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음악

이승환 Always(2집)

2영하 2023. 6. 5. 15:36
반응형

이승환 Always(2집)

○ 발매 1991년 7월 15일
○ 타이틀 너를 향한 마음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이승환 3집 바로가기
이승환 1집 바로가기

1. 이승환/너를 향한 마음

너를 향한 마음

□ 가사
#작사ㆍ작곡 어수은
너를 향한 마음은 언제나 변함없어
이제는 모든 것이 달라졌다 하여도
언젠가는 한 번쯤 너를 기억할 거야
초라한 모습만 남게 되겠지

한 번쯤 우연히 만날 것도 같은데
닮은 사람 하나 보질 못했어
영화 속에서나 일어나는 일일까
저 골목을 돌면 만나지려나

언제라도 내게 돌아오기를
바보처럼 기다리는
어리석은 나의 모습을
그댄 짐작조차 할 순 없겠지
하지만 그댄 언젠가
이런 나의 마음 알지도 몰라

한 번쯤 우연히 만날 것도 같은데
닮은 사람 하나 보질 못했어
영화 속에서나 일어나는 일일까
저 골목을 돌면 만나지려나

닿을 수 없었던 나의 마음을
더는 내 것 일 수 없는
너를 향한 나의 마음을
그댄 짐작조차 할 순 없겠지
하지만 그댄 언젠가
이런 나의 마음 알지도 몰라

2. 이승환/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 가사
#작사ㆍ작곡 오태호
여전히 내게는 모자란
날 보는 너의 그 눈빛이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알 수 없던 그때

언제나 세월은 그렇게
잦은 잊음을 만들지만
정들은 그대의 그늘을 떠남은
지금 얘긴걸

사랑한다고 말하진 않았지
이젠 후회하지만
그대 뒤늦은 말 그 고백을 등 뒤로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해도
이제 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언제나 세월은 그렇게
잦은 잊음을 만들지만
정들은 그대의 그늘을 떠남은
지금 얘긴걸

사랑한다고 말하진 않았지
이젠 후회하지만
그대 뒤늦은 말 그 고백을 등 뒤로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해도
이제 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바람이 불 때마다 느껴질 우리의 거리만큼
난 기다림을 믿는 대신 무뎌짐을 바라겠지

가려진 그대의 슬픔을 보던 날
이 세상 끝까지 약속한 내 어린 마음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해도
이제 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해도
이제 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3. 이승환/회상이 지나간 오후

회상이 지나간 오후

□ 가사
#작사ㆍ작곡 어수은
입김처럼 흐려지는
먼 기억의 끝을 찾아
붙들고픈 마음으로
멍해진 내 모습
시간은 나를 두고
저 혼자만 가 버렸나
바램도 없이 흘러간 세월
무심히 내려다 본
저 세상의 거리에선
지나버린 기억속에
그대 모습 서성이고
비 갠 듯 맑아있는
긴 오후의 하늘가에
불붙는 듯 노을이 타네
언젠가 둘이 거닐었던
잎 진 가로수 아래로
추억은 부서지고
낙엽만이 쌓여
이미 그댈 잊었다고
다짐을 하고 또 해도
부질없이 되오는 메아리 뿐

무심히 내려다 본
저 세상의 거리에선
지나버린 기억속에
그대 모습 서성이고
비 갠 듯 맑아있는
긴 오후의 하늘가에
불붙는 듯 노을이 타네
언젠가 둘이 거닐었던
잎 진 가로수 아래로
추억은 부서지고
낙엽만이 쌓여
이미 그댈 잊었다고
다짐을 하고 또 해도
부질없이 되오는 메아리 뿐

4. 이승환/먼 시간 속의 추억

먼 시간 속의 추억

□ 가사
#작사ㆍ작곡 손진태
늘 나의 슬픔속에는
지친 외로움에 떠나버렸던
수많은 기억이
내게 남겨져있지만
어찌해야 할런지
이대로 살아가기엔 너무 아쉬워
고민을 해봐도
진실을 알 수 없는데
어떻게 세상은
그렇고 그런걸까 누구나
이렇게 가는 걸까
내가 웃어본지도
오래된 것 같아
사랑하는 그대와 함께
간직했던 아름다운 추억들
이제는 영원히 사라져갔네

그리움속에 지내온
가슴 아픈 추억속에 느껴지는
따뜻한 기억이
나를 감싸고 있지만
어찌해야 할런지
이대로 지내기에는 너무 답답해
생각을 해봐도
당신을 알 수 없는데
난 정말 세상은
그렇고 그런걸까
누구나 이렇게 가는 걸까
내가 웃어본지도
오래된 것 같아
사랑하는 그대와 함께
간직했던 아름다운 추억들
이제는 영원히 사라져 갔네
나의 모든것

아름다웠지
우리의 사랑

5. 이승환/하숙생

하숙생

□ 가사
#작사 김석야
#작곡 김호길
인생은 나그네 길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가
구름이 흘러가듯
떠돌다 가는 길에
정일랑 두지 말자
미련일랑 두지 말자
인생은 나그네 길
구름이 흘러가듯
정처없이 흘러서 간다

인생은 벌거숭이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가
강물이 흘러가듯
여울져 가는 길에
정일랑 두지말자
미련일랑 두지말자
인생은 벌거숭이
강물이 흘러가듯
소리없이 흘러서 간다

구름이 흘러가듯
떠돌다 가는 길에
정일랑 두지말자
미련일랑 두지말자
인생은 벌거숭이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가
인생은 나그네길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가

6. 이승환/슬픔에 관하여

슬픔에 관하여

□ 가사
#작사ㆍ작곡 이승환
오랜 듯 많지 않은
그리움의 너의 느낌쯤
잊을 수 있으리라
생각해 보았지만
알 수 없는 시간들

미처 내가 깨닫지 못했던
또 하나의 널
내 안에 감추며
내 안에 채우며
어찌 살아갈런지
하지만 이해해 줘
이미 난 다른 슬픔에
길들여져 널 잊을지도 모르니
아쉬워 하지만 아닌걸 알아
바램이 언제나 다른 널 보면

잊은 듯 흩어지는
그리움의 너의 슬픔쯤
내 안에 감추며
내 안에 채우며
그리 할 순 없는지
이런 날 이해해 줘
이미 난 다른 슬픔에
길들여져 널 잊을지도 모르니
아쉬워 하지만 아닌걸 알아
바램이 언제나 다른 널 보면
이해해 줘
이미 난 다른 세월에
길들여져 널 잊을지도 모르니
아쉬워 하지만 아닌걸 알아
바램이 언제나 다른 널 보면

7. 이승환/나는 나일 뿐

나는 나일 뿐

□ 가사
#작사ㆍ작곡 오태호
가끔씩 너의 눈은 나를 이끌어
나도 모를 걱정을 안겨주지만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애태운 나를
네겐 얘기하고 싶지 않은
이 마음을
너의 눈빛 그 사이로
어제는 널 만나고 거리를 느껴
아직도 그 생각에 내가 쌓인건
널 어렵게 대했던
내가 싫었던 거야
나는 나일뿐 내 뜻대로
바램을 버리고
새벽녘에 잠이 깨어나
널 먼저 떠올리는 날 알고
난 왜이리 내 뜻이
아닌 일로 아파하나
잠시 생각해 봤지만
사랑이라 할 수도 없는
그저 설레이는 마음에
둘러 쌓인 나를 모르겠네

어제는 널 만나고 거리를 느껴
아직도 그 생각에 내가 쌓인건
널 어렵게 대했던
내가 싫었던 거야
나는 나일뿐 내 뜻대로
바램을 버리고
네가 곁에 있지 않아도
외롭지 않을 수 있도록
그 어느땐 서로가
필요함을 알게 되면
그게 모든 마음일 뿐
네가 했던 모든 일들에
말없이 웃을 수 있도록
내 마음에 키가 자란다면

8. 이승환/이 밤을 뒤로

이 밤을 뒤로

□ 가사
#작사 오태호
#작곡 이승환
오후 햇살을 지나
오늘도 여전히
하루의 끝은 오고

어제와 닮았지만 다른 이 밤이
나 같음은 왜인지

무뎌진 내 시린 가슴을
밤마다 확인함은 왜인지

밀리는 마음 나를 맴도네
흐트러진 너의 얘기와
언제부턴가 엇 비슷해진
나의 하루 하루
어떻게 느껴야 하는지
그런 마음에 귀를 기울여
내가 원하는 걸
찾으려 꿈결로 가나

언제부턴가 엇 비슷해진
나의 하루 하루
어떻게 느껴야 하는지
그런 마음에 귀를 기울여
내가 원하는 걸
찾으려 꿈결로 가나
나는 어디쯤 서 있는건지
문득 생각하며
빛 바랜 내 꿈에 비추지
잊혀진 만큼 다가올 날들
나를 데려가네
또 없을 이 밤을 뒤로

9. 이승환/사랑하는 걸

사랑하는 걸

□ 가사
#작사ㆍ작곡 이승환
어제는 온종일 비가 왔나봐
어두운 그 하늘만
창가에 내려왔지
오늘은 그대가
자꾸 보고 싶은 걸
어쩐지 그대의 속삭임
내게로 찾아올 것 같아

사랑하는 걸
어둔 밤이 온다 해도
사랑하는 걸
눈이 부신 아침처럼
우울한 날이면 쉴새없이
떠들어 볼까

미소 띤 맑은 그대
모습 보며 언제나 살아가고파
사랑해요 우리의 날들을
지금껏 제가 살아온
그 어떤 날보다

그러니 더욱 오늘은 그대가
자꾸 보고 싶은 걸
어쩐지 그대의 속삭임
내게로 찾아올 것 같아

사랑하는 걸
어둔 밤이 온다 해도
사랑하는 걸
눈이 부신 아침처럼

10. 이승환/아무래도 좋아

아무래도 좋아

□ 가사
#작사ㆍ작곡 이승환
아무래도 좋아
네가 곁에 있다면
그런 말만으로 난 행복해
오늘 너의 전활 받던
나를 알겠니
그런 말만으로 난 기뻐
어쩐지 너의 모습이
예전 같지 않아 보여
사랑해 라고
난 말을 할 참이었는데

할말이 있어 나도 날 몰라
안녕 나의 너
아무래도 좋아
네가 떠난다 해도
그런 말만으로 충분해

11. 이승환/이 세상은...

이 세상은...

□ 가사
#작사ㆍ작곡 손진태
저 먼곳에 있는 세상은 어떨까
나는 몰라
하지만 좋은 세상이
있을 것 같아요
똑같이 보이기 만을
찾으려 하는 그대로
모든걸 잃어 버린다 할지라도

누구에게나 그런 맘들 있지만
뭘 그렇게 어렵게만 생각해
세상 속에 우리들은
또다시 변했나

우리 함께 했던 마음으로
다시 살아갈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우리에게
아름답겠지

조그만 일에도 서로가
상처를 받아 그럴땐
따스한 사랑이
필요한 것 같아요

모든 사람들 그런 생각 있지만
뭘 그렇게 힘들게만 생각해
그것조차도 우리들이
못하면 무얼 해
우리 함께 했던 마음으로
다시 살아갈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우리에게
아름답겠지
우리 함께 했던 마음으로
다시 살아갈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우리에게
아름답겠지
우리 함께 했던 마음으로
다시 살아갈수 있다면
이 세상은 우리에게
아름답겠지
우리 함께 했던 마음으로
다시 살아갈 수 있다면
이 세상은 우리에게
아름답겠지

앨범커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