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송(90년대 이전)

하수영 노래모음

2영하 2023. 10. 10. 03:09
반응형

하수영 노래모음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추억의명곡 모음

1.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2. 찬비
3. 어머니
4. 고향무정

앨범커버


1. 하수영/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작사 조운파/작곡 임종수

음원

□ 가사
젖은 손이 애처로워
살며시 잡아본 순간
거칠어진 손마디가
너무나도 안타까웠소
시린 손끝에 뜨거운 정성
고이 접어 다져온 이 행복
여민 옷깃에 스미는 바람
땀방울로 씻어온 나날들
나는 다시 태어나도
당신만을 사랑하리라

미운 투정 고운 투정
말없이 웃어넘기고
거울처럼 마주보며
살아온 꿈같은 세월
가는 세월에 고운 얼굴은
잔주름이 하나둘 늘어도
내가 아니면 누가 살피랴
나 하나만 믿어 온 당신을
나는 다시 태어나도
당신만을 사랑하리라


2. 하수영/찬비

#작사,작곡 하수영

음원

□ 가사
거리엔 찬바람 불어오더니
한잎 두잎 낙엽이 지고
내사랑 먼길을 떠난다기에
가라 가라 아주 가라했네
갈사람 가야지 잊을건 잊어야지
찬비야 내려라 밤을 새워 내려라
그래도 너만은 잊을수 없다
너무너무 사랑했었다

내사랑 먼길을 떠난다기에
가라 가라 아주 가라했네
갈사람 가야지 잊을건 잊어야지
찬비야 내려라 밤을 새워 내려라
그래도 너만은 잊을수 없다
너무너무 사랑했었다
너무너무 사랑했었다


3. 하수영/어머니

□ 가사
마음 하나 편할 때는
가끔씩은 잊었다가
괴롭고 서러울 땐
생각나는 어머니
지난 여름 정든 고향
개울가에서
어머님을 등에 업고
징검다리 건널 때
너무나도 가벼워서
서러웠던 내 마음
아직도 나는 나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젖줄 떠나 자란 키는
당신보다 크지만
지금도 내 마음은
그 팔벼개 그립니다
내 팔벼개 의지하신
야윈 얼굴에
야속하게 흘러버린
그 세월이 무정해
어머님이 아실까봐
소리없이 울었네
아직도 그 한 밤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4. 하수영/고향무정

음원

□ 가사
구름도 울고넘는
울고넘는 저 산아래
그 옛날 내가 살---던
고향이- 있었-건-만
지금은 어느 누가 살고 있는지
지금은 어느 누가 살고 있는지
산골--짝-엔 물이 마르고
기-름진 문전옥-답
잡초에- 묻혀있네
구름도 울고넘는
울고넘는 저 산아래
그 옛날 내가 살---던
고향이- 있었-건-만
지금은 어느 누가 살고 있는지
지금은 어느 누가 살고 있는지
바다--에-는 배만 떠있고
어-부들 노래소-리
멎은지- 오래일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