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2-19/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2. 19. 22:18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2월19일

12월18일 선곡표
12월20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김민종 - 하얀 그리움
2. 이문세 - 화이트 크리스마스
3. 백미현 - 눈이 내리면
4. 이치현과벗님들 - 사랑의 슬픔
5. 유익종 - 사랑의 눈동자
6. 장은아 - 고귀한 선물
7. 유엔 - 선물
8. 캔 - 겨울 이야기
9. 김현철과 어린이들-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10. 전영록 - 불티
11. 플라워 - ENDLESS

2부
1. 자이언티 이문세 -눈
2. 윤하 - 기다리다
3. 미스터투 - 하얀 겨울
4. 바비킴 - 고래의 꿈
5. 조용필 - 잊혀진 사랑
6. 패티김 조영남 - 우리 사랑
7. 컨템포디보 - 소리없이 흰눈 내리네
8. 박승화 - 크리스마스 이른 저녁(DJ 라이브, 이주원 곡)
9. 서영은 - 꿈을 꾼다
10. 최선원 - 나를 지켜줘

드라마 김과장 OST 앨범커버




1부

1-1. 김민종 - 하얀 그리움

뮤직플러스영상(Again가요톱10)

□ 가사
하얀 눈이 내려와
온 세상이 하얗게

기억해요 우리 처음 만났었던
그날에도 오늘처럼 눈이 내렸죠
어떤 말을 해야 좋을지
조금은 수줍던 그런 느낌
하얀 눈을 맞으며 시작된 사랑을

행복했죠 말없이 걷기만 해도
차갑게만 느껴졌던 겨울바람도
그대가 내 곁에 있어
그땐 추운 줄도 모르고

행복했죠 포근했죠
꿈만 같던 지난겨울에 난

하얀 눈이 내려와
내 맘을 아프게 해 나를 힘들게 해
사라져버린 눈처럼
그댄 눈물로 흩어져

온 세상이 하얗게
모두가 행복한데 너무 행복한데
그대가 없는 난 하얀 그리움에
이 길을 걷고 있죠

눈 내리는 이 길을 그댄 걷고 있을까
우리 처음 만났었던 그날처럼
혹시 우연이라도 그대 볼 수 있지 않을까

눈 내리는 이 거리를
그댈 찾아 헤매이고 있죠

하얀 눈이 내려와
내 맘을 아프게 해 나를 힘들게 해
사라져버린 눈처럼 그댄 눈물로 흩어져

온 세상이 하얗게
모두가 행복한데 너무 행복한데
그대가 없는 난 하얀 그리움에
이 길을 걷고 있죠


1-2. 이문세 - 화이트 크리스마스



1-3. 백미현 - 눈이 내리면

□ 가사
눈이 내리면
떠 오는 모습
그대의
그 까만코트 주머니에
내 손을 넣고
마냥 걸었지
첫눈올때면
무작정 우린
만났지
명동길 어느 성당에서
그 햐얀길을
마냥 걸었지
오늘 이밤도 나의 창가엔
그대의 추억 눈송이 되어
내리고 있어
내리고 있어
내리고 있어
눈이 내리면 지울수 없는
그대의 추억 눈앞에 내려
눈이 내리면
눈이 내리면
오늘 이밤도 나의 창가엔
그대의 추억 눈송이 되어
내리고 있어
내리고 있어
내리고 있어
눈이 내리면 지울수 없는
그대의 추억 눈앞에 내려
눈이 내리면
눈이 내리면
나-라-나-나, 나-라-나-나
나-라-나-나, 나-나
나-라-나-나, 나-라-나-나
나-라-나-나, 나-나
나-라-나-나, 나


1-4. 이치현과벗님들 - 사랑의 슬픔

음원

□ 가사
하늘엔 흰 눈이 내리고
거리에는 오 가는 사람들

무슨 생각에 걸어 왔는지
알 수 없어요

달리는 창가에 흐르는
눈꽃처럼 허무한 사랑에

눈을 감으면 그대 생각에
가슴이 시려워요

아~ 속삭이듯 다가와
나를 사랑한다고

아~ 헤어지며 하는말
나를 잊으라고

거리엔 흰눈이 쌓이고
내 가슴엔 사랑의 슬픔이

피어나지 못 할 눈꽃이 되어
빈 가슴을 적시네

{그대 가슴안에 흩어져버린
눈꽃이 되었나요}


1-5. 유익종 - 사랑의 눈동자

음원

□ 가사
잊을 수 없는 우리의 사랑 이 가슴에 슬픔만 남아
이제 난 당신을 알고 사랑을 알고 느꼈어요
끊을 수 없는 우리의 사랑 가슴 가득 그리움 남아
이제 난 당신을 알고 사랑을 알고 느꼈어요
그대의 사랑은 내 맘을 감싸주고
그대의 그 모습은 사랑의 눈동자여
잊을 수 없는 우리의 사랑 가슴 가득 그리움 남아
이제 난 당신을 알고 사랑을 알고 느꼈어요

그대의 사랑은 내 맘을 감싸주고
그대의 그 모습은 사랑의 눈동자여
잊을 수 없는 우리의 사랑 가슴 가득 그리움 남아
이제 난 당신을 알고 사랑을 알고 느꼈어요


1-6. 장은아 - 고귀한 선물

음원

□ 가사
갈매기 날으는 바닷가에도
그대가 없으면 쓸쓸하겠네
파도가 밀려와 속삭여줄때도
그대가 없으면 쓸쓸하겠네

행복이 가득찬 나의 인생은
그대가 전해준 고귀한 선물
이 세상 어디에 서있을지라도
그대가 있으니 슬프지 않네

행복이 가득찬 나의 인생은
그대가 전해준 고귀한 선물
이 세상 어디에 서있을지라도
그대가 있으니 슬프지 않네


1-7. 유엔 - 선물

MV

□ 가사
그대 두 눈 가에 흐르는
눈물을 바라보면 가슴 아파요
행복하게 하지 못해서
세상에 태어나 처음 후회가 돼요
나 부족하지만 그댄 힘이 들 때
오히려 날 위로하네요
하얗고 작은 손에 끼워준 반지
작은 선물 하나도 눈물을 글썽거리는
그런 널 나는 사랑하니까 너무 모자라니까
그댈 생각하면 눈물이 흘러
너무도 부족한 사랑
그댈 지키고 싶은 내 맘 항상 잊지 말아요
그대 뒷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이기적인 내가 미웠죠
비 내리는 창가에 서서
가득히 너를 안고 말하고 싶어
나 다시 태어나 너를 사랑해도
그때도 날 만나 주겠니?
이 세상 누구보다 소중한 사람
언제나 내 곁에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그런 널 나는 사랑하니까 너무 모자라니까
그댈 생각하면 눈물이 흘러
너무도 부족한 사랑
그댈 지키고 싶은 내 맘 항상 잊지 말아요


1-8. 캔 - 겨울 이야기

음원

□ 가사
처음만난 그때를 기억하니
유난히 외롭던 그 겨울에
새하얀 눈꽃같은 미소로
내게 다가온 널 기억해

너의 작은 두손이 시려울까
내주머니속에 넣을때면
세상을 다가진듯 큰 기쁨
내겐 축복같은 너인걸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하얀 눈보다 투명한
그런맘으로 세상모든걸
더욱 사랑할 수 있게해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햇살보다 더 포근해
차갑게 닫힌 마음을 녹여
서로를 감싸게해

이제는 내게 모두 말할꺼야
오늘을 위해 숨겨온 내맘
그동안 깊어진 내 사랑에
이제는 널 꼭안을꺼야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하얀 눈보다 투명한
그런맘으로 세상모든걸
더욱 사랑할 수 있게해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햇살보다 더 포근해
차갑게 닫힌 마음을 녹여
서로를 감싸게해

세상에 수많은 연인들은
첫눈을 좋아할까
첫사랑처럼 설레는 묘한 기쁨


1-9. 김현철과 어린이들-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열린음악회(KBS레전드케이팝)



음원

1-10. 전영록 - 불티

□ 가사
나의 뜨거운 마음을 불같은 나의 마음을
다시 태울 수는 없을까 헤어지기 정말 싫어
이제라도 살며시 나를 두고 간다면
내 마음 너무나 아쉬워 어
날마다 만나서 하는 말 모두다 그렇고 그런 얘기
하루 또 하루 지나면 마음이 너무 답답해
돌아서 말없이 갈 때면 마음이 너무 아쉬워


1-11. 플라워 - ENDLESS

음원

□ 가사
널 사랑해 눈을 감아도
단 한 번만 볼 수 있다면
하늘이여, 내 모든 걸 가져가
미련 없이 이 세상 떠나갈게
안녕
다시 돌아올까 봐
아직도 혼자인 거니?
서로가 사랑하고 있지만
우리는 인연이 아닌가 봐
많이 야윈 것 같아
웃음도 잃어버리고
항상 멀리서 널 지켜 봤어
아프진 않은지 너무나 걱정돼
기다릴게 죽는 날까지
나 없다고 혼자 울지 마
너의 눈물 위로할 수 있도록
그날까지만 참고 견뎌야 해
사랑해 눈을 감아도
단 한 번만 볼 수 있다면
하늘이여, 내 모든 걸 가져가
미련 없이 이 세상 떠나갈게
안녕
기다릴게 죽는 날까지
나 없다고 혼자 울지마
너의 눈물 위로할 수 있도록
그날까지만 참고 견뎌야 해
사랑해 눈을 감아도
단 한 번만 볼 수 있다면
하늘이여, 내 모든 걸 가져가
미련 없이 이 세상 떠나갈게
안녕



2부
2-1. 자이언티 이문세 -눈


2-2. 윤하 - 기다리다

음원

□ 가사
어쩌다 그댈 사랑하게 된거죠
어떻게 이렇게 아플 수 있죠
한 번 누구도 이처럼 원한적 없죠
그립다고 천 번쯤 말해보면 닿을까요
울어보고 떼쓰면 그댄 내 맘 알까요
그 이름 만 번쯤 미워해 볼까요
서운한 일들만 손꼽을까요
이미 사랑은 너무 커져있는데
그댄 내가 아니니 내 맘 같을 수 없겠죠
그래요 내가 더 많이 좋아한거죠
아홉 번 내 마음 다쳐도 한번 웃는게 좋아
그대 곁이면 행복한 나라서
싫은 표정 한번 조차도 편히 지은 적 없죠
그대 말이면 뭐든 다 할 듯 했었죠
천년 같은 긴 기다림도 그댈 보는 게 좋아
하루 한걸음 그렇게 일 년을
오지 않을 그댈 알면서 또 하염없이 뒤척이며
기다리다 기다리다 잠들죠
나 언제쯤 그댈 편하게 볼까요
언제쯤 이 욕심 다 버릴까요
그대 모든게 알고 싶은 나인데
언제부터 내 안에 숨은 듯이 살았나요
꺼낼 수 조차 없는 깊은 가시가 되어
아홉번 내 마음 다쳐도 한번 웃는게 좋아
그대 곁이면 행복한 나라서
시린 표정 한번 조차도 편히 지은적 없죠
그대 말이면 뭐든 다 할듯 했었죠
천년 같은 긴 기다림도 그댈 보는게 좋아
하루 한달을 그렇게 일년을
오지 않을 그댈 알면서 또 하염없이 뒤척이며
기다리다 기다리다 잠들죠
그댈 위해 아끼고 싶어 누구도 줄 수 없죠
나는 그대만 그대가 아니면
혼자인게 더 편한 나라 또 어제처럼 이곳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는 나예요


2-3. 미스터투 - 하얀 겨울

음원

□ 가사
언제부터인지 그댈 멀게 느낀 건
다른 누군가와 함께 있는 걸 본 후

하얀 눈이 내린 겨울밤에
그의 품에 안긴 모습이
나의 가슴속엔 너무
깊이 남아있기 때문에

힘든 이별이란 말을 전할 수밖에
아무 생각할 수 없어 그저 돌아설 뿐

조금 기다려줘 나를
아직 내겐 너무나 가슴 벅찬 일인걸
다시 사랑할 수 있을 때까지

그대 생각해줘 나를
지난겨울 어느 날 함께 지내왔던 날들을
그리움의 눈물 흘러내릴때까지

언제까지일까 그댈 잊고 사는 건
이미 나를 잊은채로 살고 있을까

지금 다시 눈이 내리지만
아무 말도 없는 건
그댈 보고 싶은 마음에
난 다시 생각하지만

그날 그 모습을 잊을 수가 없기에
아무 생각할 수 없어 그저 기다릴 뿐

조금 기다려줘 나를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그대 기다릴 수 있다면
그리 오랜 시간만은 아닌걸

그대 생각해줘 나를
하얀 눈을 맞으며 홀로 서있는 모습을
그리움의 눈물 흘러내릴 때까지

조금 기다려줘 나를
아직 내겐 너무나 가슴 벅찬 일인걸
다시 사랑할 수 있을 때까지

그대 생각해줘 나를
지난겨울 어느 날 함께 지내왔던 날들을
그리움의 눈물 흘러내릴 때까지

이제 돌아와줘 내게


2-4. 바비킴 - 고래의 꿈

음원

□ 가사
파란바다 저 끝 어딘가 사랑을 찾아서 오예~
하얀꼬리 세워 길떠나는 나는 바다의 큰 고래 오예~
이렇게 너를 찾아서 계속 해매고 있나 오예~

저 하얀 파도는 내마음을baby 다시 흔들어 너를 사랑하게

I'm fall in love again
너를 찾아서 나의 지친 몸짓은 파도 위를 가르네

I'm fall in love again
너하나만 나를 편히 쉬게 하는 꿈인걸 넌 아는지

먼훗날 어느 외딴바다의 고래를 본다면
꼭 한번쯤 손을 흔들어 줘

혹시 너라면 알지도 모르는
I'm fall in love again
너는 바다야 나는 그안에 있는 작은고래 한마리
I'm fall in love again
왜 이렇게 돌고 돌아야 하나 내마음을 왜 모르나

한잔 두잔 술에 잊혀질줄 알았어
운명이란 없다고 말했었던 나인데
하지만 난 너를 보며 사랑에 빠져
이제 꿈을 찾아 떠나 바다를 향해

I'm fall in love again
너를 찾아서 나의 지친 몸짓은 파도위를 가르네

I'm fall in love again
너하나만 나를 편히 쉬게 할 꿈인걸 너는 아는지

I'm fall in love again
너를 찾아서 나의 지친 몸짓은 파도위를 가르네

I'm fall in love again
너하나만 나를 편히 쉬게 하는 꿈인걸 너는 아는지


2-5. 조용필 - 잊혀진 사랑

음원

□ 가사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돌아서던 그 사람은
무정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싶어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잃어버린 그 사람은
야속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싶어요


2-6. 패티김 조영남 - 우리 사랑

음원

□ 가사
내가 빗속을 걷고 싶다면
당신은 소나기 되었고
당신이 눈길을 걷고 싶다면
나는 눈보라 되었네
내가 해변을 걷고 싶다면
당신은 수평선 되었고
당신이 별들을 보고 싶다면
나는 밤하늘 되었네
지금 우리 가진것도 없는 연인
지금 우리 아무것도 없는 연인
그러나 한가지 우리에겐 사랑이 있어
소나기 같은 사랑 눈보라 같은 사랑

내가 해변을 걷고 싶다면
당신은 수평선 되었고
당신이 별들을 보고 싶다면
나는 밤하늘 되었네
지금 우리 가진것도 없는 연인
지금 우리 아무것도 없는 연인
그러나 한가지 우리에겐 사랑이 있어
지평선 같은 사랑 밤하는 같은 사랑
그러나 한가지 우리에겐 사랑이 있어
소나기 같은 사랑 눈보라 같은 사랑
사랑 사랑 우리사랑 사랑


2-7. 컨템포디보 - 소리없이 흰눈 내리네

음원

□ 가사
흰눈 내려오네 조용히 밤 깊도록
당신께 평화 있길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흰눈이 내려오네 당신도 보고있나요 옛 추억 새록새록 쌓이네 눈꽃처럼

흰눈 내려오네 조용히 밤 깊도록
당신께 평화 있길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눈송이 내리던 날에
놓여진 작고 소중한 상자 안에
어쩌면 우리가 바래왔던
위로들이 함께 이 밤을 비춰줘
모두 행복하길 This Christmas

흰눈 내려오네 따뜻한 맘 나눠요
눈물도 사라지길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흰눈 내려오네 따뜻한 맘 나눠요
눈물도 사라지길
크리스마스 다가오네
크리스마스 다가오네(흰눈 내려오네)


2-8. 박승화 - 크리스마스 이른 저녁(DJ 라이브, 이주원 곡)

□ 가사
눈이 내리네 길위에 나무가지에
등불이 따스한
창가에 눈이 내리네
아무런 바램없이
자그만 몸을 뉘어
크리스마스 이른 저녁
하얗게 눈이 내리네
눈이 내리네 들판에 산등성이에
사랑이 가득한
가슴에 눈이 내리네
외로움 떨쳐버린 가녀린 손끝으로
크리스마스 깊은 저녁
하얗게 눈이 내리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어둠에 묻힌 밤
아기 잘도 잔다
아기 잘도 잔다
눈이 내리네 들판에 산등성이에
사랑이 가득한
가슴에 눈이 내리네
외로움 떨쳐버린 가녀린 손끝으로
크리스마스 깊은 저녁
하얗게 눈이 내리네


2-9. 서영은 - 꿈을 꾼다

MV

□ 가사
때론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지나간 세월을 돌아보면
괜히 웃음이 나와

정신없는 하루 끝에 눈물이 날 때도 있지만
지나간 추억을 뒤돌아보면
입가엔 미소만 흘러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혹시 너무 힘이 들면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천천히 함께 갈 수 있다면
이미 충분하니까

자꾸 못나 보이는 나 맘에 들지 않는 오늘도
내일의 나를 숨 쉬게 하는 소중한 힘이 될 거야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꿈을 꾼다 잠시 외로운 날도 있겠지만
세월이 흘러서 시간이 가면 모두 지나간다

꿈을 꾼다 잠시 힘겨운 날도 있겠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일을 향해 나는 꿈을 꾼다
행복한 꿈을 꾼다


2-10. 최선원 - 나를 지켜줘

음원

□ 가사
넌 이제 추억이라 쉽게 말을 하고 있지만
웃고있는 나의 얼굴 뒤엔 눈물이

이별의 그늘에서 너를 다시 바라보았을땐
사랑했던 너의 그 눈빛이 아니야

하지만 서로 지켜왔던 세상과 시간 속에서
이미 우린 너무나도 닮아진 모습 나를 지켜줘
아무 말도 하지마 많았던 추억을
내 스스로 잊을 순 없어

미래의 우리에게 감사하겠다던 네 모습이
지금은 슬픈 아이처럼 울고 있어
나를 지켜줘 떠난다는 말은 하지마
많았던 우리의 추억들을 버릴 순 없어
사랑한만큼 아파하면 되잖아
나는 널 변했다곤 한번도 생각한 적 없어
너 나를 지켜줘 떠난다는 말 하지마
많았던 우리의 추억들을 버릴 순 없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