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1-18/추억의명곡

2영하 2023. 11. 18. 20:26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1월18일

11월17월 선곡표
11월19월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1부
1. 아이유(feat. 천둥)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2. 류 - 처음부터 지금까지(겨울연가 OST)
3. 쿨 - 아로하
4. 이문세 - 나는 행복한 사람
5. 유리상자 - 숙녀에게
6. 신계행 - 가을사랑
7. 박건 -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
8. 윤수일 - 아파트
9. 현이와덕이 -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10. 여행스케치 - 초등학교 동창회 가던 날

2부
1. 박효신 - 눈의 꽃
2. 노사연 - 이 마음 다시 여기에
3. 임지훈 - 그댈 잊었나
4. 윤시영 이지민 박지윤 - 같이 눈사람 만들래
5. 심명기 조채환 - 꽃과 어린왕자
6. 장사익 - 님은 먼 곳에
7. 조용필 - 잊혀진 사랑
8. 손담비 - 토요일 밤에
9. 최백호 - 끝이 없는 길(박인희 원곡)
10. 임수정 - 연인들의 이야기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 박효신 눈의 꽃 앨범커버



1부

1-1. 아이유(feat. 천둥)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음원

□ 가사
하얀 눈이 내려올 때면
온 세상이 물들을 때면
눈꽃이 피어나 또 빛이 나
눈이 부신 너처럼
Yeah girl, you should know that
That my heartbeats like
Huh huh huh huh
From the bottom of my heart
I thank God I found you
쿵쿵 가슴이
왜 이렇게 가쁘니 yeah
꾹꾹 참아도 자꾸 네 생각이 나잖아 oh
You you I love you and
I know you love me, too
네가 내게 불러 준 you're my boo
You 아직 꿈만 같아
And you 마치 선물 같아
For you 네 품에 안겨도
늘 불안불안 해 꿈처럼 깰까봐
You 꼭 안아 줘야만 해
And you 아껴 줘야만 해
For you 큰 맘 먹고
네꺼 되준 걸 하늘에게 감사해
하얀 눈이 내려올 때면
온 세상이 물들을 때면
눈꽃이 피어나 또 빛이 나
눈이 부신 너처럼
사랑할 수 밖에 없어서
사랑한 네 손 잡고서
첫 눈 위를 걸어 발자국을 새겨
이 길 끝까지 걸어 갈거야 with you
You 혹시 알고 있니
And you 느낄 수가 있니
For you 늘 자랑하고픈
네 여자친구가 되고만 싶은 걸
You 전부 다 주고 싶어
And you 잘 해주고 싶어
For you 다음 그 다음 해
겨울도 너의 곁에 있을게
하얀 눈이 내려올 때면
온 세상이 물들을 때면
눈꽃이 피어나 또 빛이 나
눈이 부신 너처럼
사랑할 수 밖에 없어서
사랑한 네 손 잡고서
첫 눈 위를 걸어 발자국을 새겨
이 길 끝까지 걸어 갈거야 with you
매일 매일 너 때문에 행복해 (행복해)
다른 누구 아닌 나를
모두 가질 너만이 my love
나도 믿기지 않아
지금 네가 내 옆에
이렇게 손 꼭 잡은 채 걷는다는게
하얀 눈보다 더 뽀얀
네 볼에 키스해줄게 baby
빨갛게 물들게 baby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기다리는 그 날만큼은
네 곁에 있을래
하루 종일 미리 미리 약속해
사랑할 수 밖에 없어서
사랑한 네 손 잡고서
첫 눈 위를 걸어 발자국을 새겨
이 길 끝까지 걸어 갈거야 with you
Girl you know
I can't even think without you in my life
Yeah yeah I know that you know that's my baby


1-2. 류 - 처음부터 지금까지

음원

□ 가사
내게 올 수 없을 거라고
이젠 그럴 수 없다고
제발 그만 하라고 나를 달래지
정말 잊어버리고 싶어
다신 볼 수 없다면
나를 잡고 있는 너의 모든 걸
내가 웃고 싶을 때마다 넌
나를 울어버리게 만드니까
어느 것 하나도 나의 뜻대로
넌 할 수 없게 만드는걸
네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난
이렇게 무너져버리고 마니까
아무리 잊으려고 애를 써도
잊을 수 없게 하니까
정말 잊어버리고 싶어
다신 볼 수 없다면
나를 잡고 있는 너의 모든 걸
내가 웃고 싶을 때마다 넌
나를 울어버리게 만드니까
어느 것 하나도 나의 뜻대로
넌 할 수 없게 만드는걸
네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난
이렇게 무너져버리고 마니까
아무리 잊으려고 애를 써도
잊을 수 없게 하니까
단 한 사람을
사랑하는 게 이토록
힘든 일인 줄 난 정말 몰랐어
내가 웃고 싶을 때마다 넌
나를 울어버리게 만드니까
어느 것 하나도 나의 뜻대로
넌 할 수 없게 만드는걸
네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난
이렇게 무너져버리고 마니까
아무리 잊으려고 애를 써도
잊을 수 없게 하니까


1-3. 쿨 - 아로하

음원

● 가사 및 쿨 노래모음


1-4. 이문세 - 나는 행복한 사람

음원

● 가사 및 이문세 노래모음


1-5. 유리상자 - 숙녀에게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어쩌면 처음 그땐 시간이 멈춘듯이
미지의 나라 그곳에서 걸어온 것처럼
가을에 서둘러온 초겨울 새벽녁에
반가운 눈처럼 그대는 내게로 다가왔죠

그대의 맑은 미소는 내맘에 꼭 들지만
가끔씩 보이는 우울한 눈빛이 마음에 걸려요
나 그대 아주 작은 일까지 알고 싶지만
어쩐지 그댄 내게 말을 않해요
허면 그대 잠든밤 꿈속으로 찾아가
살며시 얘기 듣고 올래요

그대의 맑은 미소는 내맘에 꼭 들지만
가끔씩 보이는 우울한 눈빛이 마음에 걸려요
나 그대 아주 작은 일까지 알고 싶지만
어쩐지 그댄 내게 말을 않해요
허면 그대 잠든밤 꿈속으로 찾아가
살며시 얘기 듣고 올래요


1-6. 신계행 - 가을사랑

음원

□ 가사
그대사랑 가을사랑
단풍일면 그대 오고
그대사랑 가을사랑
낙엽지면 그대 가네
그대사랑 가을사랑
파란하늘 그대 얼굴
그대사랑 가을사랑
새벽안개 그대 마음
가을아 가을 오면 가지말아라
가을 가을 내맘아려나
그대사랑 가을사랑
저들길엔 그대 발자욱
그대사랑 가을사랑
빗소리는 그대 목소리

가을아 가을 오면 가지말아라
가을 가을 내맘아려나
그대사랑 가을사랑
저들길엔 그대 발자욱
그대사랑 가을사랑
빗소리는 그대 목소리
우 우 우 우 우


1-7. 박건 -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

음원

□ 가사
루룰 루루루루루 루루룰 루룰루룰루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눈물 속에 봄비가 흘러내리 듯
임자 잃은 술잔에 어리는 그 얼굴
아~ 청춘도 사랑도 다 마셔버렸네
그 길에 마로니에 잎이 지는 날
루룰 루루루루루 루루룰 루룰루룰루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바람이 불고 낙엽이 지 듯이
덧없이 사라진 다정한 그 목소리
아~ 청춘도 사랑도 다 마셔러렸네
그 길에 마로니에 잎이 지던 날
루룰 루루루루루 루루룰 루룰루룰루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1-8. 윤수일 - 아파트

음원

● 가사 및 윤수일 노래모음


1-9. 현이와덕이 -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음원

● 가사 및 장덕 노래모음


1-10. 여행스케치 - 초등학교 동창회 가던 날

음원

□ 가사
어느새 또 밤이 스며드네
지쳐버린 나의 어깨위로
숨가쁘게 살아온 하루였지만
내겐 작은 행복이었지
오랜만에 만나는 녀석들
얼마나 많이 변해 있을까
흔들리듯 설레는 나의 마음은
걸음을 재촉하네
나를 사랑했던 그 시절 친구들은
아직도 날 기억할까
오늘은 만나면
또 무슨 얘기를 할까
맘은 급해지는데
시간은 다 되가는데
그땐 정말 다툼도 많았지
돌아보면 웃음 뿐인 것을
도시락에 넣었던
청개구리는 아직 살아있을까
나를 미워했던 그 시절 친구들은
아직도 날 기억할까
오늘은 만나면
또 무슨 얘기를 할까
맘은 급해지는데
시간은 다 되가는데
나를 사랑했던 그 시절 친구들은
아직도 날 기억할까
장난 꾸러기 봉수와 동철이는
아직도 그대로 일까
빨리좀 만나봤으면



2부

2-1. 박효신 - 눈의 꽃

음원

□ 가사
어느새 길어진 그림자를 따라서
땅거미 진 어둠 속을 그대와 걷고 있네요
손을 마주 잡고 그 언제까지라도
함께 있는 것만으로 눈물이 나는 걸요

바람이 차가워 지는 만큼
겨울은 가까워 오네요
조금씩 이거리 그 위로
그대를 보내야 했던 계절이 오네요

지금 올해의 첫 눈꽃을 바라보며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걸 당신께 주고 싶어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약하기만 한 내가 아니에요
이렇게 그댈 사랑하는데
그저 내 맘이 이럴 뿐인거죠

그대 곁이라면 또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을 것만 같아
그런 기분이 드네요
오늘이 지나고 또 언제까지라도
우리 사랑 영원하길 기도하고 있어요

바람이 나의 창을 흔들고
어두운 밤마저 깨우면
그대 아픈 기억마저도
내가 다 지워줄게요 환한 그 미소로

끝없이 내리는 새하얀 눈꽃들로
우리 걷던 이 거리가
어느새 변한 것도 모르는 체
환한 빛으로 물들어 가요
누군가를 위해 난 살아갔나요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은
이런게 사랑인줄 배웠어요

혹시 그대 있는 곳 어딘지 알았다면
겨울 밤 별이 돼 그대를 비췄을 텐데
웃던 날도 눈물에 젖었던 슬픈 밤에도
언제나 그 언제나 곁에 있을게요

지금 올해의 첫 눈꽃을 바라보며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걸 당신께 주고 싶어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울지 말아요 나를 바라봐요
그저 그대의 곁에서
함께 있고 싶은 맘뿐이라고
다신 그댈 놓지 않을 테요

끝없이 내리며 우릴 감싸온
거리 가득한 눈꽃 속에서
그대와 내 가슴에 조금씩
작은 추억을 그리네요
영원히 내 곁에 그대 있어요


2-2. 노사연 - 이 마음 다시 여기에

음원

□ 가사
못내 아쉬운 이별이 어느새 그리움되어
설레이는 더운 가슴으로 헤매여도 바람일 뿐
끝내 못잊을 그날이 지금도 다시 눈앞에
글썽이는 흐린 두눈으로 둘러봐도 하늘일 뿐
아~~나의 사랑은 때로는 아주 먼 곳에
영원히 찾을 수 없는 곳에 던져버리고 싶을뿐
하지만 저쯤 멀어진 그리운 우리의 사랑
대답이 없는 너의 뒷모습 이마음 다시 여기에

아~~나의 사랑은 때로는 아주 먼 곳에
영원히 찾을 수 없는 곳에 던져버리고 싶을뿐
하지만 저쯤 멀어진 그리운 우리의 사랑
대답이 없는 너의 뒷모습 이마음 다시 여기에


2-3. 임지훈 - 그댈 잊었나

음원

□ 가사
그댈 잊었나 사랑의 이야기
그댈 잊었나 꿈젖은 지난 날들
그댈 잊었나 사랑의 이야기
그댈 잊었나 추억의 조각들

맺지 못할 꿈일랑 떨구어 버리려
두 눈 꼬옥 감아도 눈물 훔쳐내어도
자꾸 생각나는 건 무엇 때문일까
이젠 영영 잊으려 두 눈 꼬옥 감아도

맺지 못할 꿈일랑 떨구어 버리려
두 눈 꼬옥 감아도 눈물 훔쳐내어도
자꾸 생각나는 건 무엇 때문일까
이젠 영영 잊으려 두 눈 꼬옥 감아도


2-4. 윤시영 이지민 박지윤 - 같이 눈사람 만들래

음원

□ 가사
언니!
같이 눈사람 만들래?
제발 좀 나와봐
언니를 만날 수 없어
같이 놀자
나 혼자 심심해
그렇게 친했는데 이젠 아냐
그 이유를 알고파
같이 눈사람 만들래?
눈사람 아니어도 좋아
저리 가, 안나
그래 안녕
같이 눈사람 만들래?
아니면 자전거 탈래?
이제는 나도 지쳐 가나봐
벽에다 말을 하며 놀고 있잖아
조금 이따가 봐!
사실은 조금 외로워
텅빈 방에선 시계소리만 들려
엘사 언니
제발 대답 좀 해봐
모두가 위로해줘서
용기 내려고 노력 중이야
나 항상 기다려 문 열어줘
이젠 둘 뿐이야
언니하고 나
앞으로 어떡해
같이 눈사람 만들래?


2-5. 심명기 조채환 - 꽃과 어린왕자

음원

□ 가사
밤 하늘에 빛나는 수 많은 저 별들 중에서
유난히도 작은 별이 하나 있었다네
그 작은 별엔 꽃이 하나 살았다네
그 꽃을 사랑한 어린왕자 있었다네
꽃이여 내 말을 들어요.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어린왕자 그 한 마디 남기고 별을 떠나야 하였다네
꽃은 너무 슬퍼서 울었다네
꽃은 눈물을 흘렸다네
어린왕자는 눈물을 감추며 멀리 저 멀리 떠났다네
한 해.. 두 해가 지나난 뒤 어린왕자 돌아왔다네
하지만 그 꽃은 이미 늙어버렸다네
왕자여 슬퍼하지 말아요
나는 당신을 기다렸어요
꽃은 그 말 한마디만 남기고 그만 시들어 버렸다네
어린왕자는 꽃씨를 묻었다네 눈물을 흘렸다네
어린왕자의눈물을 받은 꽃씨는 다시 살아났다네
랄랄랄랄랄랄랄랄랄
꽃은 다시 살아났다네
랄~랄랄라랄
하늘가에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2-6. 장사익 - 님은 먼 곳에

음원

□ 가사
사랑한다고 말할걸 그랬지
님이 아니면 못산다 할 것을
사랑한다고 말 할걸 그랬지
망설이다가 가버린 사람
마음주고 눈물 주고
꿈도 주고 멀어져 갔네
님은 먼 곳에 (사랑한다고)
영원히 먼곳에 (말할걸 그랬지그랬지)
망설이다가 님은 먼 곳에

아 사랑한다고 말할걸 그랬지
당신아니면 못 산다 할 것을

사랑한다고 말할걸 그랬지
망설이다가 도망간 여자
마음주고 눈물주고
꿈도 주고 멀어져 갔네
님은 먼 곳에 (사랑한다고)
영원히 먼곳에 (말할걸 그랬지그랬지)
망설이다가 님은 먼 곳에


2-7. 조용필 - 잊혀진 사랑

음원

□ 가사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돌아서던 그 사람은
무정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싶어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잃어버린 그 사람은
야속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싶어요


2-8. 손담비 - 토요일 밤에

MV

● 가사 및 손담비 노래모음


2-9. 최백호 - 끝이 없는 길(박인희 원곡)

음원

□ 가사
길가에 가로수 옷을 벗으면
떨어지는 잎새 위에 어리는 얼굴
그 모습 보려고 가까이 가면
나를 두고 저만큼 또 멀어지네
아 이 길은 끝이 없는 길
계절이 다 가도록 걸어가는 길
잊혀진 얼굴이 되살아 나는
저만큼의 거리는 얼마쯤일까
바람이 불어와 볼에 스치면
다시 한번 그 시절로 가고 싶어라
아 이 길은 끝이 없는 길
계절이 다 가도록 걸어가는 길
계절이 다 가도록 걸어가는 길
걸어가는 길


2-10. 임수정 - 연인들의 이야기

음원

□ 가사
무작정 당신이 좋아요
이대로 옆에 있어 주세요
하고픈 이야기 너무 많은데
흐르는 시간이 아쉬워
멀리서 기적이 우네요
누군가 떠나가고 있어요
영원히 내곁에 있어 주세요
이별은 이별은 싫어요
무작정 당신이 좋아요
이대로 옆에 있어 주세요
이렇게 앉아서 말은 안해도
가슴을 적시는 두사람
창밖엔 바람이 부네요
누군가 사랑하고 있어요
우리도 그런사랑 주고 받아요
이별은 이별은 싫어요
이별은 이별은 싫어요
이별은 이별은 싫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