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2세대] 10cm(십센치) 노래모음(히트곡) 1/2

2영하 2023. 8. 19. 11:15
반응형

10cm(십센치) 노래모음(히트곡) 1/2

○ 권정열,윤철종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0cm 노래모음 2/2. 바로가기
2세대 아이돌 리스트

1. 그라데이션
2. 폰서트
3. 부동의 첫사랑
4. 스토커
5. 딱 10cm만
6.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7. 이 밤을 빌려 말해요
8. 봄이 좋냐??
9. 봄 to 러브
10. pet
11. 나의 어깨 기대어요(호텔델루나OST)
12. 서랍(그해 우리는OST)
13. 고백
14. Perfact
15. 매트리스

앨범커버


1. 10cm/그라데이션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고영배
밤은 다시 길고 깊어졌네
나는 점점 너로 잠 못 들게 돼
글로 적어내긴 어려운 이 기분을
너도 느꼈으면 좋겠는데
너는 아무 생각 없이 몇 번
나를 지나가며 웃은 거라지만
나의 하얀 옷에 너의 잉크가 묻어
닦아낼 수 없을 만큼 번졌네
달콤한 색감이 물들어 조금씩
정신을 차렸을 땐 알아볼 수도 없지
가득 찬 마음이 여물다 못해
터지고 있어
내일은 말을 걸어봐야지
요즘 노랜 뭔가 맘에 안 들어
네게 불러 주기엔 좀 어려워서
나름 며칠 밤을 새워 연습했지만
네게 들려주기엔 무리인 것 같아
너는 번질수록 진해져 가고
나의 밤은 좀 더 길고 외롭지만
하루종일 떠오르는 너의 얼굴은
방을 가득 채워 무지개같이
달콤한 색감이 물들어 조금씩
정신을 차렸을 땐 알아볼 수도 없지
가득 찬 마음이 여물다 못해
터지고 있어
내일은 말을 걸어봐야지
바람을 맞고 빗물에 젖어
나의 색감도 흐려지겠지만
너는 항상 빛에 반짝일 테니까
멋진 말들을 전하지 못하고
아무도 관심 없는 그림이 되겠지만
달콤한 색감은 감추지 못해
터지고 있어
내일은 말을 걸어봐야지
그냥 이 노래가 어떨까 싶어



2. 10cm/폰서트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이건 세상에서
제일 비싼 단독 공연
가수는 나고 관객은 너 하나
화려한 막이
이제 곧 올라가기 전에
그저 몇 가지만 주의해줘요
세상에서 제일 편한
옷을 갈아 입고
제일 좋아하는 자리에 누워
배터리가 바닥나지 않게
조심하고
통화상태를 항상 유지해줘요
듣고 싶은 노래를
말 만해 everything
입이 심심할 때는
coffee popcorn anything
너무 부담주진 말고
편하게 들어줘
아님 내가 너무 떨리니까
오직 너에게만 감동적인 노래
오직 너를 웃게 하기 위한 코너
네가 너무 설레
잠 못 들게 만들 거야
지금이야 크게 소리 질러줘
누구보다 특별한
너의 취향을 알아
달콤한데 슬픈 듯 아찔하게
맞지
근데 다음 곡이 중요해
볼륨 높여봐
기억 나니 우리 그 날 그 노래
내가 너무 진지해 보여도 웃지마
누가 봐도 완벽한
노래는 아니지만
많이 연습한 부분을
너 때문에 틀리잖아
아직 나는 너무 떨리니까
오직 너에게만 감동적인 노래
오직 너를 웃게 하기 위한 코너
네가 너무 설레
잠 못 들게 만들 거야
지금이야 크게 소리 질러
이 공연은 거의 다 끝나 가고 있어
어땠는지 말해줘 문자로
너무나 아쉽지만 졸린 거
이미 알고 있어
기대해줘 마지막 곡
이 중에서도 제일
감동적인 노래
오직 너를 웃게 하기 위한 코너
네가 너무 설레
잠 못 들게 만들 거야
지금이야 제일 원하는 걸 말해
어떤 노래를
다시 듣고 싶어 사실 내가 원해
네가 너무 설레
잠 못 들지 모르지만
앵콜이야 크게 소리 질러줘
이건 세상에서
제일 비싼 단독공연
가수는 나고 관객은 너 하나



3. 10cm/부동의 첫사랑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주인공은 아니었지
누구의 시점에서도
그냥 스쳐 지나가거나
친구3이라거나
이름 없는 역할 뿐
너에게는 알 수 없는
멋진 향기가 났었지
지나칠 수 없는 마음을
대사 한 줄 없지만
말하고 싶었는데
창가에 비친 너의 얼굴은
나만을 위한 등장이었는지
단 한 번의 명장면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었지
소리쳐 이름을 불러 볼까
한 시간쯤은 기억해 줄까
뒤를 돌아봐 주었지만
너의 미소는 내게 와주지 않았지
다음 편이 기대되지 않는
예상 가능한 엔딩만 남은
로맨스도 뭣도 아닌
나의 부동의 첫사랑
좋아하는 마음이란
왜 감출 수가 없는지
나는 바보 같은 말투로
대본에도 없었던
고백을 해버렸지
대답이 없는 너의 표정은
누구를 위한 연출이었는지
웃기라도 해준다면
이상한 애가 돼도 좋은데
소리쳐 이름을 불러 볼까
30분쯤은 기억해 줄까
뒤를 돌아봐 주었지만
너의 미소는 내게 와주지 않았지
다음 편이 기대되지 않는
예상 가능한 엔딩만 남은
로맨스도 뭣도 아닌
나의 부동의 첫사랑
굳이 응원해 준 사람도 없었지만
너를 향한 노래가 생겼어
이젠 웃으며 부를 수 있어
그저 흐릿한 조명처럼
너의 미소를 빛내줄 수만 있다면
예고편이 공개되지 않고
뻔한 엔딩도 맺지 못했지만
나의 마음속 언제나
항상 빛나고 있는
부동의 첫사랑



4. 10cm/스토커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나도 알아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난 못났고 별 볼 일 없지
그 애가 나를 부끄러워 한다는 게
슬프지만 내가 뭐라고
빛나는 누군갈 좋아하는 일에
기준이 있는 거라면
이해할 수 없지만 할 말 없는걸
난 안경 쓴 샌님이니까
내가 이렇게 사랑하는데
이렇게 원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할까요
내가 나쁜 걸까요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뒷모습만
이제 알아 나의 할 일이 무엇인지
다 포기하고 참아야 하지
저 잘 나가는 너의 남자친구처럼
되고 싶지만 불가능하지
빛나는 누군갈 좋아하는 일에
기준이 있는 거라면
이해할 수 없지만 할 말 없는걸
난 안경 쓴 샌님이니까
내가 이렇게 사랑하는데
이렇게 원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할까요
내가 나쁜 걸까요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나는 왜 이런 사람 이런 모습이고
이런 사랑을 하고
나는 아무것도 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하니까
내가 나쁜 거니까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나도 알아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5. 10cm,서동현/딱 10cm만

음원

□ 가사
#작사 서동현,10cm
#작곡 TOIL,서동현
1 2 3 4 5 6 7 8 9 10
딱 10CM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딱 반 발자국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참 좋아하던 말이었는데 글쎄
아무거나 눌러보다가
한발자국 뒤에서
보면 보이지 않던 아름다움이
보인다는 말에
집에 가는 길에
액정 밖의 화면을 봤네
맨날 본 똑같은 거리들이
오늘따라 이상하게 예뻐 보이는 게
싫은 것도 싫지 않아야 어른이 되지
우리 조금만 반 발자국만
한 발자국만 아님 반 발자국만
멀어져 볼까
1 2 3 4 5 6 7 8 9 10
딱 10CM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딱 반 발자국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꽃을 보았다 예뻤다
자세히 보려고 꺾었다
참 좋아하던 향이었는데 글쎄
이제는 한 두번 누르는 향수처럼
쉽게 피고 아쉽게 지는
자세히 안 봐도 오래 안 봐도
이 거리를 가득 채우는
꽃들도 있더라고
삐거덕 거리는
빈 수레바퀴는
쉼과 의심 그 사이 어딘가로 더
미끄러져가는데
일찍이 이미 희미해 져버린
우리의 길 위 의미는 헤져버린
목적지에 적힌 음표와 같아서
1 2 3 4 5 6 7 8 9 10
딱 10CM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딱 반 발자국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딱 10CM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딱 반 발자국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 정도만
한번 해보자
우리 멀어져 보자



6. 10cm/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음원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사랑은 은하수 다방 문 앞에서 만나
홍차와 냉커피를 마시며
매일 똑같은 노래를 듣다가 온다네
그대는 물에 젖지 않은 성냥개비 같죠
아무리 싫은 표정 지어도
불타는 그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네

그대 나에게 무슨 말이라도 해주오
나는 찻잔에 무지개를 띄워주리
하루도 이틀도 사흘도 배겨낼 수가 없네
못 살고 못 죽고 그대 없는
홍대 상수동 신촌 이대 이태원
걸어 다닐 수도 없지

그대 나에게 무슨 말이라도 해주오
나는 찻잔에 무지개를 띄워주리
하루도 이틀도 사흘도 배겨낼 수가 없네
못 살고 못 죽고 그대 없는
홍대 상수동 신촌 이대 이태원
걸어 다닐 수도 없지

사랑은 은하수 다방 문 앞에서 만나
홍차와 냉커피를 마시며
매일 똑같은 노래를 듣다가 온다네
사랑은 은하수 다방 문 앞에서 만나
홍차와 냉커피를 마시며
매일 똑같은 노래를 듣다가 온다네

그대 그댈 그댄
그대 그댈 그댄
그대 그대 그댄
대박 대박



7. 10cm/이 밤을 빌려 말해요

음원

□ 가사
#작사 윤토벤,손박사, I.AN
#작곡 윤토벤,손박사, I.AN
나의 두 눈에 제일 먼저 그대를 담고
가장 예쁜 말들로 그댈 미소 짓게 하고
바람이 차가운 오늘 밤
집에 돌아가는 길
또 그대 생각이 나요
늦은 이 밤 그대 괜찮다면
잠시 나와줄래요
이 밤을 보내기엔 아쉽잖아요
잠시라도 그댈 보고 싶은 내 맘을
이 밤을 빌려 말해요
유난히도 오늘 그대가 더 예뻐 보이고
웃음 짓던 그대 표정 자꾸 아른거려서
바람이 차가운 오늘 밤
집에 돌아가는 길
또 그대 생각이 나요
늦은 이 밤 그대 괜찮다면
잠시 나와줄래요
이 밤을 보내기엔 아쉽잖아요
잠시라도 그댈 보고 싶은 내 맘을
이 밤을 빌려 말해요
별거 아닌 말들이라도
그대와 함께라면
더 바랄 게 없어요
늦은 이 밤 그대 괜찮다면
잠시 나와줄래요
이 밤을 보내기엔 아쉽잖아요
잠시라도 그댈 보고 싶은 내 맘을
이 밤을 빌려 말해요



8. 10cm/봄이 좋냐??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꽃이 언제 피는지
그딴 게 뭐가 중요한데
날씨가 언제 풀리는지
그딴 거 알면 뭐 할 건데
추울 땐 춥다고 붙어있고
더우면 덥다고 니네 진짜 이상해
너의 달콤한 남친은 사실 피씨방을 더
가고 싶어하지 겁나 피곤하대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결국 꽃잎은 떨어지지
니네도 떨어져라
몽땅 망해라
망해라
아무 문제 없는데
왜 나는 안 생기는 건데
날씨도 완전 풀렸는데
감기는 왜 또 걸리는데
추울 땐 추워서 안생기고
더우면 더워서 인생은 불공평해
너의 완벽한 연애는 아직 웃고 있지만
너도 차일거야 겁나 지독하게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결국 꽃잎은 떨어지지 니네도 떨어져라
몽땅
손 잡지 마 팔짱 끼지 마 끌어 안지 마
제발 아무것도 하지 좀 마
설레지 마 심쿵하지 마 행복하지 마
내 눈에 띄지 마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결국 꽃잎은 떨어지지 니네도 떨어져라
몽땅 망해라
망해라
망해라
망해라



9. 10cm/봄 to 러브

MV

□ 가사
#작사 지훈
#작곡 이승주,최인환
너의 앞에 내가 서 있어
내 눈앞에 네가 서 있어 나나나
모든 걸 다 주고 싶은 마음
for love
for love
for love
너의 눈을 보고 있으면
따스해진 봄날 같아져 나나나
너 하나로 행복해지는 하루
for love
for love
for love
오오오
내 곁에 오랜 시간
있어 준 단 한 사람
사랑해 너뿐이야
난 오직 너야
내가 사는 이유
세상에 단 한 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나른하게 미소 지어져
너의 손을 잡고 있으면 너의 온기가
나의 슬픈 마음을 감싸줘
for love
for love
for love
오오오
슬픔은 이제 안녕
너와 난 함께잖아
사랑해 너뿐이야
난 오직 너야
내가 사는 이유야
세상에 단 한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다라다라다다
I wanna be with you
I gotta see you
I'm falling in love
love love love with you
I wanna be with you
I gotta see you
I'm falling in love
love love love with you
별빛이 쏟아지듯
내게 다가와
나의 마음속으로
세상에 단 한 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너만이 내 사랑이니까



10. 10cm/pet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하루 종일 그대가 집에 오기만
무릎 꿇고 얌전히 기다렸다가
초인종이 울리면 문 앞에 앉아
반갑다 꼬리를 흔들 거야
누가 봐도 못되게 굴어 왔지만
오늘부턴 착하게 지내 볼 거야
다른 곳은 절대로 쳐다 보지마
온종일 너만 기다리니까
그대 없인 아무것도
못해내는 바보지
혼자 남은 30초를
못 견디고 아프지
그대 없인 삼시세끼
못 먹지 굶어 죽지
나를 혼자 남겨 두지마
나를 방치 하지마
날 묶어줘 보채고 혼내줘
너의 강아지처럼 길들여줘
네 침대에 네 품에 재워줘
24시간을 구속해줘
어딜 갔다 이제와 지금 몇 시야
혼자 있는 내 생각 안 하는 거야
잠이 안 온단 말야 옆에 있어줘
꼭 붙어 있어줘 밤새도록
내가 먼저 눈을 뜨고
굳이 너를 깨우지
하루 종일 정신 없이
네 주변을 맴돌지
근데 네가 원한다면
얌전히 있어 줄게
나를 혼자 남겨 두진 마
나를 방치 하지마
날 묶어줘 보채고 혼내줘
너의 강아지처럼 길들여줘
네 침대에 네 품에 재워줘
24시간을 구속해줘
혼자 남겨 두지마
나를 방치하지마
날 묶어줘 보채고 혼내줘
너의 강아지처럼 길들여줘
네 침대에 네 품에 재워줘
24시간을 구속해줘
또 어딜 가게 이 밤에
나 외롭단 말야
그럼 나도 데리고 가
나 무섭단 말야



11. 10cm/나의 어깨 기대어요

음원

□ 가사
#작사 지훈,박세준
#작곡 이승주,최인환
나의 두 눈에 보여지는 그 뒷모습이
서글퍼지는 마음이라 눈물이 글썽여
하루 또 하루 지나가면
더 멀어질까 봐
이렇게 또 불안한 마음만
날 떠나가지 말아요
가슴속으로 그댈 향해 외치는 말
돌아가지는 말아요
그대 있는 곳 다시 사라지지 말아요
외로운 맘에 서러워도 울지 말아요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그대 괜찮다면
어떤 날에는 더 아프고 또
슬프겠지만
내가 그대 곁에 있을게요
날 떠나가지 말아요
가슴속으로 그댈 향해 외치는 말
돌아가지는 말아요
그대 있는 곳 다시 사라지지 말아요
지금은 아닐거예요
우리 헤어지는 건
내게서 멀어지지 말아요
내 곁에 있어줘
나의 품에 안겨줘요
슬픈 날들이 지나가면 그때라면
온 세상을 다 줄게요 나 그대에게
지금 내 말 듣고 있나요
나를 떠나가지 말아요



12. 10cm/서랍

라이브영상

□ 가사
#작사 남혜승,자넷서
#작곡 남혜승,전종혁
어린 햇살 아래서
뛰어놀곤 했었던
가쁜 숨결
굽이진 골목 지나
길을 따라가보면
같은 기억
어른이란 시간은
아직 어색하게도
나를 채워
많은 게 변했다 해
여긴 그대로인걸
You’ll feel the same
땀에 젖어 놀았던
우리는 너와 난 이젠
돌아갈 순 없지만
낡아진 서랍 속에서
작았던 서롤 기억해
When I’m far from home
Always 떠올라 난 아직도
반짝이던 네 두 눈
마주 보던 그림자
마주 보던 우리는
여기 still same
시간은 언제나 날
울리는 존재지만
놓질 못해
많은 게 더 지날 땐
여긴 또 하나의
Our home
그땐 우린 어딜까
낡아진 서랍 속에서
작았던 서롤 기억해
When I’m far from home
Always 떠올라 난 아직도
반짝이던 네 두 눈
혼자서 숨겼던
널 향한 마음은
알게 하진 않을 거야
널 볼 수 있다면 그걸로 충분해
담을게 두 눈에 언제든 항상
낡아진 서랍 속에서
작았던 서롤 기억해
When I’m far from home
Always 떠올라 난 아직도
반짝이던 네 두 눈



13. 10cm/고백

MV

□ 가사
#작사 김민규
#작곡 김민규
중2때까지 늘 첫째 줄에
겨우 160 이 됐을 무렵
쓸만한 녀석들은 모두 다
이미 첫사랑 진행 중
정말 듣고 싶었던 말이야
물론 2년전 일이지만
기뻐야하는 게 당연한데
내 기분은 그게 아냐
하지만 미안해 이 넓은
가슴에 묻혀
다른 누구를 생각했었어
미안해 너의 손을 잡고
걸을 때에도
떠올렸었어 그 사람을
널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상처 입은 날들이 더 많아
모두가 즐거운 한 때에도
나는 늘 그곳에 없어
정말 미안한 일을 한걸까
나쁘진 않았었지만
친구인 채 였다면 오히려
즐거웠을 것만 같아
하지만 미안해 네 넓은
가슴에 묻혀
다른 누구를 생각했었어
미안해 너의 손을 잡고
걸을 때에도
떠올랐었어 그 사람이
하지만 미안해 이 넓은
가슴에 묻혀
다른 누구를 생각했었어
미안해 너의 손을 잡고
걸을 때에도
떠올렸었어 그 사람을
중2때까지 늘 첫째 줄에
겨우 160 이 됐을 무렵
쓸만한 녀석들은 모두 다
이미 첫사랑 진행 중



14. 10cm/Perfact

MV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어제는 아름답고
오늘은 지옥 같아
바늘처럼 따가운 빗물이
멈추지 않네
눈앞이 캄캄해져 볼 수 없고
숨도 못 쉰다더니
정말 그렇네
내가 널 괴롭혔지
나 땜에 짜증 났지
내 주제를 알았을 때쯤
영화는 끝났네
결말을 맞은 악역 배우처럼
나는 지워져 가고
너는 더욱더 빛났지
쓰잘데 없는 나를
제때 버리질 않았으니까
멀쩡한 너의 모든 게
엉망이 됐지
내가 없는 너는 이제야
모든 게 다 완벽해
내가 눈치가 빨랐다면
좀 나았을 텐데
넌 내가 불안하지
나 땜에 곤란했지
난 손에 닿은 모든 것들을
망가 뜨렸지
비참한 끝을 앞둔 괴물처럼
나를 물리쳐야만
지루한 이야기가 끝나지
쓰잘데 없는 나를 제때
버리질 않았으니까
멀쩡한 너의 모든 게
엉망이 됐지
내가 없는 너는 이제야
모든 게 다 완벽해
내가 눈치가
빨랐다면 좋았는데
너를 생각하는 이 밤이
더럽게 구차해서
유치한 말을
밤새워 중얼거렸지
내가 없는 너는
아무리 생각해도 완벽해
내가 눈치가 빨랐다면
좀 나았을 텐데
이제 너는 문제없는
평화로운 밤을
어제는 아름답고
오늘은 지옥 같아



15. 10cm/매트리스

라이브영상

□ 가사
#작사 10cm
#작곡 10cm
오늘밤 너는 나와 이불 속에 들어가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냥 바라보다가
웃음을 참지 못하고
먼저 깜빡인 사람
그사람이 졌으니까
마실 것 좀 가져와
새로 산 침대와
그 속의 우리가
세상의 전부인 거라면
그럼 우린 나갈 필요 없으니까
난 어설픈 말장난을 좀 해보려다가
어느새 잠든 너의 얼굴이 뚫어져라
괜히 감동 하고 있어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자꾸만 나도 모르게
이불을 끌어 오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신 그러지 않을게
눈 앞에 계속 있어줘
내가 귀찮을 만큼
다리 올려놔도 좋아
내겐 가벼우니까
새로 산 침대와
그 속의 우리가
세상의 전부인 것처럼
그럼 우린 잠들 수도 없으니까
난 어설픈 말장난을 또 해보려다가
그새 또 잠든 너의 얼굴이 뚫어져라
다시 감동하고 있어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난 이러고 계속 있어도 되는 걸까
넌 또다른 많은 밤들을
나와 있어 줄까
제발 날 보고 또 웃어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오늘은 내가 유난히
말이 많은 것 같아
몰라 같이 있으니까
괜히 들떠있나봐
뒤에서 날 꼭 안아줘
어깨에 턱을 괴고
그리곤 가만히 있어
잠들 것 같으니까


■ About 10cm

Kwon Jung-yeol and former member Yoon Chul-jong are both from Gumi, and they have known each other since they were in the band Mad Pulse at Hyunil High School in Gumi. It is said that after spending time between the seniors and juniors of the club, they somehow became connected and worked together in the band Haeryeong. However, when the band was disbanded due to the members' military enlistment, the two moved to Seoul because they wanted to create a different band.

But when I came here, there was no place to practice, so I sat down on the street in Hongdae and practiced, and people gathered and made money. "Huh? "This is okay?" He said he cut off all his part-time jobs and focused only on street practice while busking.After spending six months on the street, it became winter, and it was the live club where they turned their eyes to avoid the cold weather. You need a team name to playI built it with about 10cm and did activities. However, as it became famous for its name, it was impossible to change it, and it is said that it has come so f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