려가줘요
사랑아 이제는 슬퍼 말아요
슬픔에 목이 메어요
가야만 하는데 가지못해요 그 슬픔 길을 막아요
사랑을했던 우리두가슴 까맣게 타고있는데
만나선안될 사랑이기에 여기서 멈춰야해요, ,
아 사랑아 사랑아 슬퍼말아요 그대 슬픔두고못가요
아... 이별아 이별아 아퍼지않게 내사랑 데려가줘요


5. 김혜림 - 이젠 떠나가 볼까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이젠 떠나가 볼까
아무도 없는
내 텅빈 방안에서
툭툭 먼지를 털 듯
저멀리 띄울래
바래진 외로움
아무 생각도 없이
걷는 이 거리의 바람은
어느새 길어진 머리
부드럽게 어루만지네
길고 길었던 많은 날들
나른 했던 겨울 잠속의 꿈은
햇살 가득한 거리에서
누군가 만나는 꿈들

Lady you wanna
dance with me
누군가 와서
내 어깰 두드리면
마치 난 놀란듯이
수줍어 하겠지
누군가 향하여
이런 생각을 하며
걷는 이거리의 바람은
어느새 길어진 머리
부드럽게 어루만지네
길고 길었던 많은 날들
나른 했던 겨울 잠속의 꿈은
햇살 가득한 거리에서
누군가 만나는 꿈들
길고 길었던 많은 날들
나른 했던 겨울 잠속의 꿈은
햇살 가득한 거리에서
누군가 만나는 꿈들


6. 어우러기 - 밤에 피는 장미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외로운 밤엔 나홀로 걸어 내 가슴속에 피는
한 잎 떨어진 상처만이 남이있는
한 떨기 장미처럼 슬픈 내 영혼
그러나 또낮이 되면서도 잊혀진 지난날 그리워
가슴에 뜨거운 마음도
나의 슬픈 그 장미
아 밤에 피는 장미
(나의 사랑 장미같은 사랑)
돌아오지 못할 시절
(한 떨기 사랑 장미같은 사랑)
아 밤에 피는 장미
(나의 사랑 장미같은 사랑)
돌아오지 못할 계절...
(한 떨기 사랑 장미같은 사랑)

외로운 밤엔 나홀로 걸어 내가슴속에 피는
한 잎 떨어진 상처만이 남이있는
한 떨기 장미처럼 슬픈 내 영혼
그러나 또낮이 되면서도 잊혀진 지난날 그리워
가슴에 뜨거운 마음도 나의 슬픈 그 장미
아 밤에 피는 장미... (나의 사랑 장미같은 사랑)
돌아오지 못할 시절... (한 떨기 사랑 장미같은 사랑)
아 밤에 피는 장미... (나의 사랑 장미같은 사랑) 돌아오지 못할 계절... (한 떨기 사랑 장미같은 사랑)


7. 김정민 - 슬픈 언약식

음원

□ 가사
너를 내게 주려고 날 혼자 둔 거야
내 삶은 지금껏 너에게
너 아닌 사랑은
그저 스쳐지난 것처럼
나를 네게 주려고 난 열지 않았어
내 마음 그 누구에게도
그렇게 넌 있어 준거야
나의 방황의 끝에서
하지만 넌 서러워하지 마
우리만의 축복을
어떤 현실도 우리 사랑 앞에선
얼마나 더 초라해질 뿐인지
이젠 눈물을 거둬
하늘도 우릴 축복하잖아
이렇게 입 맞추고 나면
우린 하나인데
하지만 넌 서러워하지 마
우리만의 축복을
어떤 현실도 우리 사랑 앞에선
얼마나 더 초라해질 뿐인지
이젠 눈물을 거둬
하늘도 우릴 축복하잖아
이렇게 입 맞추고 나면
우린 하나인데
이젠 눈물을 거둬
하늘도 우릴 축복하잖아
이렇게 입 맞추고 나면
우린 하나인데


8. 박승화 - 아베마리아(DJ 라이브, 김승덕 원곡)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우리들의 사랑 기약할 수 없어
명동성당 근처에서 쓸쓸히 헤어졌네
떠나가는 뒷모습 인파속으로 사라질때
나는 눈물 흘리며 슬픈 종소리 들었네
아베마리아 아베마리아
이렇게 방황하는 나에게 용기를 주세요

밤은 깊어가고 비는 내린는데
명동성당 근처를 배회하는 내모습
나는 눈물 흘리며 추억찾아 헤메일때
나를 지켜주는 성당의 종소리
아베마리아 아베마리아
이렇게 방황하는 나에게 용기를 주세요
아베마리아 아베마리아
이렇게 방황하는 나에게 용기를 주세요
아베마리아 아베마리아
이렇게 방황하는 나에게 용기를 주세요


9. 정윤선 - 엽서

음원

□ 가사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말아요
어쩌더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