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10/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1. 10. 20:02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10일

11월09일 선곡표
11월11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캔 - 겨울이야기
2. 브라운 아이즈 - WITH COFFEE
3. 벤 - J에게
4. 해바라기 - 내 마음의 보석상자
5. 박강수 - 사랑은 받는것이 아니라면서
6. 오석준 장필순 박정운 - 내일이 찾아오면
7.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8. 김연자 - 아모르 파티
9. 정수라 - 환희
10. 조영남 - 사랑없인 못살아요


2부
1. 동물원 - 거리에서
2. 태진아 - 옥경이
3.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4. 전영 - 작은 평화
5. 임영웅 - 이제 나만 믿어요
6. 임희숙 - 진정 난 몰랐네
7. 김호중 - 인생은 뷰티풀
8. 박승화 - 스잔(DJ 라이브, 김승진 원곡)
9. 더원 - 겨울 사랑
10. 쌍투스 - 그대 있는 곳까지

김승진 앨범커버



1부

1-1. 캔 - 겨울이야기

음원

□ 가사
처음만난 그때를 기억하니
유난히 외롭던 그 겨울에
새하얀 눈꽃같은 미소로
내게 다가온 널 기억해

너의 작은 두손이 시려울까
내주머니속에 넣을때면
세상을 다가진듯 큰 기쁨
내겐 축복같은 너인걸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하얀 눈보다 투명한
그런맘으로 세상모든걸
더욱 사랑할 수 있게해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햇살보다 더 포근해
차갑게 닫힌 마음을 녹여
서로를 감싸게해

이제는 내게 모두 말할꺼야
오늘을 위해 숨겨온 내맘
그동안 깊어진 내 사랑에
이제는 널 꼭안을꺼야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하얀 눈보다 투명한
그런맘으로 세상모든걸
더욱 사랑할 수 있게해

함께할 너와 나의 겨울은
햇살보다 더 포근해
차갑게 닫힌 마음을 녹여
서로를 감싸게해

세상에 수많은 연인들은
첫눈을 좋아할까
첫사랑처럼 설레는 묘한 기쁨


1-2. 브라운 아이즈 - WITH COFFEE

음원

□ 가사
Cause you're my love forever
매일밤에 달콤함 낮은 속삭임
부드러운 커피 향보다 더욱 진하게
Don't be afraid Tonight

졸린 눈 부벼 창문을 열면 기대앉았던 바람 내 머릴 만져
등 뒤에서 너를 안으면 더 행복할 수 없는걸

바로 지금 여기 시간이 멎어 함께 눈 감아도 멋질 거야
같은 시간 속을 두 손 잡고 걸어가게

너만을 바라보고 또 너만을 지키고 너만을 원해
내 갖은것모두 너만을 줄 수 있다면 내겐 기쁨인걸

'Cause you're my lover so Baby um
'Cause you're my lover that's what I did
'Cause you're my lover so Baby so give me a chance

너를 사랑하기 힘이 들지만 힘든 그것조차 사랑인걸
내가 살 수 있고 죽는 것은 너인 것을

'Cause you're my love forever
매일밤에 달콤함 낮은 속삭임
부드러운 커피 향보다 더욱 진하게
Don't be afraid Tonight

너 만의 아주 작은 몸짓도 지나가는 말도
(show me a love baby)
너 있는 모든 것은 커다란 의미가 되는걸

'Cause you're my love forever
매일밤에 달콤함 낮은 속삭임
부드러운 커피 향보다 더욱 진하게
Don't be afraid Tonight

'Cause you're my love forever
매일밤에 달콤함 낮은 속삭임
부드러운 커피 향보다 더욱 진하게
Don't be afraid Tonight
(Tonight~~ Tonight~~ uuuum)


1-3. 벤 - J에게

음원



1-4. 해바라기 - 내 마음의 보석상자

음원



1-5. 박강수 - 사랑은 받는것이 아니라면서

음원

□ 가사
언젠가 당신이 말했었지
혼자 남았다고 느껴질 때
추억을 생각하라 그랬지
누구나 외로운 거라 하면서

그리고 이런 말도 했었지
지난 날이 자꾸 떠 오르면
애쓰며 잊으려 하지 말랬지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면서

단 한 번 스쳐간 얼굴이지만
내 마음 흔들리는 갈대처럼
순간을 영원으로 생각했다면
이렇게 간직하진 못했겠지
정녕 내 잊지 않으리 순간에서 영원까지
언제나 간직하리라 아름다운 그대 모습

당신은 내게 들려주었지
진정한 사랑을 하고싶다면
오로지 주려고만 하랬지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하면서


1-6. 오석준 장필순 박정운 - 내일이 찾아오면

음원

□ 가사
푸른바다 저 멀리서 나를 부르는
파도처럼 밀려오는 너의 모습이
메마른 나의 마음속에 살며시 다가오면
잃어버린 시간속에 나의 꿈들이
하나둘씩 기억속에 되살아나고
새로운 부푼 희망속에 가슴은 설레이네
행복이란 멀게만 느껴지지만
우리마음 속에있는걸

*언젠가는 너에게 말해줄꺼야
내일이 찾아오면.
너의 고운두손 가득히
나의 꿈을 담아주고서
이대로의 너의 모습을 사랑하고 있다고
저기멀리 보일것같은
우리만의 희망 찾아서
사랑스런 너의 꿈속에 언제나 달려가리

해가뜨면 불어오는 모래 바람에
이름모를 물새들의 날개짓소리
눈부신 여름 바닷가에 아침이 밝아오네
그림자만 남아있는 모습들 위로
먼하늘의 달빛하나 걸려갈때면
눈부신 바다 가운데선 마음은 꿈을꾸네
사랑이란 낯설게 느껴지지만
마주보면 눈속에있어
언젠가는 너에게 말해줄꺼야
내일이 찾아오면.
너의 고운두손 가득히
나의 꿈을 담아주고서
이대로의 너의 모습을
사랑하고 있다고
저기멀리 보일것같은
우리만의 희망 찾아서
사랑스런 너의 꿈속에 언제나 달려가리


1-7.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MV

□ 가사
풀잎끝에 이슬 방울처럼
당신의 맑은 눈동자
언제나 나만을 사랑하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힘이 들 때 어려울 때마다
항상 사랑으로 감싸주는
당신의 따뜻한 그 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들판에 핀 예쁜 꽃들처럼
당신의 어여쁜 모습이여
언제나 나만을 믿어주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외로울 때 슬퍼할 때마다
항상 들꽃같은 당신이여
당신의 꿋꿋한 그 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리
영원한 나의 사랑


1-8. 김연자 - 아모르 파티

음원



1-9. 정수라 - 환희

올웨이즈7000(KBS 레전드 케이팝)



1-10. 조영남 - 사랑없인 못살아요

음원

□ 가사
밤 깊으면 너무 조용해
책 덮으면 너무 쓸쓸해
불을 끄면 너무 외로워
누가 내 곁에 있으면 좋겠네
이 세상 사랑 없이
어이 살 수 있나요
다른 사람 몰라도
사랑 없인 난 못 살아요
한 낮에도 너무 허전해
사람들에 너무 막막해
오가는 말
너무 덧 없어
누가 내 곁에 있으면 좋겠네
이 세상 사랑 없이
어이 살 수 있나요
다른 사람 몰라도
사랑 없이 난 못 살아요
난 못 살아요
사랑 없인
불을 끄면 외로워
책 덮으면 너무 쓸쓸해
누가 누가 내 곁에
있었으면 좋겠네
이 세상 사랑 없이
어이 살 수 있나요
다른 사람 몰라도
사랑 없이 난
사랑 없이 난
사랑 없이 난 못 살아요
사랑 없이 난 못 살아요



2부

2-1. 동물원 - 거리에서

음원

□ 가사
거리에 가로등불이 하나둘씩 켜지고
검붉은 노을너머 또 하루가 저물 땐
왠지 모든 것이 꿈결 같아요
유리에 비친 내 모습이 무얼 찾고 있는지
뭐라 말하려 해도 기억하려 하여도
허한 눈길만이 되돌아와요
그리운 그대 아름다운 모습으로
마치 아무일도 없던 것처럼
내가 알지 못하는 머나먼 그 곳으로
떠나 버린 후
사랑의 슬픈 추억은 소리 없이 흩어져
이젠 그대 모습도 함께 나눈 사랑도
더딘 시간속에 잊혀져가요
거리에 짙은 어둠이 낙엽처럼 쌓이고
차가운 바람만이 나의 곁을 스치면
왠지 모든것이 꿈결 같아요
옷깃을 세워 걸으며 웃음지려 하여도
떠나가던 그대의 모습 보일 것같아
다시 돌아보며 눈물 흘려요
그리운 그대 아름다운 모습으로
마치 아무일도 없던 것처럼
내가 알지 못하는 머나먼 그 곳으로
떠나 버린 후
사랑의 슬픈 추억은 소리 없이 흩어져
이젠 그대 모습도 함께 나눈 사랑도
더딘 시간속에 잊혀져가요


2-2. 태진아 - 옥경이

음원



2-3.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MV



2-4. 전영 - 작은 평화

음원

□ 가사
겨울을 맞이한 꽃들처럼 빙판에 떨어진 불꽃처럼
나에게 꿈들이 사라지면 그 무엇을 할수가 있을까
저 하늘에 구름을 바라보면 난 인생의 허무를 느끼지만
슬프지 않기를 기원하며 늘 새로워 지리라

내 작은 평화 내 작은 태양
우리가 사는 이 땅을 위해
내 작은 평화 내 작은 기쁨
언제까지나 노래하리
내 작은 평화 내 작은 소망
외로운 사람들을 위하여
내 작은 평화 내 작은 사랑
영원토록 함께하리
내 노래를 듣는이 누구일까
내 진실의 꽃들을 피우려고
따뜻한 봄비를 기다리는
한 소녀의 작은 노래를
다함께 노래하자 작은 평화를 위해
다함께 노래하자 작은 평화를 위해


2-5. 임영웅 - 이제 나만 믿어요

음원

□ 가사
무얼 믿은 걸까 부족했던 내게서
나조차 못 믿던 내게 여태 머문 사람
무얼 봤던 걸까 가진 것도 없던 내게
무작정 내 손을 잡아 날 이끈 사람
최고였어
그대 눈 속에 비친 내 모습
이제는 내게서 그댈 비춰줄게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
그댄 편히 걸어가요
걷다가 지치면
내가 그대를 안고 어디든 갈게
이제 나만 믿어요
나만 두고 가던 나만 스쳐 간 행운이 모여
그대가 되어서 내게 와준 거야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
그댄 편히 걸어가요
걷다가 지치면
내가 그대를 안고 어디든 갈게
이제 나만 믿어요
나의 마지막 주인공이 되어
다신 누구 앞에서도
그대는 고개 숙이지 마요
내가 보지 못했던 홀로 고단했던 시간
고맙고 미안해요
사랑해요
이 세상은
우리를 두고 오랜 장난을 했고
우린 속지 않은 거야
이제 울지 마요
좋을 땐 밤새도록 맘껏 웃어요
전부 그대 꺼니까
그대는 걱정 말아요
이제 나만 믿어요


2-6. 임희숙 - 진정 난 몰랐네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그토록 사랑하던 그 사람 잃어버리고
타오르는 내 마음만 흐느껴 우네
그토록 믿어왔던 그 사람 돌아설 줄이야
예전에는 몰랐었네 진정난 몰랐네
누구인가 불어주는 휘파람 소리
행여나 찾아줄까 그 님이 아니올까
기다리는 마음 허무해라
그토록 믿어왔던 그 사람 돌아설 줄이야
예전에는 몰랐었네 진정난 몰랐네

누구인가 불어주는 휘파람 소리
행여나 찾아줄까 그 님이 아니올까
기다리는 마음 허무해라
그토록 믿어왔던 그 사람 돌아설 줄이야
예전에는 몰랐었네 진정난 몰랐네


2-7. 김호중 - 인생은 뷰티풀

음원

□ 가사
하나만 알고 둘은 잘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루는 비틀거리고 하루는 뒤뚱거리고
월요일 아침이 오면 버거운 세수를 하고
화요일 점심시간에 눈물 물처럼 삼키고 삼키고
수요일 밤의 길목에 갈 길을 잃고 서 있는
그림자 손을 꼭 잡고 다시 또 걸었습니다
하나만 알고 둘은 잘 모르고 살았습니다
울어도 나 혼자 울고 웃어도 나 혼자 웃고
목요일 빈 술잔 안에 외로움 가득 채우고
금요일 목놓아 부른 그리운 추억의 노래여 노래여
토요일 바람이 분다 춤춰라 머리카락아
일요일 나의 식탁에 태양이 비칠 때까지
월화수목금토일 외로움 가득 채우고
눈물로 목 놓아 부른 그리운 사랑의 노래여 노래여
인생에 바람이 분다 춤춰라 머리카락아
행복한 나의 식탁에 태양이 비칠 때까지
태양이 웃을 때까지


2-8. 박승화 - 스잔(DJ 라이브, 김승진 원곡)

음원



2-9. 더원 - 겨울 사랑

음원

□ 가사
나는 그댈 알고 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느낍니다
그런 나와 닮은 곳이 많은
아픈 사람이죠, oh
사랑 따윈 배워보지 못해
잘 알지 못할 걸 나는 알죠
하지만 그대란 사람
내 운명인 걸 느끼죠
하얀 눈꽃처럼 여린 나의 사람
그 사람이 나를 아프게 하네요
오 바람이 불어와 멀리 그댈
데려갈 것만 같아 oh wow wow
오늘도 그 옆을 지키고 있네요
빌어봅니다 하늘에라도
나의 기도가 닿을 수 있게
바래봅니다
이젠 멈출 수도 없는 독한 사랑에
내 삶이 조각나도
그저 단 한 사람 오직 단 한 사람
거부하지 못할 운명 같은 사랑, oh wow wow
그 사람이 나를 슬프게 하네요, oh
찬 겨울이 밀려와 내 온몸이 다 얼어버린대도 oh wow wow
언제나 그 옆에 내가 있을게요
그댈 사랑해요
그댈 안을게요
언제나 그 옆을 지켜줄게요


2-10. 쌍투스 - 그대 있는 곳까지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영원히 사랑한다던 그 맹세
잠깨어 보니 사라졌네
지난 밤 나를 부르던 그대 목소리
아 모두 꿈이었나봐
그대가 멀리 떠나버린 후
이 마음 슬픔에 젖었네
언제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아 바람아 너는 알겠지
바람아 이 마음을 전해다오
불어라 내 님이 계신 곳까지
아 바람아 우
그댈 잊지 못하는 이 마음 전해다오
바람아 불어라 우
내 님이 계신 곳 까지

이 밤도 홀로 창가에 기대서
밤하늘 별들 바라보면
기약도 없는 그 님을 기다리며
이 밤을 지새우나봐
바람아 이 마음을 전해다오
불어라 내 님이 계신 곳까지
아 바람아 우
그댈 잊지 못하는 이 마음 전해다오
바람아 불어라 우
내 님이 계신 곳 까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