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동원 노래모음

트로트

by 2영하 2023. 10. 15. 12:39

본문

반응형

정동원 노래모음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4세대아이돌 리스트
연도별 트로트 히트곡 모음

1. 독백
2. 만약에
3. 여백
4. 그 겨울의 찻집
5. 뱃놀이
6. 잘가요 내사랑
7. 물망초
8. 영원
9. 아지랑이꽃
10. 보릿고개

앨범커버


1. 정동원/독백

MV

□ 가사
사랑은 잊어도 돼
언젠가 떠날 테니까
이별도 잊어야 해
사랑이 미워하니까
밤이 오면 밤이 오면
어디에서 나는 울어야 하나
외로울 땐 혼자 걷구요
슬퍼지면 혼자 울어요
지친 저 꽃처럼 아픈 저 별처럼
오늘도 나는 혼자 울어요
그 모습 잊어도 돼
내 곁을 떠날 테니까
그 마음 잊어야 해
이별이 아플 테니까
밤이 가면 밤이 가면
어디에서 나는 울어야 하나
외로울 땐 혼자 걷구요
슬퍼지면 혼자 울어요
지친 저 꽃처럼 아픈 저 별처럼
오늘도 나는 혼자 울어요
지쳐버린 저 꽃처럼
아파하는 저 별처럼
오늘도 나는 오늘도 나는
혼자서 혼자서 울어요
혼자서 혼자서 울어요


2. 정동원/만약에

음원

□ 가사
만약에 당신이 그 누구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을 위해서 무얼 할 수 있나

만약에 당신이 그 누구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을 위해서 무얼 할 수 있나

텅 빈 세상 살아가는 이유가
만약에 너라면 어떡하겠니
사는 동안 단 한 번의 사랑이
만약에 너라면 허락하겠니

얼마나 더 많이 외로워해야
널 끌어안고서 울어볼까
이제는 더 이상 지칠 몸조차
비워둘 마음조차 없는데

또 다른 이유로 널 못 본다면
나 살아가는 의미도 없지
만약에 널 위해 나 죽을 수 있다면
날 받아주겠니

텅 빈 세상 살아가는 이유가
만약에 너라면 어떡하겠니
사는 동안 단 한 번의 사랑이
만약에 너라면 허락하겠니

얼마나 더 많이 외로워해야
널 끌어안고서 울어볼까
이제는 더 이상 지칠 몸조차
비워둘 마음조차 없는데

또 다른 이유로 널 못 본다면
나 살아가는 의미도 없지
만약에 널 위해 나 죽을 수 있다면
날 받아주겠니

만약에 널 위해 나 죽을 수 있다면
날 받아주겠니

만약에 당신이 그 누구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을 위해서 다 해줄 수 있나


3. 정동원/여백

미스터트롯영상

□ 가사
얼굴이 잘생긴 사람은
늙어 가는 게 슬프겠지
아무리 화려한 옷을 입어도
저녁이면 벗게 되니까
내 손에 주름이 있는 건
길고 긴 내 인생에 훈장이고
마음에 주름이 있는 건
버리지 못한 욕심에 흔적
청춘은 붉은 색도 아니고
사랑은 핑크빛도 아니더라
마음에 따라서 변하는
욕심 속 물감의 장난이지
그게 인생인거야
전화기 충전은 잘 하면서
내 삶은 충전하지 못하고 사네
마음에 여백이 없어서
인생을 쫓기듯 그렸네
청춘은 붉은 색도 아니고
사랑은 핑크빛도 아니더라
마음에 따라서 변하는
욕심 속 물감의 장난이지
그게 인생인거야
전화기 충전은 잘 하면서
내 삶은 충전하지 못하고 사네
마음에 여백이 없어서
인생을 쫓기듯 그렸네
마지막 남은 나의 인생은
아름답게 피우리라


4. 정동원/그 겨울의 찻집

음원

□ 가사
바람 속으로 걸어갔어요
이른 아침에 그 찻집
마른 꽃 걸린 창가에 앉아
외로움을 마셔요

아름다운 죄 사랑 때문에
홀로 지샌 긴 밤이여
뜨거운 이름 가슴에 두면
왜 한숨이 나는 걸까

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대 나의 사랑아

아름다운 죄 사랑 때문에
홀로 지샌 긴 밤이여
뜨거운 이름 가슴에 두면
왜 한숨이 나는 걸까

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대 나의 사랑아

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대 나의 사랑아


5. 정동원/뱃놀이

MV

□ 가사
어기야 디여차
따뜻하게 입어라 신경 쓰이니까
오다 주웠다 받아 별거 아니니까
툭하고 던진 맘에 올라가는 입가
거친 내 매력에 너 납치된 거야
어머, 어머, 뭐니?
어쩜 이렇게 좋니?
흔들흔들 어질하도록 (후-후)
너를 격하게 아껴줄 테니 내게 맡겨
우리는 운명인 거야
나만의 님이 돼주오
떠가는 저 배 위에
함께 노닐 나의 님이 돼주오
저 푸른 바다 위에 (얼쑤)
어기야 디여차
사랑하는 나의 님과 (얼쑤)
어기야 디여 어기여차
뱃놀이 가잔다
영차영차 노를 젓자, 젓자
가자, 가자, 저 바다로 가자
저 달님이 부르는 우리의 노랫말은
물결 위에 뿌려져 물비늘 되는구나
어머, 어머, 뭐니?
어쩜 이렇게 좋니?
흔들흔들 어질하도록 (후-후)
너를 격하게 아껴줄 테니 내게 맡겨
우리는 운명인 거야
나만의 님이 돼주오
떠가는 저 배 위에
함께 노닐 나의 님이 돼주오
저 푸른 바다 위에 (얼쑤)
어기야 디여차
사랑하는 나의 님과 (얼쑤)
어기야 디여 어기여차
뱃놀이 가잔다
노을 진 하늘을 지나
휘영청 밝은 그 달이
걸린 밤하늘을 바라보다
해가 뜨는 새벽에도 우린 함께
그대여 나의 님이 되어 주오
그대의 님이 나 되게 해 주오
거친 바람이 불어도
지켜 줄 수 있게
나만의 님이 돼주오 (나만의 님이 돼주오)
떠가는 저 배 위에 (떠가는 저 배 위에)
함께 노닐 나의 님이 돼주오
저 푸른 바다 위에 (얼쑤)
어기야 디여차
사랑하는 나의 님과 (얼씨구나)
어기야 디여 어기여차
뱃놀이 가잔다
어야 디여 (어야 디여)
어야 디여 (어야 디여)
닻을 올려 노를 저어서 가자
어야 디여 (어야 디여)
어야 디여 (어야 디여)
뱃놀이 가잔다


6. 정동원/잘가요 내사랑

MV

□ 가사
오늘이 지나가면 우리는
다시는 볼 수 없겠죠
서로를 가슴속에 묻고서
또 하루 살아가겠죠
미안해요
잘해주지 못해서
나 때문에 고생만 해서
잘 가요 내 사랑
이젠 아프지 마요
잘 가요 내 사랑
다신 울지도 마요
그리워 그리워
너무 그리울 때면
눈물 한 방울로 잊어요
나나나나 나나나나
잊진 않을게요 우
나나나나 나나나나
잘 가요 내 사랑
비좁은 내 안에서 살면서
얼마나 힘들었나요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
조금 더 사랑할 텐데
고마워요 이 못난 날 만나서
좋은 추억 만들어줘서
잘 가요 내 사랑
이젠 아프지 마요
잘 가요 내 사랑
다신 울지도 마요
그리워 그리워
너무 그리울 때면
눈물 한 방울로 잊어요
사랑해 사랑해
아껴둔 이 한마디
그댈 만나 행복했어요
나나나나 나나나나
잊진 않을게요 우
나나나나 나나나나
잘 가요 내 사랑


7. 정동원/물망초

MV

□ 가사
나를 잊지 말아요
꿈에서라도 그대
내 곁으로 올 순 없나요
같은 하늘 아래에
다시 볼 수 없어도
그대 나를 잊지 말아요
시린 바람이 불어오면
더욱 생각나는 사람
언제나 내 곁을 지켜주던
따스한 사람
정말로 사랑했는데 난
우리 참 행복했는데
그런 그대가 날 떠나요
이제 난 어떻게 하죠
나를 잊지 말아요
꿈에서라도 그대
내 곁으로 올 순 없나요
같은 하늘 아래에
다시 볼 수 없어도
그대 나를 잊지 말아요
정말로 사랑했는데 난
우리 참 행복했는데
어디서든 행복하세요
부탁 하나만 할게요
나를 잊지 말아요
꿈에서라도 그대
내 곁으로 올 순 없나요
같은 하늘 아래에
다시 볼 수 없어도
그대 나를 잊지 말아요
너무 보고 싶은데
너무 보고 싶은데
눈물로 하루를 보내요
같은 하늘 아래에
다시 볼 수 없어도
그댄 나를 잊지 말아요
그댈 많이 사랑했어요


8. 정동원/영원

MV

□ 가사
너무나 신기하지 않나요?
지나온 3년의 시간들이
기쁨과 슬픔 그 모든 순간에
우리는 늘 함께였네요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에
행복한 마음이 간지러워
누군가를 향한 사랑 느껴지는 감정에
더 나은 나를 만들죠
조금은 부족할지라도
내일은 더 나을 테죠
사랑한단 그 말이
또 우리를 채워 주니까
영원을 약속할 순 없지만
영원할 것 같이 사랑해요
이제야 내 맘을 전하네요
당신만을 향한 내 노래에
당신의 아픈 과거도, 너무 힘든 오늘도
우주가 되어 모두 지켜 줄게요, 워우워
조금은 부족할지라도
내일은 더 나을 테죠
사랑한단 그 말이
또 우리를 채워 주니까
영원을 약속할 순 없지만
영원할 것 같이 사랑해요
꿈같은 날들을 만들어봐요
아름다운 시간들만 기억에 채워 넣어요
하늘에 별도 따줄게요 yeah, yeah
영원토록 약속해요
영원토록 난 믿어요
사랑한단 그 말이
또 우릴 채우니까
그렇게 우리의 좋은 날이
영원할 것 같이 함께해요


9. 정동원/아지랑이꽃

MV

□ 가사
고운 님 건넨 아지랑이꽃
내 맘에 앉아 헤실거리네
노란 별 무리 밤하늘에 총총
내게 손짓하듯 반짝반짝 빛나면
따스한 봄 같은 그의 손을 잡고
둥실둥실 구름 위를 떠다니고파
님의 걸음 비추는 등대가 되리
달처럼 그 곁에 있으리
힘이 들고 지치면 내게 기대오
비가 오고, 눈이 와도 언제나 지켜주리
고운 님 닮은 아지랑이꽃
내 맘에 가득 나풀거리네
닻이 없는 밤 배 그리움을 싣고
둥실둥실 그 꿈속을 떠다니고파
고운 님 닮은 아지랑이꽃
내 맘에 가득 나풀거리네
닻이 없는 밤 배 그리움을 싣고
둥실둥실 그 꿈속을 떠다니고파
님의 걸음 비추는 등대가 되리
달처럼 그 곁에 있으리
힘이 들고 지치면 내게 기대오
비가 오고 눈이 와도 언제나 지켜주리
고운 님 닮은 아지랑이꽃
내 맘에 가득 나풀거리네
따스한 봄 같은 그의 손을 잡고
둥실둥실 구름 위를 떠다니고파
닻이 없는 밤 배 그리움을 싣고
둥실둥실 그 꿈속을 떠다니고파


10. 정동원/보릿고개

미스터트롯영상

□ 가사
아야 뛰지마라 배 꺼질라
가슴 시린 보릿고개길
주린 배 잡고
물 한바가지
배 채우시던
그 세월을
어찌 사셨소
초근목피의
그시절 바람결에
지워져 갈 때
어머님 설움
잊고 살았던
한 많은 보릿고개여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 곡조는
어머님의 한숨이었소
아야 우지마라
배 꺼질라
가슴 시린 보릿고개길
주린배 잡고
물 한바가지
배 채우시던
그 세월을
어찌 사셨소
초근목피의
그시절 바람결에
지워져 갈때
어머님 설움
잊고 살았던
한 많은 보릿고개여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곡조는
어머님의
한숨이었소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곡조는
어머님의
통곡이었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