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음악

#2013년/사극OST

2영하 2023. 1. 12. 08:50
반응형

#2013년/사극OST모음/Historical Drama OST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사진/구가의서/이승기ㆍ수지

1. OST목록

1. 제왕의 딸, 수백향(MBC. 서현진 서우)
2. 칼과 꽃(KBS. 김옥빈 엄태웅)
3. 천명(KBS. 이동욱 김유빈)
4. 구가의 서(MBC. 이승기 수지)
5. 전우치(KBS. 차태현 유이)
2012년 사극 OST
2014년 사극 OST

2. OST 감상

1. 제왕의 딸, 수백향/정읍사/이상은

영상/수백향OST PART1 정읍사/이상은

뮤비가 없지만 이상은 님이 참여한 흔치 않은 OST네요. 즐감하세요~~^^
어긔야 어강도리 아흐 ^^

2. 칼과 꽃/사랑아/왁스

MV/칼과꽃 OST PART1 사랑아/왁스

뮤비를 보면 드라마의 대충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곡 또한 왁스 님이 참여했네요. NIGHT이미지의 왁스님이 떠올라 잠시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노래는 좋네요^^ 극강의 미모 소유자 김옥빈님을 만나보시죠.

3. 천명/바보가슴/시아준수

영상/드라마천명OST 바보가슴/시아준수


문명진 님의 뜨거운 안녕이 PART1이지만 뮤비를 못 찾겠네요. 준수 님의 노래가 좋기도 해서 해당곡으로 대체합니다.^^
그래도 노래가 좋아 링크는 걸어두겠습니다.

영상/드라마 천명OST 뜨거운안녕/문명진


4. 구가의 서/My Eden/이사벨

MV/구가의서OST PART1/My Eden/이사벨

웅장한 느낌을 주네요. 마치 대서사극을 알리는듯한. 타이틀곡이긴 하지만 대중적인 스타일의 곡은 아닌 듯합니다. 구가의 서 OST가 워낙 좋은 곡들이 많아 따로 한번 다뤄봐야 할 듯합니다.

5. 전우치/사랑해/조성모

영상/전우치OST 사랑해/조성모

무려 조성모 님이 참여를 했네요. 안타깝게 본인의 목을 혹사시켜 지금은 너무 많이 망가졌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꽤 괜찮았던 거 같습니다. 꾀꼬리 같은 음성의 부드러운 목소리를 감상해 보시죠.
이드라마의 코믹 짤들이 많이 돌아다녀 희화되지만 노래는 아름답고 감성적이네요. 추천 꾹.

3. 감상을 마치며

개인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시기였네요. 짝눈이 놈이라고 무식하고 이기적인 놈 때문에ㅋㅋ
이 당시 응사(응답하라 1994)를 보며 많은 위안이 되었고 위의 드라마와 OST로 마음을 달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무거운 마음은 이제 그만^^


○하북트진,2영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