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연도별 히트곡, 2006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인기곡

2영하 2023. 9. 18. 05:02
반응형

연도별 히트곡, 2006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명곡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05년 히트곡 바로가기
2007년 히트곡 바로가기

1. SG워너비 - 내 사람 : Partner For Life
2. VIBE - 그 남자 그 여자 (Feat. 장혜진)
3. Big4(김종국, SG워너비, 엠투엠, 바이브) - Untouchable
4. 백지영 - 사랑 안 해
5. 버즈 - 남자를 몰라
6. 버즈 -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7. 박현빈 - 곤드레 만드레
8. 김아중 - Maria(마리아,미녀는괴로워OST)
9. 럼블피쉬 - I GO

백지영 앨범커버



1. SG워너비 - 내 사람 : Partner For Life

작사: 안영민 / 작곡: 조영수

MV

□ 가사
내 가슴 속에 사는 사람 내가 그토록 아끼는 사람
너무 소중해 마음껏 안아 보지도 못했던
누구에게나 흔한 행복 한 번도 준 적이 없어서
맘 놓고 웃어 본 적도 없는 그댈 사랑합니다

내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함께 울고 웃어 주던
그댈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건 뭐든 해주고 싶어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이젠 내가 지켜 줄게요
못난 날 믿고 참고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영원토록 사랑할게요
다시 태어나서 사랑한대도 그대이고 싶어요

어두운 밤길을 잃어도 서로 등불이 되어 주고
비바람 몰아쳐도 지금 잡은 두 손 놓지 말아요
내가 힘들 때나 아플 때나 내 곁에 있어 준 그대
미안하단 말로 고맙단 말을 대신하던 나였죠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이젠 내가 지켜 줄게요
못난 날 믿고 참고 기다려 줘서 고마워요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영원토록 사랑할게요
다시 태어나서 사랑한대도 그대이고 싶어요

넘어지고 몇 번을 다시 넘어진다 해도
그대만 있다면 다시 일어날 수 있는데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이젠 내가 지켜 줄게요
못난 날 믿고 참고 기다려 줘서 고마워요
안녕 내 사랑 그대여 이렇게 그댈 부를 때면
너무 행복해서 눈물이 나죠 사랑해요

나나 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나나 (oh yeah, my baby)
나나 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 나나나


2. VIBE - 그 남자 그 여자 (Feat. 장혜진)

작사, 작곡, 편곡: 류재현

MV

□ 가사
혹시 니가 다시 돌아올까봐
다른 사랑 절대 못해
남잘 울렸으면 책임져야지
니가 뭘 알아 남자의 마음을
모든걸 다 주니까 떠난다는 그 여자
내 전부를 다 가져간 그 여자
한때는 내가 정말 사랑했던 그 여자
다 믿었었어 바보같이
여자는 다 똑같나봐
혹시 니가 다시 돌아올까봐
다른 사랑 절대 못해
여잘 울렸으면 책임져야지
니가 뭘 알아 여자의 마음을
모든걸 다 주니까 떠난다는 그 남자
내 전부를 다 가져간 그 남자
한때는 내가 정말 사랑했던 그 남자
다 믿었었어 바보같이
남자는 다 똑같나봐
우린 미치도록 사랑했었지
우린 미치도록 사랑했었지
모든걸 다 주니까 떠난다는 그 남자
내 맘 하나 몰라주는 그 남자
한때는 내가 정말 사랑했던 그 남자
다 믿었었어 바보같이
그땐 사랑이 이별인줄 모르고
그런줄도 모르고
다 믿었었어
우리 둘이


3. Big4(김종국, SG워너비, 엠투엠, 바이브) - Untouchable

작사: 안영민 / 작곡: 조영수 / 편곡: 조영수

MV

□ 가사
사는 동안 늘 내 하루는 너를
기다리는 일로 시작하고
눈물로 하룰 다 쓰면서 기억을 털어내고

머리는 괜찮다 하는데 가슴은
목이 터져라 울고있어
글썽이는 추억 하나까지 내가 사는 이유니까

다시 사랑하고 싶어 너무 보고 싶어
이별에 체해서 가슴이 아파도
세상에 하나만 내가 갖고 싶은 한가지
너 한 사람

가슴에 니가 써놓고간
너의 이름은 지워지지가 않아
몇번을 지우고 지워도 상처만 더 남기고
너무 흔해서 못했던 말 내 입술이
겁이 많아 숨겼던 말
내 손이 떨려서 못 전한 말
죽을 만큼 널 사랑해

다시 사랑하고 싶어 너무 보고 싶어
이별에 체해서 가슴이 아파도
세상에 하나만 내가 갖고 싶은 한가지
너 한 사람

내가 가장 두려운 건 네가 없이 사는 나인걸
내가 아니라도 괜찮은데 볼 수만 있다면

가슴 아프지만 눈물이 나지만
내가 웃을 수 있는건
네가 준 추억이 너무 행복해서
세상에 하나만 내가 잊고 싶은 한가지
너와 한 이별
사랑해 너무 보고 싶어 이별에 취해서 가슴이 아파도
세상에 하나만 내가 갖고 싶은 한가지
너 너일 거야


4. 백지영 - 사랑 안 해

작사: 차은택 / 작곡: 박근태

MV

□ 가사
그럴려고 그랬어 돌아가려고
너의 차가움엔 그래 다 이유 있었던거야
나를 만지는 너의 손길 없어진
이제야 깨닫게 되었어 네맘 떠나간 것을

설마하는 그런 미련 때문에
그래도 나는 나를 위로해
나 이제 이러는 내가 더 가여워
이제라도 널 지울꺼야 기억의 모두를

이제 다시 사랑안해 말하는 난 너와 같은 사람
다시 만날 수가 없어서 사랑할 수 없어서
바보처럼 사랑 안해 말하는 널 사랑한다
나를 잊길바래 나를 지워줘

바보처럼 몰랐어 너희 두 사람
아직 기억하려던 그건 그래 다 욕심이야
다짐했건만 매일 아침 눈을 떠
지나간 너에게 기도해 나를 잊지 말라고

제발 지금 내가 바라는 하나
내 얘길 너무 쉽게 하진마
차라리 나를 모른다고 말해줘
시간지나 알게 될꺼야 내 사랑의 가치를

이제 다시 사랑안해 말하는 난 너와 같은 사람
다시 만날 수가 없어서 사랑할 수 없어서
바보처럼 사랑안해 말하는 널 사랑한다
나를 잊길 바래 나를 지워줘

내가 없는 내가 아닌 그 자리에 사랑 채우지마
혹시 만날 수가 있다면 사랑 할 수 있다면
아프잖아 사랑한 널 지켜보며 사랑한단
그 말 한마디를 하지 못해서


5. 버즈 - 남자를 몰라

작사: 김진아 / 작곡: 이상준

음원

□ 가사
매 번 늦어도 이해할게
누굴 만났니 먼저 묻지 않을게
고집스런 내 사랑
너의 말은 변명이라도
믿고 싶을 테니
눈 비비는 척 눈물 닦아내고
다음 약속도 잡을 이유 만들지
니 맘보다 한숨과 친해져도
널 보기 위해 난 사니까
수 없이 어긋난대도 기다릴게
아무리 가슴 아파도 웃어볼게
떠나선 안 돼
서둘러 저버리진 마
날 밀어내도
깊어지는 이 사랑을 봐
내 입을 막아도 세상이 다 아는데
왜 너만 몰라
왜 널 지킬 남자를 몰라
잊어보려고 해도 소용없어
하루도 못 가
너만 또 찾는 나인 걸
혼자가 더 좋다는 슬픈 니 말
눈물이 자꾸 지워버려
수 없이 어긋난대도 기다릴게
아무리 가슴 아파도 웃어볼게
떠나선 안 돼
서둘러 저버리진 마
날 밀어내도
깊어지는 이 사랑을 봐
내 입을 막아도 세상이 다 아는데
왜 너만 몰라
왜 널 지킬 남자를 몰라
니 맘에 누가 있든 괜찮아
한 번쯤 못 이긴 척 돌아봐
보여줄게 더 많아
쉽게 보낼 수 없어 가지마 Yeah
Yeah 널 원해야만 견뎌내는
내 가슴이야
날마다 울어도 볼 때마다 행복해
왜 너만 몰라
왜 강한 내 사랑을 몰라


6. 버즈 -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작사: 최갑원 / 작곡:이상준

음원

□ 가사
다가 온 너의 생일이
초라한 내게 부담이 되는 이 밤
날 찾는 너의 전화도
품 속에 숨긴 비겁한 내 맘
한 아름 선물 하고 싶어
하지만 주머니엔 먼지만 남아
새 하얀 편지 위에 적었어
축하해 널 사랑해
못난 내 사랑아
고작 이것밖에 못 하겠니
내 눈물들이 내게 따지듯이
내겐 너를 사랑할 자격도 없다고 하잖아
말로만 하는 사랑도
이제는 그만 멈추고 싶은 이 맘
너의 집 앞에 찾아가서
날 제발 버리라고 거짓말 해도
사랑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이 한다고 하는 너
못난 내 사랑아
고작 이것밖에 못 하겠니
내 눈물들이 내게 따지듯이
내겐 너를 사랑할 자격도 없다해도
언젠간 꼭 맘에 드는
근사한 선물을 할게 조금만 참아줘
내 눈물들이 내게 따지 듯이
내겐 너를 사랑할 자격도 없다해도
고운 내 사랑아
나를 더 견뎌낼 수 있겠니
날 믿어주면 이세상 속에서
너를 가장 행복한 여자로 만들게
For you


7. 박현빈 - 곤드레 만드레

작사: 최비룡/ 작곡: 이교수

MV

□ 가사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너의 사랑에 향기속에 빠져버렸어
가진것은 없다지만
사랑으로 감싸줄게
진심어린 마음하나
나는 너를사랑해
비오는날 흐린날도
햇살처럼 안아줄게
너의 흔들리는 사랑을
꽃으로 피워줘
다시는 너를 울리지않을꺼야
나의 여자로 만들꺼야
내게 언제나 너뿐이야
웃으며 내게 돌아와줘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너의 사랑에 향기속에 빠져버렸어
곤드레 만드레
나는 지쳐버렸어
나의 심장이 멎기전에
제발 돌아와
내세울건 없다지만
니곁에서 있어줄께
변함없는 그림자로
영원히 사랑해
비오는날 흐린날도
햇살처럼 안아줄께
너의 흔들리는 사랑을
꽃으로 피어줘
다시는 너를 울리지않을꺼야
나의 여자로 만들꺼야
내게 언제나 너뿐이야
웃으며 내게 돌아와줘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너의 사랑에 향기속에
빠져버렸어
곤드레 만드레
나는 지쳐버렸어
나의 심장이 멎기전에
제발 돌아와
나의 심장이 멎기전에
제발 돌아와


8. 김아중 - Maria(마리아)

작사,작곡: Jimmy Destri

음원

□ 가사
자, 지금 시작해 조금씩 뜨겁게
우, 두려워하지 마
펼쳐진 눈앞에 저 태양이 길을 비춰
우, 절대 멈추지 마
Maria, Ave Maria
저 흰 구름 끝까지 날아
Maria, Ave Maria
거친 파도 따윈 상관없이
기적은 이렇게 네 눈앞에 펼쳐있어
우, 절대 멈추지 마
Maria, Ave Maria
저 흰 구름 끝까지 날아
Maria, Ave Maria
거친 파도 따윈 상관없이
Maria
멈춰버린 심장 전체가
걷잡을 수 없이 뛰어와
Maria, Ave Maria
저 흰 구름 끝까지 날아
Maria, Ave Maria
거친 파도 따윈 상관없이
Maria, Ave Maria
저 흰 구름 끝까지 날아
Maria, Ave Maria
거친 파도 따윈 상관없이


9. 럼블피쉬 - I GO

작사: 안성일,정진선/ 작곡: 안성일

MV

□ 가사
잘 살아보자고 남들 놀때 일해도
주위 에선 그저 요령없는 거라고
두눈이 쾡하도록 밤새고 기를 써도 아이쿠~ I go~

앞뒤 안가리고 사랑찾아 떠나고
친구들은 모두 나를 뜯어 말리고
허리가 휘어지게 정주고 다바쳐도 I go~

아직 내삶에 가장 눈부시던 그날은 오지 않은 거라고
거울에 비친 내게 말을해 그래 믿을께

오~오~내 인생은 Beautiful 가끔 쓰러져도 Wonderful
구겨진 가슴을 펴고 걷는거야 Smiley Smiley
라랄라 웃는거야 언젠가 하나될 그날위해
움츠린 어깨를 펴고 가는거야 Smiley Smiley With U

얼굴 잠깐이야 맘 이쁜게 최고지
어른들은 항상 그렇게들 말하지
그 말만 철썩 믿고 마음만 가꿨더니 I go~

아직 내 삶의 가장 아름다운 노래는 부른적이 없다고
거울에 비친 내게 말을해 그래 믿을께

오~오~내 인생은 Beautiful 가끔 쓰러져도 Wonderful
구겨진 가슴을 펴고 걷는거야 Smiley Smiley With U

때로는 세상이 날 속이고 나 혼자 남겨져도
언제나 내 곁엔 그 날의 니가 있어 언제나

슬픈 날이여 안녕 나를 떠난 그대도 안녕
구겨진 가슴을 펴고 걷는거야 Smiley Smiley
라랄라 웃는거야 언젠가 하나될 그 날 위해
움츠린 어깨를 펴고 가는거야
언제나 행복한 일들만 가득히 With 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