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도별 히트곡, 2003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인기곡

K-POP

by 2영하 2023. 9. 17. 11:14

본문

반응형

연도별 히트곡, 2003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명곡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02년 히트곡 바로가기
2004년 히트곡 바로가기

1. 빅마마 - Break Away
2. 빅마마 - 체념
3. 임창정 - 소주 한 잔
4. 이효리 - 10 minutes
5. 이수영 - 덩그러니
6. 김범수 - 보고 싶다
7. 비 - 태양을 피하는 방법
8. 렉시 - 애송이

천국의계단 앨범커버


1. 빅마마 - Break Away

#작사: 박경진 / 작곡: 이현정 편곡: 곽영준

음원

□ 가사
이젠 날 떠나가 줘 이젠 날 다 잊어 줘
나를 버리고 살아가 줘
가져간 내 사랑을 내게 돌려 줘
차라리 떠났다면 차라리 죽었다면
어쩔 수 없이 참을텐데
이대로 견디기가 너무 힘들어
단 한번 나를 봐주기를 말을 해주기를
예전처럼 단 한번만
그렇게 너를 기다리고 너를 사랑해왔는데
Break away No I can wait
내가 널 보내줄게 편하게
I'll make my way I throw my pain
이젠 나 너 없이도 살 수 있게
널 떠나 맘 편하게 널 떠나 행복하게
이젠 내 안의 너를 버려
널 위해 힘들었던 지난 날은 지웠어
우연히 나를 보더라도 나를 지나쳐 줘
너를 잊은 나를 위해 (날 위해)
혹시나 말을 걸어와도 나는 모른체할테니
Break away No I can wait
내가 널 보내줄게 편하게
I'll make my way I throw my pain
이젠 나 너 없이도 살 수 있게
갑자기 네가 또 생각나
널 떠난 거란 걸 잊고서
내가 널 찾아도 넌 모르는 척
누굴 찾아왔냐고 또 다시 날 돌아서 줘
I'll make my way I throw my pain
다시 널 바라보고 살 순 없어
Break away No I can wait
이젠 날 다 버리고 떠나 줘
I'll make my way I throw my pain
처음부터 넌 없었던 사람처럼
Break away


2. 빅마마 - 체념

#작사: 이영현 / 작곡: 이영현 편곡: 곽영준

음원

□ 가사
행복했어 너와의 시간들
아마도 너는 힘들었겠지
너의 마음을 몰랐던 건 아니야
나도 느꼈었지만
널 보내는게 널 떠나 보내는게
아직은 익숙하지가 않아
그렇게 밖에 할 수 없던 니가 원망스러워
왜 말 안했니 아님 못 한거니
조금도 날 생각하지 않았니
좋아한다며 사랑한다며
이렇게 끝낼 거면서 왜 그런 말을 했니
널 미워해야만 하는 거니
아니면 내 탓을 해야만 하는거니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뿐이야
왜 말 안했니 아님 못 한거니
조금도 날 생각하지 않았니
좋아한다며 사랑한다며
이렇게 끝낼 거면서 왜 그런 말을 했니
널 미워해야만 하는 거니
아니면 내 탓을 해야만 하는 거니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뿐이야
그래 더 이상 묻지 않을게
내 곁을 떠나고 싶다면
돌아 보지 말고 떠나 가
눈물은 흘리지 않을게
괜히 마음만 약해지니까
내게서 멀어진 니 모습이
흐릿하게 보여 눈물이 나나 봐
널 많이 그리워 할 것 같아
참아야만 하겠지
잊혀질 수 있도록
다신 사랑같은 거 하지 않을래
내 마지막 사랑은 돌아선 너에게 주고 싶어서
행복하길 바래
나 보다 좋은 여자 만나기를


3. 임창정 - 소주 한 잔

#작사: 임창정 / 작곡: 이동원

MV

□ 가사
술이 한 잔 생각나는 밤 같이 있는 것 같아요
그 좋았던 시절들 이젠 모두 한숨만 되네요
떠나는 그대 얼굴이 혹시 울지나 않을까
나 먼저 돌아섰죠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람이 변하는 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 원해요
이렇게 취할 때면 꺼져버린 전화를 붙잡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 지내니 여보세요 왜 말 안하니
울고 있니 내가 오랜만이라서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그대 소중한 마음 밀쳐낸 이기적인 그때의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외쳤어
떠나는 그대 얼굴이 마치 처음과 같아서
나 눈물이 났어요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람이 변하는 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 원해요
이렇게 취할때면 바뀌어버린 전화번호 누르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 지내니 오랜만이야 내 사랑아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울었어 우-
여보세요 나야 정말 미안해 이기적인 그때의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외쳤어


4. 이효리 - 10 minutes

#작사: 메이비 / 작곡: 김도현

MV

□ 가사
Just want 10 Minutes 내 것이 되는 시간
순진한 내숭에 속아 우는 남자들
Baby 다른 매력에 흔들리고 있잖아
용길 내 봐 다가와 날 가질 수도 있잖아
어느 늦은 밤 혼자 들어선 곳
춤 추는 사람들 그 속에 그녀와 너
왠지 끌리는 널 갖고 싶어져
그녀가 자릴 비운 그 10분 안에
지루했던 순간이
널 보는 순간 달라졌어 (I'm telling you)
오래된 연인 그게 아니던
중요한 사실은 넌 내게 더 끌리는 것
I say 너의 그녀는 지금 거울을 보며
붉은색 립스틱 화장을 덧칠하고
Baby 높은 구두에 아파하고 있을걸
나는 달라 그녀와 날 비교하지 말아줘
짧은 순간이 아니라고 했잖아
영화 속에 갇힌 우리가 되는 거야
영화 속 10분 1년도 지나쳐
어때 겁먹지는 마 너도 날 원해
지루했던 순간이 널 보는 순간
달라졌어 (I'm telling you)
오래된 연인 그게 아니던
중요한 사실은 넌 내게 더 끌리는 것
Just want 10 Minutes 내 것이 되는 시간
모든 게 끝난 후 그녀가 오고 있어
Baby 붉은 립스틱 촌스럽기도 하지
내게 와 봐 이제 넌 날 안아봐도 괜찮아
Don't tell a lie just be yourself
힘들게 둘러대지 마
널 떠나달라 말을 해 (have it your way)
Bling Bling shine it's right to come
사랑에 빠진 거라고
거짓을 말할 거라면 모두 없던 걸로 해
I say 너의 그녀는 지금 거울을 보며
붉은색 립스틱 화장을 덧칠하고
Baby 높은 구두에 아파하고 있을걸
나는 달라 그녀와 날 비교하지 말아줘
Just want 10 Minutes 내 것이 되는 시간
순진한 내숭에 속아 우는 남자들
Baby 다른 매력에 흔들리고 있잖아
용길 내봐 다가와 날 가질 수도 있잖아
Just want 10 Minutes
Just want 10 Minutes


5. 이수영 - 덩그러니

#작사: 윤종신 / 작곡: MGR / 편곡: 박용준, MGR

MV

□ 가사
아쉬운것 없이 무딘 사람인척
미련없이 보내 놓고

남은 사랑 만큼 고통들도
웃음 뒤에 숨겨 놓았어

그깟 한 사람 따윈 떠난건 나 사는 동안
가끔 걸리는 한낱 열병일뿐

함께 했던 날들도 곧 흉터 하나 없이
아무는 가벼운 상처 자국이지만

지친 내 하루의 끝에 거울이 비춘
깊이 패인 상처에 난 눈물만 덩그러니

너무 그리워서 몰래 한번
그 이름 부른 뒤 다시 가리는 얼굴

이별해서 내게 자유로와진척
이리저리 바빠지고

잊기 힘들어서 아픈 추억들을
농담처럼 늘어 놓았지

그깟 한 사람 따윈 떠난건 나 사는 동안
가끔 걸리는 한낱 열병일뿐

함께 했던 날들도 곧 흉터 하나 없이
아무는 가벼운 상처 자국일뿐

지친 내 하루의 끝에 거울이 비춘
깊이 패인 상처에 난 눈물만 덩그러니

너무 그리워서 몰래 한번
그 이름 부른 뒤 다시 가리는 얼굴

널 보낼 수 없는 날 알면서
날 믿는다 떠난 너

이제 조금씩 허술해진 가면
흘러 내려 흉한 날 보겠지

그때쯤엔 조금이라도
아물어져 있어서 널 보면 숨지않길

그때쯤엔 한번 너의 눈
바라볼수 있도록 날 알아봐줘

그때쯤엔 두번 다시는
그 누구에게라도 상처 주지 말아줘


6. 김범수 - 보고 싶다

#작사: 윤일상 / 작곡: 윤사라

음원

□ 가사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상처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수 없어
이러면 안되지만
죽을만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만큼
믿고 싶다 옳은 길이라고
너를 위해 떠나야만 한다고
미칠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수 없어
이러면 안되지만
죽을만큼 보고 싶다
죽을만큼 잊고 싶다.


7. 비 - 태양을 피하는 방법

#작사,작곡: 박진영,GORDON SUMNER, Dominic Miller-

MV

□ 가사
울고 있는 나의 모습
바보 같은 나의 모습
환하게 비추는
태양이 싫어 태양이 싫어
누군가 날 알아보며
왜 우냐고 물어보면
대답을 해줄수가 없는게 너무 싫었어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아무리 달려봐도
태양은 계속 내 위에 있고
너를 너무 잊고 싶어서
아무리 애를 써도
아무리 애를 써도 넌 내안에 있어

아직도 너의 그 미소
나를 만졌던 그 두손
그리워 하는게 너무 싫어서 너무 싫어서
많은 사람들 속에서
웃고 애길 나누면서
잊어보려 했지만 난 또 다시 눈물이 흘렀어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아무리 달려봐도
태양은 계속 내 위에 있고
너를 너무 잊고 싶어서 아무리 애를 써도
아무리 애를 써도 넌 내안에 있어

모두 다 내가 잊은줄 알아
하지만 난 미칠것 같아
너무 잊고 싶은데
지우고 싶은데 그게 안돼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아무리 달려봐도
태양은 계속 내 위에 있고
너를 너무 잊고 싶어서 아무리 애를써도
아무리 애를써도 넌 내안에 있어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아무리 달려봐도
태양은 계속 내 위에 있고
너를 너무 잊고 싶어서
아무리 애를 써도 (애를 써도)
아무리 애를 써도 넌 내안에 있어

너무 깊이 박혀 뺄 수 없는 가시같이
너무 깊히 다쳐 나을수 없는 상처같이
너라는 사람 도무지 지워지질 않지
헤어져도 같이 살아가는 것 같지
눈물로 너를 다 흘려서 지워
버릴수만 있다면야 끝없이 울어
내 눈물 강을 이뤄
흐를 정도로 많이 울어서라도 너를 잊고
제대로 살고 싶어

제대로 살고 싶어
제대로 살고 싶어


8. 렉시 - 애송이

#작사: 싸이/ 작곡: 페리

MV

□ 가사
Yo! 세상에 남자는 많아
그러나 아무도 맘에 들지 않아
It's been a long time
P.S.Y Introducing L.E.X.Y

L.E.X.Y and you know she is so fly
and you know she is so fly

어김없이 남자들은 나를 보네
어이없는 남자들만 다가오네
나는 콧대 높은 여자 시건방진 여자
자신있음 이리와봐 애송이들아

이쁘다는 뻔한 얘기 사양할게
날 만족 시킬려면 다양하게
나는 눈이 높은 여자 만족 없는 여자
자신 있음 이리와봐 애송이들아

감동이 없어 재미도 없어 별볼일 없어
요즘 남자들 똑같애 다 애송이야
어 어어어어어

감정이 없어 정열도 없어 인물이 없어
요즘 남자들 똑같에
다 애송이야 어어어어어어어

뒤돌아 쎈척 하는 바보 지 혼자 만족하는 바보
뒤돌아 후회하는 바보 지밖에 모르는 남자니까
바보 얼레 벌레 망설이지 말고
설레설레 긴장하지말고 남자답게 자신 없음 말고
WHAT'S Up 애송이 바보

내이름은 왜 묻는데 낯간지럽게
내나이는 왜묻는데 더 유치하게
나는 머리좋은 FEEL 좋은 여자
자신있음이리와봐 애송이들아

감동이 없어 재미도 없어 별볼일 없어
요즘 남자들 똑같애 다 애송이야
어 어어어어어

참 답답한 남자들 겉돌지만 말고
그냥 내 손잡고 내 허릴 감고 눈감고 땡겨
(Now take it to the dance)

감동이 없어 재미도 없어 별볼일 없어
요즘 남자들 똑같애 다 애송이야
어 어어어어어

감정이 없어 정열도 없어 인물이 없어
요즘 남자들 똑같애 다 애송이야
어 어어어어어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