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음악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2영하 2023. 9. 12. 10:56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 tvN, 2021.06.17~09.16
○ 조정석,유연석,정경호,김대명,전미도,장겨울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바로가기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

1. 이무진/비와당신

MV

□ 가사
이젠 당신이 그립지 않죠
보고 싶은 마음도 없죠
사랑한 것도 잊혀 가네요
조용하게
알 수 없는 건 그런 내 맘이
비가 오면 눈물이 나요 (oh)
아주 오래전 당신 떠나던
그날처럼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oh-oh)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아련해지는 빛바랜 추억
그 얼마나 사무친 건지 (mmh-mmh)
미운 당신을 아직도 나는
그리워하네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oh-oh)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다신 (다신) 안 올 텐데
잊지 못한 내가 싫은데 (oh-oh)
언제까지나 맘은 아플까


2. 김대명/가을 우체국 앞에서

MV

□ 가사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대를 기다리다
노오란 은행잎들이
바람에 날려가고
지나는 사람들같이
저 멀리 가는걸 보네
세상에 아름다운 것들이
얼마나 오래 남을까
한여름 소나기 쏟아져도
굳세게 버틴 꽃들과
지난 겨울 눈보라에도
우뚝 서 있는 나무들같이
하늘 아래 모든 것이
저 홀로 설 수 있을까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대를 기다리다
우연한 생각에 빠져
날 저물도록 몰랐네
세상에 아름다운 것들이
얼마나 오래 남을까
한여름 소나기 쏟아져도
굳세게 버틴 꽃들과
지난 겨울 눈보라에도
우뚝 서 있는 나무들같이
하늘아래 모든 것이
저 홀로 설 수 있을까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대를 기다리다
우연한 생각에 빠져
날 저물도록 몰랐네
날 저물도록 몰랐네


3. 장범준/나는 너 좋아

MV

□ 가사
아직은 사랑을 몰라, 몰라
그래도 우리는 좋아, 좋아
알 수 없는 너의 고백이
내 가슴을 뛰게 하지만
그런 말은 너무 어려워
싫어, 싫어
남들이 나에게 말하기를
귀여운 웃음이 좋다나요
그러나 이제는 안그래요
나만의 비밀이 생겼어요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La-la-la, la-la-la-la-la, la-la-la
그런 말은 이제 싫어, 싫어
남들이 나에게 말하기를
귀여운 웃음이 좋다나요
그러나 이제는 안그래요
나만의 비밀이 생겼어요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하지만 나는 너 좋아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사랑일지도 몰라)
하지만 나는 너 좋아 (하지만 나는 너 좋아)
사랑일지도 몰라


4. 트와이스/누구보다 널 사랑해

MV

□ 가사
이 세상 누구보다 널 사랑해
너의 작은 세상을
바이올렛 향기 같은
너의 미소를 언제까지 영원히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
파란 하늘 꿈처럼
변함없는 친구 같은 너의 마음을
언제까지 영원히
아침 햇살이 창가에 비칠 때면
너의 해맑은 미소가 행복하게 해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ooh, ah, whoa
가끔 길을 걸어가다 뒤를 돌아보면 (I do want your love for me)
너와 함께 했던 지난날이 너무나 그리워 (I do want your love for me)
아주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 (I do want your love for me)
그땐 또 오늘을 그리워하겠지 (I do want your love for me)
언제나 넌 내 곁에 있어 주었지
힘들 때도, 기쁠 때도
너는 나의 사랑스러운 친구인 거야
이제는 너를 위해 내가 모든 걸 해주고 싶어
두 눈을 감고 파란 하늘을 봐
우리 함께 그린 예쁜 세상을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I do want you love for me, ooh, ah, whoa
너와 함께 하며 지내온 날들
그 속에 간직한 우리의 사랑을
언제까지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너의 모든 것을 언제까지나
아침 햇살 맑은 창가에 기대어 (언제까지나)
바람에 실려 온 너의 향기를 맡으면
우리 작은 두 손에 담긴 아름다운 세상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 우리를 비추어 줄 거야?
지난여름 바닷가에 담긴 (너의 모든갓을)
너와의 작은 약속과 행복한 꿈들이
언제까지 너와 나의 마음속에서 (언제까지나)
영원히 우리를 비출 거야


5. 조정석/좋아좋아

MV

□ 가사
처음 널 만나는 날
노란 세 송이 장미를 들고
룰루랄라 신촌을 향하는
내 가슴은 마냥 두근두근
생머리 휘날리며
나를 향해 손을 흔드는 너
머리에서 발 끝까지
나를 사로잡네 이 야 에 로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언제까지 너와 함께 있을 거야 예
룰루랄라 신촌을 누비는
내 마음은 마냥 이 야 에 로
여보세요 나의 천사
어떻게 내 마음을 훔쳤나요
괜찮아요 나의 천사 가져간
내 마음을 고이 간직해줘요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언제까지 너와 함께 있을 거야 음


6. 미도와파라솔/슈퍼스타

MV

□ 가사
지난 날 아무 계획도 없이
여기 서울로 왔던 너
좀 어리둥절한 표정이
예전 나와 같아
모습은 까무잡잡한 스포츠맨
오직 그것만 해왔던
두렵지만 설레임의
시작엔 네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오, 오
너만의 살아가야 할 이유
그게 무엇이 됐든
후회 없이만 산다면
그것이 슈퍼스타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널 힘들게 했던 일들과
그 순간에 흘렸던
땀과 눈물을 한잔에 마셔 버리자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나나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나나
나나나나나나
너만의 인생의 슈퍼스타


7. 유연석/너에게

MV

□ 가사
나의 하늘을 본 적이 있을까?
조각구름과 빛나는 별들이
끝없이 펼쳐 있는
구석진 그 하늘 어디선가
내 노래는 널 부르고 있음을
넌 알고 있는지, 음
나의 정원을 본 적이 있을까?
국화와 장미, 예쁜 사루비아가
끝없이 피어 있는
언제든 그 문은 열려 있고
그 향기는 널 부르고 있음을
넌 알고 있는지
나의 어릴 적 내 꿈만큼이나
아름다운 겨울 하늘이랑 오오
네가 그것들과 손잡고
고요한 달빛으로 내게 오면
내 여린 마음으로 피워낸 나의 사랑을
너에게 꺾어줄게
나의 정원을 본 적이 있을까?
국화와 장미, 예쁜 사루비아가
끝없이 피어 있는
언제든 그 문은 열려 있고
그 향기는 널 부르고 있음을
넌 알고 있는지
나의 어릴 적 내 꿈만큼이나
아름다운 겨울 하늘이랑 오오
네가 그것들과 손잡고
고요한 달빛으로 내게 오면
내 여린 마음으로 피워낸 나의 사랑을
너에게 꺾어줄게


8. 세븐틴/여전히 아름다운지

MV

□ 가사
첨엔 혼자라는 게 편했지
자유로운 선택과 시간에
너의 기억을 지운 듯했어
정말 난 그런 줄로 믿었어
하지만 말야 이른 아침 혼자 눈을 뜰 때
내 곁에 네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면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날 웃게 했던
예전 그 말투도 여전히 그대로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 때 보다
나를 이해해 준 지난 날을
너의 구속이라 착각했지
남자다운 거라며 너에겐
사랑한단 말조차 못 했어
하지만 말야 빈 종이에 가득 너의 이름
쓰면서 네게 전화를 걸어 너의 음성 들을 때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내가 그토록
사랑한 미소도 여전히 아름답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 때 보다
그는 어떠니 우리 함께한 날들
잊을 만큼 너에게 잘해주니
행복해야 돼 나의 모자람
채워줄 좋은 사람 만났으니까


9. 정경호/회상

MV

□ 가사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
나는 알아 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걸
나는 혼자 걷고 있던 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워지네
마음은 얼고
나는 그곳에 서서
조금도 움직일 수 없었지
마치 얼어 버린 사람처럼
나는 놀라 서 있던 거지
달빛이 숨어 흐느끼고 있네
우 떠나 버린 그 사람
우 생각나네
우 돌아선 그 사람
우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걸
혼자 어쩔 수 없었지
미운 건 오히려 나였어
우 떠나 버린 그 사람
우 생각나네
우 돌아선 그 사람
우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걸
혼자 어쩔 수 없었지
미운 건 오히려 나였어
미운 건 오히려 나였어


10. 윤미래/It's My Life

MV

□ 가사
This ain't a song
for the brokenhearted
No silent prayer
for the faithdeparted
I ain't gonna be just a face
in the crowd
You're gonna hear my voice
When I shout it out loud
It's my life
It's now or never
I ain't gonna live forever
I just want to live
while I'm alive
It's my life
My heart is like an open highway
Like Frankie said
I did it my way
I just wanna live
while I'm alive
It's my life
This is for the ones
who stood their ground
For Tommy and Gina
who never backed down
Tomorrow's getting harder
make no mistake
Luck ain't even lucky
Got to make your own breaks
It's my life
And it's now or never
I ain't gonna live forever
I just want to live
while I'm alive
It's my life
My heart is like an open highway
Like Frankie said
I did it my way
I just want to live
while I'm alive
'Cause it's my life
Better stand tall
when they're calling you out
Don't bend don't break
baby don't back down
It's my life
And it's now or never
'Cause I ain't gonna live forever
I just want to live
while I'm alive
It's my life
My heart is like an open highway
Like Frankie said
I did it my way
I just want to live
while I'm alive
It's my life


11. HYNN(박혜원)/하늘을 달리다

MV

□ 가사
두근거렸지 누군가
나의 뒤를 쫓고 있었고
검은 절벽 끝 더 이상
발 디딜 곳 하나 없었지
자꾸 목이 메어 간절히
네 이름을 되뇌었을 때
귓가에 울리는
그대의 뜨거운 목소리
그게 나의 구원이었어
마른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 대도 좋아
설혹 너무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내린다고 해도
내 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 거야
내가 미웠지 난 결국
이것밖에 안 돼 보였고
오랜 꿈들이 공허한
어린 날의 착각 같았지
울먹임을 참고 남몰래
네 이름을 속삭였을 때
귓가에 울리는
그대의 뜨거운 목소리
그게 나의 희망이었어
마른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 대도 좋아
설혹 너무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내린다고 해도
내 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 거야
허약한 내 영혼에 힘을
날개를 달 수 있다면
마른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 대도 좋아
설혹 너무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내린다고 해도
내 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 거야
Ooh ooh ooh
Ah ah


12. 전미도/Butterfly

MV

□ 가사
어리석은 세상은 너를 몰라
누에 속에 감춰진 너를 못 봐
나는 알아 내겐 보여
그토록 찬란한 너의 날개
겁내지마 할 수 있어
뜨겁게 꿈틀거리는
날개를 펴 날아올라 세상 위로
태양처럼 빛을 내는 그대여
이 세상이 거칠게 막아서도
빛나는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널 세상이 볼 수 있게 날아 저 멀리
꺾여버린 꽃처럼 아플 때도
쓰러진 나무처럼 초라해도
너를 믿어 나를 믿어
우리는 서로를 믿고 있어
심장의 소릴 느껴봐
힘겹게 접어 놓았던
날개를 펴 날아올라 세상 위로
벅차도록 아름다운 그대여
이 세상이 차갑게 등을 보여도
눈부신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널 세상이 볼 수 있게 날아 저 멀리
태양처럼 빛을 내는 그대여
이 세상이 거칠게 막아서도
빛나는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널 세상이 볼 수 있게 날아 저 멀리



앨범커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