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14/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1. 14. 19:28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14일

11월13일 선곡표
11월15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마시따밴드 - 돌멩이
2. 오선과한음-시지프스 신화
3. god - 애수
4. 앤씨아 - 기억날 그 날이 와도
5. 김민우 - 사랑일뿐야
6. 정준일 - 첫눈
7. 이정석 - 첫눈이 온다구요
8. 진미령 - 하얀 민들레
9. 강승윤 - 본능적으로
10. 이기찬 - 감기


2부
1. 정홍일 - 그대는 어디에
2. 이수미 - 여고시절
3. 민들레 - 난 너에게
4. 개구장애 - 엘도라도
5. 한마음 - 말하고 싶어요
6. 더원 -사랑아
7. 김성희 - 매력
8. 박승화 - 안녕 내 사랑(DJ 라이브, 해바라기 원곡)
9. 김광석 - 서른 즈음에
10. 장은아 - 이 거리를 생각하세요

해바라기 앨범커버



1부

1-1. 마시따밴드 - 돌멩이

음원

□ 가사
흙먼지가 날리고 비바람이 불어와
뼈속까지 아픈데 난 이를 악문다
아등바등 거리는 나의삶을 위해서
내 맘둘곳 찾아서 난 길을 떠난다

나는 돌멩이 이리치이고 저리치여도
굴러가다 보면 좋은날 오겠지
내 꿈을 찾아서 내사랑 찾아서
나는 자유로운 새처럼
마음껏 하늘을 날고싶어

굴러 난 굴러간다
내 몸이 부서져 한줌의 흙이되도
굴러 난 굴러간다
내 사랑 찾아서 내 꿈을 찾아서

머뭇거릴 새 없이 모두 지나버렸어
시간이라는 놈은 피도 눈물도 없어
구르고 또 굴러서 멍 투성이가 되도
세상끝에 홀로서 당당히 선다

나는 돌멩이 이리치이고 저리치여도
굴러가다 보면 좋은날 오겠지
내 꿈을 찾아서 내사랑 찾아서
나는 자유로운 새처럼
마음껏 하늘을 날고싶어

굴러 난 굴러간다
내 몸이 부서져 한줌의 흙이되도
굴러 난 굴러간다
내 사랑 찾아서 내 꿈을 찾아서

움추렸던 가슴을 활짝 펴
이젠 나의길을 가는거야
멈추지마
멈추지마
멈추지마

꿈꾸는 돌멩이
달려라 돌멩이 날아라 돌멩이

굴러 난 굴러간다
내 몸이 부서져 한줌의 흙이되도
굴러 난 굴러간다
내 사랑 찾아서 내 꿈을 찾아서

랄라랄라랄라
랄라랄라랄라라
랄라랄라랄라 힘내라 돌멩이


1-2. 오선과한음-시지프스 신화

음원

□ 가사
푸르른 돌맹이를 보며
시지프스의 신화를 생각한다
도달할수 없는 정상을 향해
우리는 돌을 굴린다
돌이 굴러 떨어질것을 알면서
도달할수 없는 정상을 향해
지치고 병들때까지
돌이 굴러 떨어질것을 알면서
거기 정상이 있기에
우리모두 젊은 시지프스 처럼
지치고 병들때까지
우리는 돌을 굴린다

랄~~~랄랄랄 랄랄랄라
라랄 랄랄랄랄 랄랄라라라라라~~
랄~~~랄랄랄 랄랄랄라
라랄 랄랄랄랄 랄랄라라라라라~~

도달할수 없는 정상을 향해
우리는 돌을 굴린다
돌이 굴러 떨어질것을 알면서
도달할수 없는 정상을 향해
지치고 병들때까지
돌이 굴러 떨어질것을 알면서
거기 정상이 있기에
우리모두 젊은 시지프스 처럼
지치고 병들때까지
우리는 돌을 굴린다

랄~~~랄랄랄 랄랄랄라
라랄 랄랄랄랄 랄랄라라라라라~~
랄~~~랄랄랄 랄랄랄라
라랄 랄랄랄랄 랄랄라라라라라~~


1-3. god - 애수

뮤직캠프(MBCKpop)



1-4. 앤씨아 - 기억날 그 날이 와도

음원



1-5. 김민우 - 사랑일뿐야

음원



1-6. 정준일 - 첫눈

음원

□ 가사
내 마음을 한번만 만져줘요
온종일 이렇게 서늘해요
겨울 보다 차가운 하늘 그아래 내가 서 있으니
눈물도 얼어버릴듯 해
조용히 한번만 불러줘요
수없이 말하던 내 이름을
영원을 거슬러 하루를, 아니, 일분을 보게 돼도
그럴수 있다면 견뎌낼게
그 기다림 끝에 그대가 서있어주길
내겐 그림 같았던 그대와 기억
아주 오래 기다렸던 선물같은 하루
긴 시간을 건너서 네게 닿을께
내 마음에 첫눈이던 그대 넌 언제나 내겐 아득하다
그대와의 시간 그 하루가
내겐 왜 이렇게 아픈가요?
너의 옆에 내가 서 있고 서로 웃을 수 있는 하루
그릴수 없어서 눈물나죠
이게 꿈이라면 내 마음을 전해줄텐데
내겐 그림 같았던 그대와 기억
아주 오래 기다렸던 선물같은 하루
긴 시간을 건너서 네게 닿을게
내 마음에 첫눈이던 그대
함께 울고 많이 웃던 우리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 되돌린다
내겐 하루 같았던 너와의 기억
가슴뛰게 아름다웠던 너와의 시간
그대 입술에 이젠 인사를 하죠
그대 눈에 그대의 숨결에 부서지게 그대를 안는다
조용히 한번만 들어봐요
나직이 울리는 내 마음을


1-7. 이정석 - 첫눈이 온다구요

음원



1-8. 진미령 - 하얀 민들레

음원

□ 가사
나 어릴 땐 철부지로 자랐지만
지금은 알아요 떠나는 것을
엄마 품이 아무리 따뜻하지만
때가 되면 떠나요 할 수 없어요
안녕안녕 안녕 손을 흔들며
두둥실 두둥실 떠나요
민들레 민들레처럼 돌아오지 않아요
민들레처럼
나 옛날엔 사랑을 믿었지만
지금은 알아요 믿지 않아요
눈물이 아무리 쏟아져 와도
이제는 알아요 떠나는 마음
조용히 나만 혼자 손을 흔들며
두둥실 두둥실 떠나요
민들레 민들레처럼 돌아오지 않아요
민들레처럼 민들레처럼 민들레처럼


1-9. 강승윤 - 본능적으로

음원



1-10. 이기찬 - 감기

MV






2부

2-1. 정홍일 - 그대는 어디에

싱어게인 영상

□ 가사
지금도 기억 속에 남겨둔 그대 눈물
이제는 가슴속엔 묻혀만 두긴 싫어
떠나야 했던 것도 모두가 우연일까
비오는 거릴 보며 그대 다시 떠올라
아직도 함께했던 그 많은 시간들을 그리며
나의 한숨 시간속에 남아 나를 눈물짓게 해
아직도 함께했던 그 많은 시간들을 그리며
나의 한숨 시간속에 남아 나를 눈물짓게 해
돌아올 그대 모습 그려보는 것만으로
너무나도 행복해진 나는 자꾸 눈물이 나는지
그대는 어디에


2-2. 이수미 - 여고시절

음원

□ 가사
어느날 여고시절 우연히 만난 사람
변치말자 약속했던
우정의 친구였네
수많은 세월이 말없이 흘러
아 아- 아 아 아- 아
지나간 여고시절 조용히 생각하니
그것이 나에게는 첫사랑이었어요
수많은 세월이 말없이 흘러
아 아- 아 아 아- 아
지나간 여고시절 조용히 생각하니
그것이 나에게는 첫사랑이었어요


2-3. 민들레 - 난 너에게

음원

□ 가사
나 너에게 할말이 있어
그대에겐 아직 표현 못했지만

나 그대만을 사랑하고 있어
얘기할 기회 내게 줘

그대 내게 단 한번이라도
사랑으로 대한 적 있었나요

그대도 나를 사랑하고 있다면
얘기할 기횔 내게 줘

하지만 그대 나를 보려 하지 않아
항상 내 주위를 돌며 나를 어렵게만 해

가끔은 나에게 흘린 미소라도 좋아
널 지킬수 있게 내게 용기를 줘

나 너에게 사랑한다 말을 하고 싶어
날 믿어줘 아직 너를 포기할 수 없어

날 돌아봐줘 슬픈 눈물 흘리기엔
난 아직 그댈 너무 사랑하니까


2-4. 개구장애 - 엘도라도

음원

□ 가사
혼자선 길의 주윌봤어
황량한 사막같은 여길
종일 걷다 뜨거운 태양아래
홀로 지쳐 잠이들곤하지

아무런 표정없는 이들
말없이 나를 스쳐가고
남겨진 난 모래속에
바다를 꿈꾸기도 해

수많은 언덕 사이에
갈곳을 잃어 버린 모습
끝없이 돌을 밀어 올리는
시지프스 외로운 삶처럼
살아온 것 같아

가끔 내가 포기한 것들에
어설픈 잠을 뒤척이지
내가 떠나온 그 푸른 바다가
가장 빛나는 곳은 아닐까

모두가 내게 같은 말들
뒤돌아 보지 말고 가라
언덕너머 저편에는
빛나는 것이 있다고

수 많은 언덕사이에
갈 곳을 잃어 버린 모습
끝없이 돌을 밀어 올리는
시지프스 외로운 삶처럼
살아온 것 같아

가끔 내가 포기한 것들에
어설픈 잠을 뒤척이지
내가 떠나온 그 푸른 바다가
가장 빛나는 곳은 아닐까
내가 떠나온 그 푸른 바다가
가장 빛나는 곳은 아닐까


2-5. 한마음 - 말하고 싶어요

음원



2-6. 더원 -사랑아

음원



2-7. 김성희 - 매력

음원

□ 가사
그대 없어도 추억만은 남았네
그대 떠나도 사랑만은 남았네
정들었던 시절 정들었던 추억
지워지지않는 나의 꿈아
그대 매력은 지울수가 없네
그대 매력은 잊을수가 없네
아름다웠던 순간 잊었나
달콤했던 속삭임들
즐거웠던 시절 잊었나
꿈이아닌 그 시절들 그대 네게
다시 돌아올수 없나
매력 매력 매력 매력 매력

정들었던 시절 정들었던 추억
지워지지않는 나의 꿈아
그대 매력은 지울수가 없네
그대 매력은 잊을수가 없네
아름다웠던 순간 잊었나
달콤했던 속삭임들
즐거웠던 시절 잊었나
꿈이아닌 그 시절들 그대 네게
다시 돌아올수 없나
매력 매력 매력 매력 매력


2-8. 박승화 - 안녕 내 사랑(DJ 라이브, 해바라기 원곡)

음원

□ 가사
우리 이제 헤어지면 다신 못 볼 것만 같아요
영원토록 못 볼 것 같아요
꿈속에서 만나거든 다정하게 웃어요
슬픔은 잊어버리고
안녕 안녕 그대의 모습이여
가물가물 멀어지는 그대의 가는 목소리
잊으려 애를 써도 못 잊을 얼굴이었네
멀리 떠나버린 그댈 나는 붙잡을 수 없어서
슬픈 추억을 간직합니다
이제 헤어져서 우린 그리움을 참아야하나
내 사랑하는 정든 사람아

안녕 안녕 그대의 모습이여
가물가물 멀어지는 그대의 가는 목소리
잊으려 애를 써도 못 잊을 얼굴이었네
멀리 떠나버린 그댈 나는 붙잡을 수 없어서
슬픈 추억을 간직합니다
이제 헤어져서 우린 그리움을 참아야하나
내 사랑하는 정든 사람아


2-9. 김광석 - 서른 즈음에

음원



2-10. 장은아 - 이 거리를 생각하세요

음원

□ 가사
외로울때면 생각하세요
아름다운 이 거리를 생각하세요
잊을 수 없는 옛날을 찾아
나 이렇게 불빛속을 헤맨답니다
오고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면서
나도 몰래 발길이 멈추는 것은
지울수가 없었던 우리들의 모습을
가슴에 남겨둔 까닭이겠죠
아- 아- 이 거리를 생각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