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09/추억의명곡

K-POP

by 2영하 2023. 11. 9. 20:32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9일

11월08일 선곡표
11월10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쿨 - JUMPO MAMBO
2. 따로또같이
- 나무의 서
3. 서영은 - 널 사랑하겠어
4. 이용 - 바람이려오
5. 홍수철 - 장미빛깔 그 입술
6. 주현미 - 가을과 겨울 사이
7. 송골매 - 빗물
8. 민해경 - 당신과 나
9. 김창남 - 선녀와 나무꾼
10. 야다 - 이미 슬픈 사랑


2부
1. 헤이즈(feat. 신용재) - 비도 오고 그래서
2. 정윤선 - 엽서
3. 김장훈 -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4. 신성우 - 서시
5. 박인희 - 목마와 숙녀
6. 김태화 - 안녕
7. 이은하 - 당신께만
8. 박승화 - 흩어진 나날들(DJ 라이브, 강수지 원곡)
9. 왁스 - 여정
10. 김수철 - 내일

강수지 앨범커버



1부

1-1. 쿨 - JUMPO MAMBO

음원

□ 가사
음 무얼 하든지 너무 간섭 안하기
누굴 만나도 연락처는 주지 않기
집착 같은건 서로 만들지 않기
과거 따위는 유치하게 묻지 않기
Jumpo mambo 외모 집안 학벌
Jumpo mambo 직업 능력 성격
Jumpo mambo 암만 따져봐도
모두 말짱 꽝
너를 알기엔 아직 너무 모자라
느낌은 좋은데 그게 뭔진 모르겠어
무작정 기다려 그러기엔 뭐하고
딱 잘라 너라고 결정할 순 없는걸
나 역시 그 말은 충분히 이해가 돼
이십년 가까이 따로 살았는데
도대체 서롤 얼마나 만났다고
쉽게 결정할 수 있겠어
같이 삽시다 살아 봅시다
과연 우리 서로 잘 맞는지 어떤지를
한번 겪어 보면 어떨지
같이 삽시다 살아 봅시다
그렇게 하고 싶지만 그럴 순 없어
아직 널 믿지 못 하겠어
Jumpo mambo 헷갈리나 니도
Jumpo mambo 헷갈린다 나도
Jumpo mambo shakarinarina
Jumpo mambo love
사랑이란 건 가슴 뛰고 설렌대
콩깍지 때문에 눈에 뵈는 것도 없대
가진걸 다줘도 아까운 것도 없고
사랑을 위해서 목숨까지 바친대
하지만 왜 그리 쉽게들 끝내는지
한번쯤 신중히 생각해 봐야돼
나만이 너를 영원히 지켜줄게
그 맘 변하지 않을거야
같이 삽시다 살아 봅시다
과연 우리 서로 잘 맞는지 어떤지를
한번 겪어 보면 어떨지
같이 삽시다 살아봅시다
그렇게 하고 싶지만 그럴 순 없어
아직 널 믿지 못하겠어
오 같이 삽시다 살아봅시다
과연 우리 서로 잘 맞는지 어떤지를
한번 겪어 보면 어떨지
같이 삽시다 살아 봅시다
그렇게 하고 싶지만 그럴 순 없어
이젠 날 믿지 못하겠어
왜 자꾸 다른 사람이 눈에 띄는지
이런 날 믿을 수 있겠니
긴 말 하긴 싫어
그냥 이대로 내곁에
있어 주던지 말던지
갑자기 너 같지 않아서 불안했어
그래도 난 니가 좋은걸
Jumpo mambo shakarinarina
Jumpo mambo shakarinarina
Jumpo mambo shakarinarina
Jumpo mambo love
Jumpo mambo


1-2. 따로또같이 - 나무의 서

□ 가사
나 지금 흘리는 이 눈물은
애타는 목마름이 아니요
가눌 수 없는
슬픔에 돌아섰을 뿐이요
나무엔 열매가 없어도
가지엔 꽃은 피지 않아도
하늘을 우러러
난 부끄럽지 않소
천년을 살아온
힘센 팔로 하늘을 품고
비바람 눈보라
이겨낸 뿌리 깊은 나무요
아무도 날 찾지 않아도
누구도 날 부르지 않아도
언 땅위에 우뚝 선
나는 겨울나무요
끝없는 고통의 사막이요
나눌수가 없는 아픔이요
캄캄한 하늘 아래
내가 섰을 뿐이요
마음이 가난할지라도
내일이 오늘 같을 지라도
움켜진 흙이 있어
난 두려웁지 않소
천년을 살아온
힘센 팔로 하늘을 품고
비바람 눈보라
이겨낸 뿌리 깊은 나무요
아무도 날 찾지 않아도
누구도 날 부르지 않아도
언 땅위에 우뚝 선
나는 겨울나무요
언 땅위에 우뚝 선
나는 겨울나무요
난 푸른 겨울나무요


1-3. 서영은 - 널 사랑하겠어

음원

□ 가사
내 뜨거운 입술이 너의 부드러운 입술에 닿길 원해
내 사랑이 너의 가슴에 전해지도록
아직도 나의 마음을 모르고 있었다면은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겠어 언제까지나
널 사랑하겠어 지금 이 순간처럼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어려운 얘기로 너의 호기심을 자극 할 수도 있어
그 흔한 유희로 이 밤을 보낼 수도 있어
하지만 나의 마음을 이제는 알아줬으면 해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겠어 언제까지나
널 사랑하겠어 지금 이 순간처럼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1-4. 이용 - 바람이려오

음원

□ 가사
그대 잠든 머리맡에 가만히 앉아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그대 잠든 모습처럼 가만히 앉아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어둠 어둠이려오
멀리서 멀리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삼켜 버려요
날개짓 하면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흩어 놓아요
산들 산들 불어오는 포근한 바람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멀리서 멀리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삼켜 버려요
날개짓 하면서 밝아오는 아침이
나의 노래 천국의 노래 흩어 놓아요
산들 산들 불어오는 포근한 바람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바람 바람이려오
이 밤을 지키는 나는
나는 어둠이려오


1-5. 홍수철 - 장미빛깔 그 입술

□ 가사
봄날 햇빛 따갑던 그거리 하늘아래서
한없이 웃고있던 아름다운 그녀를 처음 보았다네
사람들은 모두다 제갈길 가고있지만
나는야 그녀모습 놓칠세라 멍청히 쫓아갔다네
스커트 사이로 흐르는 다리며
노란 리본으로 묶어놓은 긴머리
상큼한 미소와 입마추고 싶은듯
그려있는 장미빛깔 그입술
이제는 말을한번 건넬까
걱정걱정 하면서도 두근두근 가슴만 뛰네
하여간 말은 해야겠다고 고민고민
하던끝에 아가씨 차나한잔 합시다
사랑이 이렇게 좋을줄 예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네
상큼한 미소와 입마추고 싶은듯
그려있는 장미빛깔 그입술

이제는 말을한번 건넬까
걱정걱정 하면서도 두근두근 가슴만 뛰네
하여간 말은 해야겠다고
고민고민 하던끝에 아가씨 차나한잔 합시다
사랑이 이렇게 좋을줄 예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네
상큼한 미소와 입마추고 싶은듯
그려있는 장미빛깔 그입술

사랑이 이렇게 좋을줄 예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네
상큼한 미소와 입마추고 싶은듯
그려있는 장미빛깔 그입술

장미빛깔 그입술


1-6. 주현미 - 가을과 겨울 사이

음원

□ 가사
창을 닫기엔 아직 햇살이 뜨겁고
열어두기엔 이 바람이 차갑다
그리워하긴 그댄 너무 멀리에
지워지기엔 그 기억들이 여기에
흘러간다 눈부신 시간이 지금도
나는 조금씩 잊혀가고 있네
사랑한다 말해선 안 되는 이유만
날이 갈수록 많아지네
가을과 겨울 사이 걸쳐진 내 모습
흔들리면 왠지 안 될 것 같아
찬바람이 세지면 또 나는 어떡해
아득해진 여름날이
난 그리워 너무 그리워
같은 시간에 같이 걸었던 거리가
처음 와보는 어딘가처럼 낯설다
참을래야 더 참을 수 없는 눈물이
흘러내린들 달라지는 게 없구나
돌리기엔 늦은 내 목소리
지금도 그런 내게서 멀어져만 가고
사랑한다 말해선 안 되는
가슴에 품은 이름이 왜 또 떠오르나
가을과 겨울 사이 걸쳐진 내 모습
흔들리면 왠지 안 될 것 같아
찬바람이 세지면 그때는 어떡해
아득해진 여름날이 난 그리워
그대에게 잊혀지긴 싫은데
잡을 용기도 난 없네
차가워지는 바람에
옷깃을 난 여밀 수밖에
그럴 수밖에


1-7. 송골매 - 빗물

음원

□ 가사
돌아선 그대 등에 흐르는 빗물은 빗물은
이가슴 저리도록 흐르는 눈물 눈물
초라한 그대 모습 꿈속이라도
따스한 물가에서 쉬어 가소서
그대 몰래 소리없이 흐르는 빗물은 빗물은
끝없이 솟아나는 차가운 눈물

말없이 그대 등에 흐르는 빗물은 빗물은
이 가슴 애타도록 흐르는 눈물눈물
초라한 그대 모습 떠날지라도
따스한 사랑으로 감싸오리다
그대 몰래 소리없이 흐르는 빗물은 빗물은
끝없이 솟아나는 차가운 눈물
우--- 아---


1-8. 민해경 - 당신과 나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예전엔 당신을 이렇게 사랑하는 줄 몰랐어요.
어려운 일이 너무 많아서 지나온 날 돌아 보다가
문득 그대의 상처가 나보다 큰걸 알았죠
언제나 가까운곳에 있었기에 소중함을 잊었나봐요
난 당신과 걸어온 이길을 후회한적 한번도 없어요
외롭고 허전한 내마음속에 사랑이란 옷을 입혀줬으니
아침 햇살처럼 환하게 웃는 얼굴
그런 당신을 난 사랑해요

내곁에서 서있는 당신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우리 서로 마주 보지 말아요 둘이 한곳을 바라봐요
난 당신과 걸어온 이길을 후회한적 한번도 없어요
외롭고 허전한 내마음속에 사랑이란 옷을 입혀줬으니
아침 햇살처럼 환하게 웃는 얼굴
그런 당신을 난 사랑해요
행복해요 당신이란 이름만으로
이제 그걸로 난 충분해요


1-9. 김창남 - 선녀와 나무꾼

음원

□ 가사
하늘과 땅 사이에 꽃비가 내리던 날
어느 골짜기 숲을 지나서 단둘이 처음 만났죠
하늘의 뜻이었기에 서로를 이해하면서
행복이라는 봇짐을 메고 눈부신 사랑을 했죠
그러던 그 어느날 선녀가 떠나갔어요
하늘높이 모든것을 다 버리고
저 멀리 떠나갔어요
선녀를 찾아 주세요 나무꾼의 그 얘기가
사랑을 잃은 이내 가슴에
아련히 젖어 오네요

하늘의 뜻이었기에 서로를 이해하면서
행복이라는 봇짐을 메고 눈부신 사랑을 했죠
그러던 그 어느 날 선녀가 떠나갔어요
하늘 높이 모든 것을 다 버리고 저 멀리 떠나갔어요
선녀를 찾아주세요 나무꾼의 그 얘기가
사랑을 잃은 이 내 가슴에 아련히 젖어 오네요
사랑을 잃은 이 내 가슴에 아련히 젖어 오네요


1-10. 야다 - 이미 슬픈 사랑

음원

□ 가사
널 볼 수 있어 행복했었지
그대가 날 위해 있어 준 시간만큼
너의 부모님께 전해 들었지
나 아닌 사람과 결혼하게 된 걸
너 그렇게 힘든데
내게 말 못 하고 울고 있던 게 생각나
떠나는 그대여 울지 말아요, 슬퍼 말아요
내가 단념할게요
마음 편히 가시도록
내 사랑 그대가 날 떠나 행복할 수 있다면
내가 떠나갈게요
나의 그대 삶에 축복을
너무 걱정 마 철없던 내가
너 없인 무엇도 할 수는 없지만
넌 널 위해 살아줘
나는 어떻게든 살아갈 수 있을 거야
떠나는 그대여 울지 말아요, 슬퍼 말아요
내가 단념할게요
마음 편히 가시도록
내 사랑 그대가 날 떠나 행복할 수 있다면
내가 떠나갈게요
그대 만나 느낀 기억도
내가 가질 행복도
모두 가져가세요
나의 그대 삶에 축복을




2부

2-1. 헤이즈(feat. 신용재) - 비도 오고 그래서

MV



2-2. 정윤선 - 엽서

음원

□ 가사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까 두려워서 멀리하고
멀어져가면 또 멀어질까 안타까워
서로부른 우리사인데
더러는 생각도 나겠지만 미련은 갖지 말아요
어쩌다 눈물도 나겠지만 후회는 하지말아요


2-3. 김장훈 -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음원



2-4. 신성우 - 서시

음원



2-5. 박인희 - 목마와 숙녀

음원

□ 가사
한 잔의 술을 마시고
우리는 버지니아 울프의 생애(生涯)와
목마(木馬)를 타고 떠난 숙녀(淑女)의 옷자락을 이야기한다
목마는 주인을 버리고 그저 방울소리만 울리며
가을 속으로 떠났다.
술병에서 별이 떨어진다
상심(傷心)한 별은 내 가슴에 가벼웁게 부서진다
그러한 잠시 내가 알던 소녀(少女)는
정원(庭園)의 초목(草木) 옆에서 자라고
문학(文學)이 죽고
인생(人生)이 죽고
사랑의 진리마저 애증(愛憎)의 그림자를 버릴 때
목마(木馬)를 탄 사랑의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
세월은 가고 오는 것
한때는 고립(孤立)을 피하여 시들어 가고
이제 우리는 작별(作別)하여야 한다
술병이 바람에 쓰러지는 소리를 들으며
늙은 여류작가의 눈을 바라다보아야 한다
등대(燈臺)에 불이 보이지 않아도
그저 간직한 페시미즘의 미래(未來)를 위하여
우리는 처량한 목마(木馬) 소리를 기억(記憶)하여야 한다
모든 것이 떠나든 죽든
그저 가슴에 남은 희미한 의식(意識)을 붙잡고
우리는 버지니아 울프의 서러운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
두 개의 바위 틈을 지나 청춘(靑春)을 찾는 뱀과 같이
눈을 뜨고 한 잔의 술을 마셔야 한다
인생(人生)은 외롭지도 않고
그저 낡은 잡지(雜誌)의 표지(表紙)처럼 통속(通俗)하거늘
한탄할 그 무엇이 무서워서 우리는 떠나는 것일까
목마는 하늘에 있고
방울 소리는 귓전에 철렁거리는데
가을 바람 소리는
내 쓰러진 술병 속에서 목메어 우는데


2-6. 김태화 - 안녕

EBS공감

□ 가사
너무 아름다웠던 추억을 회상하며
그대 잠든 얼굴 바라보다가
그대 이 마음 입맞춤하고
나지막히 속삭였네 안녕
문을 문을 열다가 아쉬움이 남아
다시 한번 그대를 바라보다가
멀리서 들려오는 새벽종 소리에
나지막히 다시 한번 안녕
헤어지기 정말 싫어
사랑이란 오직 그대
하지만 떠나야하는 나를
붙잡진 붙잡진 말아요
사랑해요

문밖 문밖으로 나서니
싸늘한 새벽 아침 코트깃을 올리고
휘파람을 부니
이슬인지 눈물인지 내 눈가에 적시며
나지막히 다시 한번 안녕
나지막히 다시 한번 안녕 안녕


2-7. 이은하 - 당신께만

1981KBS가요대상 영상(Again가요톱10)

□ 가사
당신께만
당신께만
나 없으면 당신마음
찬비가 내린다했지
그 이야기 너무나 고와
내 맘속에 감추었지
먼훗날 (먼훗날)
그말을 (그말을)
잊고서
내 곁을 멀리할때면
누가 안듣게 당신께만
그말 그말 들려주려고 (당신께만)
당신께만
당신께만
사랑이란 마음속에
영원한 꽃이라지만
바람결에 덧없이 지는
그런 꽃도 있으니까
먼훗날 (먼훗날)
그말을 (그말을)
잊고서
내 마음 아프게하면
아무도 몰래 당신께만
그말 그말 들려주려고 (당신께만)
그말 그말 들려주려고 (당신께만)


2-8. 박승화 - 흩어진 나날들(DJ 라이브, 강수지 원곡)

음원(강수지)



2-9. 왁스 - 여정

음원

□ 가사
거리마다 불빛이
흐느끼듯 우는 밤
세월흐른 지금도
사랑하고 있다니
내 나이가 몇인가
꽃이 되어 진 세월
무던히도 참아왔던
외로움의 눈물이

사랑했어 사랑했어
우린 미치도록 사랑했었어
보고싶어 너무 보고싶어
내 사랑이 식기전에

별빛속을 해매던
하나였던 그림자
지금 어디 있는지
너무 보고 싶은데

사랑했어 사랑했어
우린 미치도록 사랑했었어
보고싶어 너무 보고 싶어
단 한번만 내게
돌아와줘 돌아와줘
슬픈 내 눈물이 마르기전에
보고싶어 너무 보고싶어
내 사랑이 다 식기전에

이것만은 꼭 기억해야해
가려거든 오지마


2-10. 김수철 - 내일

음원

□ 가사
스쳐가는 은빛 사연들이
밤하늘에 가득 차고
풀 나무에 맺힌 이슬처럼
외로움이 찾아드네
별 따라간 사람 불러 보다
옛 추억을 헤아리며
눈동자에 어린 얼굴들은
잊혀져간 나의 모습
흘러 흘러 세월 가면
무엇이 될까
멀고도 먼 방랑길을
나 홀로 가야 하나
한송이 꽃이 될까
내일 또 내일
흘러 흘러 세월 가면
무엇이 될까
멀고도 먼 방랑길을
나 홀로 가야 하나
한송이 꽃이 될까
내일 또 내일
내일 또 내일 내일 또 내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