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음악

봄 여름 가을 겨울

2영하 2023. 4. 14. 05:09
반응형

사계절?

봄여름가을겨울

1986년 결성된 밴드(김종진, 전태관)

1. 어떤이의 꿈
2. Bravo my Life(브라보 마이 라이프)

남자들이 노래방에서 어렵지 않게 부를 수 있는 노래
듣다보면 힘이나고 기분 좋아지는 노래
좋은 노래 듣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전태관, 김종진


1. 어떤이의 꿈

어떤이의 꿈


□ 가사

#작사ㆍ작곡 김종진
어떤 이는 꿈을 간직하고 살고
어떤 이는 꿈을 나눠 주고 살며
다른 이는 꿈을 이루려고 사네
어떤 이는 꿈을 잊은채로 살고
어떤 이는 남의 꿈을 뺏고 살며
다른 이는 꿈은 없는거라 하네
세상에 이 처럼 많은 사람들과
세상에 이 처럼 많은 개성들
저 마다 자기가 옳다 말을 하고
꿈이란 이런 거라 말 하지만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아무 꿈 없질 않나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혹 아무 꿈
어떤 이는 꿈을 간직하고 살고
어떤 이는 남의 꿈을 뺏고 살며
다른 이는 꿈은 이런 거라 하네
세상에 이 처럼 많은 사람들과
세상에 이 처럼 많은 개성들
저 마다 자기가 옳다 말을 하고
꿈이란 이런 거라 말 하지만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아무 꿈 없질 않나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아무 꿈 없질 않나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아무 꿈 없질 않나
나는 누굴까 내일을 꿈 꾸는가
나는 누굴까 혹 아무 꿈



2. Bravo my Life

Bravo my Life


□ 가사

#작사ㆍ작곡 김종진
해 저문 어느 오후 집으로 향한 걸음 뒤엔
서툴게 살아왔던 후회로 가득한 지난 날
그리 좋지는 않지만 그리 나쁜 것만도 아니었어
석양도 없는 저녁내일 하루도 흐리겠지
힘든 일도 있지 드넓은 세상 살다보면
하지만 앞으로 나가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내일은 더 낫겠지 그런 작은 희망 하나로
사랑할 수 있다면 힘든 1년도 버틸 거야
일어나 앞으로 나가 네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살아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고개들어 하늘을 봐 창공을 가르는 새들
너의 어깨에 잠자고 있는 아름다운 날개를 펼쳐라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Bravo Bravo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 BAND SSaW

밴드 이름이 길어, 사계절, 봄여가겨, 春夏秋冬(춘하추동), SSaW 등으로 줄여 부른다.

○봄여름가을겨울 1집 (1988년)
○봄.여름.가을.겨울 2 - 나의 아름다운 노래가 당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면... (1989년)
○농담, 거짓말 그리고 진실 (1992년)
○I Photograph To Remember (1993년)
○Mystery (1995년)
○Banana Shake (1996년)
○Bravo, My Life! (2002년)
○아름답다, 아름다워! (2008년)
○2013년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하이 레졸루션 음원>으로 리마스터링 재발매
○Bravo, My life 2022 mix (2022년)

7집이자 봄여름가을의 대표곡인 Bravo, My Life! 의 발매 20주년을 맞이해 2022년 3월 11일 재발매


It was formed in the mid-1980s during the revival of Korean rock music. In the early days of its formation, legends gathered, including current members Kim Jong-jin (guitar, vocal), Jeon Tae-kwan (drum, percussion), genius singer-songwriter Yoo Jae-ha (keyboard), and Jang Ki-ho (base), who was gaining recognition as a fusion jazz bassist. Since then, "Spring, Summer, Autumn, Winter" has been formed in the form of backing up their senior Kim Hyun-sik (vocal).

You can tell from the members' faces, but at the time, I focused on making sound that was quite ahead. Based on rock music, blues, and jazz, it has created sophisticated sounds across various genres. However, Yoo Jae-ha left the team when he started his solo career, and Park Sung-sik (keyboard) filled Yoo Jae-ha's vacancy. As a member, Kim Hyun-sik's third album, "Spring, Summer, Autumn, Winter," came out. However, soon after Kim Hyun-sik's drug case broke out, the team naturally collapsed, and Jang Ki-ho and Park Sung-sik left for love and peace. The two eventually performed "Light and Salt" as a du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