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음악

#감성보컬/김재환

2영하 2023. 1. 15. 21:19
반응형

#감성보컬/김재환/OST모음

김재환/보좌관/Black Sky
김재환/배가본드/그때 내가 지금의 나라면
김재환/사랑의 불시착/어떤 날엔
김재환/더킹:영원한 군주/너는 나의 시작이자마지막이다
김재환/청춘기록/What If
김재환/보이스 4/Promise You
김재환/갯마을차차차/빛이 되어줘
김재환/사운드트랙#1/나에게 말해요
김재환/별똥별/How I Feel
김재환/바니와오빠들/모든순간에
김재환/Cinderella's Love/조조코믹스,네이버웹툰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김재환님 불후의 명곡 출연장면
김재환님 방송출연 전곡 듣기

사진/김재환


0. 시작하며...

우연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중 김재환이란 이름을 알게 됐고 몇 곡을 랜덤으로 들어보고 그의 너무나도 감성 돋는 목소리에 반해 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마음먹었다.
경연프로인 프로듀서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역대급 감성 보컬입니다. 그렇다고 춤과 랩 하물며 시원한 고음파트까지 어느 것 하나 못하는 게 없는 괴물 보컬인 것 같습니다.
여러 활동들을 했고 OST는 물론 워너원에서의 그룹 활동과 이후 솔로활동을 통한 싱글앨범 발매등 꾸준히 우리 곁에서 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오늘은 김재환 님의 여러 활동 중 OST 참여곡만 모아 봤습니다. 위에 리스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엄청나게 많은 OST에 참여를 해서 수많은 명곡을 그의 목소리로 완성시켜 놓았네요.
차분히 한 곡씩 감상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감성 돋을 때는 역시 김재환입니다.

1. 보좌관/Black Sky

영상/보좌관OST Black Sky



2. 배가본드/그때내가지금의나라면

영상/배가본드OST 그때내가지금의나라면

노래만 듣고도 눈물이 날 수도....



3. 사랑의불시착/어떤날엔

영상/사랑의불시착 OST 어떤날엔

드라마의 장면과 겹쳐지긴 하는데 드라마를 보던 그때는 미쳐 화면에 취해 노래는 안 들렸었나 봅니다.



4. 더킹:영원한군주/너는나의시작이자마지막이다

영상/더킹:영원한군주 OST 너는나의시작이자마지막이다

OST의 끝판왕인듯합니다. 드라마와 감성 돋는 목소리는 아무나 따라 하기 힘들듯 합니다.



5. 청춘기록/What If

영상/청춘기록 OST What If

중저음마저도 매력적인 보이스, 김재환입니다.



6. 보이스4/Promise You

영상/보이스4 OST Promise You

OST 장인, 오짱이라고 불러야겠습니다.
이번에는 감성 돋는 가성을 썼네요.



7. 갯마을차차차/빛이되어줘

영상/갯마을차차차 OST 빛이되어줘

이번 노래는 힘을 부쩍 빼고 부드럽고 몽글몽글하게 불러 따뜻한 느낌입니다.



8. 사운드트랙#1/나에게말해요

영상/사운드트랙#1 OST 나에게말해요

자신에게 스스로 위안의 한마디 던지며 위로로 삼을 수 있는 힐링송입니다.



9. 별똥별/How I Feel

영상/별똥별 OST How I Feel

이번곡은 밝고 경쾌합니다.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분위기로 가볍게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10. 바니와 오빠들/모든 순간에

바니와 오빠들/모든 순간에


11. 조조코믹스/Cinderella's Love

조조코믹스/Cinderella's Love



■ 마치며...

김재환이라는 가수는 우리에게 포근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애절한 감정의 전달을 노래에 잘 담아내는 것 같습니다.
위의 8곡(3곡 이후 추가), 어떤 노래를 들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이 되는것 같습니다.
어딘가에 있을 나의 데스티니를 기다리며, 혹은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고 싶을 때 김재환의 노래를 찾아 들으신다면 무조건 성공하실 겁니다.

○하북트진, 2영하

반응형