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연도별 히트곡, 2001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인기곡

2영하 2023. 9. 17. 09:14
반응형

연도별 히트곡, 2001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명곡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00년 히트곡 바로가기
2002년 히트곡 바로가기

1. 싸이 - 새
2. 브라운 아이즈 - 벌써 일년
3. 김건모 - 미안해요
4. 김건모 - 짱가
   ● 김건모 노래모음
5. god - 길
6. 유리상자 - 사랑해도 될까요
7. 신승훈 - I Believe(엽기적인그녀OST)
8. 샵 - Sweety

유리상자 앨범커버


1. 싸이 - 새

#작사: 싸이 / 작곡: Robbie van Leeuwen

MV

□ 가사
당신 너무나 이쁜 당신
항상 난 당신을 향해 행진
언제 거꾸로 신을지 몰라 고무신
그래도 너무 귀여운 당신
당신의 텅빈
머릿속에 꽉 차있는 담배 연기
아무데서나 담배를 피는 용기
아무데서나 화장을 고치는 굳은 심지
그러면서 남의 시선 남의 이목
남의 크고 작은 목소리(hit it)
되게 신경쓰는 당신
좋지만 얄밉고 이쁘지만 열받게 구는 당신은 세뇨리따
남들이다 뭐래도나 당신만을 따라가리다
당신은 나만의 모나리자
곧 모든 걸 바꿔보리다 내가 차지하리다
뭐달라고 뭐
혼날라고 혼
힘내자고 힘
어쩌라고 어
나 한순간에 새되쓰
당신은 아름다운 비너스
이랫다가 저랬다가 왔다갔다
나갔다가 너는 밤낮 장난하나
나한순간에 새되쓰
당신은 아름다운 비너스
너만을 바라보던 날 차버렸어
나 완전히 새됐어
두려운거야 드러운거야
아니면 좋아서 내숭떠는거야
Show하는거야 뭐야
당신 나랑 지금 장난하는 거야
당신 갖긴 싫고 남주긴 아까운거야 10원짜리야
여기선 웃어
나에게 와선
차가운 시신
사람을 만나면 사람만 봐라 어서
가로세로 전후좌우 제가며 계산해가면
사람만나면 혼난다는걸 모른다면
당신은 바보
무심코 뱉은 당신의 한마딘 내 마음에 파도
날 가지고 장난했다면 당신을 타도
할거야 바로 잡아줄거야 바로
혼내줄거야 진심이었다면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은 평생 나의 가보
뭐달라고 뭐
혼날라고 혼
힘내자고 힘
어쩌라고 어
나 한순간에 새됐어
당신은 아름다운 비너스
이랫다가 저랬다가 왔다갔다
나갔다가 너는 밤낮 장난하나
나한순간에 새됐어
당신은 아름다운 비너스
너만을 바라보던 날 차버렸어
나 완전히 새됐어
참을만큼 참았어
갈 때까지 갔어
해줄만큼 해줬어
한도 끝도 없이 난 해줬고
정도 지나치게 당신은 날 완전히
뭉게 버렸어 성질나서 더는 못 해먹겠어
알았어? 없어도 있는듯 몰라도 아는듯
눈웃음으로 모든 상황을 해결하는 니 속뜻
진짜 밉상 진상 꼴배기 싫은 니가 대장
니가 얼마나 멋진 남자 만나
어떻게 사나 평생 지켜본다 명심해라
너 혼자 잘나 퉁퉁 튕기다가
하루 아침에 니가 뻥 튕길거다
명심 또 명심해라 그리고 뒤통수 조심해라
어떻게 내 마음을 전할까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
나보다 좋은 사람 만날까 너무 두려워 너무 싫어
제발 날 떠나지마 더이상 혼자는 싫어 정말 싫어
나 완전히 새됐어


2. 브라운 아이즈 - 벌써 일년

#작사: 한경혜 / 작곡: 윤건 / 편곡: 윤건

MV

□ 가사
처음이라 그래 며칠뒤엔 괜찮아져
그 생각만으로 벌써 일년이
너와 만든 기념일마다 슬픔은 나를 찾아와
처음 사랑 고백하며 설렌 수줍음과
우리 처음 만난 날 지나가고
너의 생일에 눈물의 케익
촛불켜고서 축하해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벌써 일년이 지났지만
일년뒤에도 그 일년 뒤에도
널 기다려
너무 보고싶어 돌아와줘 말 못했어
널 보는 따뜻한 그의 눈빛과
니 왼손에 껴진 반지보다
빛난 니 얼굴 때문에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다시 시작한 널 알면서
이젠 나 없이
추억을 만드는 너라는걸 woo yeah
내가 기억하는 추억은 언제나
지난 웃음과 얘기와 바램들
또 새로 만들 추억은 하나뿐
내 기다림과 눈물속 너일뿐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다시 시작한 널 알면서
이젠 나없이 추억을 만드는 너라는걸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벌써 일년이 지났지만
일년 뒤에도 그 일년 뒤에도
널 기다려


3. 김건모 - 미안해요

#작사:김건모,최준영/작곡:김건모

MV

□ 가사
그대는 나만의 여인이여
보고 또 보고 싶은 나만의 사랑
그대는 나만의 등불이여
어둡고 험한 세상 밝게 비춰 주네요
그대여 지금껏 그 흔한 옷 한 벌 못해 주고
어느새 거칠은 손 한 번 잡아 주지 못했던
무심한 나를 용서할 수 있나요 미안해요
이 못난 날 만나 얼마나 맘 고생 많았는지
그 고왔던 얼굴이 많이도 변했어요
내 맘이 아파요
그대는 나만의 여인이여
아직도 못 다한 말
그댈 사랑해요
그대의 생일날 따뜻한 밥 한 번 못 사주고
그대가 좋아한 장미꽃 한 송이조차 건네지 못했던
나를 용서할 수 있나요
미안해요
사는 게 힘들어 모든 걸 버리고 싶었지만
그대의 뜨거운 눈물이 맘에 걸려
지금껏 살아요
그대는 나만의 여인이여
아직도 못 다한 말 그댈 사랑해요


4. 김건모 - 짱가

#작사:김건모,최준영, 작곡:김건모

음원

□ 가사
미안하지만 우리 그만 헤어져
태연한 니 목소리 다시 말해봐봐
장난치지마 나를 놀리지도 마
감히 니가 나에게 이럴 수 있어

지지배배 우는 저 새들도
내 마음을 알고 우는데
우지마라 그깟 사랑 땜에
쓰러져 버릴 내가 아냐

막막하지만 살고 싶지 않지만
남자답게 그렇게 웃고 살아봐봐
세월이 가면 너무 힘든 지금을
한잔 술로 웃으며 추억 하겠지

지지배배 우는 저 새들도
내 마음을 알고 우는데
우지마라 그깟 사랑땜에
쓰러져 버릴 내가 아냐
가라 가라 가라 내맘 변해
너의 다리 붙잡기 전에
짜가짜가 짱가 짜짜짱가
짜가짜가 짱가 짜짱가

니가 가면 난 이제 어떡하라고
너만 믿고 살아왔는데
나를 버리고 다른 남잘 만나서
행복하게 지내길 바래

그럴 수 있어 이해할 수도 있어
오죽하면 나에게 그런 말 했겠니
내가 준 선물 모두 가져와
새로 생길 내 애인 다 줄꺼다

가지가지 많은 나무처럼
바람 잘 날 없는 나인데
궂이 궂이 니가 아니라도
남은 가진 아직 많은데

생각해보니 별로 준 것도 없어
반지하나 백(Bag)하나 딸랑 구두 두개
내가 받은 건 그냥 내가 가질게
니가 준 게 어떤 건지 헛갈리니까

지지배배 우는 저 새들도
내 마음을 알고 우는데
우지마라 그깟 사랑땜에
쓰러져 버릴 내가 아냐

가라가라 다신 남자한테
사랑 갖고 장난치지마


5. god - 길

#작사, 작곡: 박진영 / 편곡: 박진영, 방시혁

MV

□ 가사
내가 가는 이 길이 어디로 가는지
어디로 날 데려가는지 그곳은 어딘지
알 수 없지만 알 수 없지만 알 수 없지만
오늘도 난 걸어가고 있네
사람들은 길이 다 정해져 있는지
아니면 자기가 자신의 길을 만들어 가는지
알 수 없지만 알 수 없지만 알 수 없지만
이렇게 또 걸어가고 있네
나는 왜 이 길에 서 있나
이게 정말 나의 길인가
이 길의 끝에서 내 꿈은 이뤄질까
무엇이 내게 정말 기쁨을 주는지
돈인지 명옌지 아니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인지
알고 싶지만 알고 싶지만 알고 싶지만
아직도 답을 내릴 수 없네
자신 있게 나의 길이라고 말하고 싶고 그렇게 믿고
돌아보지 않고 후회도 하지 않고
걷고 싶지만 걷고 싶지만 걷고 싶지만
아직도 나는 자신이 없네
나는 왜 이 길에 서 있나
이게 정말 나의 길인가
이 길의 끝에서 내 꿈은 이뤄질까
나는 무엇을 꿈꾸는가
그건 누굴 위한 꿈일까
그 꿈을 이루면 난 웃을 수 있을까
오 지금 내가
어디로 어디로 가는 걸까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야 살아야만 하는가
나는 왜 이 길에 서있나
이게 정말 나의 길인가
이 길에 끝에서 내 꿈은 이뤄질까
나는 무엇을 꿈꾸는가
그건 누굴 위한 꿈인가
그 꿈을 이루면 난 웃을 수 있을까


6. 유리상자 - 사랑해도 될까요

#작사/작곡: 심현보

MV

□ 가사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첫눈에 난 내 사람인 걸 알았죠
내 앞에 다가와 고개 숙이며 비친 얼굴
정말 눈이 부시게 아름답죠
웬일인지 낯설지가 않아요
설레고 있죠
내 맘을 모두 가져간 그대
조심스럽게 얘기할래요
용기 내 볼래요
나 오늘부터 그대를
사랑해도 될까요?
처음인 걸요 분명한 느낌
놓치고 싶지 않죠
사랑이 오려나 봐요
그대에겐 늘 좋은 것만 줄게요
웬일인지 낯설지가 않아요
설레고 있죠
내 맘을 모두 가져간 그대
참 많은 이별, 참 많은 눈물
잘 견뎌 냈기에
좀 늦었지만 그대를
만나게 됐나 봐요
지금 내 앞에 앉은 사람을
사랑해도 될까요?
두근거리는 맘으로
그대에게 고백할게요
조심스럽게 얘기할래요
용기 내 볼래요
나 오늘부터 그대를
사랑해도 될까요?
처음인 걸요 (분명한 느낌)
놓치고 싶지 않죠
사랑이 오려나 봐요
그대에겐 늘 좋은 것만 줄게요
내가 그대를 사랑해도 될까요


7. 신승훈 - I Believe

#작사/작곡: 김형석

MV

□ 가사
I believe 그댄 곁에 없지만
이대로 이별은 아니겠죠
I believe 나에게 오는 길은
조금 멀리 돌아올 뿐이겠죠
모두 지나간 그 기억속에서
내가 나를 아프게 하며 눈물을 만들죠
나만큼 울지 않기를 그대만은
눈물없이 나 편하게 떠나주기를
언젠가 다시 돌아올 그대라는 걸 알기에
난 믿고 있기에 기다릴께요
난 그대여야만 하죠
I believe 내가 아파할까봐
그대는 울지도 못했겠죠
I believe 흐르는 내 눈물이
그댈 다시 내게 돌려 주겠죠
자꾸 멈추는 내 눈길 속에서
그대 모습들이 떠올라 눈물을 만들죠
나만큼 울지 않기를 그대만은
눈물 없이 나 편하게 떠나주기를
언젠가 다시 돌아올 그대라는걸 알기에
난 믿고 있기에 기다릴께요
나 그대여야만 하죠
나 그댈알기 전 이세상도 이렇게 눈부셨는지
그 하늘 아래서 이젠 눈물로 남겨졌지만
이 자릴 난 지킬께요
그대란 이유만으로 나에게는
기다림조차 충분히 행복하겠죠
사랑한 이유만으로 또 하루가 지나가고
오는 길 잊어도 기다릴께요
난 그대여야만 하죠
난 그대여야만 하죠


8. 샵 - Sweety

#작사: 백종열/작곡: 박근태

슈가맨 영상

□ 가사
퐁당퐁당 너를 처음 보고 난
두근두근 빠져 버렸지
오 달콤 달콤 너의 눈을 보고 난
어쩔 줄을 몰라 버렸지 예
웃기지도 않게 불쑥 내게 온
널 잡아 볼까 나 어떡해
어쩜 내 모습이 내가 우스워
널 닮는 모습이 점점 더 우스워
또 스르륵 네가 기다려 다가와 줘
나 또로록 네가 달콤해
사랑 내겐 너무나 사탕 같은
어쩔 수 없는 걸 눈과 코와 입술 그 맛
너를 처음 만난 건 네게 행운이었어
지겨지겨운 세상 너의 손길 필요해
Oh 사탕 같은 널 항상 안아주고 싶어
나나나 말야 네가 필요하단 말야
문득문득 너의 입술 때문에
조심조심 키스 때문에
오 살랑살랑 너의 손길 때문에
어쩔 줄을 몰라 버렸어 예
바라지도 않던 내게 찾아온
널 사랑할까 나 이제
어쩜 네 모습도 내가 묻어나
날 닮은 네 모습 사랑해도 괜찮지
나 사라락 네가 날 감쌀 때 짜릿해져
너 또로록 내가 널 안길 때
안길 때 날 안아버릴 때
난 너에게 안길 때
이 시간이 영원히 멈추지 않기를
또 스르르 네가 기다려 다가와 줘
나 또로록 네가 달콤해
사랑 내겐 너무나 사탕 같은 예
어쩔 수 없는 걸 손과 귀와 입술 그 맛
나 사라락 네가 날 감쌀 때 짜릿해져
너 또로록 내가 널 안길 때
안길 때 날 안아버릴 때
난 너에게 안길 때
그렇게 나 너에게 sweety
Come on, come on, come on
Baby, baby, baby
너의 집으로 뽀로록 달려가서
안아줄 거야 너 사랑할 거야
그렇게 널 사랑하는 거 나의 맘 오예
이제 나에게 조금 솔직히
이제는 나에게 좀 더 가까이
내 몸이 두근두근 벌렁벌렁
Come on, come on, come on
Come on, baby, baby, bab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