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0-27

K-POP

by 2영하 2023. 10. 27. 20:51

본문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0월27일

○ CBS 93.9MHz
○ 16시~18시
10월28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인의 애청곡 모음


1부
1. 이광조 - 참 좋다
2. 최성수 - 애수
3. 윤설하 - 벙어리 바이올린
4. 송창식 - 선운사
5. 유열 - 하늘을 닮은 그대에게
6. 이치현과 벗님들 - 당신만이
7.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8. 전원석 - 떠나지 마
9. 구창모 - 문을 열어
10. 전영 - 어디쯤 가고 있을까


2부
1. 안재욱 - FOREVER
2. 이연실 - 목로주점
3. 김규민 - 옛 이야기
4. 혜은이 - 독백
5. 신해철 - 그대에게
6. SG워너비 - 라라라
7. 이안-물고기자리
8. 박승화 - 하숙생(DJ 라이브, 최희준 원곡)
9. 이정희 - 그대 생각
10. 사랑의 하모니 - 별이여 사랑이여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1부

1-1. 이광조 - 참 좋다

음원

□ 가사
햇살이 참 좋다
네가 있어 참 좋다
언제나 내 곁에서 따스한
미소 짓는 네가 고맙다
바람이 참 좋다
풀 내음도 참 좋다
살랑대는 머릿결 사이로
너의 눈망울이 예쁘다
바람 불면 부는 대로
두 눈 감고 날아가
두 팔 벌려 하늘 보며
내겐 소중한 너를 부르네
햇살이 참 좋다
네가 있어 참 좋다
언제나 내 곁에서 따스한
미소 짓는 네가 고맙다
바람 불면 부는 대로
두 눈 감고 날아가
두 팔 벌려 하늘 보며
내겐 소중한 너를 부르네
바람 불면 부는 대로
두 눈 감고 날아가
두 팔 벌려 하늘 보며
내겐 소중한 너를 부르네
햇살이 참 좋다
네가 있어 참 좋다
언제나 내 곁에서 따스한
미소 짓는 네가 고맙다
햇살이 참 좋다
네가 있어 참 좋다
네가 있어 참 좋다


1-2. 최성수 - 애수

EBS스페이스공감 영상

□ 가사
사랑을 받지못하여
나는 타향의 나그네
사랑을 받지못하여
나는 시들은 꽃잎
토요일 오후가 오면
나는 외로운 나뭇잎
별들이 찬란한 밤에
나는 사라진 유성
한쪽의 나래로는 날을수가 없듯이
그대는 왼쪽나래 나는 오른쪽
우리는 젊음으로 슬픔이 많듯이
시간만이 사랑을 저울질해 줄까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한쪽의 나래로는 날을수가 없듯이
그대는 왼쪽나래 나는 오른쪽
우리는 젊음으로 슬픔이 많듯이
시간만이 사랑을 저울질해 줄까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토요일 오후가 오면
나는 외로운 나뭇잎
별들이 찬란한 밤에
나는 사라진 유성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사랑을 받지못하여
그대를 잊지못하여


1-3. 윤설하 - 벙어리 바이올린

음원

□ 가사
라라 라랄라랄
라라 라랄라랄
라라 라라라
라라 라랄라랄
라라 라랄라랄
라라 라라라
내 마음을 울리던
그대의 바이올린
주인 없는 빈방에
혼자 놓여 있네
이젠 그대가 부르던
슬픈 노래들은
누가 들려줄까
누가 들려줄까
꿈이 높은 사람들의
도시를 떠나
먼 들녘의 제비꽃이
되고 싶다면
욕심없는 착한 눈을
글썽거리던
그대는 지금 어디에
그대는 지금 어디에

밤이 내린 거리를
쓸쓸히 걷다가
그대의 맑은 웃음이
문득 떠올라
조그만 그 카페를
찾아갔지만
그대는 없었네
그대는 없었네
침묵의 강에 떠있는
낡은 바이올린
어느날의 닫혀 있는
가슴을 열까
아흔 아홉 어둔 굽이
어디쯤에서~
다시 눈을 뜰까
다시 눈을 뜰까
라라 라랄라랄
라라 ~~~~ ~~ ~~ ~
라라 라랄라랄
라라 ~~~~ ~~ ~~ ~
라라 라랄라랄
라라 ~~~~ ~~ ~~ ~
라라 라랄라랄
라라 ~~~~ ~~ ~~~


1-4. 송창식 - 선운사

MV

□ 가사
선운사에 가신적이 있나요
바람 불어 설운 날에 말이에요
동백꽃을 보신 적이 있나요
눈물처럼 후두둑 지는 꽃 말이에요
나를 두고 가시려는 님아
선운사 동백꽃숲으로 와요
떨어지는 꽃송이가
내 마음처럼 하도 슬퍼서
당신은 그만 당신은 그만
못 떠나실 거예요
선운사에 가신적이 있나요 (있나요)
눈물처럼 동백꽃 지는 그곳 말이에요
눈물처럼 후두둑 지는 꽃 말이에요
나를 두고 가시려는 님아
선운사 동백꽃숲으로 와요
떨어지는 꽃송이가
내 마음처럼 하도 슬퍼서
당신은 그만 당신은 그만
못 떠나실 거예요
선운사에 가신적이 있나요 (있나요)
눈물처럼 동백꽃 지는 그곳 말이에요
눈물처럼 동백꽃 지는 그곳 말이에요
눈물처럼 동백꽃 지는 그곳 말이에요


1-5. 유열 - 하늘을 닮은 그대에게

음원

□ 가사
그대의 마음은 하늘과 같아
보일듯 보이지 않네
나의 마음은 구름을 닮아
하늘을 맴돌고 있네
이 모든 순간 흘러가면 무엇이 될까
이 세상의 끝은 어디 있을까
수많은 세월 기다려온
하늘을 하늘을 닮은 그대에게
나의 이 모든 이야기 들려주고
그대 음성 듣고 싶은데
보일듯 보이지 않는
그대에게 어떻게 말할까요


1-6. 이치현과 벗님들 - 당신만이

EBS스페이스공감 영상

□ 가사
눈부신 햇살이 비춰주어도
제게 무슨 소용 있겠어요
이토록 아름다운 당신만이
나에게 빛이 되는 걸

은은한 달빛이 감싸주어도
제게 무슨 소용 있겠어요
향긋한 그대의 머릿결만이
포근히 감싸주는 걸

그대여 안녕이란 말은 말아요
사랑의 눈빛만을 주세요
아 이대로 영원히
내 사랑 간직하고파

그대여 안녕이란 말은 말아요
사랑의 눈빛만을 주세요
아 이대로 영원히
내 사랑 간직하고파

사랑의 눈빛만을 주세요
아 이대로 영원히
내 사랑 간직하고파
눈부신 햇살이 비춰주어도
제게 무슨 소용 있겠어요

이토록 아름다운 당신만이
나에게 빛이 되는 걸


1-7. 김희진 - 영원한 나의 사랑

7080콘서트

□ 가사
풀잎 끝에 이슬 방울 처럼
당신의 맑은 눈동자
언제나 나만을 사랑하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힘이들때 어려울때 마다
항상 사랑으로 감싸주는
당신의 따뜻한 그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니
영원힌 니의 사랑

들판에핀 예쁜 꽃들 처럼
당신의 어여뿐 모습이여
언제나 나만을 믿어주는 그 마음에
나는 나는 행복해요
외로울때 슬퍼할때 마다
항상 들꽃같은 당신이여
당신의 꿋꿋한 그 마음에 나는
언제나 당신께 감사해요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니
영원한 나의 사랑

그대는 나의 인생
영원한 나의 사랑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니
영원한 나의 사랑


1-8. 전원석 - 떠나지 마

음원

□ 가사
뭐라고 말을 하나 그 사람을 위해서
어떻게 달래주나 울고있는 너에게
그렇게 눈물지면 내 마음 아프잖아
하고픈 말은 많은데 건넬 수가 없잖아

내맘을 왜 몰라 사랑하고 있는데
그맘도 몰라주고 어떻게 나를 사랑해
그대여 왜떠나는가 내마음 울고있잖아
그대여 떠나지마라 그대여


그렇게 눈물지면 내 마음 아프잖아
하고픈 말은 많은데 건넬 수가 없잖아

내맘을 왜 몰라 사랑하고 있는데
그맘도 몰라주고 어떻게 나를 사랑해
그대여 왜떠나는가 내마음 울고있잖아
그대여 떠나지마라 그대여


1-9. 구창모 - 문을 열어

음원

□ 가사
볼때마다 좋아지는 그녀 사랑하고 싶어
나는 지금 온몸이 달아오르네
왜 그런지 까닭은 몰라
그 눈속에 빨려들것 같아
한밤중에 보고싶은 그녀 눈에 아른거려
수화기를 들다가 다시 놓았네
왜 이렇게 가슴이 뛸까
나의 마음 어쩔줄을 몰라
내가 좋아한다 말하려 하면
심각한 표정으로 고개 돌리고
괜히 슬픈 얼굴 지어보이면
언제나 생글생글 미소만 짓네
문을 열어 마음의 문을 열어
문을 열어 마음의 문을 열어
그 문으로 가만히 내가 들어가게
아름다운 사람아 아름다운 사람아
내가 들어가게 그 마음의 문을 열어

한밤중에 보고싶은 그녀 눈에 아른거려
수화기를 들다가 다시 놓았네
왜 이렇게 가슴이 뛸까
나의 마음 어쩔줄을 몰라
내가 좋아한다 말하려 하면
심각한 표정으로 고개 돌리고
괜히 슬픈 얼굴 지어보이면
언제나 생글생글 미소만 짓네
문을 열어 마음의 문을 열어
문을 열어 마음의 문을 열어
그 문으로 가만히 내가 들어가게
아름다운 사람아 아름다운 사람아
내가 들어가게 그 마음의 문을 열어


1-10. 전영 - 어디쯤 가고 있을까

음원

□ 가사
꽃잎은 바람결에 떨어져
강물을 따라 흘러 가는데
떠나간 그사람은 지금은
어디쯤 가고 있을까
그렇게 쉽사리 떠날줄은
떠날줄 몰랐는데
한마디 말없이 말도 없이
보내긴 싫었는데
그 사람은 그 사람은
어디쯤 가고 있을까

그렇게 쉽사리 떠날줄은
떠날줄 몰랐는데
한마디 말없이 말도 없이
보내긴 싫었는데
그 사람은 그 사람은
어디쯤 가고 있을까

어디쯤 가고 있을까



2부

2-1. 안재욱 - FOREVER

음원

□ 가사
사랑했던 너를 잊지 못해
부디 너를 다시 볼수 있다면
기다릴 수 있어
잠시 멀리 있는 거야
안녕.슬픈 우리 사랑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남아서
눈물이 된다는
마지막 고백 지울순 없겠지
너의 사랑만이 이세상에서
살아가는 이유였는데
돌아와줘 이제라도 사랑 할수 있게
영원히

사랑했던 너를 잊지 못해
부디 너를 다시 볼수 있다면
기다릴 수 있어
잠시 멀리 있는 거야
안녕.슬픈 우리 사랑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남아서
눈물이 된다는
마지막 고백 지울순 없겠지
너의 사랑만이 이세상에서
살아가는 이유였는데
돌아와줘.이제라도 사랑 할수 있게
너의 사랑만이 이세상에서
살아가는 이유였는데
돌아와줘.이제라도 사랑 할수 있게
영원히


2-2. 이연실 - 목로주점

음원

□ 가사
멋드러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곳에서 껄껄껄 웃던
멋드러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곳으로 찾아오라던
이왕이면 더 큰잔에 술을 따르고
이왕이면 마주 앉아 마시자 그랬지
그래 그렇게 마주 앉아서
그래 그렇게 부딪혀보자
가장 멋진 목소리로 기원하려마
가장 멋진 웃음으로 화답해줄께
오늘도 목노주점 흙바람 벽엔
삼십촉 백열등이 그네를 탄다
2.멋드러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곳에서 껄껄껄 웃던
멋드러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곳으로 찾아오라던
월말이면 월급타서 로프를 사고
연말이면 적금타서 낙타를 사자
그래 그렇게 산에 오르고
그래 그렇게 사막에 가자
가장 멋진 내친구야 빠뜨리지마
한다스의 연필와 노트 한권도
오늘도 목노주점 흙바람 벽엔
삼십촉 백열등이 그네를 탄다


2-3. 김규민 - 옛 이야기

음원

□ 가사
옛 얘기하듯 말할까 바람이나 들으렴
거품같은 사연들 서럽던 인연
눈물에 너는 쌓인채 가시밭 내 맘 밟아
내 너를 만난 그곳엔 선홍빛 기억뿐
널 마중나가있는 내 삶은 고달퍼
진무러진 서러움 내 어깨에 춤추며
갈테야 그 하늘가 나를 추억하는 그대
손수건만큼만 울고 반갑게 날 맞아줘
왜이리 늦었냐고 그대 내게 물어오면
세월의 장난으로 이제서야 왔다고

널 마중나가있는 내 삶은 고달퍼
진무러진 서러움 내 어깨에 춤추며
갈테야 그 하늘가 나를 추억하는 그대
손수건만큼만 울고 반갑게 날 맞아줘
왜이리 늦었냐고 그대 내게 물어오면
세월의 장난으로 이제서야 왔다고


2-4. 혜은이 - 독백

음원

□ 가사
이 세상 모든 빛은 꺼지고
멀리서 밀려드는 그리움
조그만 내 가슴에 퍼지면
아련히 떠 오르는 그모습
아직도 내 귀에는 들리네
언제나 헤여지지말자던
그말이 그러나 헛된 꿈이 되었네
이제는 기다리며 살리라
오 그 모습 지워 버리려
눈을 감아도 감겨진 두 눈엔
눈물만 흘러내리네
사랑한다는 말도 못하고
그렇게 멀어 져야 했나요
그대가 떠나 버린 날부터
이별의 서러움을 알았죠
아직도 내 귀에는 들리네
언제나 헤여 지지 말자던
그 말이 그러나 헛된 꿈이 되었네
이제는 기다리며 살리라
오 그 모습 지워 버리려
눈을 감아도 감겨진 두 눈엔
눈물만 흘러 내리네


2-5. 신해철 - 그대에게

음원

□ 가사
숨 가쁘게 살아가는 순간 속에도
우리는 서로 이렇게 아쉬워하는걸
아직 내게 남아 있는 많은 날들을
그대와 둘이서 나누고 싶어요
내가 사랑한 그 모든 것을 다 잊는다 해도
그대를 포기할 순 없어요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나는 그대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
내가 사랑한 그 모든 것을 다 잃는다 해도
그대를 포기할 순 없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나는 그대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
내 삶이 끝날 때까지 언제나 그댈 사랑해


2-6. SG워너비 - 라라라

MV

□ 가사
그대는 참 아름다워요 밤 하늘의 별빛보다 빛나요
지친 나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줄
그대 품이 나의 집이죠
세찬 바람 앞에서 꺼질듯한 내 사랑도
잘 참고서 이겨내줬어요
정말 눈물나도록 고마운 맘 아나요
그대 내곁에 살아줘서
사랑해요 사랑해요 내가 그대에게 부족한걸 알지만
세월을 걷다보면 지칠 때도 있지만
그대의 쉴곳이 되리라 사랑해요 고마운 내 사랑
평생 그대만을 위해 부를 이 노래
사랑 노래 함께 불러요 둘이서 라랄라
그대 쳐진 어깨가 내맘을 아프게 해요
잘 해준것도 없는 나라서
그대의 고운 손이 세월에 변했어요
못지켜줘서 미안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내가 그대에게 부족한걸 알지만
세월을 걷다보면 지칠때도 있지만
그대에게 쉴곳이 되리라 사랑해요 고마운 내 사랑
평생 그대만을 위해 부를 이노래
사랑노래 함께 불러요 둘이서 라랄라
고마워요 고마워요 그대 자신보다 나를 아껴준 사랑
세상이 등 돌려도 누가 뭐라고 해도
내가 그대 지켜줄게요
사랑해요 소중한 내사랑
평생 그대만을 위해 부를 이노래
사랑노래 함께 불러요 둘이서 라라라
그대 품이 나의 집이죠 영원히 라라라


2-7. 이안-물고기자리

음악캠프((출처 MBCkpop)

□ 가사
혹시 그대가 어쩌다가 사랑에 지쳐 어쩌다가
어느 이름 모를 낯선 곳에 날 혼자 두진 않겠죠
비에 젖어도 꽃은 피고 구름가려도 별은 뜨니
그대에게 애써 묻지 않아도 그대 사랑인 걸 믿죠

저기 하늘 끝에 떠 있는 별처럼
해 뜨면 사라지는 그런 나 되기 싫어요

사랑한다면 저 별처럼 항상 거기서 빛을 줘요
그대 눈부신 사랑에 두 눈 멀어도 돼
하늘의 박힌 저별처럼 당신의 아픔으로 묶여
움직일 수가 없지만

난 변하지 않을 테니

작은 꽃잎위에 맺힌 이슬처럼
해 뜨면 사라지는 그런 나 되기 싫어요

사랑한다면 저별처럼 항상 거기서 빛을 줘요
그대 눈부신 사랑에 두 눈 멀어도 돼
하늘에 박힌 저별처럼 당신의 아픔으로 묶여
움직일 수가 없지만

난 변하지 않을 테니

비에 젖어도 꽃은 피고 구름가려도 별은 뜨니
묻지 않아도 난 알아요 그대 내 사랑인 걸

작은 꽃잎에 이슬처럼 저기 하늘 끝 저 별처럼
다시 해 뜨면 사라지는 내가 되기 싫어요

변하지 않을 테니


2-8. 박승화 - 하숙생(DJ 라이브, 최희준 원곡)

원곡

□ 가사
인생은 나그네길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가
구름이 흘러가듯 떠돌다 가는길에
정일랑 두지말자 미련일랑 두지말자
인생은 나그네길
구름이 흘러가듯
정처없이 흘러서 간다
인생은 벌거숭이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가
강물이 흘러가듯 여울져 가는길에
정일랑 두지말자 미련일랑 두지말자
인생은 벌거숭이
강물이 흘러가듯
소리없이 흘러서 간다
소리없이 흘러서 간다
소리없이 흘러서 간다


2-9. 이정희 - 그대 생각

음원

□ 가사
꽃이 피면 꽃이 피는 길목으로
꽃만큼 화사한 웃음으로 달려와
비내리면 바람이 부는대로
나부끼는 빗물이 되어 찾아와
머물렀다 헤어져 텅빈 고독속을
머물렀다 지나가 텅빈 마음을

바쁘면 바쁜대로 다가와
스쳐가는 바람으로 잠시 다가와
어디서도 만날수 있는 얼굴로
만나면 인사할수 있게해
머물렀다 헤어져 텅빈 고독속을
머물렀다 지나가 텅빈 마음을


2-10. 사랑의 하모니 - 별이여 사랑이여

음원

□ 가사
한잔 또한잔을 마셔도 취하는건 마찬가지지
오늘도 외로움에 잠못이루고 홀로이 별을 헨다네
해맑은 눈동자로 별을헤며 사랑을 약속 했던님
다시는 만날수는 없어도 잊을 수는 없는거지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만큼이나
흐르다(흐르다) 맴돌다(맴돌다) 지쳐버리면
벌써 잊혀져간 옛사랑을 술잔에 남겨놓고서
말없이 웃음짓는 잎가엔 별빛만 흐러내리네

한잔 또한잔을 마셔도 취하는건 마찬가지지
오늘도 외로움에 잠못이루고 홀로이 별을 헨다네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만큼이나
흐르다(흐르다) 맴돌다(맴돌다) 지쳐버리면
벌써 잊혀져간 옛사랑을 술잔에 남겨놓고서
말없이 웃음짓는 잎가엔 별빛만 흘러내리네
별빛만 흘러내리네 별빛만(별빛만 별빛만)
흘러내리네



반응형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오마이걸) 노래모음(솔로곡)  (2) 2023.10.28
경서 노래모음, 맑고 깨끗한 음색요정  (2) 2023.10.28
2023년10월27일 신곡  (0) 2023.10.27
김연숙 노래모음  (4) 2023.10.27
투개월 노래모음, 혼성듀오  (2) 2023.10.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