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10-29

2영하 2023. 10. 29. 18:35
반응형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선곡표
2023년10월29일

10월28일 선곡표
10월30일 선곡표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인의 애청곡 모음

제목만 보고는 몰랐던 기억속의, 추억속의 노래들이 자주 들려오는 박승화님의 가요속으로를 즐겨듣습니다. 오래오래 방송 이어가주세요~~^^

1부
1. 민해경 - 보고 싶은 얼굴
2. 조정석 - 좋아 좋아
3. 김종서 - 아름다운 구속
4. 아이유 - 가을 아침
5. 윤건(feat. 김연우) - 갈색 머리
6. 변진섭 - 사랑이 올까요
7. 신계행 - 사랑이 온다
8. 최백호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9. 김종환 - 백년의 약속
10. 남궁옥분 -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11. 이정선 - 산사람


2부
1. 김광석 (with 정인) -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2. 잔나비 - 가을밤에 든 생각
3.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4. 김동규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5. 고은희 이정란 - 사랑해요
6. 양하영 - 촛불 켜는 밤
7. 박건 -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
8. 이무진 - 신호등
9. 박승화 - 제가 먼저 사랑할래요(DJ 라이브, 강인원 원곡)
10. 전인권 - 사랑한 후에

전인권 앨범커버



1부

1-1. 민해경 - 보고 싶은 얼굴

음원

□ 가사
내 사랑 어디쯤에 있나
밤은 더 외로워만 지고
눈으로 주고 받던 말이
손으로 느껴지는데
수 없이 많은 밤은 가고
마음은 그대 향해 있어
서글퍼 눈물이 흘러도
보고 싶은 얼굴
메마른 가슴 끌어 안고
정들은 사람 그리면서
혼자서 지새우는 밤에
보고 싶은 사람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라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내 사랑 어디쯤에 있나
밤은 더 외로워만 지고
눈으로 주고 받던 말이
손으로 느껴지는데
수 없이 많은 밤은 가고
마음도 그대 향해 있어
서글퍼 눈물이 흘러도
보고 싶은 얼굴
메마른 가슴 끌어 안고
정들은 사람 그리면서
혼자서 지새우는 밤에
보고 싶은 사람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라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랄라라 랄라라 랄라라라
혼자서 지새우는 밤에
보고 싶은 사람
수 없이 많은 밤은 가고
마음도 그대 향해 있어
서글퍼 눈물이 흘러도
보고 싶은 얼굴


1-2. 조정석 - 좋아 좋아

MV

□ 가사
처음 널 만나는 날
노란 세 송이 장미를 들고
룰루랄라 신촌을 향하는
내 가슴은 마냥 두근두근
생머리 휘날리며
나를 향해 손을 흔드는 너
머리에서 발 끝까지
나를 사로잡네 이 야 에 로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언제까지 너와 함께 있을 거야 예
룰루랄라 신촌을 누비는
내 마음은 마냥 이 야 에 로
여보세요 나의 천사
어떻게 내 마음을 훔쳤나요
괜찮아요 나의 천사 가져간
내 마음을 고이 간직해줘요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니가 좋아 너무 좋아
내 모든 걸 주고 싶어
너에게만은 내 마음
난 꾸미고 싶지 않아
언제까지 너와 함께 있을 거야 음


1-3. 김종서 - 아름다운 구속

음원

□ 가사
오늘 하루 행복하길
언제나 아침에 눈뜨면
기도를 하게 돼
달아날까 두려운 행복 앞에
널 만난 건 행운이야
휴일에 해야 할 일들이
내게도 생겼어
약속하고 만나고 헤어지고
조금씩 집 앞에서
널 들여 보내기가
힘겨워지는 나를 어떡해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사랑에 난 빠져 버렸어
혼자인 게 좋아
나를 사랑했던 나에게
또 다른 내가 온 거야
아름다운 구속인걸
사랑은 얼마나
사람을 변하게 하는지
살아있는 오늘이 아름다워
조금씩 집 앞에서
널 들여 보내기가
힘겨워지는 나를 어떡해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사랑에 난 빠져버렸어
혼자인 게 좋아
나를 사랑했던 나에게
또 다른 내가 온거야
처음이야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사랑에 난 빠져버렸어
혼자인 게 좋아
나를 사랑했던 나에게
또 다른 내가 온 거야
또 다른 내가 온 거야
내 앞에 네가 온 거야


1-4. 아이유 - 가을 아침

음원

□ 가사
이른 아침 작은 새들 노랫소리 들려오면
언제나 그랬듯 아쉽게 잠을 깬다
창문 하나 햇살 가득 눈부시게 비쳐오고
서늘한 냉기에 재채기할까 말까
눈 비비며 빼꼼히 창밖을 내다보니
삼삼오오 아이들은 재잘대며 학교 가고
산책 갔다 오시는 아버지의 양손에는
효과를 알 수 없는 약수가 하나 가득
딸각딸각 아침 짓는 어머니의 분주함과
엉금엉금 냉수 찾는 그 아들의 게으름이
상큼하고 깨끗한 아침의 향기와
구수하게 밥 뜸드는 냄새가 어우러진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기쁨이야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행복이야
응석만 부렸던 내겐
파란 하늘 바라보며 커다란 숨을 쉬니
드높은 하늘처럼 내 마음 편해지네
텅 빈 하늘 언제 왔나 고추잠자리 하나가
잠 덜 깬 듯 엉성히 돌기만 비잉비잉
토닥토닥 빨래하는 어머니의 분주함과
동기동기 기타 치는 그 아들의 한가함이
심심하면 쳐대는 괘종시계 종소리와
시끄러운 조카들의 울음소리 어우러진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기쁨이야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행복이야
응석만 부렸던 내겐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기쁨이야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행복이야
뜬구름 쫓았던 내겐
이른 아침 작은 새들 노랫소리 들려오면
언제나 그랬듯 아쉽게 잠을 깬다
창문 하나 햇살 가득 눈부시게 비쳐오고
서늘한 냉기에 재채기할까 말까


1-5. 윤건(feat. 김연우) - 갈색 머리

음원

□ 가사
내가 버린 그녀가 이 노랠 들으면
흩어진 갈색머리 바람에 젖어..날 생각할까
그녀를 생각하며..이 노랠 부르면
사랑을 이별로 갚은 어리석은 날 미워할까

내가 버린거라 믿는지..넌 아직 모르
내 맘 속 널 보내는 슬픔은 아무도 몰라주고

으음~단 한번 사랑했던 너의 갈색 향기
아직도 다른 사랑은 꿈도 못 꾸는 나를 아니
11월 초겨울에..그리움 묻어와
갈색실 스웨터 보면 걸음 멈추는 나를 아니

내가 버린거라 믿는지 넌 아직 모르고
내 맘 속 널 보내는 슬픔은 아무도 몰라주고

내가 보낸 이율 아는지 다 알고 있는지
내가 버려진 눈물 속에서 지내온 걸 아는지

(I can wait for you ~ )

내가 버린거라 믿는지 넌 아직 모르고
내 맘 속 널 보내는 슬픔은 아무도 몰라주고

내가 보낸 이율 아는지 다 알고 있는지
내가 버려진 눈물 속에서 지내온 걸 아는지


1-6. 변진섭 - 사랑이 올까요

MV

□ 가사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아무리 비켜서도 나 못 피하나봐
모른척 고개를 돌려도 자꾸 내 가슴이 너를 찾아
사랑 아닌줄만 알았어 더 다가와도 고갤 저었어
내 마음속에 어느샌가 들어온 너란걸 모르고 oh~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널 위해 여기까지 나 돌아 왔나봐
몇 번의 사랑을 보낸건 너를 위한 오랜 준비였지
이제 다신 놓지 않겠어 널 지켜주는 내가 되겠어
내 가슴속에 외쳐오던 그 말을 너에게 할거야

사랑이 올까요 또 다시 내게 올까요
다시는 없을 것만 같았었던 그 사랑이
가슴이 뛰네요 오래전 사랑을 잃고 멈춰있던
내 맘이 또 다시 뛰네요

사랑이 오네요 또 다시 내게 오네요
한참을 잊은 채로 살아왔던 그 사랑이
어떻게 막아요 두 눈을 꼭 감고 귀를 막아봐도
가슴에 차버린 사랑을


1-7. 신계행 - 사랑이 온다

음원

□ 가사
사랑이 오려하는지 달빛이 유난히도 밝고
내 마음 술 한잔에 취한듯 휘청대며 걷는데
사랑이 오려하는지 그토록 오랜 세월 흘러
이제야 옛 사랑의 상처들 아물어 간다

돌이켜 생각하면 추억은 사진 한 장
마음에 불을 밝혀 사랑이 온다

나나 나나나나-

사랑이 오려하는지 벌나비 나를 따라 돌고
내 마음 꽃향기에 취한듯 헤실대며 웃는데
사랑이 오려하는지 그토록 오랜 세월 흘러
이제야 그리움의 그늘도 태양 아래 묻힌다

돌이켜 생각하면 추억은 그림 한 장
마음의 문을 열어 사랑이 온다

돌이켜 생각하면 추억은 종이 몇 장
마음에 불을 밝혀 사랑이 온다

돌이켜 생각하면 추억은 종이 몇 장
마음에 문을 열어 사랑이 온다

사랑이 온다
나나 나나나나-


1-8. 최백호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MV

□ 가사
가을엔 가을엔 떠나지 말아요
낙엽지면 서러움이 더해요
차라리 하얀 겨울에 떠나요
눈길을 걸으며 눈길을 걸으며
옛 일을 잊으리라

거리엔 어둠이 내리고 안개속에 가로등 하나
비라도 우울히 내려 버리면 내마음 갈곳을 잃어
가을엔 가을엔 떠나지 말아요
차라리 하얀 겨울에 떠나요

거리엔 어둠이 내리고 안개속에 가로등 하나
비라도 우울히 내려 버리면 내마음 갈곳을 잃어
가을엔 가을엔 떠나지 말아요
차라리 하얀 겨울에 떠나요 하얀 겨울에 떠나요


1-9. 김종환 - 백년의 약속

음원

□ 가사
내가 선택한 사랑의 끈에
나의 청춘을 묶었다
당신께 드려야 할 손에 꼭쥔
사랑을 이제서야 보낸다
내 가슴에 못질을 하는
현실에 무게속에도
우리가 잡은 사랑의 향기 속에
눈물도 이제 끝났다
세상이 힘들때 너를 만나
잘해 주지도 못하고
사는게 바빠서
단 한번도 고맙다는 말도 못했다
백년도 우린 살지못하고
언젠가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싶다
삼십년쯤 지나 내사랑이
많이 약해져 있을때
영혼을 태워서
당신 앞에 나의 사랑을 심겠다
백년도 우린 살지못하고
언젠가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싶다
이세상에 널 만나서
짧은 세상을 살지만
평생동안 한번이라도
널 위해 살고 싶다
널 위해 살고 싶다


1-10. 남궁옥분 -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음원

□ 가사
때로는 당신 생각에
잠못 이룬적도 있었지
기울어 가는 둥근 달을 보며
타는 가슴 남몰래 달랬지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아아
향기로운 꽃보다 진하다고 오오
사랑 사랑 그 누가 말했나 아아
바보들의 이야기라고 오오

세월이 흘러 먼 훗날
기억 나지 않는다 하여도
오늘 밤 또 다시 당신 생각에
타는 가슴 남 몰래 달랬네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아아
향기로운 꽃보다 진하다고 오오
사랑 사랑 그 누가 말했나 아아
바보들의 이야기라고 오오

세월이 흘러 먼 훗날
기억 나지 않는다 하여도
오늘 밤 또 다시 당신 생각에
타는 가슴 남 몰래 달랬네


1-11. 이정선 - 산사람

음원

□ 가사
어려서도 산이 좋았네
할아버지 잠들어 계신
뒷산에 올라가 하늘을 보면
나도 몰래 신바람났네
젊어서도 산이 좋아라
시냇물에 발을 적시고
앞산에 훨훨 단풍이 타면
산이 좋아 떠날수 없네
보면 볼수록 정깊은
산이 좋아서
하루 또 하루 지나도
산에서 사네
늙어서도 산이 좋아라
말없이 정다운 친구
온산에 하얗게 눈이 내린날
나는 나는 산이 될테야
나는 나는 산이 될테야
보면 볼수록 정깊은
산이 좋아서
하루 또 하루 지나도
산에서 사네
늙어서도 산이 좋아라
말없이 정다운 친구
온산에 하얗게 눈이 내린날
나는 나는 산이 될테야
나는 나는 산이 될테야




2부

2-1. 김광석 (with 정인) -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MV

□ 가사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내 텅 빈 방문을 닫은 채로
아직도 남아있는 너의 향기
내 텅 빈 방 안에 가득한데
이렇게 홀로 누워 천정을 보니
눈앞에 글썽이는 너의 모습
잊으려 돌아누운 내 눈가에
말없이 흐르는 이슬방울들
지나간 시간은 추억 속에
묻히면 그만인 것을
나는 왜 이렇게 긴긴밤을
또 잊지 못해 새울까
창 틈에 기다리던 새벽이 오면
어제보다 커진 내방 안에
하얗게 밝아온 유리창에
썼다 지운다 널 사랑해
밤하늘에 빛나는 수많은 별들
저마다 아름답지만
내 맘속에 빛나는 별 하나
오직 너만 있을 뿐이야
창 틈에 기다리던 새벽이 오면
어제보다 커진 내방 안에
하얗게 밝아온 유리창에
썼다 지운다 널 사랑해
하얗게 밝아온 유리창에
썼다 지운다 널 사랑해


2-2. 잔나비 - 가을밤에 든 생각

MV

□ 가사
머나먼 별빛 저 별에서도
노랠 부르는 사랑 살겠지
밤이면 오손도손 그리운 것들 모아서
노랠 지어 부르겠지
새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마저
불어오는 바람 따라가고
보고픈 그대 생각 짙어져 가는
시월의 아름다운 이 밤에
부르다 보면 어제가 올까
그립던 날이 참 많았는데
저 멀리 반짝이다 아련히 멀어져 가는
너는 작은 별 같아
Farewell, farewell
멀어져 가는
Farewell, ooh-ooh-ooh-ooh
새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마저
불어오는 바람 따라 가고
보고픈 그대 생각 짙어져 가는
시월의 아름다운 이 밤에
수많은 바람 불어온대도
날려 보내진 않을래
잊혀질까 두려워 곁을 맴도는
시월의 아름다운 이 밤을 기억해 주세요


2-3.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열린음악회

□ 가사
나는 외로움 나는 떠도는 구름
나는 끝없는 바다위를 방황하는 배
그댄 그리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저높은 밤 하늘에 혼자 떠있는별
사랑하고 싶지만
그대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어
그것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해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꾸만
멀어지는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눈물만 흘리네
나는 외로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끝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나는 외로움 나는 떠도는 구름
나는 끝없는 바다위를 방황하는 배
그댄 그리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저높은 밤 하늘에 혼자 떠있는별
사랑하고 싶지만
그대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어
그것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해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꾸만
멀어지는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눈물만 흘리네
나는 외로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끝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그댄 끝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2-4. 김동규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김동규TV

□ 가사
눈을 뜨기 힘든 가을보다 높은
저 하늘이 기분 좋아
휴일 아침이면 나를 깨운 전화
오늘은 어디서 무얼 할까
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될 테니까
가끔 두려워져 지난밤 꿈처럼
사라질까 기도해
매일 너를 보고 너의 손을 잡고
내 곁에 있는 너를 확인해
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
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될 테니까
살아가는 이유 꿈을 꾸는 이유
모두가 너라는 걸
네가 있는 세상 살아가는 동안
더 좋은 것은 없을 거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2-5. 고은희, 이정란 - 사랑해요

음원

□ 가사
떨어지는 낙엽들 그사이로 거리를 걸어봐요
지금은 느낄수 있어요 얼마나 아름다운지
돌아보면 아쉬웠던 순간이 너무도 그리워요
이제야 느낄수 있어요 얼마나 행복했는지
사랑해요 떠나버린 그대를
사랑해요 회색빛 하늘아래
사랑해요 그대모습 그리며
사랑해요 아직도 내마음은

그리움이 쌓여가던 거리를 나홀로 걷고있죠
가로등 불빛이 너무도 차갑게 느껴져요
돌아보면 걸어왔던 발자욱 하나 둘 지워질때
이제야 느낄수 있어요 얼마나 행복했는지
사랑해요 떠나버린 그대를
사랑해요 회색빛 하늘아래
사랑해요 그대모습 그리며
사랑해요 아직도 내마음은

사랑해요 떠나버린 그대를
사랑해요 회색빛 하늘아래
사랑해요


2-6. 양하영 - 촛불 켜는 밤

7080콘서트(Again가요톱10)

□ 가사
나 이밤 그댈 잊지못해 촛불을 켭니다
내 창가에 예쁜촛불을 그댄 보시나요
안개 낀밤 나는 그대그리워 촛불을 켭니다
지쳐버린 내마음을 그대 아시나요

그대향한 나의사랑은 내나이 너무 어려서
그대웃음 바람따라 바람따라 지나갔나요
낮은 목소리로 노랠부르면 그대 오시나요
내 두눈에 눈물 고이면 그대 오시나요

그대향한 나의사랑은 내나이 너무 어려서
그대웃음 바람따라 바람따라 지나갔나요
낮은 목소리로 노랠부르면 그대 오시나요
내 두눈에 눈물 고이면 그대 오시나요
촛불 켜는 밤에 그대 오시나요


2-7. 박건 -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

음원

□ 가사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눈물 속에 봄비가 흘러 내리던
임자 잃은 술잔에 어리는 그 얼굴
아 청춘도 사랑도 다 마셔 버렸네
그 길의 마로니에 잎이 지던 날
루루 루루루 루 루루 루루루루루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아 청춘도 사랑도 다 마셔 버렸네
그 길의 마로니에 잎이 지던 날
루루 루루루 루 루루 루루루루루
지금도 마로니에는 피고 있겠지
피고 있겠지 피고 있겠지


2-8. 이무진 - 신호등

MV



2-9. 박승화 - 제가 먼저 사랑할래요(DJ 라이브, 강인원 원곡)

음원(강인권)

□ 가사
그대와 나 둘이서 사랑을 할 때
제가 먼저 사랑할래요
사랑을 받을 땐 행복하지만
주는 마음도 햇살이예요
그대와 나 만약에 이별을 할 때
그대 먼저 외면 하세요
버림을 받을 땐 서러웁지만
주는 마음은 아플거예요
사랑은 물거품이예요
불같은 사랑이 가슴에 넘칠지라도
사랑은 외로움이래요
하지만 아름다워요~~오
사랑은 물거품이예요
불같은 사랑이 가슴에 넘칠지라도
사랑은 외로움이래요
하지만 아름다워요~~오
그대와 나 둘이서 사랑을 할 때
제가 먼저 사랑할래요
사랑을 받을 땐 행복하지만
주는 마음도 햇살이예요


2-10. 전인권 - 사랑한 후에

음원

□ 가사
긴 하루 지나고 언덕 저 편에
빨간 석양이 물들어 가면
놀던 아이들은 아무 걱정없이
집으로 하나- 둘씩 돌아가는데
나는 왜 여기 서 있나 저 석양은
나를 깨우고 밤이 내앞에 다시 다가오는데
이젠 잊어야만 하는 내 아픈 기억이
별이 되어 반짝이며 나를 흔드네
저기 철길 위를 달리는
기차의 커다란 울음으로도 달랠수 없어
나는 왜 여기 서있나 오늘밤엔
수많은 별이 기억들이 내앞에 다시 춤을 추는데
어디서 왔는지 내 머리위로
작은새 한마리 날아가네
어느새 밝아온 새벽 하늘이
다른 하루를 재촉하는데
종소리는 맑게 퍼지고 저 불빛은
누굴 위한걸까 새벽이 내 앞에 다시 설레이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