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4-03-24/추억의명곡

2영하 2024. 3. 24. 20:15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4년03월24일

03월23일 선곡표
03월25일 선곡표
한국 대중음악 100대명반


1부
1.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2. 양희은 - 들길 따라서
3. 김정호 - 세월 그것은 바람
4. 너드커넥션 - 그대만 있다면
5. 정은지(feat. 하림) - 하늘바라기
6. 임영웅 - 우리들의 블루스
7. 김호중 - 그 중에 그대를 만나
8. 아이유 - 드라마
9. 양수경 - 바라볼 수 없는 그대
10. 이치현과벗님들 - 짚시여인
11. 송골매 - 어쩌다 마주친 그대
12. 박정운 - 오늘같은 밤이면

2부
1. 015B - 아주 오래된 연인들
2. 윤종신 - 오래 전 그 날
3. 윤도현 - 사랑했나봐
4. god - 어머님께
5. 왁스 - 엄마의 일기
6. 싸이 - 기댈 곳
7. 안치환 - 오늘이 좋다
8. 심수봉 - 젊은 태양
9. 박승화 - 저녁놀(DJ 라이브, 전영록 원곡)
10. 유열 - 화려한 날은 가고
11. 해바라기 - 사랑은 언제나 그 자리에

전영록 앨범커버



1부

1-1.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음원



1-2. 양희은 - 들길 따라서

음원

□ 가사
들길 따라서 나 홀로 걷고 싶어
작은 가슴에 고운 꿈 새기며
나는 한 마리 파랑새 되어
저 푸른 하늘로 날아가고파
사랑한 것은 너의 그림자
지금은 사라진 사랑의 그림자

물결 따라서 나 홀로 가고 싶어
작은 가슴에 고운 꿈 안으며
나는 한 조각 작은배되어
저 넓은 바다로 노저어가고파
사랑한 것은 너의그림자
지금은 사라진 사랑의 그림자

들길 따라서 나 홀로 걷고 싶어
작은 가슴에 고운 꿈 새기며
나는 한 마리 파랑새 되어
저 푸른 하늘로 날아가고파
사랑한 것은 너의 그림자
지금은 사라진 사랑의 그림자
사랑한 것은 너의 그림자
지금은 사라진 사랑의 그림자


1-3. 김정호 - 세월 그것은 바람

음원

□ 가사
봄, 꽃이 피는 봄
살랑바람에 내 마음은 날아
예쁜꽃을 피우던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네
녀름 무더운 여름
언덕에 올라 노래 불러보면
님 님은 찾아와
내 마음속에 춤을 추고 있네
가을 낙엽지던 가을
지난 일들이 자꾸생각나네
별 별만큼이나 나를 스쳐간
잊혀진 얼굴
겨울 하얀 눈송이
소리도 없이
땅에 내려오면
세상, 모든것이 고운 마음처럼
하얀 빛깔로

아- 봄 여름 가을 겨울가고
꽃이피는 봄이 다시오면
아- 나는 나는 나는 꽃을 피우리
아름다운 마음속에
세월 그것은 바람
한번 가면은 다시 오질 않네
바람, 저 부는 바람
우리 손으론 잡을 수가 없네

아- 봄 여름 가을 겨울가고
꽃이피는 봄이 다시오면
아- 나는 나는 나는 꽃을 피우리
아름다운 마음속에
세월 그것은 바람
한번 가면은 다시 오질 않네
바람, 저 부는 바람
우리 손으론 잡을 수가 없네


1-4. 너드커넥션 - 그대만 있다면

음원



1-5. 정은지(feat. 하림) - 하늘바라기

음원



1-6. 임영웅 - 우리들의 블루스

음원

□ 가사
잊지는 말아요 함께 했던 날들
눈물이 날 때면
그대 뒤를 돌아보면 돼요
아프지 말아요 쓸쓸한 마음에
힘든 일이 참 많았죠 그대에겐
내가 곁에 있을게요
그댈 위해 노래할게요
잊지 말아요
그댈 위해 약속할게요
언젠가 우리 시간 지나면
알게 되겠죠
그땐 웃을 수 있죠 나 약속할게요
그땐 미소 짓겠죠
작은 행복까지 모두
외롭고 지칠 때 손잡아 줄게요
슬픔이 짙어질 때면 위로해 줄
그 한 사람이 될게요
그대 부디 울지 말아요
슬퍼 말아요
그대에게 빛이 될게요
언젠가 우리 시간 지나면
알게 되겠죠
그땐 웃을 수 있죠 나 약속할게요
폭풍 속에 혼자 남아 헤매도 오
길이 되어 지킬게요 그대
그댈 위해 노래할게요
잊지 말아요
그댈 위해 약속할게요
어두운 길을 밝게 비추는
그대의 빛이 될게요


1-7. 김호중 -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음원



1-8. 아이유 - 드라마

음원

□ 가사
나도 한때는 그이의 손을 잡고
내가 온 세상 주인공이 된 듯
꽃송이의 꽃잎 하나하나까지
모두 날 위해 피어났지
올림픽대로 뚝섬 유원지
서촌 골목골목 예쁜 식당
나를 휘청거리게 만든
주옥같은 대사들
다시 누군가 사랑할 수 있을까
예쁘다는 말 들을 수 있을까
하루 단 하루만 기회가 온다면
죽을힘을 다해 빛나리
언제부턴가 급격하게
단조로 바뀌던 배경음악
조명이 꺼진 세트장에
혼자 남겨진 나는
단역을 맡은 그냥 평범한 여자
꽃도 하늘도 한강도 거짓말
나의 드라마는 또 이렇게 끝나
나왔는지조차 모르게
끝났는지조차 모르게


1-9. 양수경 - 바라볼 수 없는 그대

음원



1-10. 이치현과벗님들 - 짚시여인

음원



1-11. 송골매 -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음원



1-12. 박정운 - 오늘같은 밤이면

음원





2부

2-1. 015B - 아주 오래된 연인들

음원



2-2. 윤종신 - 오래 전 그 날

음원



2-3. 윤도현 - 사랑했나봐

음원



2-4. god - 어머님께

음원



2-5. 왁스 - 엄마의 일기

음원



2-6. 싸이 - 기댈 곳

음원

□ 가사
당신의 오늘 하루가 힘들진 않았나요
나의 하루는 그저 그랬어요
괜찮은 척하기가 혹시 힘들었나요
난 그저 그냥 버틸만했어요
솔직히 내 생각보다 세상은 독해요
솔직히 난 생각보다 강하진 못해요
하지만 힘들다고 어리광 부릴 순 없어요
버틸 거야 견딜 거야 괜찮을 거야
하지만 버틴다고 계속 버텨지지는 않네요
그래요 나 기댈 곳이 필요해요
그대여 나의 기댈 곳이 돼줘요
당신의 고된 하루를 누가 달래주나요
다독여달라고 해도 소용없어요
솔직히 난 세상보다 한참 부족해요
솔직히 난 세상만큼 차갑진 못해요
하지만 힘들다고 어리광 부릴 순 없어요
버틸 거야 견딜 거야 괜찮을 거야
하지만 버틴다고 계속 버텨지지는 않네요
그래요 나 기댈 곳이 필요해요
그대여 나의 기댈 곳이 돼줘요
항상 난 세상이 날 알아주길 바래
실은 나 세상이 날 안아주길 바래
괜찮은 척하지만 사는 게 맘 같지는 않네요
저마다의 웃음 뒤엔 아픔이 있어
하지만 아프다고 소리 내고 싶지는 않아요
그래요 나 기댈 곳이 필요해요
그대여 나의 기댈 곳이 돼줘요


2-7. 안치환 - 오늘이 좋다

EBS공감 영상

□ 가사
우리 모두 함께 모여 너무 오랜만에 모여
지난 날의 추억을 나눠보자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누구는 저 세상으로
또 누구는 먼 나라로 떠났지만
그립던 너의 얼굴 너무 좋구나
니가 살아 있어 정말 고맙다
만만치 않은 세상 살이 살다보니 외롭더라
니가 있어 웃을 수 있어 좋다
시집 안 간 내 친구야 외기러기 내 친구야
오늘은 내가 너의 벗이 될게
우리 서로 다른 길을 걸어왔지만
하나도 넌 변한게 없구나
남은 인생 통털어서 우리
몇 번이나 볼 수 있을까 내 친구야
남은 너의 인생에 저 하늘의 축복이
함께 하길 바랄게 오늘이 좋다
술 한잔에 해가 지고 또 한잔에 달이 뜨니
너와 나의 청춘도 지는구나
잘난 놈은 잘난대로 못난 놈은 못난대로
모두 녹여 하나 되어 마시자
하지만 우리 너무 취하진 말자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구나
남은 인생 통털어서 우리
몇 번이나 볼 수 있을까 내 친구야
남은 너의 인생에 저 하늘의 축복이
함께 하길 바랄게
남은 너의 인생에 저 하늘의 축복이
함께 하길 바랄께 오늘이 좋다
오늘이 좋다


2-8. 심수봉 - 젊은 태양

음원

□ 가사
햇빛 쏟는 거리에 선 그대 그대
고독을 느껴보았나 그대 그대
우리는 너 나 없는 이방인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햇빛 쏟는 하늘 보며 웃자 웃자
외로움 떨쳐버리고 웃자 웃자
우리는 너 나 없는 나그네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종소리 바람 소리 고이 고이 잠들던 날
봄 하늘에 태양이 웃는다
햇빛 쏟는 거리에 선 그대 그대
고독을 느껴보았나 그대 그대
우리는 너 나 없는 나그네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모진 바람 거센 파도 가슴 속에 몰아쳐도
먼 하늘에 저 태양이 웃는다
햇빛 쏟는 거리에 선 그대 그대
고독을 느껴보았나 그대 그대
우리는 너 나 없는 이방인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햇빛 쏟는 하늘 보며 웃자 웃자
외로움 떨쳐버리고 웃자 웃자
우리는 너 나 없는 나그네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왜 서로를 사랑하질 않나


2-9. 박승화 - 저녁놀(DJ 라이브, 전영록 원곡)

음원



2-10. 유열 - 화려한 날은 가고

음원



2-11. 해바라기 - 사랑은 언제나 그 자리에

음원

□ 가사
우리 모두가 잃어가는 많은 것들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 많은 시간들
바람만 불어도 고개를 돌리는 우리
이리로 저리로 갈대처럼 색바랜 모습으로
하나는 모르면서 둘을 알려고 애쓰며 살지
그러나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은 언제나 그 자리에
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변함없이 그 자리에
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은 언제나 그 자리에
바람만 불어도 고개를 돌리는 우리
이리로 저리로 갈대처럼 색바랜 모습으로
하나는 모르면서 둘을 알려고 애쓰며 살지
그러나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은 언제나 그 자리에
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변함없이 그 자리에
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은 언제나 그 자리에
우린 모든 걸 사랑해 우린 모든 걸 사랑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