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년도별 트로트 히트곡, 2020년 3/4

2영하 2023. 9. 11. 07:20
반응형

2020년 트로트 히트곡(인기곡) 3/4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2020년 노래모음 2 바로가기
2020년 노래모음 4 바로가기

01. 주현미 금동아 은동아
02. 주현미 바람이 되어
03. 윤수현 손님온다
04. 신유 남남으로
05. 주현미 그 여자, 그 남자
06. 주현미 천일홍
07. 임영웅 두 주먹
08. 영탁 찐이야
09. 장민호 역쩐 인생
10. 김희재 나는 남자다

신유 앨범커버



01. 주현미 금동아 은동아

영상(주현미TV)

□ 가사
비바람에 흔들린다고
꽃이 아니 피더냐
금빛 날개 금동아 은빛 물결 은동아
계절 없이 홀로 피어나
흔적 없이 지는 꽃
눈이 부시게 슬픈 꽃이 인생이란다
가끔은 고운 햇살처럼
예쁜 사랑도 하고
때로는 원치 않은 아픈 이별을 해도
금동아 은동아 아픈 내 가슴아
험한 세상 거친 바람에도
마음이 가는 길 멈추지 마라
자장자장 예쁜 아가야
이제 그만 울어요
그 무엇이 내 아가
잠 못 들게 하느냐
바람 불면 불어올까나
눈이 오면 올까나
엄마 손잡고 노래하며 떠나가 보자
가다가 아니 못 가면은
잠시 쉬었다 가고
뒷동산 그루터기 지친 다리 기대어
금동아 은동아 아픈 내 가슴아
산이라도 깊은 강이라도
어여쁜 내 아가 함께 하리라
금동아 은동아 아픈 내 가슴아
산이라도 깊은 강이라도
어여쁜 내 아가 함께 하리라


02. 주현미 바람이 되어

음원

□ 가사
사랑도 미움도 아무것도 내겐
부질없는 세월 속에
이제 나는 저 바람 따라
흘러 흘러가리라
살아보니 별거 없더라
꿈 많던 봄날은 지고
내 청춘 흘러갔지만
바람에 나부껴 석양에 진다 해도
이제는 혼자 떠나가련다
말없이 혼자 떠나가련다
산다는 거 한순간 꿈인 걸
이리도 헤매었던가
나는 정처 없이 떠나가련다
아무런 미련도 없이
꿈 많던 봄날은 지고
내 청춘 흘러갔지만
바람에 나부껴 석양에 진다 해도
이제는 혼자 떠나가련다
말없이 혼자 떠나가련다
불꽃처럼 타올라 한순간
사르르 재가 되어도
그만 안녕하며 떠나가련다
아무런 후회도 없이
이제는 혼자 떠나가련다
말없이 혼자 떠나가련다
불꽃처럼 타올라 한순간
사르르 재가 되어도
이젠 바람처럼 떠나가야지
아무런 후회도 없이
아무런 미련도 없이


03. 윤수현 손님온다

음원

□ 가사
손님온다 손님온다 손님 오신다
반가운 손님이 줄지어 오신다

일월에 오는 손님은 일찌감치와서 예쁜 손님
이월에 오는 손님은 이판사판 우리집만 오는 손님
삼월에 오는 손님은 삼척동자도 아는 손님
사월에 오는 손님은 사랑을 주고 받고 싶은 손님

손님온다 손님온다 손님 오신다
반가운 손님이 줄지어 오신다
오월에 오는 손님은 오다가다 정든 단골 손님
유월에 오는 손님은 유난히도 잘해주고 싶은 손님
칠월에 오는 손님은 칠월 더위를 식혀주고
팔월에 오는 손님은 팔팔끓는 속도 달래주네

손님이 몰려온다

손님온다 손님온다 손님 오신다
반가운 손님이 줄지어 오신다

구월에 오는 손님은 구경만하고 가도 좋은 손님
시월에 오는 손님은 시원시원 손이커서 큰 손님
십일월에 오는 손님은 십시일반 동네 손님
십이월에 오는 손님은 시비않고 매너 좋은 멋쟁이 손님

손님온다 손님온다 손님 오신다
반가운 손님이 줄지어 오신다
이 고장 저 고장 물건너 이웃나라 먼나라에서
사계절 열두달 끊임이없이 손님이 몰려온다


04. 신유 남남으로

음원

□ 가사
사랑이란 꿈속에
행복했던 나에게
눈물 주고 돌아설 바엔
정 주지 말 것을
내가 지은 그 잘못이 무엇이길래
아하, 이렇게 내가 괴로워하며 울어야 하나
애원하진 않아도
돌아서는 이 순간
그냥 남남으로 돌아가세요
이별이란 한 번도
생각 못 한 나에게
미련 없이 돌아설 바엔
왜 사랑했나요
내가 지은 그 잘못이 무엇이길래
아하, 이렇게 내가 괴로워하며 울어야 하나
애원하진 않아도
뿌리치는 그 순간
그냥 남남으로 돌아가세요
내가 지은 그 잘못이 무엇이길래
아하, 이렇게 내가 괴로워하며 울어야 하나
애원하진 않아도
돌아서는 이 순간
그냥 남남으로 돌아가세요


05. 주현미 그 여자, 그 남자

음원

□ 가사
사랑 흔한 그 한 마디가
왜 나를 두드리나
눈 감아 보아도 떠오르는 그 얼굴
안부 인사에 기뻐 한잔
쓸쓸한 표정에 슬퍼 한잔
이런 게 사랑일까 쉽지는 않을 거야
내 맘 나도 몰라요
조심스레 말을 건네볼까
살며시 손을 잡아볼까
아 떨리는 마음 가슴에 두고
아닌 척 모르는 척
눈뜬장님 여자
꿀 먹은 벙어리 남자
무정한 사랑아
사랑 알 수 없는 이야기
설레는 마음이야
가슴은 콩콩콩 감출 수가 없어요
아침 햇살에 윙크하고
달님이 오기 전에 보러 와요
님 따라 어디라도 천국이 따로 있나
어화둥둥 내 사랑
꽃이 피고 새가 노래하면
그리움 곱게 접어두고
아 떨리는 마음 바람에 실어
님 계신 곳 찾으렴
사랑에 빠진 여자
잠 못 이루는 남자
그 여자 그 남자
꽃이 피고 새가 노래하면
그리움 곱게 접어두고
아 설레는 마음 바람에 실어
님 계신 곳 찾으렴
사랑에 빠진 여자
잠 못 이루는 남자
그 여자 그 남자
그 여자 그 남자


06. 주현미 천일홍

https://youtu.be/s_EFQSExRAo?si=rdhn2BpuFKAu49DX
□ 가사
창문 너머로
햇살 가득 비추면
살며시 그대가 올까요
바랜 사진 속
웃음 짓는 그 얼굴
오늘도 꺼내어 봅니다
기약도 없이 가는 세월
잿빛 구름 가리고
이 비가 지나면 오려마
돌아서는 그림자
아 천일이 지나도
그대 떠나간 자리
빗물에 가린 눈물마저도
꽃으로 피어나고
아 천일이 또 가도
언제나 같은 자리
이슬에 젖은 분홍 꽃잎도
같은 하늘을 보네
기약도 없이 가는 세월
잿빛 구름 가리고
이 비가 지나면 오려마
돌아서는 그림자
아 천일이 지나도
그대 떠나간 자리
빗물에 가린 눈물마저도
꽃으로 피어나고
아 천일이 또 가도
언제나 같은 자리
이슬에 젖은 분홍 꽃잎도
같은 하늘을 보네
같은 하늘을 보네


07. 임영웅 두 주먹

미스터트롯

□ 가사
두 주먹을 내가 내가
꼭 안고 갈게요
당신 두 손을 내밀어 봐요
내 사랑을 당신 손에 꼭 쥐어 줄게요
나에게 당신은 숨을 쉬는 공기야
내가 매일 마시는 소중한 물이야 (두 주먹)
내 가슴에 집을 짓고 사는 당신
오래도록 내 옆에 있어주세요
함께 가는 길이 아무리 험해도
내가 당신 꼭 안고 갈게요
진짜 진짜 사랑이 무엇인가를
당신 손에 꼭 쥐어 주고 싶어 (진짜, 진짜, 진짜)
꼭 쥔 주먹을 내밀어 봐요
두 주먹을 내가 내가
움켜쥐고 갈게요
두 주먹을 내가 내가
꼭 안고 갈게요
당신 두 손을 내밀어 봐요
내 사랑을 당신 손에 꼭 쥐어 줄게요
나에게 당신은 숨을 쉬는 공기야
내가 매일 마시는 소중한 물이야 (두 주먹)
내 가슴에 집을 짓고 사는 당신
오래도록 내 옆에 있어주세요
함께 가는 길이 아무리 험해도
내가 당신 꼭 안고 갈게요
진짜 진짜 사랑이 무엇인가를
당신 손에 꼭 쥐어 주고 싶어 (진짜, 진짜, 진짜)
꼭 쥔 주먹을 내밀어 봐요
두 주먹을 내가 내가
움켜쥐고 갈게요
두 주먹을 내가 내가
꼭 안고 갈게요 두 주먹


08. 영탁 찐이야

음원

□ 가사
찐찐찐찐 찐이야 (찐)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진짜가 나타났다 지금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찐하게 사랑할 거야 (사랑할 거야)
요즘 같이 가짜가 많은 세상에
믿을 사람 바로 당신 뿐
내 모든 걸 다 줘도 아깝지 않은
내 인생에 전부인 사람
끌리네 끌리네 자꾸 끌리네 (쏠)
쏠리네 쏠리네 자꾸 쏠리네 (쏠)
심장을 훔쳐간 사람 (찐)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찐이야 찐이야)
진짜가 나타났다 지금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찐하게 사랑할 거야
찐찐찐찐 찐이야 (찐)
요즘 같이 가짜가 많은 세상에
믿을 사람 바로 당신 뿐
내 모든 걸 다 줘도 아깝지 않은
내 인생에 전부인 사람
끌리네 끌리네 자꾸 끌리네 (쏠)
쏠리네 쏠리네 자꾸 쏠리네 (쏠)
심장을 훔쳐간 사람 (찐)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찐이야 찐이야)
진짜가 나타났다 지금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찐하게 사랑할 거야
찐하게 찐하게 찐하게 찐하게 찐하게
사랑할 거야 찐


09. 장민호 역쩐 인생

영상(TV조선)

□ 가사
돈 없다고 무시하지 마
사람일 아무도 몰라
돈 있다고 으시대지 마
뒤통수 맞을지 몰라
세상만사 다 그래도
나 만큼 이라도
그렇게 살지 말자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고
돌고 도는 인생
신나게 가즈아
힘차게 가즈아
한 번뿐인 인생
별거 없는 거야
맘껏 펼쳐봐
다 함께 웃자
더 크게 웃자
오늘도 가겠지만
내일이 오겠지만
역전 인생 기다려라
난 가난한 남자
아니 행복한 남자
돈 없다고 주눅 들지 마
실팬 성공의 어머니
돈 있다고 잘난 체 마라
내일은 아무도 몰라
세상만사 다 그래도
나 만큼 이라도
그렇게 살지 말자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고
돌고 도는 인생
신나게 가즈아
힘차게 가즈아
한 번뿐인 인생
별거 없는 거야
맘껏 펼쳐봐
다 함께 웃자
더 크게 웃자
오늘도 가겠지만
내일이 오겠지만
역전 인생 기다려라
난 가난한 남자
아니 행복한 남자
난난난난나난 난 정말 가난한 남자
아니아니 행복한 남자
난 가난한 남자


10. 김희재 나는 남자다

영상(TV조선)

□ 가사
오늘 하루 또 무사히
세상이라는 전쟁터에
부대끼면서 생존한다
그게 오늘의 내 임무다
간다 어제도 그랬듯이
오늘 또 하루 시작한다
내가 그동안 같이 못간 세상과
다시 마주친다
난 나를 다시 툭 내려놓는다
내일을 위해 오늘을 사는 거다
오늘 하루 또 무사히
세상이라는 전쟁터에
부대끼면서 생존한다
그게 오늘의 내 임무다
간다 세상아 내 가 간다
오늘 난 나를 찾을 거다
온다 사랑이 내게 온다
다시 가슴이 터질 것 같다
내가 그동안 아껴왔던 사랑을
이젠 다 줄 거다
난 나를 다시 툭 내려 놓는다
내일을 위해 오늘을 사는 거다
오늘 하루 또 무사히
세상이라는 전쟁터에
부대끼면서 생존한다
그게 오늘의 내 임무다
온다 사랑이 내게 온다
내가 그토록 기다리던
오늘 하루 또 무사히
세상이라는 전쟁터에
부대끼면서 생존한다
그게 오늘의 내 임무다
간다 세상아 내 가 간다
나는 화끈한 남자다
나는 화끈한 남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